반응형

2021/04/05 15

서울시약, 2021년도 예산안 원안 승인

서울시약, 2021년도 예산안 원안 승인 임시총회 과반수이상 서면 결의 서울특별시약사회는 지난 4월 2일 2021년도 임시대의원총회를 서면 개최하고, 새해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번 서면 총회는 재적대의원 265명 중 227명이 모바일, 우편, 팩스 등으로 회신해 성원보고된 가운데 찬성 207표, 반대 20표로 2021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서면총회 의결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했으며, 대의원 회신 결과 개표에는 김종환 총회의장, 김정란·정영기 부의장, 한동주 회장 등이 배석했다. 건의사항으로는 품절의약품 해소 방안, 한약사 문제, 보험약가 인하시 표준처리지침 복지부에 요청, 초대형약국 난매 대응 등이 제시됐다. 김종환 총회의장은 “코로나19가 가..

사노피 듀피젠트, 만6세 이상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사노피 듀피젠트, 만6세 이상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중등도-중증 소아 아토피피부염 환자에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5일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의 소아 아토피피부염 적응증 추가를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듀피젠트는 지난 3월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 6-11세 소아에서 국소치료제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거나 이들 치료제가 권장되지 않는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까지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듀피젠트는 만 6세 이상 소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토피피부염 환자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듀피젠트는 기존 치료에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비용종을 동반한 성인 만성 비부비동염..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1”개최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1”개최 7월 제주서“산‧학‧연‧벤처‧스타트업 기술거래․협력시장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1(이하 인터비즈 포럼)” 행사가 오는 7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열린다. 인터비즈 포럼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관계자는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적극적인 협업과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지난 1999년 이래 현재까지 총 33개의 국산 신약 개발에 성공하였고, 지난해에만 10조원이 넘는 해외 기술수출 성과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헬스케어시장 선점을 위한 핵심성과들이 속속 도출되고 있다”며,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이 현재의 혁신성과를 지속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 변화를 능동적으로 리드해 나가기 위해서는 현재의 국내 혁..

현대약품, 프로야구 스포츠마케팅 진행

현대약품, 프로야구 스포츠마케팅 진행 ‘미에로화이바 x 키움히어로즈’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3일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이번 시즌 동안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프로야구를 통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건강한 이미지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시즌에도 키움 히어로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약품은 이번 시즌 동안 키움 히어로즈의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의 외야 부분에 미에로화이바 광고를 게재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2021 KBO리그는 제한적이지만 관중 입장과 함께 열리게 돼 시즌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프로야구단과 함께 하는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기대 역시 크다”며 “올해에도 스폰..

서울시약, '비정상적 가격 판매= 약사직능 침해 행위'

서울시약, '비정상적 가격 판매= 약사직능 침해 행위' 노원구 특정약국의 행위 관련...기업형 면대약국 정황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약국위원회·약사지도위원회(부회장 최용석·약국위원장 장우영·변수현·강태석, 약사지도위원장 전경진·임수열)는 지난 1일 오후 7시 2차 회의를 열고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노원구 B약국의 판매질서 문란 행위에 대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시약사회는 이날 회의에서 이번 노원구 B약국의 판매질서 문란 행위의 문제점을 두 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의 대책을 강구했다. 첫째 B약국과 연계된 약국들이 기업형 면대약국의 정황이 있다고 판단했다. B약국의 개설약사가 중랑구와 양천구에 소유하고 있는 건물들에 임대 중인 대형약국들이 실질적으로는 B약국 개설약사가 운영하는 약국들로 추정된다는 것이..

경기도약, 1700여명 사회약료 전문약사 양성 추진

경기도약, 1700여명 사회약료 전문약사 양성 추진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사회약료 TF(팀장 조양연 부회장)는 4월 13일부터 4개월과정의 사회약료 전문약사 2기 과정을 시행한다. 이번 2기 과정은 2020년 1기 과정에 이은 사회약료 전문약사 양성 과정으로 총 1,713여명의 회원이 수강신청을 완료했으며 총 20강의 임상약학, 사회약학, 사회약료 실무교육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한 조 양연 사회약료 TF팀장은 “ 의약분업 시스템이나 DUR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초고령화, 만성복합질환 시대에서 다제약물 복용에 따른 다양한 약물문제가 파생되고 있다”며 “이러한 약물문제는 현재 분절화된 의약분업 시스템이나 사후 모니터링 부재에 기인하는데 사회약료 전문약사는 초고령화 사회와 제도적..

카테고리 없음 2021.04.05

JW생활건강,‘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출시

JW생활건강,‘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출시 하루 1캡슐로 전립선 건강, 활력회복에 도움 JW생활건강의 ‘마이코드(mychord)’가 남성건강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전립선 건강, 지구력 증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초임계 추출법’을 활용한 인도산 쏘팔메토를 중심으로 미국산 옥타코사놀, 독일산 아연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초임계 추출법’은 자연물에서 특정 성분을 추출하기 위한 공정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화학물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용매 추출법’보..

GSK 벤리스타, 국내 루푸스 치료환경 변화 전망

GSK 벤리스타, 국내 루푸스 치료환경 변화 전망 허가 7년만의 급여적용 기념하며 첫 공식 론치 심포지엄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가 지난 3일 국내외 류마티스내과 전문의 대상으로 자사의 전신홍반루푸스 생물학적제제인 벤리스타(성분명 벨리무맙)의 론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론치 심포지엄은 지난 2월 국내 허가 7년만에 급여 적용된 벤리스타를 공식석상에서 소개하는 최초의 심포지엄으로, 루푸스 분야의 저명한 석학들이 참여해 벤리스타의 주요 임상연구 결과와 실제임상데이터(Real-World Data, RWD)를 기반으로 환자별 최적화된 치료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심포지엄은 대한류마티스학회 산하의 루푸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CMT 국내 임상 1/2a상 투약 완료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CMT 국내 임상 1/2a상 투약 완료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샤르코마리투스병(CMT)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에서 마지막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헬릭스미스는 오는 4분기 이후 탑라인 결과 발표를 통해 CMT 임상 1/2a상 성과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상 1/2a상은 삼성서울병원에서 CMT 환자 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9월 첫 환자 투약을 실시한 이후, 3월 말 12번째 환자의 마지막 투약을 완료했다. 임상시험은 국내 CMT의 최고 권위자인 삼성서울병원의 최병옥 교수가 맡고 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회사는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임상시험 실시를 계획하고..

한국얀센 트렘피어 ,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허가

한국얀센 트렘피어 ,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허가 52주차까지 지속적인 증상 개선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2021년 3월 29일 트렘피어 프리필드시린지주(성분명: 구셀쿠맙, Guselkumab; 이하 ‘트렘피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이전에 DMARDs(disease-modifying anti-rheumatic drug)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치료에 허가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트렘피어는 국내에서 건선성 관절염에 허가를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인터루킨-23 억제제로 제0주와 제4주에 100mg을 투여하고, 그 이후에는 8주마다 100mg 용량을 피하투여한다. 관절 손상의 위험이 높은 환자의 경우, 임상적 판단에 따라 매 4..

에스티팜,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 ‘레바티오’ 설립

에스티팜,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 ‘레바티오’ 설립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 및 CAR-NKT 주력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 및 CAR-NKT 신기술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인 ‘레바티오 테라퓨틱스(Levatio Therapeutics)’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레바티오 설립은 에스티팜이 기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및 mRNA 유전자치료제 CDMO의 경험을 토대로 세포치료제 분야의 신약개발 및 CDMO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미국 샌디에이고는 화이자(Pfizer), 머크(Merck), 노바티스(Novartis) 등 글로벌제약사의 연구소와 아이오니스(IONIS), 앨나일람(Alnylam) 등의 바이오텍이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어, 활발한 ..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스위티 플레이버블’ 출시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스위티 플레이버블’ 출시 버블클렌져...3가지 색상과 향, 쫀쫀한 거품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아이들의 목욕시간을 즐거운 놀이시간으로 만들어주는 ‘닥터아토비 스위티 플레이버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아토비 스위티 플레이버블은 즐기면서 목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버블클렌저이다. 플레이버블은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놀이하듯 씻을 수 있어 부모들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안심템이다. 함소아제약은 아이들의 외부 활동이 잦아지는 때에 아이들을 씻기는데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본 제품을 출시했다. 닥터아토비 스위티 플레이버블은 합성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유수분 밸런스를 위한 약산성 처방을 적용해 오랜 목욕에도 안심할 수 있다...

메디포스트, 제대혈유래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출사표

메디포스트, 제대혈유래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출사표 자회사 ‘이뮤니크’ 설립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가 제대혈유래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개발회사 ‘이뮤니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메디포스트가 99%의 지분을 보유한 이뮤니크(IMMUNIQUE)는 면역이란 뜻의 ‘IMMune’과 유일무이한 ‘UNIQUE”의 합성어로 최고의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T세포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동종 면역세포치료제 니즈가 제고됨에 따라, 이뮤니크는 동종 제대혈에서 분리, 배양한 면역조절 T세포와 NK세포에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치료 효능이 증진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한다는 목표이다. 제대혈유래 면역세포는..

충남약사회 2021년도 초도이사회 및 정책 간담회가져

충남약사회 2021년도 초도이사회 및 정책 간담회가져 김대업 약사회장 직접 참석 정책부문 설명..총회 수상자 시상도 충남약사회(박정래 회장)는 2021년 4월 3일(토) 오후6시,충남약사회관(3층) 회의실에서 '2021년도 초도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자리에서는 지난 한 해 약사회 회무발전과 약권신장을 위해 애써주신 약사 회원에게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표창 등 수여와 신임 장인순 병원약사이사 인준 및 위촉, 2021년도 연수교육 등 사업 및 회무 전반에 관한 안건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의 방문으로 개최된 정책 간담회를 통해 정부와 대한약사회 합동의 (다제약물제도_복약지도_폐의약품 수거 등등)TV공익광고 및 공공심야약국 활성화.한약관련 현안 및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

유나이티드제약, 이상지질혈증 개량신약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 발매

유나이티드제약, 이상지질혈증 개량신약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 발매 국내 최초 오메가-3 + 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량신약 복합제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의 발매식을 개최했다. 1일(목) 경기도 광주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 아트리움 대강당에서 ‘오메가-3’와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의 발매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덕영 대표를 비롯해 개량신약 개발에 기여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등 음악가들은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강덕영 대표의 축사에 이어 연구 개발 담당 약사의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의 비전과 제제학적 특장점, 발매 의의 발표가 진행됐다.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은 오메가-3 지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