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0 21

닥터대디, 열나요 앱과 함께한 설문 이벤트

닥터대디, 열나요 앱과 함께한 설문 이벤트 자사 미온수 마사지 키트 브랜딩에 적극 나서 현직 전문의로 구성된 닥터대디가 ‘열나요’ 앱 운영사인 모바일닥터와의 업무협약(MOU)과 동시에 고객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사 제품 브랜딩에 적극 나섰다. 지난달 자사 홈페이지 오픈을 알렸던 닥터대디는 열나요 앱 회원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인 미온수 마사지 키트 무료 제공 이벤트를 하면서 제품에 대한 설문을 함께 진행했다. 설문에는 제품의 완성도와 착용 전후 불편사항 그리고 성능에 대한 신뢰와 재구매 여부 등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전체 참여자의 약 80% 이상이 제품 품질과 사이즈 만족도에 높은 점수를, 제품 착용 시 약75%가 불편함을 호소하지 않아 높은 제품 완성도를 예측해 볼 수 있었다. 또한 미온수..

한독, 정시아 컬처렐 모델 발탁 기념 소비자 행사

한독, 정시아 컬처렐 모델 발탁 기념 소비자 행사 전제품 할인 판매, 동일 제품 2개 구매 시 1개 추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배우 정시아의 컬처렐 모델 발탁을 기념해 푸짐한 혜택의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컬처렐은 세계 판매 1위††† 유산균으로 한독이 공식 수입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정시아는 드라마 에 출연해 MBC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을 받은 실력파 배우다. 1남 1녀의 자녀가 있음에도 철저한 자기 관리로 건강미를 자랑하는 정시아는 , 등 예능 프로그램에 9살 딸 백서우와 함께 출연하며 육아맘들에게 친숙해졌다. 정시아와 딸 백서우는 컬처렐과 함께 장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시아 모델 발탁을 기념해 한독의 자사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

동국제약, 자궁내막증 치료제 ‘로라엔정’ 웹 심포지엄

동국제약, 자궁내막증 치료제 ‘로라엔정’ 웹 심포지엄 28일(수) 오후 7시, 포항성모병원 김도균 과장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오는 28일(수) 오후 7시부터 ‘로라엔정과 함께하는 자궁내막증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부침윤성 자궁내막증’ 진단치료 전문가인 포항성모병원 산부인과 김도균 과장이 강연자로 참여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자궁내막증 초음파 진단 및 치료와 환자의 통증에 대한 내용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개원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초음파 진단법과 자궁내막증 진료 노하우도 소개된다. ‘세계 부인과 내시경학회’, ‘아시아태평양 자궁내막증 학회’ 등에서 초청받는 등, 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김도균 과장은, 국내 최초로 골반신경학 임상진료와 골반신경 수술을 시행하기도 했었다. ..

한미약품 아모잘탄큐, 사노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한미약품 아모잘탄큐, 사노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러시아 제품명 ‘트리스타니움’…사노피가 시판허가 받아 한미약품의 고혈압·고지혈증 치료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큐’가 사노피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파트너사인 사노피가 아모잘탄큐의 현지 제품명인 ‘트리스타니움(Tristanium)’으로 러시아 연방 보건부(MOH, Ministy of Health of the Russian Federation)의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아모잘탄큐는 CCB계열 고혈압치료성분 ‘암로디핀캄실산염’과 ARB계열 고혈압치료성분 ‘로사르탄’에 고지혈증치료제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3제 복합신약으로, 복약순응도를 높이면서도 우수한 고혈압 및 고지혈증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케이컨셉, 실버케어 중개 모바일 앱 ‘케어고’ 출시

케이컨셉, 실버케어 중개 모바일 앱 ‘케어고’ 출시 환자 맞춤형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추천 의료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케이컨셉(대표 황해수)은 실버케어 중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앱) ‘케어고(Care GO)’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어고’는 개인 맞춤형 요양병원 또는 요양시설을 매칭해주는 앱으로, 환자가 앱 내에서 건강 상태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그에 적합한 기관을 추천해준다. 또한, 추천된 곳의 담당자와 채팅 상담을 할 수 있어 ‘케어고’를 통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요양병원·시설 입소 후 환자 상태에 대한 정보가 앱을 통해 보호자에게 제공되고, 앱 내에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회사측은 환자와 보..

휴먼스케이프, 정보보호 기술력 우수성 인증

휴먼스케이프, 정보보호 기술력 우수성 인증 ISO 인증 두 가지 동시 취득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하 ISO 27001)과 의료개인정보보호 시스템 국제표준(이하 ISO 27799)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정보보호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SO 27001는 정보보호 관련14개의 관리 영역과 114개의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친 기업만이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 27799는 진료 및 처방 기록, 검진 결과 등 민감한 환자 데이터를 적법하고 안전하게 관리해야만 취득이 가능하다. 희귀난치성 질환 전 주기 플랫폼 ‘레어노트’를 운영하는 휴먼스케이프는 민감도가 높..

엔지켐 -인하대,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엔지켐 -인하대,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글로벌 우주 시대 우주항공의학산업 도약 기반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 183490) 우주방사선의약연구소(소장 박갑주)는 4월 16일 인하대학교 우주항공의과학연구소(소장 김규성)와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본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민간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우주항공의약품의 공동 연구와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 1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방사선 치료제 연구과제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공동 연구를 진행한 애리조나 주립대학교(ASU)팀의 Cheryl Nickerson 교수는 2006년 NASA의 우주왕복선 임무에 참가하여 우주 공간 내에서 강력해진 미생물의 독성에 대..

현대약품,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안부타민정’ 출시

현대약품,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안부타민정’ 출시 은행잎추출분말과 비타민 B6, 브로멜라인 등 함유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현대인들의 혈행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안부타민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안부타민정은 혈행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은행잎추출분말과 혈중 호모시스테인의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비타민 B6염산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여기에 주로 파인애플의 줄기와 열매에서 추출한 브로멜라인과 비타민C, 치커리추출분말, 마늘추출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들을 함유했다. 용량은 120정으로, 하루에 한 번. 1정씩 복용하면 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안부타민정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회식이나 육류 및 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

보령제약,‘카나브’ 학술세션 진행

보령제약,‘카나브’ 학술세션 진행 2021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서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지난 16일 개최된 2021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에서 ‘카나브’ 학술세션을 진행했다. 이번 카나브 학술세션은 ‘심혈관계 질환 관리의 최신지견(Current advance of management in cardiovascular disease)’이라는 대주제 아래 한양의대 신진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피마사르탄을 활용한 국내 고혈압관리 현황(The management of hypertension with Fimasartan in Korea)’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신 교수는 발표를 통해 국내 고혈압 관리 현황, 카나브의 뛰어난 효능효과 및 안전성 등에 대해발표했다. 특히 ‘고혈압을 동반한 제2형 당뇨병..

신신제약, 미야리산U ‘THANK U’ 이벤트 진행

신신제약, 미야리산U ‘THANK U’ 이벤트 진행 5월 31일까지 최대 21% 할인 경품 제공 신신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대표 제품인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THANK U’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21%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전원에게 휴대용 알약통을 증정한다. 베스트 리뷰를 쓴 고객들에게는 발뮤다 토스터기(1명),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3명), 배달의 민족 3만 원 쿠폰(30명), 스타벅스 아이스라떼 쿠폰(33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미야리산U ‘THANK U’ 이벤트는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위메프 등..

지더블유바이텍, 병원성 바이러스 검출 시약 할인 이벤트

지더블유바이텍, 병원성 바이러스 검출 시약 할인 이벤트 다카라(TaKaRa)와 론자(Lonza) 시약 전제품 20% 할인 혜택 글로벌 바이오 과학기술 서비스 기업 지더블유바이텍(036180, 대표 김정국)이 병원성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다카라(TaKaRa)와 론자(Lonza) 시약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다카라와 론자의 시약 전제품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정확도 높은 PCR 효소인 PrimeSTAR 시리즈와 핵산추출키트 MiniBEST는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PCR 장비 구매 시 전기영동장비 무상 증정을 비롯해 qPCR 장비 할인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카라는 바이오 테크놀로..

동아제약,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신규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신규 TV광고 온에어 위 운동이 잘돼야 소화가 잘 된다는 메시지 전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광고모델로 개그맨 이경규를 선정하고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위 운동이 잘돼야 소화가 잘 된다는 점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에서 이경규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를 담아 “이렇게~ 이렇게~ 더부룩한 속, 답답한 속이 쑤욱~ 내려가지요!”라고 외치는 장면은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으며, 빠르게 소화불량을 해결한다. 특히 회향 성분이 함유되어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장의..

GC녹십자‘뉴라펙’,시판후조사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뉴라펙’,시판후조사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65세 이상 고령층 및 기저질환자 유효성 및 안전성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인 ‘뉴라펙(성분명: 페그테오그라스팀)’의 시판후조사(Post Market Surveillance, PMS) 결과가 국제학술지 ‘암환자관리 저널(Supportive Care in Cancer)’에 게재됐다고 20일 밝혔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2014년 품목허가를 받았다. 항암치료 시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항암보조제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약물을 국산의약품으로 대체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신약개발상(2015. 02)’, ‘장영실상(2016...

KIMCo, ‘기술기반의약품’으로 240조 파머징마켓 공략 본격화

KIMCo, ‘기술기반의약품’으로 240조 파머징마켓 공략 본격화 리딩·중소기업 오픈이노베이션 …3년 9개월간 약 200억원 지원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최초의 공동 투자·개발 컨소시엄이 국내 기업들의 파머징마켓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글로벌 진출형 제형기술기반 개량의약제품 개발’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제제기술 및 복약순응도 등을 차별화한 기술기반의약품(Technology Based Medicine, TBM)으로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는 것이 이번 사업 과제의 골자다. KIMCo는 개별 기업이 독자적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감염병 치료제·백신 연구개발과 생산,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약국부담 없도록 추진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약국부담 없도록 추진 5월 13일 부터 보급...자부담 10% 약사회. 각지부 분담 계획 추진 일정 세부 과제 2021.4.15(목) 입찰공고 일정 및 계획 안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 공문 안내) 2021.4.22(목) 13:00 입찰 설명회 개최(대한약사회관 2층) 2021.4.23(금) ~ 5.3(월) 입찰공고 2021.5.7(금) 평가위원회 개최(제안평가, 제품 선정) 2021.5.10(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업체 협의 2021.5.12(수) 업체 선정결과 공표(발표) 2021.5.13(목) ~5.27(목) 신청접수(전용 온라인접수시스템 운영)및 기기 발송·설치 - 신청순에 따라 수시 발송 비접촉식 체온계가 약국 부담이 최소화 되는 선에서 오는..

카테고리 없음 2021.04.20

종양내과학회, 표준 요법 실패 암 환자 임상연구 수행

종양내과학회, 표준 요법 실패 암 환자 임상연구 수행 분자 종양 보드 솔루션통해 환자별 맞춤형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김태원)가 표준 요법에 실패한 암 환자에 대한 최적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임상연구를 추진한다. 항암치료는 치료 초기에 반응이 좋더라도 암세포가 내성을 획득하면 더 이상 치료에 반응하지 않게 되어 새로운 치료가 필요하다. 이렇게 1차, 2차, 3차 약제로 치료하다가 표준 요법에 더이상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치료 방법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이런 환자들은 보통 새로운 약제의 임상시험에 참여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임상시험이 없을 경우에는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치료목적 사용 승인 제도’에 따라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투여 받는다. 이마저도 어려울 경우 통증 경감 등 증상 완화를 위한 ..

지멘스 헬시니어스, 코로나19 항체 검사 국내 식약처 허가

지멘스 헬시니어스, 코로나19 항체 검사 국내 식약처 허가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 www.siemens-healthineers.com/kr)이 지난 16일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2의 항체검사(total antibody test) 품목 허가를 받았다. 코로나19의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2의 돌기 단백질(Spike Protein)은 바이러스가 장기나 혈관의 세포에 침투하여 감염을 일으키도록 하며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Total Antibody COV2T‘ 검사는 이 돌기 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검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재까지 자동화된 진단면역장비를 이용하여 검사할 수 있는 시약 중 국내 품목 허가를 받은 회사는 지멘스 헬시니어스를 포함하..

동화약품, 무좀약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동화약품, 무좀약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국내 유일 6가지 복합 성분 동화약품이 6가지 복합 성분의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 무좀(tinea pedis)은 증상에 따라 발가락 사이 각질이 갈라지고, 가렵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지간형(interdigital type) 무좀과 발바닥(주로 뒤꿈치)이 두꺼워지는 각화형(hyperkeratosis type), 발바닥과 발가락에 물집이 생기고 가려운 소수포형(vesicular type) 등으로 나뉜다. 무좀 증상에 따른 환자 비율은 지간형 55%, 지간각화형(interdigital hyperkeratosis type) 40%, 소수포형 3%이며, 이처럼 실제 환자들은 지간형과 각화형 무좀을 동시에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안트로퀴노놀, 미국 FDA 승인 임상2상시험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미국 FDA 승인 임상2상시험 2단계 피험자 80명 등록완료 한국비엔씨는 대만골든바이오텍사의 공식 통보를 통하여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을 이용하여 미국 FDA승인받은 2상 임상시험의 2단계 80명에 대한 피험자등록을 4월 16일부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본 임상은 2020년 7월 미국 FDA로부터 임상시험계획승인을 받은 이후, 2020년 10월 8일 임상시험이 개시되었으며 2021년 1월 16일, 20명의 피험자에 대한 긍정적인 1차 DMC(외부독립위원회) 결과를 확인하였다. 이후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의 다국가 임상으로 미 FDA로부터 변경승인을 받고 목표하는 80명의 피험자에 대하여 피험자 등록을 완료하게 된 것이다. 본 임상시험은 미국의 듀크 의과대학 임상시험..

성남시약, 제약·도매 신고회원 격려방문

성남시약, 제약·도매 신고회원 격려방문 비대면 업무 장기화에 따라 회무안내 등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일부터∼14일까지 제약 및 도매회사 2021년 신고 회원을 방문해 격려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동원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총회 등 모든 회무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특히 제약, 도매회사 신고회원의 경우 일선 약사회 업무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며 “성남의 경우 최근 판교를 중심으로 제약 및 바이오기업 신고회원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회원 격려와 함께 이럴때 일수록 약사회를 중심으로 코로나 위기극복 및 약사직능 발전을 위해 다같이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테고리 없음 2021.04.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