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04 20

동국제약, 센시아 TV-CF 온에어

동국제약, 센시아 TV-CF 온에어 권나라의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 담아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모델 권나라의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을 소개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의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권나라의 센시아 이야기’라는, 인터뷰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그녀는 “자꾸 다리를 쳐다보게 돼요! 붓지도 않고 가벼우니까”라며 만족스러워 한다. 이어 그 비결을 묻는 질문에 “정맥, 순환, 센스”라는 답으로 질환과 제품의 포인트를 짚어주며 강조한다. 특히, 10년 연속 ‘센시아’의 모델로 활약해 온 김미숙은 “정맥벽을 탄력 있게”라는 멘트를 통해, 정맥의 탄력향상으로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한다. 또한, “가볍고 편안한 다리, 더 매력 있죠?”라고 말하며,..

태전그룹 오엔케이,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 ‘더 스팩’ 론칭

태전그룹 오엔케이,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서비스 ‘더 스팩’ 론칭 개발부터 상담까지 전 과정 약사가 주도하는 ‘약국 중심 서비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자사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인 ‘더 스팩(THE SPAC)’을 오픈한다고 4일 전했다. 더 스팩은 건강 및 생활습관과 관련한 설문을 통해 개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 솔루션으로 초기 개발단계부터 상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약사가 주도한 ‘약국 중심 서비스’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 알고리즘 설계는 약사 자문위원단의 전문적인 검수를 거쳐 진행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더 스팩의 추천 알고리즘은 고객의 자가진단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처방내역, 검진내역 ..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IRT6520 블랙’ 국내 출시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IRT6520 블랙’ 국내 출시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브라운(Braun)이 자사 플래그십 귀적외선체온계 라인업에 새로 추가된 ‘IRT6520 블랙’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온계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 온 브라운은 지난 100년 간 쌓아온 뛰어난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 노하우를 모아 IRT6520 블랙(모델명: IRT6520B)을 내놓았다. ‘실용적이면서도 심플하고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디자인’이라는 브라운의 ‘굿 디자인’ 신념이 고스란히 담긴 IRT6520 블랙은 국내 시장에 출시된 브라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귀적외선체온계 라인업 가운데 처음으로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을 도입해 더욱 눈길을 끈다. 정확성과 편리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

휴젤, 창립 20주년 맞아 캐릭터 런칭

휴젤, 창립 20주년 맞아 캐릭터 런칭 ‘허그와 알루&렉스’ 공식 론칭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투영시킨 캐릭터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휴젤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Hyaluronic Acid, 히알루론산)필러를 모티브로 ‘허그(Hug), 알루(Alu), 렉스(Lax)’ 캐릭터 3종을 개발했다. 특히, 휴젤의 대표 캐릭터로 개발된 허그(Hug)는 향후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고려, 휴젤 기업을 연상시키는 한편,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도 쉽고 편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Hugel’ 알파벳 세 글자를 활용해 이름을 만들었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 후보 물질 5월중 투약완료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 후보 물질 5월중 투약완료 한국비엔씨. 미 FDA승인 임상2상 관련 한국비엔씨는 유력한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의 미국 FDA승인 임상2상의 목표피험자중 80명에 대한 피험자 투여가 5월중 완료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로 80명 피험자의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다. 또한, 지난 1월 16일 1차 20명 피험자의 DMC(Data monitoring committee) 분석이 완료되고 임상시험지속을 권고 받은 바 있다. 현재 미국의 듀크 의대 병원을 포함한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의 15개 센터에서 임상2상 피험자등록과 투여를 진행하고 있다. 80명 피험자 투약완료후 2차 DMC미팅을 개최할 예정이고 이에 따라 안전성, 유효성 이슈가 없을 경우 임상2상시험 ..

의약품정책연구소, 약사회와 2020년 자살예방사업 수행

의약품정책연구소, 약사회와 2020년 자살예방사업 수행 25개 지역 약사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업무협약 의약품정책연구소는 2020년 보건복지부 민관협력 자살예방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약국이 생명지킴이로서 지역사회 주민의 자살예방지지를 강화하기 위해 25개 지역의 약사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약사연수교육을 진행하여 6,667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하였다. 이 사업은 2017,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대한약사회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약국이 갖는 심리적, 물리적 높은 접근성을 토대로 환자에 대한 투약과 복약지도 과정에서 지역약국이 지역사회 주민의 자살위험 조기발견을 위한 최적의 구심점이 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이를 실제 실현하기 위한 전략 마련을 목표로 수행되었다. 동 사업..

심평원, 어린이날 맞아 헌혈증 505매 기부

심평원, 어린이날 맞아 헌혈증 505매 기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에 헌혈증 505매를 기부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심사평가원에서 매년 2회 실시하는 헌혈 주간 행사를 통해 임직원으로부터 자율적으로 모아진 것으로, 강원혈액원에 기탁되어 수혈이 필요한 강원지역 환우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작년에도 임직원들의 헌혈증 2,020장을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에 전달한 바 있다. 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임직원들이 생명나눔의 마음을 담아 기부한 헌혈증이 수혈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의약정책 2021.05.04

한국팜비오,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팜비오,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직원에게 축하금 지급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창립 22돌을 맞았다. 한국팜비오는 지난 30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여파로 인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공장, 연구소, 전국영업소가 줌으로 연결해 화상으로 진행됐다. 남봉길 회장은 기념사에서 “작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팜비오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성장을 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혁신과 도약의 기회를 맞아 고성장 드라이브를 본격화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 다 같이 합심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도전과 혁신을 끊임없이 이어가..

JW생활건강,‘마이코드 엠에스엠’출시

JW생활건강,‘마이코드 엠에스엠’출시 미국 버그스트롬社 프리미엄 원료 JW생활건강의 ‘마이코드(mychord)’가 관절건강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엠에스엠’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마이코드 엠에스엠’은 관절‧연골 건강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엠에스엠(MSM, Methyl Sulfonyl Methane)’은 식약처가 인증한 기능성 원료로 ‘디메틸설폰(Dimethylsulfone)’으로도 불린다.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공급원으로 식품이나 식이보충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코드 엠에스엠’은 엠에스엠 원료 생산 전문 글..

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1~2일 세종문화회관 S시어터에서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1일과 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S시어터에서 ‘종근당 KIDS HOPERA(HOPE+OPERA)’ 공연을 선보였다. 종근당 KIDS HOPERA는 종근당홀딩스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의 새로운 이름이다. 희망을 의미하는 ‘HOPE’와 ‘OPERA’ 두 단어를 결합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루 3회 공연이 열렸으며 오전 11시 ,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을 공연했다. 종근당홀딩스는 공연 첫째날인 1일 공연에는 의료·방역 현장 최전선에서 고..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이화의료원, 창원대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

이화의료원, 창원대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 바이오 의료용 스마트 제조 기술을 의료 적용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최근 창원대 산학협력단(연구산학부총장: 이재현)과 바이오 의료용 스마트제조 기술 개발에 대한 기술교류를 통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의료분야 적용을 위한 첨단제조 응용 기술 개발 ▶인적자원 상호 교류 및 연구소 운영에 관한 협력 등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업무 협약에 앞서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 창원대 기계공학부 조영태, 김석 교수, MIT Nicolas X. Fang 교수 등 공동 연구팀은 ‘바이러스 전파를 억제할 수 있는 3차원 표면 구조물’에 대한 연구를 ..

카테고리 없음 2021.05.04

마크로젠, 6·25 전사자 유가족 유전자검사 진행

마크로젠, 6·25 전사자 유가족 유전자검사 진행 3차 오는 4월부터 6개월 간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은 국방부 유해발굴 감식단에서 추진하는 ‘6·25 전사자 유가족 유전자 검사’ 용역 사업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용역 사업은 약 12억 원 규모이며, 마크로젠은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약 7,000명의 6·25 전사자 유가족의 유전자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방부 유해발굴 사업은 6·25 전쟁에 참전해 목숨을 바쳤으나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지 못한 신원미상의 호국용사들의 유해를 정밀 감식해 유가족 DNA와 비교하여 신원을 확인하는 호국보훈사업이다. 마크로젠은 2020년 1, 2차 사업에서 개인 유전자 감식 서비스 ‘Human ID(휴먼아이디)’를 활용해 총 5,2..

민주당 바이오헬스본부,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전략 2030' 정책보고서 발간

민주당 바이오헬스본부,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전략 2030' 정책보고서 발간 활동성과·논의과정 속기록 형식으로 자세히 담아 총망라 더불어민주당 바이오헬스본부(본부장 윤후덕)는 5월 4일(화) 정책보고서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전략 2030'을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윤후덕 바이오헬스본부장은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전략 2030은 당이 정책 연구에 힘을 쏟고 정책을 주도하는 모형을 보여줬다”며 “정당이 정책 개발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기본에 충실한 방식을 보여준 모범적 사례”라고 정책보고서 발간 의의를 전했다. 윤후덕 바이오헬스본부장은 또 "바이오헬스본부 토론과정을 통해 당이 정책을 주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며 “이 책자가 향후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발..

◆의약정책 2021.05.04

약학정보원, 처방전 스캐너 보증금 2차 반환 접수

약학정보원, 처방전 스캐너 보증금 2차 반환 접수 5월 4일부터 11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개시 (재)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는 스캐너 서비스 이관으로 발행한 회원님들의 오랜 민원사항이었던 스캐너 보증금 미정산금 반환처리에 대한 2차 접수를 5월 4일(화)부터 11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4년 당시 약학정보원이 케이팜텍 스캐너 서비스를 타사로 이관하는 과정에 무리하게 서비스 업체를 변경해야 했던 다수의 약국 사용자가 케이팜텍과 약학정보원의 분쟁으로 인하여 스캐너 서비스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한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약학정보원 최종수 원장은 “회원을 끝까지 책임지는 무한책임의 자세로 스캐너 서비스 이관에 따른 보증금 미반환금을 책임지고 반환하기로한 이사회 결정이 있었으며, 1차로 4일간 접수..

경남제약,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비타메드레모나산’ 출시

경남제약,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비타메드레모나산’ 출시 100포 선출시 후 다양한 규격 순차 출시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일반의약품 레모나 ‘비타메드레모나산’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경남제약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인 레모나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레모나 신규 전속모델인 그룹 ‘트와이스(TWICE)’와 함께한 첫 번째 제품이다. ‘비타메드레모나산’은 식약처 인증 의약품으로 기존 ‘레모나산’ 대비 성분 함량이 1.5배 높은 제품이다. 1포(3g)당 비타민C 750mg, 리보플라빈 3mg, 피리독신염산염 7.5mg이 함유되었다. 일반의약품인 ‘비타메드레모나산’은 누구나 쉽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1일 1회 1포씩 복용하면 된다. 제품 구성은 총 5가지로 100포 선출..

서울시약, 목요강좌 3기 400여명 수강

서울시약, 목요강좌 3기 400여명 수강 코로나 치료제·백신 집중 조명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4월 29일 약 400여명이 신청한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3기를 개강했다. 이번 목요강좌 3기는 4월 29일부터 7월1일 10주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정병욱 약학박사이다. 첫 날 강의는 최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와 백신의 종류 및 원리 등에 대한 집중적인 조명이 이뤄졌다. 3기 강좌는 탈모, 피부질환, 소화기계, 비만, 면역학적 질환, 바이러스성 질환 등에 대한 약리기전, 오프라벨 처방, 병의원 진단·처방 이해 등이 주요 내용이다. 한동주..

심평원,진료심사평가위원장에 이진수 씨 취임

심평원,진료심사평가위원장에 이진수 씨 취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제7대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위원장으로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명예교수인 이진수 위원장을 임명했다. 신임 이진수 위원장은 5월 3일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임기 2년의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신임 이진수 위원장은 1950년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 동대학원에서 보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텍사스주 UT MD앤더슨 암센터 교수, 국립암센터 원장,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초대총장 등을 역임했다. 이진수 위원장은 “국민건강보험의 지속 가능한 보장성 강화를 위해 당면한 숙제와 풀어가야 할 실타래가 쉽지 않음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위원회 역할 변화에 대한 대내외의 요구를 반영하여 위원회 본연의 기능인 ..

◆의약정책 2021.05.04

팜젠사이언스, 글로벌 바이오 의지 담은 新CI 공개

팜젠사이언스, 글로벌 바이오 의지 담은 新CI 공개 사명변경 맞춰 새로운 비전 담은 신규 CI 발표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팜젠사이언스(구 우리들제약)가 사명변경에 이어 새로운 CI를 공표했다.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 김혜연)는 사명 변경에 맞춰, 새로운 기업 로고를 포함한 CI(Corporate Identity)를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CI에는 팜젠사이언스가 추구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변화와 도전의 의미를 담았다. 신규 기업 로고에는 기존 단조로운 한글 자음 배치 방식의 패턴을 탈피해, 팜젠사이언스의 영문 첫 글자인 ‘P’를 형상화 했다. P는 제약(Pharm)의 패러다임 변화, 바이오기업으로의 사업 다각화 운영(play)에 대처하는 함축적 의미를 가진다. 또한 사회공헌(..

현대약품, 청소년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프리미엄’ 출시

현대약품, 청소년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프리미엄’ 출시 스트레스 완화, 체력 및 지구력 증진, 면역력 개선 현대약품이 청소년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펙타민 프리미엄은 청소년의 스트레스 완화와 체력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복합 처방된 제품으로, 테아닌과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홍삼 등이 주 성분이다. 테아닌은 주로 녹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옥타코사놀은 사탕수수, 쌀, 소맥 등의 배아에서 극미량 발견되는 천연 기능성 성분으로 체내의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A와 비타민..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영국발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영국발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 남아공 등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에 추가 실험 지속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물안전센터와 협업해 최근 유행하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세포 실험을 수행한 결과,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다. 곧바로 남아공, 브라질, 인도 등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 중 임상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할 계획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초기 유행하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뒤에도 추가적으로 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