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09 8

위드팜, “70 감사편지” 5월 가정의달 행사 진행

위드팜, “70 감사편지” 5월 가정의달 행사 진행 대표이사 감사엽서 및 70만원 상품권도 함께 전달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70 감사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위드팜은 매년 5월이 되면,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부모, 조부모, 형제 자매 등 가족 친지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며, 올해 9년째 진행하는 행사라고 전했다. 위드팜 감사편지 쓰기 행사는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감사하는 대상 가족에게 직접 감사편지를 쓰면 회사는 감사의글과 금일봉을 동봉하여 함께 전달하며, 올해는 “70 감사쓰기”와 함께 70만원 상품권을 선물했다고 한다. 회사 관계자는 "가족 간에 마음을 담은 감사편지를 보낸다는 것이 멋쩍고 ..

레졸루트,'RZ402' 1a상 결과 발표

레졸루트,'RZ402' 1a상 결과 발표 경구용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한독과 제넥신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Rezolute, Inc.)가 5월 4일 사람을 대상으로 최초 투여된 RZ402 1a상 관련 긍정적인 최상단(topline) 결과를 발표했다. 레졸루트가 개발하고 있는 RZ402는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한 경구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이다. 단일 용량을 경구 투여한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RZ402의 1일 1회 투여 가능성 및 다음 단계인 1b상 다회 상승 용량 연구(multiple-ascending dose study) 및 2상 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a 연구에서 테스트한 RZ402의 모든 용량에서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았으며 ..

오라팡정, 보건복지부 혁신제품 지정인증

오라팡정, 보건복지부 혁신제품 지정인증 환자가 편한 알약형 장정결제 알약으로 만든 장정결제가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자사가 개발한 알약형 장정결제 ‘오라팡정’이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혁신제품 지정제도는 기획재정부 산하 조달청에서 공공서비스 개선에 적용할 제품 중 공공성 및 사회적가치, 혁신성, 시장성 등을 평가해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조달청을 통해 국공립병원 등 국가기관에 납품이 가능하며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라팡정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증 받은 보건신기술(NET)이 적용된 의약품으로 기술의 혁신성을 인증 받아 혁신제품(혁신제품명: 환자가 편한 알약형 대장 내시경..

성남시약,‘ 공공의료기관부터 성분명 처방 실시 ’

성남시약,‘ 공공의료기관부터 성분명 처방 실시 ’ 6일 상임이사회 개최, 성명서 채택 발표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지난 6일 상임이사회 개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채택, 발표하고 현재의 왜곡된 의약분업을 바로잡기위해 정부의 강력한 정책추진을 촉구했다. 상임이사회는 성명서에서 “최근 처방전 300장, 지원금 5억이란 MBC보도와 관련하여 처방전을 미끼로 약국으로부터 수억원대의 금전을 갈취하는 일부 병의원의 행태에 분노를 금치 못하며, 이같은 불법적인 행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공공의료기관부터 성분명 처방을 실시하고, 지역의약품목록 제출도 강제화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상임이사회는 이에따라 “정부는 의약분업과정에서 도출된 기본적인 합의사항인 지역의약품목록 제출을 강제화하고,공공의료기관부터 성..

대원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출시

대원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토젯정은 에제티미브와 아토르바스타틴의 복합제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사용되는 치료제다. 에제티미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에서 NPC1L1이라는 단백질 통로를 통해 인체로 흡수하는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며, 아토르바스타틴은 스타틴 계열의 약물로 콜레스테롤의 전 단계인 메발론산의 생성 과정에서 HMG-CoA 효소를 차단,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저해한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따르면 스타틴 단독 요법에도 LDL 콜레스테롤이 효과적으로 저하되지 않을 경우 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병합 요법을 권고하..

수석문화재단,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수석문화재단,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장학생 43명(대학생 35명, 고등학생 8명) 수석문화재단은 7일 오후 3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수석문화재단 박광순 이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은 장학생 43명(대학생 35명, 고등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금 약 9천6백만 원을 장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수석문화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장애인복지관..

메디포스트, 1분기 매출 130억원 달성.. 전년比 6.4% 증가

메디포스트, 1분기 매출 130억원 달성.. 전년比 6.4% 증가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이 130억원으로 전년대비 6.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1분기 실적을 사업부별로 보면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가 제대혈의 활용도 및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언택트 마케팅 활동의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9% 성장하며 시장지배력을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사 성장을 주도하였다. 코로나 재확산 가능성으로 인해 병원방문 환자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무릎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은 작년 4분기에 이어 연속 1,000바이알 이상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작년 1분기와 동일한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MOVITA)도 여성전문 유산균..

서울시약, 다제약물 자문약사 184명 위촉

서울시약, 다제약물 자문약사 184명 위촉 12월까지 방문·유선 상담 약물복용 관리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주관한 다제약물관리사업 자문약사 위촉식에 참석해 자문약사 184명의 활발한 활동을 격려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강미선·이용화 약사 2명이 대표로 참석해 건보공단으로부터 자문약사 위촉장을 받았다. 앞으로 자문약사 184명은 관내 다제약물 복용자를 대상으로 방문과 유선 총 4회의 상담을 통해 의약품의 올바른 복용과 체계적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시약사회 장현진 부회장은 “바쁘신 약국 업무에도 다제약물관리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자문약사님들이 현장에서 흘리는 땀은 약사직능의 미래와 국민건강권 향상의 밑거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