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8 13

전북대병원 제21대 병원장 임용후보자 공개모집

전북대병원 제21대 병원장 임용후보자 공개모집 5월 3일까지 접수, 이사회 2명의 후보자 추천예정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제21대 병원장 임용후보자 공개모집에 들어갔다. 26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병원 이사회(이사장 김동원)는 현 조남천 병원장의 임기가 오는 7월 10일 만료됨에 따라 차기 병원장 임용을 위한 공개모집을 공고했다. 지원서 접수는 4월 19일부터 5월 3일까지다. 임용후보자 공개모집 자격요건은 국립대학병원설치법시행령에 따라 의과대학의 교원으로서 10년 이상의 교육경력 또는 의료법 제2조에 따른 의료인으로서 10년 이상의 의료경력이 있는 자에 한한다. 임용기간은 임용일로부터 3년간이다. 전북대병원 이사회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임용후보자를 교육부에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전..

현대약품, 독점 공급 계약 체결 품목 ‘에스텔’ FDA 승인

현대약품, 독점 공급 계약 체결 품목 ‘에스텔’ FDA 승인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은 벨기에 제약사 미트라(MITHRA)사의 신약 성분 경구용 복합제 사전 피임약 ‘에스텔(Estelle® (15mg Estetrol (E4)/ 3mg Drospirenone)’이 지난 15일, FDA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에스텔은 5세대 경구용 사전 피임약으로, 합성 에치닐에스트라디올이 아닌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estetrol을 최초로 포함한 제품이다. 지난 2018년 현대약품과 국내 라이선스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미트라사의 에스텔은 이번 허가로 인해 미국에서 ‘넥스트스텔리스(Nextstellis®)’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에스텔(Nextstellis®)의 ..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 해결사' 되나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 해결사' 되나 세포침입 차단… 침입 바이러스 분해 기전도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가 코로나 사태 속에 갈수록 주목을 끌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치료할 약물로 니클로사마이드를 으뜸으로 꼽는 국제적 논문과 실험결과들이 잇따라 공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의약계에 따르면 세계적 과학저널인 '네이처'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폐 손상을 차단할 수 있는 최고 약물로 니클로사마이드를 선정한 유럽 연구진의 논문 'TMEM16 단백질 억제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의한 세포융합체 형성을 차단하는 약물들' 을 공개했다. 영국 킹스칼리지 심혈관의대 소속 루카 브라가 박사 등 연구진은 이 논문에서 코로나19 감염 환자에게 나타나는 폐조직의 비정상적 '..

GC녹십자랩셀, 1분기 매출 273억…분기최대

GC녹십자랩셀, 1분기 매출 273억…분기최대 NK세포치료제 글로벌 개발 가속화 및 전 사업부 고성장 GC녹십자랩셀이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27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9.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분기 최대치인 37억원, 4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부문별로 보면 주력 사업 부문인 검체검진 사업은 다양한 검체 검진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상승률이 81.7%에 달했다. 사업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바이오물류 사업은 1년 전보다 93% 가량 매출 외형이 커졌다. 임상시험 검체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연결 자회사 지씨씨엘도 매..

갈더마 여드름 치료제 ‘아크리프’,식약처 허가

갈더마 여드름 치료제 ‘아크리프’,식약처 허가 새로운 레티노이드 분자 국소 치료제로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자사의 여드름 치료제 ‘아크리프(트리파로텐 50mcg/g 크림)가 지난 4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 9세 이상에서 얼굴 혹은 몸통에 있는 여드름의 치료제로 허가됐다고 밝혔다. 아크리프는 얼굴과 몸통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차세대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지난해 12월 EU 회원국 통합 승인 절차(decentralised Procedure)를 통해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여드름은 얼굴과 몸통(가슴, 어깨 등)에 흔히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이다. 여드름은 대인관계, 사회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심한 경우 우울증, 불안, 자신감 결여 등으로 삶의 질 저하를 초래한다. 보건의료빅데이터개..

심사평가원, 조신 상임감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심사평가원, 조신 상임감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사회적 책무 위반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조신 신임 상임감사는 지난 27일 서울 국제전자센터에서 류기정 선임비상임이사와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심사평가원 상임감사로서 국민의 요구에 응답할 수 있는 감사 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체결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온도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가림막 설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직무청렴계약은 심사평가원 정관및 임원 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에 따라 선임비상임이사와 상임감사 간 체결됐으며, 주요 계약 사항은 상임감사의 임기 중 직무상 준수해야 할 청렴의무와 위반에 대한 책임 등이다. 조신 상임감사는 “공익을 위해서 내안에 있는 나약..

◆의약정책 2021.04.28

심평원 서울지원, 건강보험청구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심평원 서울지원, 건강보험청구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신규개설 요양기관 요양급여비용 청구방법 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남길랑, 이하 ‘서울지원’)은 4월 28일부터 신규개설 요양기관이 요양급여비용을 올바르게 청구하고, 청구방법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건강보험 청구 마스터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건강보험 청구 마스터 커뮤니티’는 신규개설 요양기관 대상으로 포털사이트(NAVER) 커뮤니티 카페를 개설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으로 ▲진료비청구 ▲요양기관업무포털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시범사업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방법 등 신규개설 요양기관이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제공한다. 가입방법은 4월 28일부터 5월 21일까지 포털사이트(NAVER) 커뮤니티..

◆의약정책 2021.04.28

LG화학, 중국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LG화학, 중국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28일, 1상 완료 면역질환 신약 물질 ‘LC510255’관련 LG화학이 자체개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LG화학은 28일 중국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 이하 트랜스테라)’社와 자가면역질환 치료 후보물질 ‘LC510255’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C510255’는 과민성 면역기능 조절 단백질인 S1P1(스핑고신-1-인산 수용체-1)의 발현을 촉진하는 경구용(먹는 제형) 신약으로 LG화학은 전임상 및 임상1상을 통해 면역세포 감소 효과, S1P1 단백질에 대한 높은 선택성 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트랜스테라..

약사회, 회원전용 통합정보서비스앱 KPA-PASS 공개

약사회, 회원전용 통합정보서비스앱 KPA-PASS 공개 공지. 회원신고 및 면허신고, 연수교육. 학술정보등 제공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회원 전용 통합 정보서비스 모바일 앱 KPA-PASS 공개하고,사용 방법을 안내했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27일 모바일 앱 ‘KPA-PASS’를 통해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소에 구애없이 다양한 정보와 약사면허와 관련된 개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약사회원은 앱을 다운으로 받아 약사회, 시·도지부, 분회에서 제공하는 신속한 공지사항과 회원 신상신고등 면허관리와, 연수교육 관리, 학술정보 취득 등에 다양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약사회는 면허신고제가 시행되면서, 약사들의 개별 관리가 매우 중요해 졌으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에서..

로슈진단, VENTANA PD-L1 (SP142) Assay, 식약처 허가

로슈진단, VENTANA PD-L1 (SP142) Assay, 식약처 허가 비소세포폐암의 동반진단검사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 동반진단 바이오마커인 VENTANA PD-L1 (SP142) Assay 가 비소세포성폐암(Non-small cell lung cancer, NSCLC)의 동반진단 검사로 지난 4월 15일(목)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존 PD-L1(SP142) 검사는 비소세포성페암(NSCLC)에서 종양세포(TC) 및 면역세포(IC)의 PD-L1의 발현율에 따라 티쎈트릭(TECENTRIQ, atezolizumab) 처방 시 환자의 전체 생존(Overall survival) 예측에 도움을 주는 동반보조진단 검사로 사용 되었으나 이번 허가를 통해 티쎈트릭(TECENTRIQ, ate..

휴젤-솔메딕스, ‘HEMOCLOSE’ 독점 공급계약

휴젤-솔메딕스, ‘HEMOCLOSE’ 독점 공급계약 Y커넥터 국내 시장 규모 70억 원 추정 휴젤이 벤처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후배’ 벤처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이들과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회사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의료기기 전문 벤처 기업 솔메딕스와 뇌혈관 및 심혈관계 중재 시술에 사용하는 Y-커넥터(비이식형 혈관접속용 기구) ‘HEMOCLOSE’의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휴젤의 ‘메디텍 사업부’는 미국 마이크로벤션사의 뇌혈관 시술 의료기기 판매를 주요 사업분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이번 솔메딕스와의 계약을 통해 해당 분야에서의 품목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휴젤과 이..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미국 FDA 예비심사 통과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미국 FDA 예비심사 통과 면역글로불린 ‘GC5107’…내년 미국 출시 기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생물학적제제 품목허가 신청서(BLA,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미국 FDA의 품목허가 절차는 BLA접수 후 60일간의 예비심사를 거쳐 자료가 적합한 경우 검토 완료 목표일을 정하고, 본격적인 심사 절차에 돌입한다. FDA의 ‘GC5107’ 검토 완료 목표일은 내년 2월 25일로 정해졌다. ‘GC5107’은 선천성 면역결핍증,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증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GC녹십..

한미약품, 내실성장 지속…1분기 순이익 101.7% 증가

한미약품, 내실성장 지속…1분기 순이익 101.7% 증가 매출 2703억원-영업이익 299억원...북경한미도 실적 회복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올해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2703억원과 영업이익 299억원, 순이익 232억원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을 달성했다고 27일 잠정 공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일부 호흡기 제품 및 수출 부문이 영향을 받아 전년 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4.2%, 101.7% 증가하며 내실있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한미약품의 주요 개량·복합신약들은 고르게 성장하며 회사의 탄탄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제품군인 아모잘탄패밀리(287억원),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26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