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10 18

제약바이오협회, MR인증·GMP교육 환급과정 실시

제약바이오협회, MR인증·GMP교육 환급과정 실시 교육비 예상환급액 최대 1인당 24만 2174원 이번 달부터 MR인증교육과 GMP교육 일부과정 수강시 기업규모에 따라 1인당 최대 약 24만원의 교육비 환급이 가능해졌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MR인증교육과 GMP교육 ‘GMP와 의약품의 이해’ 과정 등 온라인교육 2개 과정을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MR인증교육(온라인)은 제약영업 담당자를 지칭하는 ‘MR(Medical Representative)’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2014년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등록자격 교과과정으로 승인됐다. ▲약제·약리 ▲질병·치료 ▲영업·마케팅 ▲비즈니스 Basic 등 4개 영역에 대해 4개..

약사회, 체온계 공급업체 씨엠랩.ADT 캡스 우선협상 대상자

약사회, 체온계 공급업체 씨엠랩.ADT 캡스 우선협상 대상자 현장실사 통해 12일 최종 확정... 13일부터 신청받아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제1차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지원사업 기기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위원장 이성환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 이하 평가위]를 개최하여 우선협상대상업체 2개사를 선정했다. 지난 3일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진행된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공급업체 선정 공개입찰에 7개 업체가 참여했다. 평가위는 입찰에 참여한 7업체를 대상으로 업체별 기기 시연 및 공급 계획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평가작업을 진행했다. 평가위는 오늘 11일 우선협상대상 업체 2개사에 대한 현장방문 실사를 진행한다. 실사에서는 체온계 생산 및 공급 능력과 AS 등 사후 관리 계획 등을 점검..

한독- CMG제약, 싱가포르 AUM 바이오사이언스와 계약 체결

한독- CMG제약, 싱가포르 AUM 바이오사이언스와 계약 체결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 기술 이전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CMG제약(대표 이주형)이 5월 10일 싱가포르 AUM 바이오사이언스(AUM Biosciences)와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에 대한 기술 이전 및 전략적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독과 CMG제약은 AUM 바이오사이언스에 CHC2014의 대한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개발, 제조 및 상업화 권리를 이전한다. 이번 계약에 대한 권리는 한독과 CMG제약에 50 대 50으로 있다. 한독과 CMG 제약은 계약금, 기술이전 완료 시 이에 대한 대가로 주식을 포함한 개발 마일스톤과 상업화 마일스톤을 포함하여 각각 967억..

비아트리스 코리아,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비아트리스 코리아,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대표이사 이혜영)는 지난 7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주관으로 개최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전달식에 참여했다. 이번 후원참여는 지난 2020년 5월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전신인 한국화이자업존과 보건복지부가 체결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MOU를 이어가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위탁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은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및 독거노인 보호강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일반 자원봉사자가 서로 연계·협력하는 자원봉사 사업이다.

노바티스, KT와 업무협약(MOU) 체결

노바티스, KT와 업무협약(MOU)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KT(대표 구현모)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유망 벤처기업 발굴·육성 등을 골자로 하는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국내외 유망한 디지털·바이오 헬스 벤처기업과 신기술을 발굴 및 육성하는데 뜻을 모아, 공동의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해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연구개발을 함께 하고, 기타 질병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위한 협력에도 합의했다. 또한, 노바티스 의약품 사용 이후 일정 기간 환자의..

태전그룹 오엔케이, 부산서 백화유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태전그룹 오엔케이, 부산서 백화유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정상가 대비 20% 세일, 동일상품 2개 구매시 1개 무료증정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가 활력 충전 마사지오일 화흥 ‘백화유(白花油)’의 온∙오프라인 최저가 프로모션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5월 10일부터 20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열린다. 이번 특가 행사에선 백화유(20ml∙5ml)와 훗자이239(10ml) 3종을 선보이며,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동일상품 2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2+1)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엔케이가 한국에 정식 수입∙판매중인 백화유는 윈터그린, 유칼립투스잎, 멘톨, 라벤더 등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원하는 부위에 바르면 시..

일동제약 비타민음료 ‘아로골드’ 누적판매 1억병 돌파

일동제약 비타민음료 ‘아로골드’ 누적판매 1억병 돌파 비타민C · D는 물론 마그네슘까지, 제품 라인업 확대 일동제약이 자사의 비타민 드링크 ‘아로골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로골드 시리즈는 지난 2016년 일반 유통용 제품인 ‘아로골드D’를 시작으로 약국 유통용인 ‘아로골드D플러스’와 ‘아로골드Mg’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브랜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아로골드D와 아로골드D플러스는 비타민C 500mg와 함께 각각 300IU, 600IU의 비타민D가 함유돼 있으며, 아로골드Mg는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비롯해 마그네슘 200mg가 들어 있다. 출시 당시 일동제약은 비타민C 중심이었던 기존의 비타민 음료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비타민D를 내세웠다. 비타민D는 뼈 건강과..

경기도약사회, 회원 약국 복구지원금 전달

경기도약사회, 회원 약국 복구지원금 전달 남양주 주상복합 화재피해 약국 에 500만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4월 발생한 남양주시 주상복합건물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회원약국 5곳의 복구지원금을 남양주시 분회(분회장 최창숙)를 방문하여 전달하고 피해 회원을 위로했다. 지난 4월 10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소재 주상복합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회원약국 5개소가 전소되는 등 상당한 피해를 입었고 이에 경기지부에서는 갑작스런 화재로 인해 정신적으로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약국이 하루빨리 피해를 복구하고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복구 지원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지원금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참담한 화재로 인해 실의에 빠진 회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부 차원의..

제12회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김숙자 원장 수상

제12회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김숙자 원장 수상 제12회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자로 김숙자 소아청소년병원 김숙자 원장이 선정됐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와 함께 한국 의료계 발전에 획기적인 공을 세우고 의료인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여의사에게 매년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숙자 원장은 희귀질환 분야 연구에 전념하며 선천성 대사질환 치료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원장은 선천성 대사질환 진료를 위해 한국 최초로 텐덤 질량 분석기를 신생아 스크리닝 검사에 적용했으며, 동료 의사들을 위해 ‘의사를 위한 유전성 대사질환의 진단과 치료지침’을 저술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까지 희귀 유전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전문 저서를 출판하는 등..

심평원 의정부지원,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

심평원 의정부지원,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 관할지역 소외계층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김정기, 이하 “의정부지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6일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독거노인 등)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의정부지원 직원 36명이 참여해 카네이션 만들기 재료 200개와 손 편지가 포함된 카네이션 완성품 100개를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의정부지원 봉사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외계층(독거노인 등) 20가정을 방문해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고,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김정기 의정부지원장은 “코..

◆의약정책 2021.05.10

한국다케다제약, 난소암 환자 응원 캠페인

한국다케다제약, 난소암 환자 응원 캠페인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5월 7일, 세계 난소암의 날(World Ovarian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난소암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난소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매년 5월 8일은 ‘세계 난소암의 날’로 세계난소암연합이 전 세계 난소암 환자들을 격려하고 난소암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난소암 치료제인 제줄라(니라파립)의 가치를 돌아보며, 모든 임직원이 난소암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임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5월 10일(월)부터 6월 13일(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http://www.dongagreencamp.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GSK 트렐리지 엘립타, INTREPID 연구 결과 발표

GSK 트렐리지 엘립타, INTREPID 연구 결과 발표 최초로 단일 흡입형 3제 복합제의 유효성 평가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는 자사의 COPD 단일 흡입형 3제 복합 치료제인 트렐리지 엘립타(성분명: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유메클리디늄/빌란테롤, FF/UMEC/VI)가 임상진료 환경(clinical practice)에서 치료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대한 내용을 다룬 INTREPID 연구 결과가 지난 4월 22일, 유럽 호흡기학회 온라인 학술지(ERJ Open Research)에 게재됐다. INTREPID 임상시험은 세계 처음으로 1일 1회 단일 흡입형 3제 복합제(SITT, Single-Inhaler-Triple Therapy)인 ‘트렐리지 엘립타’와 엘립타 디바이스가 아닌 다..

바이오젠 , 신경과학 의학정보 플랫폼 '뉴로디엠' 론칭

바이오젠 , 신경과학 의학정보 플랫폼 '뉴로디엠' 론칭 25개 이상의 국제학술저널, 13개의 국제컨퍼런스 포함 글로벌 생명공학 제약기업 바이오젠 코리아(대표 황세은)는 신경과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neurodiem)을 4월부터 론칭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젠은 정보과잉 시대에서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신경과학 의료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함으로써 의료진을 대상으로 보다 목적에 부합하고 연관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뉴로디엠은 독립적인 학술저자 및 편집위원들에 의해 검증된 양질의 의학정보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의료진은 뉴로디엠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경과학 분야 최신 의학뉴스를 포함 ▲25개 이상 국제학술저널 논문에 대한 전문가 리뷰 및 ..

한국애브비 컴플라이언스 총괄 유승빈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 컴플라이언스 총괄 유승빈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주)(대표이사: 강소영)는 유승빈(劉昇彬, 만 45세) 전무를 컴플라이언스 총괄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승빈 전무는 한국 머크와 일본 머크 바이오파마에서 한국과 일본 양국의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영국, 프랑스, 동아시아, 인도의 기능성 소재 사업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 감독 업무를 통해 전문성을 쌓았다. 유 전무는 메드트로닉코리아에서의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SK 텔레콤 및 국내 로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험을 쌓기도 했다. 유 전무는 고려대학교 법학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학사와 석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법학대학원(Northwestern University School of Law) 에서 법학석..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 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정재욱 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는 활동도 꾸준히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연구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연구소의 mRNA 기술 검토와 디자인 분석법 확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정재성 선임연구원과 차세대 대상포진백신 CRV-101의 임상시험법 확립 및 임상 검체 분석에 기..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독자 브랜드로 전국 유통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독자 브랜드로 전국 유통 식약처 조건부 허가받은 SD바이오센서 제품과 동일 한미약품이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한미약품 자체 브랜드(사진)로 런칭하고, 오늘(10일)부터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이 신규 런칭한 ‘HANMI COVID-19 Home Test’는 SD바이오센서가 식약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은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와 동일한 제품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모델명 추가 허가를 받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

삼양홀딩스 미용 성형용 필러 ‘라풀렌’ 품목 허가 신청

삼양홀딩스 미용 성형용 필러 ‘라풀렌’ 품목 허가 신청 특허 기술 적용해 기존 PCL 제품과 차별화 삼양홀딩스가 국내 필러 개발사 중 최초로 PCL을 이용한 미용 성형 필러의 식약처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 미용 성형용 필러는 인체에 안전한 재료를 얼굴 피하지방 층에 주입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조직을 보충해주는 주사 타입의 의료기기다.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폴리카프로락톤)을 주성분으로 하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의 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코입술주름(팔자주름)의 일시적 개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품목 허가 신청서를 식약처에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PCL을 이용한 필러를 개발해 임상을 완료하고 품목 허가까지 신청한 업체는 삼양홀딩스가 최초다.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