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12 21

심평원, ‘2021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심평원, ‘2021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총 상금 2,500만원, 비즈니스모델별 맞춤형 데이터 활용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기 위하여 ‘2021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주최하고 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공동주관하는 이 대회는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그동안 대회에서 수상한 총 63개 팀 중 39개 팀이 사업화 및 서비스 출시에 성공했고, 총 11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바이오헬스산업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대회는 4월 12일(월)부터 5월 31일(월)까지 50..

◆의약정책 2021.04.12

엔지켐생명과학,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

엔지켐생명과학,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 해외수출 및 지적 재산권 관련 다양한 지원 혜택 글로벌 신약개발기업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은 최근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1년 글로벌 IP 스타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IP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의 강소유망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특허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지식재산(IP) 경영 진단구축 및 해외출원비용, 특허 전략분석, 제품 포장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 등 지식재산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1999년 설립된 글로벌 신약개발 기업으로 신약물질 'EC-18'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EC-18은 항암화학 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CRIOM)..

파멥신, 美 AACR 2021서 PMC-309 비임상 결과 발표

파멥신, 美 AACR 2021서 PMC-309 비임상 결과 발표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지난 10일(현지사각)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는 2021 미국암연구학회(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AACR, 4월 10일 - 15일) 연례 학술대회 포스터 세션에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PMC-309의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PMC-309는 골수 유래 면역억제세포들(MDSC, M2-macrophages)에서 발현되는 면역관문의 일종인 VISTA(V-domain Ig-containing suppressor of T-cell activation)에 결합해 T 세포의 면역억제 기능을 차단함으로써 종양미세환경에서 T 세포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면역관문 억제제다. ..

현대약품, 덱스판테놀 주성분 탈모치료제 ‘덱스녹실정’ 출시

현대약품, 덱스판테놀 주성분 탈모치료제 ‘덱스녹실정’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국내 최초로 덱스판테놀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덱스녹실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현대약품은 ‘복합 마이녹실’ 등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치료제와 ‘미노페시아정’, ‘다모다트 연질캡슐/정’ 등 피나스테리드 또는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 등으로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시장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성분의 제품으로 탈모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내놨다고 밝혔다. 제품에 함유된 덱스판테놀은 모발의 주요 구성성분 중 하나인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고, 피지분비를 감소시켜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두피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한 힘 없는 모근을 강화시키고 머..

제 6회 윤도준 의학상, 계요병원 함웅 병원장

제 6회 윤도준 의학상, 계요병원 함웅 병원장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박용천)가 공동제정한 제 6회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함웅 계요병원장이 선정되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함웅 병원장이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 등 주요 직무를 두루 역임하며 우리나라의 신경정신의학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여 정신질환자의 치료와 재활을 위한 권익과 인권 보호 및 정신보건사업의 질적 향상에 지대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함웅 병원장은 본인이 원장으로 재직하는 계요병원에 소아청소년 의료센터 및 중독센터를 개원하여 선진치료시설을 동원해 체계적인 전문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마약류, 약물 남용 환자들의 ..

화이자제약 1일 1회 복용 젤잔즈XR 서방정 11 mg, 급여

화이자제약 1일 1회 복용 젤잔즈XR 서방정 11 mg, 급여 성인 류마티스관절염에 4월 1일부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자사의 JAK 억제제인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젤잔즈®XR 서방정 11 mg’(성분명: 토파시티닙)’이 2021년 4월 1일부터 성인의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젤잔즈XR 서방정 11 mg’은 작년 12월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메토트렉세이트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성인의 중등증 내지 중증의 활동성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에 허가받았다. 이번 급여 인정은 젤잔즈XR 서방정 11 mg 단독 투여군과 MTX 병용 투여간 효과에서 비열등성을 확인한 ORAL SHIFT 연구 결과와 국내·외 허가사항, ..

후다닥-연세의료원, 의료서비스 정보 활용 업무협약

후다닥-연세의료원, 의료서비스 정보 활용 업무협약 의료·건강정보 플랫폼 ‘후다닥’이 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연세의료원 산하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정보를 ‘후다닥 건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의료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후다닥은 연세의료원을 시작으로 국내 7만여 개의 의료기관과 협력을 추진하여 진료과목, 의료진 현황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서비스 정보를 자체 플랫폼에 데이터베이스(DB)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소비자들에게 편리한 검색 기능과 함께 증상이나 질환, 거주 지역 등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후다닥 측은 설명했다. 후다닥 관계자는 “그동안은 환자들이 병원이나 의료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각 의..

지멘스헬시니어스, 민트병원에 최신장비 공급

지멘스헬시니어스, 민트병원에 최신장비 공급 3종 도입..레퍼런스 사이트 계약 지멘스 헬시니어스(대표 이명균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송파구에 위치한 인터벤션 영상의학 전문 민트병원에 최신식 X-ray(이하 엑스레이) 장비 3종을 공급하며 레퍼런스 사이트(Reference Site)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민트병원이 도입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엑스레이 3종은 아티스 지 씰링(Artis zee Ceiling)과 아티스 지 엠피(Artis zee MP) 및 시오스 알파(Cios Alpha)다. 아티스 지 씰링은 혈관 조영촬영장치로 혈관 질환의 진단 시 촬영시간 및 조영제 투입량을 감소시켜 카테터 시술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여주면서도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화이자, 혈액암협회 환자 감염관리 교육 후원금 전달

화이자, 혈액암협회 환자 감염관리 교육 후원금 전달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혈액질환 및 암 환자의 감염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사)한국혈액암협회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국혈액암협회 후원은 면역이 저하되어 감염에 취약한 혈액질환 및 암 환자들에게 치명적인 감염의 위험과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국혈액암협회는 올해 중에 투병 중인 혈액질환 및 암 환자와 보호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일 한국혈액암협회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은 한국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 김희정 전무와 한국혈액암협회 이철환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혈액암협회 이철환 사무총장은 “침습성 ..

파스퇴르연구소-제넥신, 업무 협약 체결

파스퇴르연구소-제넥신, 업무 협약 체결 코로나19 예방 백신의 글로벌 임상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와 제넥신(대표이사 성영철, 우정원 KQ 095700)은 제넥신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인 GX-19N의 글로벌 임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변이체에 대응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제넥신 GX-19N의 방어 효능을 남아공 등 변이체가 주로 출연하는 지역에서 시험하겠다는 것.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지영미 소장과 제넥신의 성영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국제 공동연구’에 참여하게 되어 추진되었다. 본 연구는 제넥신이 코로나19 변이체에 ..

JW중외제약, ‘만화로 보는 혈우병’ 제작

JW중외제약, ‘만화로 보는 혈우병’ 제작 한국혈우재단과 콜라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만화책이 발간됐다. JW중외제약은 희귀질환 환우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브라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혈우병 환자와 가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한 ‘만화로 보는 혈우병’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책은 JW중외제약과 사회복지법인 한국혈우재단이 콜라보레이션 방식으로 제작한 정보제공용 도서로서, 혈우병에 대한 이해와 여러 상황별 대처법 등 질병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혈우환우들이 자신의 질환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보호자를 비롯한 환우 가족, 친구들의 지침과 역할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

헬릭스미스‘2021 Virtual Cell & Gene Meeting on the Mediterranean’ 참가

헬릭스미스 ‘2021 Virtual Cell & Gene Meeting on the Mediterranean’ 참가 헬릭스미스가 지난 6일부터 4일간 진행된 ‘2021 Virtual Cell & Gene Meeting on the Mediterranean’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헬릭스미스는 자사의 우수한 파이프라인 기술과 최신 임상 현황을 소개하고, 참가 기업들과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링크: https://meetingonthemed.com/ 이번 ‘2021 Virtual Cell & Gene Meeting on the Mediterranean’ 컨퍼런스에는 전 세계 250개 이상의 세포 및 유전자치료제 분야 기업이 참여해 지난 1년 동안의 기술 및 임상 성과에 대해 발표..

메드팩토, 미국 미국암연구학회서 4건의 연구성과 공개

메드팩토, 미국 미국암연구학회서 4건의 연구성과 공개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4건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온라인으로 개최된 AACR 2021에서 췌장암에 대한 백토서팁-오니바이드 병용요법 전임상 결과, 백토서팁 후속 파이프라인 2건(BAG2, DRAK1)과 데스모이드종양에서의 TGF-β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 등 총 4건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첫번째 발표는 췌장암 대상의 백토서팁-오니바이드 병용요법에 관한 것으로 메드팩토는 이번 연구에서 오니바이드 치료요법 대비 백토서팁 병용투여시 암 세포 전이를 현저히 줄이고 생존율이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메드팩토는 동물모델을 이용하여 50일간 병용요법을 진행한 결과 미투약군과 기존 치료..

경남제약, 시니어스타협회와 업무교류 MOU

경남제약, 시니어스타협회와 업무교류 MOU 향후 제품 홍보 및 판매 마케팅 공동 협력 예정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한국시니어스타협회(회장 김선)와 업무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식은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9일(금) 오전 11시 경남제약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시니어 패션모델을 발굴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 공감 행사와 해외 주요 공연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의 목적은 양사간 업무교류 및 대외 협력 수행을 위한 것으로 향후 양사의 주력 사업 분야를 활용한 다양한 업무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해각서에 포함된 주요 협력 분야는 ▲양사의 주력 사..

테라젠바이오, LG유플러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테라젠바이오, LG유플러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DTC 유전자검사 및 장내미생물 기반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손잡고 유전체 기반의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본격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앞서 양 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및 솔루션 공동 개발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테라젠바이오의 개인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마이크로바이옴) 검사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및 홈 통신 서비스가 결합된 신규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양 사는 이들 기존 주요 서비스에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융합해 신규 서비스 및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게 된..

카테고리 없음 2021.04.12

심평원, 소비자를 위한 비급여 정보 공개

심평원, 소비자를 위한 비급여 정보 공개 의원급까지 전체 의료기관 대상으로 확대 구분 의원급 의료기관 병원급 의료기관 자료제출요청서 우편 발송 4.19.(월) 5.7.(금) 자료제출 기간 4.27.(화)∼6.1.(화) 5.17.(월)∼6.7.(월) 자료제출 방법 요양기관 업무포털(https://biz.hira.or.kr)→ ‘비급여 진료비용 송·수신 시스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비급여진료비용 등의 공개에 관한 기준」(보건복지부 제2021-100호, 2021.3.29.) 고시 개정에 따라 비급여 진료비용 등 현황을 오는 8월 18일(수) 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 공개한다.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제도’는 병원이 고지(운영)하고 있는 비급여 항목 ..

◆의약정책 2021.04.12

서울시약, 신규 및 사회초년 약사 온라인교육 성료

서울시약, 신규 및 사회초년 약사 온라인교육 성료 4월 22일까지 줌화상 통해 3주간 진행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새내기 및 2-3년차 사회초년 약사를 대상으로 ‘2021 새내기약사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청년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 위원장 김은교)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강의는 460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한동주 회장은 인사말에서 “학교 교육과는 다르게 경험하지 못한 업무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혼선을 예방하고자 새내기약사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며 “약사직능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직업의식과 약사윤리, 사회적 역할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준비한 3주간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서울시약사회 소개(정석문 홍보이사) ▶면허신고제와 회원신고, 한약사문제(..

동국제약 ‘센시안’, 붓는 다리 고민의 솔루션 TV-CF 방영

동국제약 ‘센시안’, 붓는 다리 고민의 솔루션 TV-CF 방영 18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단계별로 다리를 압박하는 방식의 의료기기 압박밴드, ‘센시안’의 신규 TV-CF를 온에어 했다. 이번 TV-CF에서는 ‘다리가 붓고 무거워지는 증상을, 센시안 착용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내용을 경쾌하게 담아냈다. 특히, ‘회사에서 착!’, ‘교복에 착!’, ‘운동할 때 착!’이라는 메시지를 반복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든, 어떤 의상이든 매치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건강미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배우 이시영이 “편하게 입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니까, 매일매일 편하게!”라고 말하며 제품의 증상 개선 효과를 전달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

유한양행 ‘엘레나’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1위’ 선정

유한양행 ‘엘레나’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1위’ 선정 ‘제품 추천 의향’ 90% 유한양행에서 출시된 여성 유산균 ‘엘레나’가 최근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유산균 부분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출시 6년 차인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에서 실시한 20~40대 여성 100인의 설문단 평가에서 15일간 엘레나 복용 후 전제척인 만족도’ 92%, ‘엘레나 제품 추천 할 의향’ 90%, ‘편안한 섭취 만족도’ 98% 등의 평가를 받으며 ‘유산균 부문 랭킹 1위’에 선정되었다. 또한 여성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실시한 20~40대 여성 100인 대상 평가에서도 15일간 엘레나 복용 후 ‘제품성분 만족도’ 98%, ‘질 건강 개선 신뢰도’ 92%, ‘복용 ..

안지오랩, 신규 약학적 조성물 PCT 출원

안지오랩, 신규 약학적 조성물 PCT 출원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 특허 ㈜안지오랩(251280)은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 및 이를 포함하는 신규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은 특정 화합물들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는 신규 약학적 조성물로, 본 특허는 습성황반변성, 비알콜성지방간염, 비만, 암, 건선, 자궁내막증 등 혈관신생 관련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이다. 회사는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은 멜리사잎으로부터 용매분획을 하여 새로운 제법으로 제조된 혈관신생 억제 효능을 가진 의약품으로, 다양한 혈관신생 관련 질환의 동물모델에서 효능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습성 황반변성 동물 모델에서 혈관신생에 의한 병변의 크기를 억제함을 확인했다. 비알콜성지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