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19 19

노바티스 ‘졸레어’, 성인 비용종 치료 적응증 추가

노바티스 ‘졸레어’, 성인 비용종 치료 적응증 추가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가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성분명: 오말리주맙)’를 성인(만 18세 이상)에서 기존 치료(비강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에 적절하게 조절 되지 않는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 비부비동염의 추가 유지 치료에 승인 받았다. 비용종(Nasal polyps)은 비강 또는 부비동 내벽에 포도송이 모양으로 생기는 양성 부종성 점막으로, 코 막힘과 후각 상실 등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중증 알레르기 및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함께 발생하는 특징이 있으며, 현재 환자들은 수술이나 전신 스테로이드에 의존하고 있으나 재발이 쉬워 새로운 치료 옵션이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휴젤…’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개최

휴젤…’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개최 21일부터 나흘 간 미국‘윌셔 컨트리 클럽’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 시간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윌셔 컨트리 클럽’에서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휴젤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8년 첫 경기 개최 이래 올해로 3년 차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해 대회 취소를 결정, 올해는 무관중 경기 진행을 결정하며 대회 재개를 선언했다. 경기가 펼쳐지는 윌셔 컨트리 클럽은 1919년 개장한 유서 깊은 명문 회원제 클럽이다. 개장 이래 PGA LA오픈부터 ▲PGA 시니어투어 AT&T 챔피언..

사노피 파스퇴르 국내 최초 영아 6가 혼합백신 출시

사노피 파스퇴르 국내 최초 영아 6가 혼합백신 출시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 파스칼 로빈, Pascal Robin,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는 영아용 6가 혼합백신,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Hexaxim®, 이하 “헥사심®”)’를 국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최초 도입된 6가 혼합백신 헥사심은 사노피 파스퇴르가 개발한 B형 간염 항원을 포함한 완전액상 제형의 콤보백신으로, 기존의 5가 혼합백신에 B형 간염 질환을 추가로 예방함으로써 영아 기초접종에 해당하는 6가지 감염질환(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 간염, 폴리오(소아마비) 및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Hib)에 의해 발생되는 침습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헥사심은 세계 124개국에서 약 1억2천만 도즈 이..

로슈 티쎈트릭,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허가

로슈 티쎈트릭,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허가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4월 15일 자사의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에 화학요법치료를 받지 않은 PD-L1 발현율 종양세포(TC) ≥ 50 % 또는 종양침윤면역세포(IC) ≥ 10 %으로서, EGFR 또는 ALK 유전자 변이가 없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단독 치료 요법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는 IMpower110 3상 임상시험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IMpower110 연구 결과는 2020년 10월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NEJM,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게재된 바있다. IMpower110 임상시험은 이전에 화학요법치료를 받지 않았으..

애니메디솔루션,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 획득

애니메디솔루션,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 획득 맞춤형 의료 기기 전문 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 이하 애니메디)이 지난 15일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뜻한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영역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가 판단되며, 지난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 잠재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애니메디는 심사를 통해 최종 A등급을 받았다. 2016년 출범한 애니메디는 의료 영상 및 3D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형 수술을 실현할 수 있는..

일동제약, 항우울제 둘록세틴 조성물 특허 취득

일동제약, 항우울제 둘록세틴 조성물 특허 취득 다중코팅 적용해 제형 개선, 안정성 및 생산성 향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항우울제 성분인 ‘둘록세틴(Duloxetine)’과 관련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산(酸, acid)에 약한 특성을 지닌 둘록세틴 성분을 3중의 코팅을 통해 안정성이 높은 정제(알약)로 제형을 개선한 조성물 및 구성 방식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둘록세틴 제제의 경우 알갱이 형태의 펠릿(pellet)을 포함하는 장용(腸溶) 캡슐 제형이 주를 이뤄왔다. 일동제약이 개발한 3중 코팅 둘록세틴 제제는 제형 및 물질 안정성이 높아 생산 효율성, 품질관리 등의 측면에서 유리할 뿐 아니라, 복약 순응도가 좋고, 보관 및 유통 또한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씨앤팜, 주사제 1회 투여로 IC100 24시간 지속 성공

씨앤팜, 주사제 1회 투여로 IC100 24시간 지속 성공 니클로사마이드 약물재창출 범위-용도 다양화 길 터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환자용 주사제로 개발한 'Poly-COV01'의 1회 투여로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하는 혈중유효농도'(IC100)를 24시간 넘게 지속시키는 데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구충제인 니클로사마이드를 씨앤팜의 세계적 원천기술인 약물전달체(DDS)와 결합시켜 만든 Poly-COV01은 특히 전달체에 탑재된 약물을 혈액속에서 지속적으로 방출하는 서방성(徐放性)까지 갖춰 투여량만 조절하면 코로나19 중증환자도 주사제 1회 투약으로 완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고 현대바이오는 밝혔다. 씨앤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국내 치료제, 올해 3건 더 승인 추진

코로나19 국내 치료제, 올해 3건 더 승인 추진 전봉민 의원, 치료제 4건 710억, 백신 5건 340억 지원 전봉민 의원실(보건복지위원회, 부산 수영구)이 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국내 임상지원현황’에 따르면, 정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중인 코로나 19치료제는 셀트리온을 비롯해 4곳이며,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포함해 5곳으로 각각 710.5억원과 340억원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분 지원기업 과제명 총연구비 정부지원금 치료제 셀트리온 CT-P59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1) 366억원 220억원 녹십자 코로나 고면역글로불린 GC5131 (COVID-19 H-Ig)의 임상 2상 연구 97억원 58억원..

◆의약정책 2021.04.19

유비케어, ‘애저 에브리웨어’ 컨퍼런스 메인세션 발표

유비케어, ‘애저 에브리웨어’ 컨퍼런스 메인세션 발표 국내 클라우드 EMR 최초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도입 유비케어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에브리웨어(Azure Everywhere)’ 컨퍼런스에서 신제품인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을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애저 에브리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택트(Ontact) 형식으로 진행되며, 2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다. 유비케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를 사용하는 국내 최초의 EMR 업체로 공식 초청..

삼양그룹 크로키, 웨비나에서 글로벌 의료진 관심 집중

삼양그룹 크로키, 웨비나에서 글로벌 의료진 관심 집중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주관 ‘IMCAS 아카데미’ 웨비나에서 삼양그룹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가 글로벌 의료진들과 함께 실 리프팅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 크로키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엄태웅 대표)은 ‘IMCAS 아카데미’에서 라이브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IMCAS 아카데미는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임카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IMCAS는 세계 3대 미용 학회 중 하나로 전 세계 피부 및..

로슈진단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 허가

로슈진단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 허가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정밀 면역 항체시약 출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 19일,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Elecsys® Anti-SARS-CoV-2)’ 200T와 300T 2개 제품이 4월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람의 혈청, 혈장(칼륨 EDTA, 리튬 헤파린 처리)에서 SARS-CoV-2의 총항체를 전기화학발광면역측정법(ECLIA, Electrochemiluminescence immunoassay)으로 정성하여 SARS-CoV-2 항체 생성 확인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의료기기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엘렉시스 코로나19 항체검사는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정밀 면역 항체시약으로, 사람의 혈청, 혈장에서 뉴클레오캡시드(Nucleocap..

대한뉴팜,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 준공

대한뉴팜,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 준공 제약•동물의약품•바이오 등 사업부간 시너지 극대화 대한뉴팜㈜(054670)이 산학연센터 준공을 통해 사업 및 연구 역량 강화에 나선다. 대한뉴팜은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를 준공했으며, 주요 연구소의 이전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뉴팜 산학연센터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몰로 제2 판교테크노밸리 1구역에 위치하며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부고속도로 대왕판교 IC 인근에 위치하여 자차 이용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신설 산학연센터에는 ‘연구개발’과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지하 및 1, 2층은 로비, 대강당, 세미나실 등 소통 공간을 갖췄으며 제약, 동물의약품,..

마크로젠-꼬리-엠제이바이오젠, 맞춤형 펫 헬스케어 선도

마크로젠-꼬리-엠제이바이오젠, 맞춤형 펫 헬스케어 선도 비만, 당뇨 반려견 장내미생물 비교 분석…맞춤형 치료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농촌진흥청이 지원하는 ‘인공지능 분석을 통한 반려견 생애 종합 관리 기술 개발 사업 2차 연도’ 에 착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반려견의 장내미생물을 분석해 질병의 조기 진단 및 반려견 맞춤형 헬스케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해당 사업은 마크로젠과 AI 기반 반려동물 생애주기 플랫폼 회사 꼬리(주관사), 엠제이바이오젠이 공동으로 참여해 2022년까지 진행된다. 마크로젠은 이번 사업에서 반려견의 건강 상태에 따른 장내미생물 분석을 담당한다. 지난해 1차 연도 사업에서 마크로젠은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한 반려견의 장내미생물 분석 데이터 구축에..

골드만삭스, 헬릭스미스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조정

골드만삭스, 헬릭스미스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조정 헬릭스미스는 외국계 증권사 골드만삭스가 자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도 33,000원으로 15일 종가(25,500원) 대비 29.4% 상향되었다. 지난 16일 골드만삭스는 헬릭스미스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한 리포트를 발표했다. 골드만삭스는 ‘매수’ 의견에 대한 이유로 리스크-리턴 프로필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골드만삭스 관계자는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초기 임상 3상 시험이 실패한 이후 회사가 취한 대응전략에 따라 리스크-리턴 프로필이 개선되고 있다고 판단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초기 환자 모집 지연이 있었지만, 환자 스크리닝..

파멥신, 美 머크와 임상2상 공동연구

파멥신, 美 머크와 임상2상 공동연구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 계약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19일 미국 머크(Merck & Co., Inc.)와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의 글로벌 임상2상 공동임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호주에서 진행중인 올린베시맙과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1b상의 긍정적인 중간 결과에 따라 후속으로 진행되는 두번째 공동임상이다. 파멥신과 미국 머크는 임상 1b상의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추가 임상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 끝에 글로벌 임상2상을 진행하기로 협의를 마쳤다. 이번 계약을 통해 파멥신은 임상에 필요한 키트루다를 무상으로 지원받게 되며, 임상 1b상부터 함께 축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임..

올림푸스한국, 초슬림 연성 요관신장내시경 신제품 2종 출시

올림푸스한국, 초슬림 연성 요관신장내시경 신제품 2종 출시 DuraBend 기술 적용 내시경 삽입이 용이 내구성 향상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상부 요관과 신장의 결석 제거 및 종양 여부 파악에 쓰이는 연성 요관신장내시경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연성 요관신장내시경 URF-V3 비디오스코프(Videoscope)와 URF-P7 파이버스코프(Fiberscope)로, 딱딱한 일직선 형태로 된 경성 요관경과 달리 부드럽게 휘어지기 때문에 경성 요관경으로는 접근이 힘든 상부 요관 및 신장 내부를 관찰하고 결석을 제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URF-V3는 2.54mm 굵기의 초슬림 연성 요관신장내시경으로 초소형 CCD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올..

식약처, 코로나 예방. 치료 효과 허위 광고 차단나서

식약처, 코로나 예방. 치료 효과 허위 광고 차단나서 1,031건 적발...방송통신위에 사이트 차단 요청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작년 1월부터 현재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치료 효과를 표방하는 등 허위·과대광고 누리집(사이트)을 상시 점검한 결과 1,031건을 적발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사이트 차단 등을 요청했다. 주요 적발 누리집(사이트)은 ▲ 오픈마켓 477건(46.3%) ▲포털사 블로그 및 카페 등 442건(42.9%) ▲누리 소통망 65건(6.3%) ▲일반쇼핑몰 47건(4.5%)등이다. 코로나19 초기인 ’20년 2월부터 부당광고 적발 건수가 급격히 증가했으나, 지속적인 온라인 점검 강화로 ʹ20년 5월 이후에는 현저히 감소했다. 주요..

◆의약정책 2021.04.19

약사회관, 대대적인 리모델링..5월부터 3개월간

약사회관, 대대적인 리모델링..5월부터 3개월간 제2~4차 재건축위원회에서 시공사 선정 대한약사회관 종합보수(대수선) 공사가 5월부터 시행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3개월로 8월말 완공될 예정이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재건축위원회(위원장 김희중 명예회장)는 회관 종합보수 시공사 선정을 위한 공개입찰을 진행하고, 최근 2~4차 회의를 연이어 개최하여 회관 종합보수 시공사로 ㈜한동씨앤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관 종합보수 공개입찰에 7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재건축위원회는 업체별 제안설명을 듣고 1차로 3개 후보업체를 선정했으며,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업체에 원가 분석을 의뢰하는 방식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했다. 올해 준공 37년을 맞는 대한약사회관은 지속적인 누수와 함께 ..

다국적 제약사 반품 기준 '횡포 수준' 여전하다

다국적 제약사 반품 기준 '횡포 수준' 여전하다 업체별 기준 제각각..... 유통업계 피해만 점점 확대 다국적 제약사들의 불합리한 반품정책으로 인해, 유통업계가 갈수록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국적 제약사들이 업체별로 제각각 다른 반품 기준들을 적용하고 있어, 관련 업무가 급증해 경영에 상당히 많은 차질을 빚고 있다. 다국적 제약사의 반품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재고 물량이 쌓이면서 유동성 피해가 커지고 있고, 창고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등 추가 피해도 증가하는 상황이다. 유통업계는 업체별 다른 반품 기준에 맞추느라, 많은 인력을 투입,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일일이 작업해야 하는 등 부담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다국적 제약업체들의 반품 기준은..

카테고리 없음 2021.04.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