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12 10

쎌바이오텍, ‘2021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선정

쎌바이오텍, ‘2021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 선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이사 정명준)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래 유망 식품분야의 산업화 기술개발, 신산업 기반 마련 등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K-Food 성장 견인을 위한 국가사업이다. 쎌바이오텍은 해당 사업에서 ‘마이크로바이옴 타겟 포스트바이오틱스 발굴 및 소재화 기술 개발’ 과제에 지원하여 최종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목표로 4년 9개월간 산학 공동연구로 진행되며, 연구책임자는 고려대학교 식품공학부 김경헌 교수이다. 연구는 ▲신규 포스트바이오틱스 발굴 ▲신규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유효성 평가 ..

실비도, 노원구약사회와 함께하는 ‘게릴라 강의’ 개최

실비도, 노원구약사회와 함께하는 ‘게릴라 강의’ 개최 서익환 약사, 개국약사 대상으로 비대면 ‘줌(ZOOM)’ 강의 이명치료제 실비도가 서울 노원구약사회와 함께 개국 약사들을 대상으로 게릴라 강의를 개최한다. 태전그룹 에이오케이(AOK, 대표 강오순)는 12일 오후 9시부터 노원구약사회(회장 류병권)와 함께 실비도의 제품정보를 전달하고, 최근 증가하는 이명(耳鳴)과 그 증상에 대한 약국 내 상담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줌(ZOOM) 강의를 연다고 밝혔다. ‘이명과 실비도’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에는 서익환 약사(광주광역시 금호스타약국)가 강사로나선다. 강의에 참가하는 약사에게는 약국의 단골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우약사(우리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6개월 무료 이용권이 특전으로 주어진다. 실비도정..

쎌바이오텍,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유산균, 듀오락’

쎌바이오텍,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유산균, 듀오락’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배우 강하늘 기용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배우 강하늘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유산균, 듀오락’을 공개했다. 쎌바이오텍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배우 강하늘을 2년 연속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또 한 번 호흡을 맞췄다. 100% 한국산 유산균으로 잘 알려진 듀오락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에서 한국인을 넘어 개인 맞춤형 유산균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26년 동안 오직 프로바이오틱스 한 분야만을 연구해 온 쎌바이오텍의 노하우를 담아 유산균 섭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번 광고는 한복을 입은 강하늘이 현대인의 다양한 식습관을 보여주며 사람마다 장 속 마이크로바이옴..

BMS제약, ‘REAL 웹 심포지엄’ 성료

BMS제약, ‘REAL 웹 심포지엄’ 성료 고령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리얼월드 데이터 공유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4월 30일 고령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에 있어서의 최신 지견과 리얼월드 데이터(Real World Data, RWD)를 공유하는 ‘REAL 웹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REAL 웹 심포지엄’은 한국BMS제약의 65세 이상 고령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의 국내외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실제 진료 현장에서 치료 시 고려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웹심포지엄은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가들에게도 강연과 토론의 기회를 제공했다. 본 심포지엄은 전남의대 이신석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부천 성모병원..

한미 LAPSTriple Agonist, 美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한미 LAPSTriple Agonist, 美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원발 경화성-담즙성 담관염 이어 난치성 폐 섬유증으로도 한미약품의 바이오신약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가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10일(미국 현지시각) FDA가 LAPSTriple Agonist를 특발성 폐섬유증(IPF: 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했다고 12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작년 3월에도 원발 경화성 담관염(PSC: Primary sclerosing cholangitis)과 원발 담즙성 담관염(PBC: Primar..

헬릭스미스,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자 고소

헬릭스미스,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자 고소 피고소인 2명, 주주들 자택 직접 방문해 불법행위 지속 ㈜헬릭스미스가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특정인 2명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양천경찰서에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피고소인들은 헬릭스미스의 주주들을 직접 방문해 “경영진들이 범죄를 저질렀다”, “헬릭스미스에 검은 세력이 붙어있다” 등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위임장 모집 활동 과정에서 악의적 비방행위를 하는 등 불법행위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헬릭스미스의 전략적 투자자(SI)로 특정 바이오 기업을 언급했다. 그러나 해당 바이오 기업 관계자는 “전혀 사실무근이다”라고 입장을 전달했다. 헬릭스미스 유승신 대표이사는 “피고소인들은 주주들의 자택까지 직접 방문해 사실과 전혀 다른 허..

유한양행,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시장 진출

유한양행,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시장 진출 제약사의 DNA, 반려동물용 의약품시장에 정조준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이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5월 11일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Cognitive dysfunction syndrome) 치료제인 ‘제다큐어’ (성분 : 크리스데살라진) 런칭 행사를 열고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반려동물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유한양행은 의약품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토탈헬스케어에 접목하는 중이다. 또한, 펫을 가족으로 여기는 최근의 반려동물 문화로 인해 반려동물의 토탈 헬스케어에 관심이 커진데다가 노령 반려동물의 관리를 위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유한양..

카테고리 없음 2021.05.12

시시엠코리아, 저소득층에 칼슘제 전달

시시엠코리아, 저소득 청장년층에 칼슘제 전달 청주 흥덕구에 1500만원 상당 기탁 시시엠코리아(대표 박완배)는 11일 청주 흥덕구에 저소득층을 위한 건강식품을 기탁했다. 업체측은 칼슘제 500대(1500만원 상당)을 기탁했으며, 저소득층 청장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시시엠코리아는 의약품 도매업체로 흥덕구 저소득층을 위해 정기적으로 건강보조식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업체 박완배 대표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충북지회장을 맡고 있다. 박완배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있는 분들이 칼슘제를 드시고 건강해져서 코로나 위기를 힘차게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재선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저소득 가정의 건강을 위해 칼슘제를 지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하게 전..

카테고리 없음 2021.05.12

현대약품, 제 141회 아트엠콘서트 박수현과 조형준의 ‘더블 뷰티’

현대약품, 제 141회 아트엠콘서트 박수현과 조형준의 ‘더블 뷰티’ 바이올린과 첼로의 만남, 다양한 듀엣곡을 선보일 예정 현대약품이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바이올리니스트 박수현, 첼리스트 조형준과 함께하는 141회 아트엠콘서트 ‘더블 뷰티’를 개최한다. 이번 무대에 나서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수현은 지난 2016년 제 23회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실내악부문 1위와 바이올린 솔로부문 2위 및 특별상을 동시 수상하며 세계 음악계에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다. 바이올린 협주곡 제 1번과 코뉴스 바이올린 협주곡 등이 수록된 음반으로 그라모폰, 스트라드, BBC를 비롯한 해외 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솔리스트로서 유럽 유수의 무대에 서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에 성진실 연세대 교수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에 성진실 연세대 교수 JW중외제약-한국여자의사회 공동 제정 JW중외제약은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여자의사회 시상식에서 성진실 연세대학교 방사선 종양학과 교수에게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을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JW중외학술대상은 여의사들의 의학 연구를 독려하고,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여성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JW중외제약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올해 25회를 맞았다. 성진실 교수는 간암 치료에 방사선 치료를 적용해 치료 효과를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 교수는 국내 최초로 진행성 간암에 방사선 치료를 적용한 의학자이며, 세계적으로도 관련 분야 선도그룹에 속해 있다. 성 교수는 이와 관련한 학술연구 논문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