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9 20

약사회. 백신접종 관련 대국민 포스터 제작 배포

약사회. 백신접종 관련 대국민 포스터 제작 배포 각 약국에 부착....국민들 코로나백신 접종 관련 문의 대한약사회는 ‘백신 접종 궁금증 약사에게 문의하세요!’ 포스터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해당 포스터는 ‘증상별 대처법’, ‘해열진통제 준비’, ‘해열진통제 복용법’으로 구성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국민들의 궁금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요약 정리한 내용으로 5월 10일자 기관지에 같이 배포된다. 약사회는 각 회원약국에 "약국을 찾는 국민들께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포스터를 부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웅제약, 특허 실험 데이터 조작 행위 적발

대웅제약 , 특허 실험 데이터 조작 행위 적발 특허청, 직권 무효심판 청구및 검찰에 수사의뢰 특허청은 대웅제약의 (알비스D)특허 명세서 실험 데이터 조작 행위에 대해 심사관 직권 무효심판 청구와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특허청(청장 김용래)에 따르면 대웅제약이 중요한 실험 데이터를 속여 특허를 받은 사안에 대해 심사관이 직권 무효심판을 청구하고, 특허법상 거짓행위의 죄로 검찰에 수사의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제1583452호 위장질환 치료용 의약 조성물(등록일: 2016. 1. 4.)에 관한 것으로, 관련법 제 229조에 거짓, 그 밖의 부정한 행위로 특허/심결 받은 자는 3년이하 징역, 3천만원 이하벌금에 처하도록 되어있다. 이와관련 담당심사관은 대웅제약에서 약리효과에 대한 실험 데이터 대부..

노보 노디스크제약, 2021 옥토 프로젝트 진행

노보 노디스크제약, 2021 옥토 프로젝트 진행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함께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27일,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덴마크의 대표 완구용품 브랜드인 레고와 함께 ‘2021 옥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덴마크 옥토 인형과 레고 장난감을 아주대학교병원을 통해 소아환자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대사 및 덴마크 대사관 관계자, 노보 노디스크 관계자, 아주대학교병원 한상욱 병원장, 아주대학교 소아청소년과 교수 겸 대한소아내분비학회장 황진순 교수 등이 참석했다. 아주대학교병원 소아 환우들에게 전달된 옥토 인형은 150개로 노보 노디스크 임직원들과 덴마크 대사관에서 준비하였다. 올해 옥토 프로젝트 행사는 어린이날 주간을 기념하여 총 1800개..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약국 등 전국 유통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약국 등 전국 유통 SD바이오센서와 자가검사키트 유통 공급 계약 한미약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 여부를 전문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를 전국 약국 등에 유통하기 시작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의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양성·음성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나타나는 경우 양성으로,..

베르티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혈장 단백체 분석 MOU

베르티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혈장 단백체 분석 MOU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지난 28일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와 ‘성별, 연령대별 혈장 단백체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혈액 단백체를 프로파일링하고, 단백질 바이오마커 발굴 및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별 건강상태 확인의 임상적 유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연구를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성별 및 연령대별 혈액 시료 수집 ▲연구 대상자 Preview 및 연구동의 획득 ▲수집 시료 처리 및 이송 등을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베르티스는 이를 통해 자사의 최대 강점인 단백질 라이브러리를 확대하고 다양한 질환 진단 기술을 개발해, 궁극적으로 진단 시장의 패러다..

비만학회, ‘국민 체중 관리 현황 및 비만 인식 조사’ 결과

비만학회, ‘국민 체중 관리 현황 및 비만 인식 조사’ 결과 40%가 3kg 이상 체중 증가, 코로나19 시대 체중 관리 ‘빨간불’ 대한비만학회(회장 강재헌, 이사장 이창범)의 ‘코로나19 시대 국민 체중 관리 현황 및 비만 인식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4명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체중이 3kg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국민들의 체중 관리 현황 및 비만에 대한 인식 수준을 파악해 향후 비만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본 조사는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발생 이전(2020년 1월 기준)과 코로나19가 진행 중인 현재(2021년 3월 기준)의 운동량, 식사량, 영상..

부광약품, JM-010 2상 미국 임상시험 투약 개시

부광약품, JM-010 2상 미국 임상시험 투약 개시 유럽임상은 순조롭게 진행 중, 미국 임상 진행 가속화 부광약품은 현재 미국에서 진행중인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의 2상 임상시험에서 첫 대상 환자에게 투약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은 파킨슨병 치료제인 레보도파로 인한 이상운동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 중인 JM-010의 2상 임상시험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시하였고, 이번에 첫 대상 환자에게 투약을 시작으로 임상의 본격적인 진행을 알렸다. JM-010은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바이오벤처 콘테라파마에서 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서, 파킨슨병 치료 시 주로 사용하는 레보도파를 10년 이상 장기간 복용할 경우 거의 90% 확률로 발생하는 이상운동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다. 부광약..

뷰노, 뷰웍스와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공급 계약

뷰노, 뷰웍스와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공급 계약 자사 AI 연동해 통합 흉부 엑스레이 솔루션 구현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29일 의료·산업용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와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뷰웍스의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연동하고, 초도 물량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공급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를 포함한 50여 개국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관에 판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흉수 ▲간질성 음영 등 흉부 엑스레이 영상의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

심평원 ,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 선정

심평원 ,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써, 2020년도에는 24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전화조사로 실시됐으며, 평가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금년도 조사 결과 우수기관은 39개, 보통기관은 82개, 미흡기관은 75개, 평가 제외 기관은 47개로 나타났다. 심사평가..

◆의약정책 2021.04.29

한국MSD, ‘키트루다’ 국내 폐암 허가 5주년 기념 주요 성과 공유

한국MSD, ‘키트루다’ 국내 폐암 허가 5주년 기념 주요 성과 공유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위한 다양한 치료 옵션 제공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29일 자사의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의 국내 폐암 허가 5주년을 맞아 키트루다가 그 동안 국내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를 위해 개척해 온 성과를 공유했다. 키트루다는 5년 전인, 2016년 4월 29일 진행성 비소세포폐암에서 국내 첫 적응증(KEYNOTE-010)을 허가 받은 뒤, 현재까지 PD-L1 발현율과 관계없이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 전략을 제공하면서 국내 폐암 치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왔다. 특히 지난 2017년 초 면역항암제 중 최초로 예후가 나쁜 4기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이 1차에서 바로..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실시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실시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동아쏘시오그룹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환경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사회공헌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에스티팜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오는 6월 9일까지 실시된다. 동아쏘시오그룹..

한국화이자제약, 2021년 하계 인턴십 모집

한국화이자제약, 2021년 하계 인턴십 모집 국내·외 4/6년제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 대상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이 오는 4월 29일부터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1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4년제 대학의 3, 4학년 재학생 또는 약학대학 5~6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학원생의 경우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한국화이자제약 온라인 인턴지원 웹사이트(http://pfizer.saramin.co.kr)에서 할 수 있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서류전형·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화상 면접으로 진행될 수 ..

제약바이오협, 국회 1+3제한 법안 통과 환영

제약바이오협, 국회 1+3제한 법안 통과 환영 복지위법안심사 통과 관련...품질관리 강화에 더욱 노력 국회복지위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의약품위탁생산 제한을 골자로 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통과 된 것과 관련 제약바이오협회가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협회는 이와관련 29일 이번 약사법 개정안은 제네릭의약품의 동일한 생물학적동등성시험자료와 자료제출의약품의 동일한 임상시험자료를 이용한 품목허가 수를 각각 4개(수탁사 1곳당 위탁사 3곳까지만 허용)로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밝히고, "여·야가 기존에 각각 발의되었던 ‘1+3 제한’ 법안을 한마음으로 병합심사, 법안심사소위에서 의결한 것은 동일의약품의 품목 난립으로 인한 과당 경쟁이 도를 넘어서고, 또 제네릭 난립 등에 따른 의약품 품질관리 문제 발생을 더 이상 ..

클라우드에어 ‘온실가스 저감 기술’ 투자

클라우드에어 ‘온실가스 저감 기술’ 투자 탄소저감 신사업 집중 육성 클라우드에어는 ‘온실가스 저감 기술’ 투자를 강화해 탄소저감 신사업 육성에 집중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2일 ‘지구의 날’ 40개국 정상의 참석으로 열린 ‘기후 정상회의’가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를 상향 조정하겠다고 밝혔으며, 한국도 올해 안으로 NDC를 추가 상향 조정할 것임을 피력했다. 온실가스 배출정도가 해당 기업의 국제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은 당장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인 ‘탄소국경세’를 도입할 예정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다. 현재 온실가스 감축기술로서 ..

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64억원

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64억원 의료기기 유통 부문 소폭 상승세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64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0.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3억원, 당기순손익은 8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모회사인 녹십자헬스케어로 건강관리 사업 부문을 양도하면서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대면 영업활동이 정상궤도에 오르며 유통 부문의 외형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사업 부문 별 매출을 보면, 병·의원/약국 대상의 EMR(전자의무기록) 부문 134억원, 의료기기 유통 부문 108억원, 제약·데이터 부문 2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X-Ray 등 의원용 의료기기와 약국용 자동 조제기 ‘유팜오토팩’..

메드팩토, 이훈규 전 차의과대학교 총장 상임고문 위촉

메드팩토, 이훈규 전 차의과대학교 총장 상임고문 위촉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이훈규 전 차의과대학교 총장을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검찰청 특수1부 부장검사와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대검찰청 형사부장 및 서울남부ㆍ대전ㆍ인천 지검장을 지낸 바 있는 이 고문은 2012년도부터 올해 1월까지 9년간 차 의과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또한, 이 고문은 현재 아동과 청소년에게 교육 및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해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비영리재단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과 법무법인 원 고문변호사를 맡고 있다.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품질관리혁신 TF 본격 가동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품질관리혁신 TF 본격 가동 28일 제1차 회의 개최, 품질관리 현주소와 개선방안 논의 의약품 품질관리와 관련, 제약·바이오산업계 스스로 전반적이고 종합적인 해법을 도출하기 위한 ‘의약품 품질관리혁신TF’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의약품 품질관리혁신TF 제1차 회의를 개최, TF 운영의 취지를 공유하고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일정에 착수했다. 원희목 회장이 주재한 TF 1차 회의에는 이삼수 보령제약 사장,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 협회의 장병원 부회장과 이재국 전무, 장우순·엄승인 상무 등이 참석했다. TF는 이날 과도하게 생산되는 제네릭의약품의 품목..

동국제약, ‘코앤텍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 ‘코앤텍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28일(수)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해서는 그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이나 비듬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캐릭터 인형탈로 묘사하고, 코앤텍과 같은 회피요법제를 방패로 비유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동국제약 코앤텍 담당자는 “봄에는 기온과 습도의 갑작스러운 변화와 함께,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이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작용해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눈에 띄게 늘어난다”며, ..

GC녹십자, 1분기 매출 2,822억..전년비 8.3% 줄어

GC녹십자, 1분기 매출 2,822억..전년비 8.3% 줄어 백신 부문 일시 매출 공백 탓에 역신장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82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0억을 기록했다. 세전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28억원, 175억원이었다. GC녹십자의 별도 기준의 매출은 2,111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역신장했다. 이는 백신 부문의 일시적인 매출 공백이 있었던 탓이다. 국내 판매를 맡던 외부 도입 백신 계약이 지난해 말부로 종료됐고, 독감백신 남반구 국가 공급 시기가 지난해와 달리 2분기로 잡혔다. 주력 희귀질환 치료제 헌터라제의 올 1분기 해외 매출은 4배 이상 커졌다. 일본과 중국에서의..

약사회-KRPIA, 불용재고약 해결 간극 좁히나

약사회-KRPIA, 불용재고약 해결 간극 좁히나 김대업 회장-오동욱 회장 예방받고 논의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이 27일, 오동욱 신임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의 예방을 받았다. 김대업 회장은 오동욱 회장에게 취임 축하 인사를 전하고 상호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KRPIA는 혼란스러웠던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 마스크 배급제를 하는 등 약사분들이 보여주신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약사회는 COVID-19 백신 개발에 진력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대업 회장은 소통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약국 불용재고의약품 발생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정부와 약업계 모두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며 “의약품 유통 개선과 발전을 위해 약사회와 KRPIA가 함께 문제점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