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6 18

오더스테이션,친환경 티슈브랜드 ‘바스틀리’ 입점

오더스테이션,친환경 티슈브랜드 ‘바스틀리’ 입점 오엔케이 “향후 라이브커머스로 제품 우수성 알릴 것”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자사 쇼핑몰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바스틀리(Vastly)의 친환경 휴지 및 키친타월을 선보인다고 26일 전했다. 오더스테이션에는 100% 밀짚 천연펄프로 만든 토일렛, 키친타월, 페이셜 갑티슈를 비롯해 나무보다 성장속도가 빠르며 자연을 해치지 않는 100% 대나무(외떡잎식물) 프리미엄 티슈 ‘게런티드 바이 바스틀리(Guaranteed By Vastly)’ 등 바스틀리 전 제품라인이 입점한다. 신광약품(대표 박소윤)이 유통중인 바스틀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숲과 나무를 훼손하지 않는 지구 친화적 제품을 생산∙개발하는 기업이다.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대기질 등 많은 환..

카테고리 없음 2021.04.26

헥톤프로젝트,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출시

헥톤프로젝트,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출시 수납 창구 대기 없이 진료비 결제 가능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모바일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의 자회사로, 주력 사업인 중·소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닥터스’를 통해 동종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출시된 ‘닥터스PAY’는 수납 창구 대기 없이 모바일을 활용해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결제 문자를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는 문자 내 결제액을 확인하고 URL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비용 결제가 가능한 것이 ‘닥터스PAY’의 특징이다. 특히, 요양 병원 같이 매월 ..

유나이티드제약, ‘모사프리드 + 라베프라졸 복합제’ 미국 특허

유나이티드제약, ‘모사프리드 + 라베프라졸 복합제’ 미국 특허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최근 미국특허청(USPTO)으로부터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프리드(Mosapride)'와 위산분비억제제 '라베프라졸(Rabeprazole)' 복합제제의 기술 특허를 등록결정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미국에서 모사프리드와 라베프라졸을 포함하는 복합제제 관련 기술의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복합제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모사프리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정’을 발전시킨 것으로, 위장관운동촉진제와 위산분비억제제(역류성식도염 치료제, Proton Pump Inhibitor, 이하 PPI)를 복합했다. 특허 기술은 모사프리드와 라베프라졸을 유핵정(Tablet in Tablet) 제형..

대원제약, ‘DW-4301‘ 임상 2상 승인

대원제약, ‘DW-4301‘ 임상 2상 승인 고지혈증 치료 신약 후보 물질 대원제약(대표 백승열) 003220 은 고지혈증 치료 신약으로 개발 중인 DW-4301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 시험을 승인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상은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또는 복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DW-4301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이다. 대원제약은 2018년과 2019년에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경구 투약 시 안전성 및 내약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DW-4301의 임상 1상을 완료한 바 있다. DW-4301은 LDL-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HDL-콜레스테롤(HDL-C)를 증가시키는 스타틴 계열의 고지혈증 치료 신약 물질이다. 기존 스타틴 계열의 치료..

휴젤, 대만 조인트벤처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 설립

휴젤, 대만 조인트벤처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 설립 중국-대만 잇는 중화권 시장 제패 본격화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에 성공한 휴젤이 중국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Hugel Shanghai Aesthetics Co., Ltd)’에 이어 대만 현지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며 중화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대만 현지 업체 ‘더마케어(Dermacare)’와 함께 대만 신베이 지역에 합작법인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Hugel Aesthetics Taiwan)’을 설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지난 2018년 국내 기업 최초로 대만 위생복리부로부터 ‘레티보’의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2019년 현지 시장..

보령제약, 신입사원 공채 실시

보령제약, 신입사원 공채 실시 5월 10일 서류마감, 21일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결과 보령제약이 전문의약품(ETC)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1차 면접 → 세일즈아카데미 → 2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보령제약은 공채에서 객관적인 인재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를 실시한 후, 제약영업 직무에 적합하고 영업사원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세일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자들이 입사 전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원자들의 직무선택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일즈 아카데미는 기초학술교육, PT스킬, 오피스 문서 활용 교육 등 업무에 대한 이해도 및 개..

제약바이오협, 4/28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 웨비나 개최

제약바이오협, 4/28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 웨비나 개최 ‘의약품 해외 조달·수입요건 완화’ 멕시코 진출 본격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북미 진출의 교두보인 멕시코 시장 진출 지원을 본격화한다.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된 것으로 판단, 공공조달과 민간시장 투트랙으로 현지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협회는 코트라 멕시코시티의 후원으로 오는 4월 28일 오전 9시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4월 14일 코트라가 마련한 ‘멕시코 의약품 국제조달 기회 웨비나’의 후속 행사로, 멕시코 민간 제약시장 수요와 인허가 제도, 현지 진출시 고려사항등 멕시코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웨비..

CDK4/6 억제제 '입랜스', 한국인 대상 데이터 발표

CDK4/6 억제제 '입랜스', 한국인 대상 데이터 발표 진행성 유방암 환자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호르몬수용체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명: 팔보시클립)가 PALOMA-3 하위분석을 통해 폐경 여부와 관계없이 한국인 환자에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하위그룹 분석은 폐경 전/후 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 중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여성을 대상으로 한 PALOMA-3 임상연구에 참여한 한국인 환자 43명을 대상으로 입랜스-풀베스트란트(24명), 위약-풀베스트란트(19명) 그룹 데이터를 비교 분석했다. 이전 치료 ..

심평원, ‘2021년도 온택트(Ontact) QI 교육’

심평원, ‘2021년도 온택트(Ontact) QI 교육’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코로나 일상(with corona) 시대를 맞아 의료기관의 질 향상 (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지원을 위해 5월 10일(월)부터 적정성 평가와 의료 질 전반에 대한 2021년도 온택트(Ontact) QI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QI 교육“은 심사평가원이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개선이 필요한 기관과 자율적인 질 향상 활동이 어려운 중소 병원을 대상으로 2008년도 부터 운영해 왔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 일상(with corona) 시대에 따른 정부의 감염병 예방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학습 상시관리시스템 (LMS:..

◆의약정책 2021.04.26

헬릭스미스, 미국통증학회(AAPM) 연례학술대회 참가

헬릭스미스, 미국통증학회(AAPM) 연례학술대회 참가 엔젠시스(VM202) 관련 포스터 발표 헬릭스미스 연구진이 지난 23일부터 3일간 개최된 ‘제37회 미국통증학회(AAPM) 연례학술대회’에서 엔젠시스(VM202) 관련 포스터를 발표했다. URL: AAPM Annual Meeting – American Academy of Pain Medicine AAPM Annual Meeting – American Academy of Pain Medicine The AAPM Annual Meeting is the must-attend educational event for all clinicians treating pain The AAPM Annual Meeting provides education for the e..

카테고리 없음 2021.04.26

태극제약,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 출시

태극제약,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 출시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효과적인 미녹시딜 5% 함유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은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효과적인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제품 ‘모바린액5%’ 대비 용량은 30% 이상 늘리고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게 35ml 펌프 용기를 추가로 증정한다.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는 탈모 치료제로 널리 쓰이는 ‘미녹시딜 5%’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남성형 탈모증, 즉 안드로젠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미녹시딜은 모낭을 자극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모발 생성을 촉진시킨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성분으로 효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는 기존 대비 용량을 150..

GC녹십자, 뉴라펙 전용 자가투여 보조기구 ‘허그펙’ 개발

GC녹십자, 뉴라펙 전용 자가투여 보조기구 ‘허그펙’ 개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환자 중심 투약 편의성 확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뉴라펙(성분명: 페그테오그라스팀)’의 전용 주사 보조기구‘허그펙(HugPEG)’을 자가투여가 필요한 환자에게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항암요법 시 투약하여 체내 호중구 수치가 감소하는 부작용을 예방한다. 허가 용법 상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는 항암제 투여 24시간 이후 투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입원을 연장하거나 병∙의원을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투여 방법을 교육받은 환자라도 주사바늘 찔림 사고가 일어나기도 한다. GC녹십자는 암환자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손쉽게 뉴라펙을 투여할 수 있도록 ‘허그펙..

2021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사업 개시

2021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사업 개시 식약처와 사업계약 체결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 이하‘약본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지난 4.12(월) 「2021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수임에 따른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약본부는 지난 4월 20일 이번 사업계약 체결에 따른 사업 추진을 위해 제1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2021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전반에 대한 운영과 평가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사업은 영유아, 청소년, 어르신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의약품을 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 주요 내용으로 경북약사회와 경남약사회가 신규로 참여한 가운데 대구를 비롯한 15개 지역에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의..

경기도약 –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민생연석회의

경기도약 –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민생연석회의 박영달 회장, 한약사(국) 현안, 건기식 소분, 재포장 문제 논의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이 한약사(국) 현안에 대한 정부의 나 몰라라 식의 방임과 방치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하는 불행한 사태를 불러 올수도 있을 것’이라며 정부 여당에 대해 문제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대처를 강하게 촉구했다. 4월 22일 경기지부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 정, 경기 파주 을)과의 민생 연석회의 석상에서 박영달 회장은 작심한 듯 시종일관 강경한 어조로 한약사(국) 현안에 대한 정부의 미온적 자세를 질타하고 사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거듭 요구했다. 이날 박영달 회장은 한약사(국) 문제는 이제 직능간의 이해관계를 넘어 국민건강과 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

심평원, ESG 경영성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심평원, ESG 경영성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최근 2년간 기관의 주요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는 20년의 동행100년의 꿈, Value Adding Activities, ESG Fact Book 등 내용을 포함하며, 특히 코로나19 선제 대응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20년의 동행100년의 꿈에서는 창립 이후 20년간의 주요성과, 20개 Highlight, 심사평가원이 그리는 2040미래상에 대한 여러 분야의 목소리와 실행방안을 담고 있다. Value Adding Activities(가치 증진 활동들)에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

◆의약정책 2021.04.26

SK바이오사이언스 박만훈 부회장 별세

SK바이오사이언스 박만훈 부회장 별세 한국 ‘세포배양백신의 선구자’ 박만훈 SK바이오사이언스 부회장이 25일 경기도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향년 64세의 일기로 별세했다. 1957년 서울에서 태어난 고인(故人)은 2008년 SK케미칼 생명과학연구소 바이오 실장으로 영입된 뒤, SK케미칼 생명과학연구소장을 거쳐 SK케미칼의 제약바이오부문 사장과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겸직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부회장을 역임했다. 고인은 백신 R&D를 통해 SK케미칼 백신사업의 성장을 견인하며 지금의 SK바이오사이언스로 성장하는데, 초석을 놓았다. SK케미칼의 백신프로젝트와 연구개발(R&D)을 진두지휘하며 국내 백신 R&D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와의 차세대 폐렴 백신 공동개발계약과..

‘종근당 예술지상 2021’ 작가 선정

‘종근당 예술지상 2021’ 작가 선정 3년간 신진 미술가 지원..이재훈·이해민선·정직성 등 3인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23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1 증서 수여식’을 갖고 이재훈, 이해민선, 정직성 등 미술작가3명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작가들은 다양한 기법과 소재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국내 현대미술의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최종 작가로 선발됐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천만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선정된 이재훈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은 3년간이라는 장기간의 경제적 지원과 기획전 개최까지 제공해줘 국내 미술 작가들이 가장 기대하는 지원 프로그램”..

성남시약, ‘ SNS 학술 카톡방 개설준비 ’

성남시약, ‘ SNS 학술 카톡방 개설준비 ’ 박정완 약사(강사)와 협약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2일 박정완 약사(강사)와 학술카톡방 개설과 SNS를 통한 임상약물 학술정보 교류 및 강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동원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학술교육의 일환으로 학술카톡방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며 “비대면시대를 맞아 SNS를 통한 임상약학 학술정보 공유 등을 통해 회원 학술역량 강화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 회장은 또 “이 분야에 많은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박정완 약사(강사)와의 협력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선 회원들이 부담없이 접근하면서도 깊이 이는 SNS 강좌가 될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곧 선보이겠다” 밝혔다. 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