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30 14

김대업 회장, 공석인 부회장에 유태숙 씨 임명

김대업 회장, 공석인 부회장에 유태숙 씨 임명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은 4월 22일, 유태숙 한국산업약사회 회장을 부회장에 임명했다. 신임 유태숙 부회장은 약사로서 일양약품과 브라코코리아 등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지난해 10월 창립된 한국산업약사회 초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약사회는 유태숙 부회장 임명을 통해 산업계 전반에서 활동하는 약사들의 체계적 육성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첨단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제약 산업에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라는 시대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산업계 전반의 약사들이 각 분야에서의 전문성 강화도 병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서울시약, 약사법 위반 의혹 약국 조사 발표

서울시약, 약사법 위반 의혹 약국 조사 발표 사입가이하 판매의혹 건...서울특사경에 고발 수사중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21일 약사법 등 위반 의혹으로 소환된 노원구 A약국 회원에 대한 청문회에서 피청문인에게 추가자료를 요청하였고 이를 면밀히 검토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다. 온누리체인 PB제품을 포함한 의약품의 약국 간 무자료 거래 의혹 건에 대해서 피청문인은 타 약국이 아닌 기존에 본인이 운영하였던 온누리 가맹약국에서 사입한 것으로 소명하였고 청문위원들은 제출된 자료를 검토한바 피청문인의 주장이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온누리 가맹약국이 아닌 상태에서 온누리체인 PB 제품을 판매 한 것은 명백한 잘못이며 이에 대하여 온누리체인에 법적 처리와 PB제품 관리대책을 요구하였다. ..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3상 포기?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3상 포기? 녹십자,공여혈장 공급협약 4월말 종료 공문발송 전봉민 의원실(보건복지위원회, 부산 수영구, 무소속)이 대한적십자로부터 제출받은 공문‘코로나19 H-Ig 협약기간 종료의 건’에 따르면,혈장치료제를 개발중인 GC녹십자가 임상에 필요한 코로나19 완치자 공여혈장을 4월 30일(오늘)부로 종료를 통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GC녹십자는 보건복지부‘2020년도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신규지원 대상과제’로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58억원의 지원을 받아 작년 8월부터 2상임상을 진행하였다. 올해 2월중순 2상의 전반부가 완료되어 결과를 분석하였으나, 추가임상에 들어가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따라, 코로나19 완치자 공여혈장 공급협약도 중단을 요청한 것으로 ..

테라젠바이오, 위치 기반 단일세포분석장비 ‘GeoMX’ 도입

테라젠바이오, 위치 기반 단일세포분석장비 ‘GeoMX’ 도입 유전체 분석 시 조직 내 개별 세포 위치 정보 파악 가능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유전체 업계 최초로 단일세포 분석(single cell analysis) 시 조직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첨단 장비 ‘지오엠엑스(GeoMx Digital Spatial Profiler)’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장비는 미국의 진단기술개발 전문기업 나노스트링(Nanostring)사(社)에서 개발한 것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장비 도입과 함께 제조사로부터 ‘서비스 제공자 인증(CSP)’도 획득했다. 이 장비는 조직 내 개별 세포의 위치 정보를 유지한 상태에서 유전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특정 위치에서 발현되는 유전체 및 세포의 특성과 세포 ..

디어젠-삼성서울병원 , AI 활용 공동연구 협약 체결

디어젠-삼성서울병원 , AI 활용 공동연구 협약 체결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이 삼성서울병원 치매 융합연구센터 센터장 서상원 신경과 교수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제 발굴을 위한 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1년 4월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어젠과 삼성서울병원은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통합 데이터베이스(DB) 구축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타깃 후보군 발굴 ▲선도물질(Lead Compound) 개발 ▲신약 발굴 등의 범위에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에 활용되는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통합 DB에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자체 구축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국내 여러 의료기관의 자료가 함께 통합 구축되어, 많은 양의 고품질 빅데이터..

제론바이오, 美 뉴트라수티컬, 건기식 유통 MOU

제론바이오, 美 뉴트라수티컬, 건기식 유통 MOU 자사 제품 '네츄럴브레인' 수출 교두보 마련 국내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연구하는 제론바이오㈜가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 Corp)과 손잡고 건기식 유통사업에 진출한다. 제론바이오㈜(대표 이상은)는 뉴트라수티컬과 건강기능식품 유통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제론바이오는 뉴트라수티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KAL' 제품을 국내에 유통할 계획이다. 뉴트라수티컬은 1932년 최초의 영양 보충제 브랜드 ‘KAL'과 ‘THOMPSON’을 론칭하고, 현재 약 80여 개의 자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KAL’은 미국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상황 및 증상에 맞춰 제품 솔..

inno.N,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1상 신청

inno.N,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1상 신청 유효한 효능, 안전성 확인된 재조합단백질 백신 inno.N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코로나19(COVID-19) 백신 후보물질 ‘IN-B009’의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제출했다. 임상1상에서는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집중 평가할 예정이다. inno.N이 임상시험계획을 신청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IN-B009는 바이러스 항원 단백질을 유전자 재조합 기술로 제조해 투여하는 재조합 단백질 백신이다. 항원 단백질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면역 활성을 유도하는 물질로, 바이러스의 활동을 무력화하는 ‘중화항체’ 생성률과 세포성 면역 활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inno.N은 지난해 한국화학연구원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CE..

대웅제약 ‘나보타’, 터키·칠레서 품목허가 획득

대웅제약 ‘나보타’, 터키·칠레서 품목허가 획득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중 최초 터키 진출 대웅제약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터키 및 칠레에서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잇달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나보타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중 최초로 터키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핵심 국가로서, 대웅제약은 나보타 터키 진출을 발판으로 유럽 출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칠레는 중남미에서 미용성형 분야 선진국으로, 이번 허가를 통해 라틴 시장에서 나보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보타는 현재까지 중남미 최대 시장..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라이프타임 케어 브랜드 ‘BRing’ 이벤트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라이프타임 케어 브랜드 ‘BRing’ 이벤트 H&M 멤버십 회원위한 제휴 ...할인쿠폰 증정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의 라이프타임 케어 브랜드 ‘브링(BRing)’이 글로벌 패션브랜드 ‘H&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 제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브링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H&M 멤버십 회원이 브링의 공식 온라인몰인 ‘브링몰’에 가입하면 ‘브링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및 그래놀라’ 제품 6종과 전품목에 적용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H&M 홈페이지 또는 앱의 ‘내 계정’ 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브링 제휴 내용을 통해 무료 체험 및 10% 할인 쿠폰 코드를 확인한 후 브링몰에 가입하고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

한국오츠카제약, 라오스 교육환경 개선 협약

한국오츠카제약, 라오스 교육환경 개선 협약 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은 지난 27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라오스 나쌍텅 초등학교 건축 및 운영지원 사업」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오츠카제약은 라오스 비엔티안에 위치한 나쌍텅 초등학교의 교실 신축과 교육용 기자재 등을 후원한다. 흙바닥 위에 나무로 지어진 나쌍텅 초등학교는 부족한 교실과 열악한 환경으로 원활한 수업 진행이 어려울 뿐 아니라 특히 우기에는 누수로 인해 흙탕물로 변해버리는 교실과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수인성 질병에 노출될 수밖에 없었다. 앞으로 6개월 간 진행될 이번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교실부족으로 학업에 제한을 받는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학습공간과 수인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위생적인 교..

헬릭스미스 , 코로나감염자 대상 인도 투약 시작

헬릭스미스 , 코로나감염자 대상 인도 투약 시작 호흡기질환 치료제 ‘TADIOS’, 임상 진행 헬릭스미스가 자체개발한 천연물 치료제 '타디오스[TADIOS(HX110)]’를 사용하여, 인도에서 코로나19 감염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임상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어제 4월 29일 첫 환자에 대한 투약을 시작한 것이다. 이번 임상은 100명 규모의 이중맹검, 위약 대조군 사용, 다기관 임상시험이다. '타디오스'는 3개 식물로 구성된 혁신 치료제로서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 등에 의한 호흡기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헬릭스미스 연구진은 '타디오스'가 급성폐손상 동물모델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것을 발견하고, 지난 1월 국제학술지 ‘Journal of Ethnopharmacology’에 그 결과를..

약사회, 의료기관 불법지원금은 범법행위, 특단대책 필요

약사회, 의료기관 불법지원금은 범법행위, 특단대책 필요 전면 실태조사 통한 불법지원금 및 악성브로커 근절 시급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병원지원비’라는 명목으로 약국에 거액의 금품을 요구한다는 일련의 발송 보도에 대해 당혹스럽고 참담하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대한약사회는 성명서를 통해 의약분업의 대원칙을 훼손하고 국민에게 고통을 강요하는 시대착오적 불법행위에 대해 현행 의약분업 제도에 대한 재평가 촉구와 더불어 불법적인 상황을 근절할 수 있는 대책마련을 정부당국과 의료계에 제안했다. 약사회는 관련 고발 방송을 보면서 참담함을 금할 수 없었다고 밝히고, 정부가 의약분업을 도입한 취지는 의료기관과 약국이 독립된 보건의료기관으로서 의사 처방을 약사가 조제하면서 이중 점검하여, 의약품의 적정 사용을 유도하고 ..

글로벌제약사, 지난해 3백억원 사회공헌으로 기부

글로벌제약사, 지난해 3백억원 사회공헌으로 기부 코로나19 상황 비대면 CSR 프로그램 전환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제약기업 27개사의 지난해 사회공헌 기부금액이 약 300억원으로 조사되었다. 글로벌제약사들은 혁신적인 신약개발과 공급이라는 제약 기업으로서의 소명뿐만 아니라, 기업시민으로서 회사와 임직원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매년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공헌을 중단하지 않고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시행하는 등 책임있는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오동욱)가 회원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0년 글로벌제약사 사회공헌 현황’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27개 글로벌제약사들의 기부금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금액이 2020년 301..

‘호흡기 질환’ 진료 잘하는 병·의원 2,054개, 어디?

‘호흡기 질환’ 진료 잘하는 병·의원 2,054개, 어디? 심사평가원, 천식·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4월 30일 천식(7차)·만성폐쇄성폐질환(6차) 적정성 평가결과를 심사평가원 누리집 및 이동통신 앱(건강정보)을 통해 공개한다.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은 호흡곤란이 주 증상인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으로, 40세 이상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유병률1) 은 12.7%, 19세 이상의 천식 의사 진단경험률2) 은 3.2%이다. (2019 국민건강영양조사, 질병관리청) 인구 10만 명 당 만성 하기도 질환에 의한 사망률은 40세 이상 21.9명, 65세 이상 75.6명으로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며, ’19년 우리나라 사망원인 9위다. (2019..

◆의약정책 2021.04.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