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15 4

중대약대동문회, 신임 회장에 권석형 동문

중대약대동문회, 신임 회장에 권석형 동문 64차정기총회, 16대 여동문회장에는 김희식 약사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동문회장 최광훈.사진)는 지난 10일 약학대학 대강당에서 제64차(2021회계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최광훈 동문회장은 인사말에서 “22대 동문회 집행부가 이끌어 왔던 2년의 시간이 지나 새로운 집행부가 탄생하는 총회 개최에 즈음하여 그간 많은 도움을 주신 동문님들께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 “수많은 분들이 회비를 납부해 주시고,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을 주시며 후배와 학교 사랑을 위한 물질적, 정신적 도움을 주시는 동문님들 덕택에 큰 자부심을 갖고 동문회장직을 수행했다”고 인사말을 했다..

중대약대 출신 약사, 후배에 4년 전액장학금. 생활비 지원

중대약대 출신 약사, 후배에 4년 전액장학금. 생활비 지원 중앙대 약학대학 출신의 한 동문이 모교 후배들에게 4년간 전액장학금과 생활지원금을 연이어 지원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는 익명을 전제로 한 동문이 3학년 신입생에게 거액의 장학금을 쾌척한 사실을 14일 공개했다. 이 동문은 지난해 강민규 학생에 이어 올해도 4년 전액장학금과 생활지원금 등 5천만을 기탁하며 후배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동문회는 해당 동문의 뜻에 따라 학교와 협력해 서류심사, 대면심사를 거쳐 3학년 정석원 학생을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동문은 동문회 측에 "한 학생을 선발해 걱정 없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4년간의 등록금 전액장학금과 생활지원금을 지원하는 특별한 의미를 충분히 ..

충남도약, 일부 의사의 약사대상 부당행위 강력대응

충남도약, 일부 의사의 약사대상 부당행위 강력대응 갑질행태 보도에 분노...정부에 강력 대응책 마련 촉구 일부의사의 약사를 상대로한 금품갈취 행위 보도와 관련, 충남도약사회가 부당행위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도민 건강과 1500여 회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약사회는 이와관련 "최근 MBC에서 보도한 ‘병원지원비 등의 다양한 명분으로 약사에게 금전을 갈취하는 일부 의사의 작태’의 내용에 공분하며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히고, " 일부 의사의 이런 행태는 약물의 오남용을 줄이고 정확한 의약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의약분업의 목적에 크게 반할 뿐만 아니라, 이를 올바르게 수행해야 할 의사와 약사의 전문 직능도 훼손시키는 중대한 범법 행위이다"고 규정했다. 특히 ..

경기도약, 전국 최초 동물약국 온라인 동영상 홍보광고

경기도약, 전국 최초 동물약국 온라인 동영상 홍보광고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동물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박지영)가 4월 13일 지부회관에서 동물약국 대국민 홍보광고 송출식을 진행했다. 이번 동물약국 홍보광고 송출식은 동물약국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한 유투브 동영상 광고의 송출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지부의 동물약국 홍보영상 제작과 홍보를 진행하게 된 계기는 2013년 수의사 처방제가 시행되고 난 이후, 해마다 동물약국 수가 늘어 현재 전국적으로 7,486개소(Local Data, 2021, 4, 13 기준)에 달하지만 아직도 약국에서 동물 약품을 취급하는지 조차 모르는 국민이 많다는데 기인한 것으로 이번 홍보광고는 동물약국에서 쉽게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용 구충제와 외부구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