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09 10

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활동 돌입

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활동 돌입 총 326명 지원해 일반기자 10명, 영상기자 6명 선발 제약바이오산업을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3기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청년기자단 3기 선정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협회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산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고 9일 밝혔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약 9개월이다. 2019년 처음 결성된 청년기자단은 Pharm(제약)과 Lovely(사랑스러운)의 합성어인 ‘팜블리’를 애칭으로 지난해 12월 2기 활동을 마쳤다. 15명으로 활동했던 2기 팜블리는 산업 현장 곳곳을 누비며 총 122건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3기 청년기자..

셀바스 AI, 자동차 · 공공분야 매출 확대

셀바스 AI, 자동차 · 공공분야 매출 확대 올해 30% 이상 고성장 기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대표기업 셀바스 AI(www.selvasai.com)가 사업분야 진출 확대를 통해 2021년 높은 성장을 예고했다. 대화형 음성인식 키오스크, 자동차용 음성인식 기술이 대중화되며 말 그대로 기기와 인간이 ‘대화’하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 관련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셀바스 AI 사업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특히 음성인식 기술이 인공지능과 결합하며 음성비서, 컨택센터, 의료 분야를 넘어 자동차 분야까지 활용도가 확대됨에 따라 관련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30%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셀바스 AI는 HCI 분야 연구 · 개발 업력 22년 차의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 상장기업..

현대약품 화장품 브랜드 ‘랩클’,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획득

현대약품 화장품 브랜드 ‘랩클’,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획득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엄격하고 까다로운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의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독일 더마테스트는 독일 현지에서 진행되는 피부 임상 테스트로, 현지의 수준 높은 전문 의료진의 감독 하에 테스트가 이루어지며, 72시간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해야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을 수 있다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은 제품은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와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이다.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는 특허받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크림의 뛰어난 보습감과 토너의 산뜻함을 모두 만족시키며, 끈적임 없이..

경기도약 – 분회 합동 저소득층 어린이 영양제 지원

경기도약 – 분회 합동 저소득층 어린이 영양제 지원 지역아동센터, 아동재활원 등 20곳 기관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와 13개 시군분회가 합동으로 저소득층 어린이 영양제 지원 사업을 펼쳤다. 영양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원된 7,000만원 상당의 영양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재활원 등 경기도내 총 20곳의 기관에 전달되었다. 김희식 부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경제불황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이 많은 것 같다”며 “이번 영양제 지원 사업이 지역의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영양보충 뿐만 아니라 삶의 희망과 용기의 의미를 담아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

국가임상재단, 4월 8일 ‘국가임상시험참여플랫폼’ 서비스 오픈

국가임상재단, 4월 8일 ‘국가임상시험참여플랫폼’ 서비스 오픈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 이하 재단)은 신속한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을 지원하고, 개인 맞춤형 임상시험 정보 제공이 가능한 ‘국가임상시험참여플랫폼’(이하 ‘플랫폼’)을 오픈했다. 저조한 임상시험 참여로 인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 지연은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의 비용과 시간을 증가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다. 임상시험의 80%는 대상자 모집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하루 약 800만 달러의 비용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실제 임상시험 참여도 저조한 수준으로, 2019년 임상시험 세계시장 점유율 3.25%, 세계 7~8위 수준 대비 참여자 수 기준으로는 1.54%로 세계 20위 수준에 불과하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의약정책 2021.04.09

디어젠, 구글/스탠퍼드, MIT 약 2배넘는 후보물질 최적화 모델 발표

디어젠, 구글/스탠퍼드, MIT 약 2배넘는 후보물질 최적화 모델 발표 ACM CHIL 2021 학회에서 인공지능(AI) 을 활용한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이 물질의 여러 특성을 동시에 최적화 할 수 있는 CMG(Controlled Molecule Generator) 기술에 대한 연구 성과를 8~9일 진행된 ACM CHIL (ACM Conference on Health, Inference and Learning) 2021 학회에서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ACM (Association for Computating Machinery)은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컴퓨터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다. 1947년에 설립되었으며, 회원 수는 전세계 10만명 이상으로 최대 회원 수를 자랑한다. ACM CHIL은 ..

경남제약, ‘결프로틴 플러스’ 출시

경남제약, ‘결프로틴 플러스’ 출시 고함량 단백질에 5종의 기능성 원료 추가 최근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건강과 체력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부족한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결프로틴 플러스’를 출시하고 오는 12일(월) 롯데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결프로틴 플러스’는 국민 비타민C 브랜드 ‘레모나’로 잘 알려진 경남제약과 양. 한방 통합의학 박사 박주홍 원장이 제품 공동 개발 MOU 체결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다. ‘결프로틴 플러스’는 식약처 기능성 인정 건강기능식품으로 동·식물성 단백질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비타민 B6, 아연 등 기능성 원료 6종이 함유됐으..

2021년 제3차 약제급여평가위 심의결과 공개

2021년 제3차 약제급여평가위 심의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3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한다.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소마버트주 10, 15, 20, 25, 30mg(페그비소만트) 한국화이자 제약(주) 말단비대증 평가금액 이하 수용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렉라자정80밀리그램 (레이저티닙메실산염) (주)유한양행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오니바이드주 (나노리포좀이리노테칸) 한국세르비에 (주) 전이성 췌장암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여보이주 50, 200밀리그램 (이필리무맙) (유)한국비엠에스제약 1. 전이성 흑색종 2. 진행성 신세포암 3. 전이성 직결장암 급여의 적정..

◆의약정책 2021.04.09

대웅제약, ‘WE CARE 캠페인 시즌2’ 진행

대웅제약, ‘WE CARE 캠페인 시즌2’ 진행 의료진 대상 웹 심포지엄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2일부터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상하부 위장관 손상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위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위케어 캠페인은 의료진들에게 위장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의료진 설문조사를 통해 소화기 질환 치료 분야에서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실제 임상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4월 12일, 27일, 5월 10일, 24일 총 4차례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 헬리코박터 치료의 최신 지견(중앙대병원 소화기내과..

경동약품, 투자유치..지오영 네트워크에 합류

경동약품, 투자유치..지오영 네트워크에 합류 '지오영경동'으로 변경.... 금년 중 물류센터 증축 나서 충북 소재 경동약품(대표 이용배)이 지오영(회장 조선혜)과의 합병으로, 지오영네트워크에 합류했다. 이와관련 이용배 경동약품 대표(사진)는 “지오영으로부터 51%의 자본을 유치해, 증자형태로 지오영 충북지역 네트워크 계열사로 합류했으며, 사명도 지오영경동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충북지역은 충남. 강원서부. 경기지역 등과 맞물려 있는 허브지역이지만, 지역이 좁아 상대적으로 대형업체들의 네트워크 진출이 없던 지역이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지리적 잇점으로 인해 다양한 물류센터와 생산시설이 들어서고, 인구도 도시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등 발전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에 따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