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13 10

에이티센스,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 14일로 늘린다

에이티센스,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 14일로 늘린다 사용기간 기존의 최대 11일에서 14일 사용으로 연장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선도기업인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가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인 에이티패치(AT-Patch)의 사용기간을 기존의 최대 11일에서 최대 14일로 늘렸다. 에이티센스는 에이티패치의 사용기간을 14일로 연장해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변경을 통해 에이티패치의 모델명이 ATP-C120(11일 모델)에서 ATP-C130(14일 모델)으로 바뀐다. 에이티센스는 변경이 승인된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 외에도 현재 미국 FDA 인허가 심사와 브라질 ANVISA 인허가 접수를 14일 모델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에 11일 모델로 완료된 국내 식..

BD코리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펜니들 기부

BD코리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펜니들 기부 인슐린 치료 환자 소통 위한 카카오톡 채널 런칭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벡톤디킨슨코리아 주식회사(이하 BD코리아, 대표 렁칭림)는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1천만원 상당의 당뇨관리물품을 기탁하고, 당뇨 환자 중심의 기업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금 기부 활동에 이은 BD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인슐린 투여 환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슐린 주사바늘인 자사의 ‘BD Ultra-Fine™ PRO 펜니들 (4mm, 32G) 500박스와 ‘알코올 스왑’ 100박스 등이 포함되었다. BD코리아는 평생 관리가 필수적인 당뇨병 환자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협회의..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임상 확대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레보비르 임상 확대 두 번째 임상 이미 40명 모집, 40명에서 80명으로 부광약품은 지난 2월에 완료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CLV-201)의 데이터는 현재 분석 중으로 공식적인 최종 데이터까지의 분석은 완료되지 않았지만 평가 변수 중 하나인 바이러스량 감소 결과에서 레보비르 투약군이 위약군에 비하여 코로나19바이러스(SARS-CoV-2)의 양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임을 확인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진행중인 임상(CLV-203)의 확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바이러스 감소에 대한 더 명확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하여 진행중인 경증 및 중등증을 대상으로 살아있는 바이러스량의 감소를 측정하는 두 번째 임상(CLV-203)의 대상환자 수를 4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하여 데이..

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분석 실험실 확장

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분석 실험실 확장 면역세포 분석 등 서비스 확대 GC녹십자랩셀의 임상 검체 분석 서비스 자회사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이 다기관 임상시험을 위한 제2분석 실험실을 확장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지씨씨엘(GCCL)은 지난 2019년 GC녹십자랩셀과 국내 대표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가 합작한 법인으로, 국내 최초로 임상1상부터 허가임상까지 전주기에 걸쳐 임상 검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트럴랩(중앙검사실)이다. 센트럴랩은 정확한 임상시험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병원에서 임상시험 전후에 확보한 검체를 하나의 검사실로 모아 검사하는 기관을 말한다. 이번에 확장한 제2실험실은 경기도 용인 GC녹십자랩셀 본사 내에 위치하고 있..

동물병원, 인체의약품 과다사용 관리감독 서둘러야

동물병원, 인체의약품 과다사용 관리감독 서둘러야 사람혈청알부민 사용,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등 오남용 인체의약품이 동물병원에서 지나치게 오남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대한약사회가 의약품정책연구소에 의뢰한 ‘동물에 사용하는 인체용 의약품 관리제도 개선 방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부의 강화된 관리감독이 반드시 필요한 수준으로 동물병원에서 인체용 의약품을 동물에게 사용하는 수준이 위험한 상황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동물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체용의약품 384개의 주성분 중 동물용의약품으로 품목허가된 것은 65개 성분 1,295품목으로 조사됐다. 즉, 동물병원에서 사용되는 인체용의약품 중 17%는 이미 허가된 동물용의약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체용의약품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더구..

경기도약, 사설 전자처방 거부한 문전약국에 감사

경기도약, 사설 전자처방 거부한 문전약국에 감사 차량돌진 피해입은 약국도 위문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와 화성시 분회(분회장 공영애)는 9일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인근 사설전자처방사업 협조를 거부한 문전약국을 방문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지난 3월 발생한 약국 차량돌진사고 피해 약국을 방문했다. 정부가 주도한 전자처방전 시범사업은 약사법 위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로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해 경기도 화성시 소재의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특정 민간업체와 처방전을 수용하는 약사회에 사업 시행에 앞서 공식 설명이나 협조 요청 없이 QR코드 전자 처방전 사업을 시행했다. 이에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인근 6곳의 문전약국의 약사들은 약사회와의 간담회와 상임이사회를 거쳐 사설업체와 대형병원이 주도적으로 추..

조윈, 아이엠에이플러스와 M&A 체결

조윈, 아이엠에이플러스와 M&A 체결 암 케어 사업 본격화 헬스케어기업 ㈜조윈이 암 케어 사업 본격화를 위해 국내 벤처기업 ㈜아이엠에이플러스(IMAPLUS)와 M&A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엠에이플러스는 국내 유일, 전 세계에서도 두 곳뿐인 메탈 와이어 섬유화 기술 보유 회사로, 스마트 섬유 및 센서를 연구·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이번 M&A는 증자를 통한 지분 60%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인수합병이 진행되며, 아이엠에이플러스의 경영권과 인사권은 그대로 유지되는 ‘상생 M&A’ 방식으로 이뤄진다. 아임에이플러스는 전자파 진단 기기와 관련 기술 및 독자적인 어싱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조윈은 암 환자들이 있는 한의원들과의 네트워크 망을 제공하는 등 제품 유통망 전반을 제공한다. 아이엠..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 신규광고 런칭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 신규광고 런칭 뽀로로 콜라보 ‘자신감 더하기’편 공개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박혜영)의 아이 흉터 치료제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가 뽀로로와 함께 한 신규 광고 ‘자신감 더하기’편을 선보였다. 이번 신규 광고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인 뽀로로와 협업하여 올바른 아이 흉터 관리 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광고에서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의 대표 캐릭터인 더마틱스 사우르스는 얼굴에 남은 흉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 크롱을 찾아가 올바른 아이 흉터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를 발라준다. 이후 크롱은 다시 자신감을 되찾고 기뻐한다는 것이 광고의 주요 내용이다. 해당 광고는 3월 말부터 더마틱스 울트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 됐으며, 이달 9일부터 케이블 T..

씨젠, 2시간 만에 진단 가능 PCR 진단검사 시약 수출

씨젠, 2시간 만에 진단 가능 PCR 진단검사 시약 수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종류 파악 씨젠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개발한 코로나19 변이 진단 키트 2종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변이를 포함한 각종 코로나 바이러스(영국형, 남아공형, 브라질/일본형, 나이지리아형, 신규 변이 바이러스 등) 감염 여부를 한 번의 검사로 진단해내는 ‘Allplex™ SARS-CoV-2 Master Assay’와 2시간 만에 변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종류를 구분해내는 ‘Allplex™ SARS-CoV-2 Variants Ⅰ Assay’다. 해당 변이 바이러스 진단키트는 지난달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받았으며, 이번 수출 허가를 기점..

한미약품 항암 혁신신약 5종, 미국암학회서 ‘관심집중’

한미약품 항암 혁신신약 5종, 미국암학회서 ‘관심집중’ 강력한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대거 공개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중인 항암 혁신신약 5종의 주요 연구 결과가 세계 최대규모 암 학술대회인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서 발표됐다. 이번에 발표된 항암 혁신신약들은 급성골수성백혈병(AML, Acute myeloid leukemia), 흑색종, 혈액암 등 다양한 암종 분야에서의 혁신 가능성이 확인돼 학회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약은 ▲벨바라페닙 (HM95573/GDC5573 , 2016년 제넨텍에 라이선스 아웃, 흑색종 등) ▲HM43239(FLT/SYK 이중저해제, 급성골수성백혈병) ▲HM97662(EZ..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