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18 12

신뢰할 수 있는 CRO 선택 기준은?

신뢰할 수 있는 CRO 선택 기준은? LSK Global PS, 국내 CRO 산업 인포그래픽 공개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5월 20일 ‘세계 임상시험의 날’을 맞아 국내 CRO 시장의 현주소와 신뢰성 있는 CRO 선택 기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은 ‘신약개발의 꽃’으로 불리는 필수불가결한 과정이지만,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데 비해 성공확률은 10% 미만이다. 또한, 신약개발의 고도화로 임상시험 환경과 관련 규제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매순간 새로운 변..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마곡본사에서 인증식 개최 신신제약은 지난 17일 오전 서울시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소염진통제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증식에는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이사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 부문 이립 상무 등이 참석했으며, 인증패 전달과 함께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순위 변동이 드물던 이전과 달리 이번 조사에서는 1위 역전..

일동제약 비오비타,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일동제약 비오비타,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좋은 균주·원료 고집하는 품질 우선 브랜드 철학 일동제약이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와 한국리서치가 조사하는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에 자사의 ‘비오비타’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낙산균 브랜드로,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함유 균주 및 성분을 보강하고 사용층을 확대하는 리뉴얼을 단행, 아기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2종의 ‘비오비타 시리즈’로 거듭났다. ‘비오비타 시리즈’에는 장 건강 외에도 인체의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낙산균과 유산균 등의 유익균이 들어 ..

서울시약, 오세훈 시장 만나 약계 현안 건의

서울시약, 오세훈 시장 만나 약계 현안 건의 감염병 위기시 약국 지원·역할 확대 등 주문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17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약계 주요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는 오세훈 시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성평등공모사업, 세이프약국, 공공야간약국 등 약사 현안에게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주문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한동주 회장은 공직약사 처우 개선, 공공야간약국 참여·지원 확대, 세이프약국 약력관리 서비스료 현실화, 건강서울페스티벌 협조,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동참 등을 건의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위기시에는 약국의 방역지원 등 업무협의 강화, 코로나 백신관리 전담인력에 약사 확보, 보건소나 코로나 전담 의..

동화약품, 상처치료제 ‘후시딘’ 신규 TV-CF 캠페인

동화약품, 상처치료제 ‘후시딘’ 신규 TV-CF 캠페인 런칭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지난 17일, 상처치료제 후시딘의 신규 TV-CF 캠페인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TV-CF는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고 보듬는 대표 브랜드로서, 아이들이 도전하고 넘어지더라도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후시딘의 마음을 담아 제작했다. 광고는 “상처 지지않아”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광고처럼 감각적인 영상과 비트로 이루어졌으며, 마치 공연 무대와 같은 화려한 색감의 연출이 돋보인다. 이번 TV-CF는 제약 광고에서 보기 드문 카툰 기법을 사용한 편집과 구성으로 여러 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전 후시딘 광고가 아이..

씨젠, 쿠웨이트에 코로나19 진단키트 독점 공급

씨젠, 쿠웨이트에 코로나19 진단키트 독점 공급 정부와 계약 체결 … 약 53억원 규모 씨젠이 쿠웨이트 정부와 약 480만 달러(한화 약 52억 8000만 원)에 달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독점 공급한다. 씨젠 중동 법인 ‘Seegene MIDDLE EAST’는 지난 16일(현지시간), 쿠웨이트 보건부(MOH)와 향후 5개월 동안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쿠웨이트는 글로벌 분자진단 대기업이 대부분의 코로나19 진단 키트를 공급해 오던 국가였으나, 이번 계약으로 씨젠이 이들을 물리치고 쿠웨이트 정부로부터 독점 공급을 따낸 것이다. 씨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약 5개월간 쿠웨이트 MOH 산하 연구소 다섯 곳에 씨젠의 코로나19 진단 키트인 Allplex™ SARS-Co..

유통정책변화 일부 제약업체 “원상복귀” 가닥

유통정책 변화 일부 제약업체 “원상복귀” 가닥 유통협회, ‘국내제약, 외자사제품 저마진 공급’ 비판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17일 오후 긴급회장단회의를 열고, 제약계 마진인하 등 긴급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이날 회장단 회의에서는 최근 마진인하 등 유통정책 변화를 통보했던 제약사 중, A사와 B사는 유통업계의 상생 협력 요구에 원상 복귀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나머지 제약사들도 현재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마진인하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특히 협회는 국내 제약사들이 특허가 만료된 다국적 제약사의 제네릭 제품에 대해 저 마진을 제시하며 경쟁적으로 판권을 확보한 후, 국내 유통업체에는 최소 물류비에도 못 미치는 낮은 마진을 제공하며, 손실을 떠넘기는 일은 반드시 척결되..

뷰노메드 딥카스, 응급의학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게재

뷰노메드 딥카스, 응급의학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게재 활력징후로 원내심정지 예측하는 AI에 세계 주목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심정지 예측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카스(VUNO Med®–DeepCARS™)의 원내 심정지 예측 성능을 입증한 대규모·다기관 임상 연구논문이 세계 응급의학과 최상위 학술지로 꼽히는 ‘Resuscitation’에 게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구로 다양한 의료환경에서 여러 평가지표를 기반으로 임상적 유효성을 검증한 동 솔루션은, 향후 전 세계 의료현장에서 혁신적인 심정지 환자의 스크리닝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일반병동 입원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 등에서 수집한 혈압(이완기, 수축기), 맥박, 호..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대표이사의 부패방지 강한 의지와 리더십 강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실시한 갱신심사를 통과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재인증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갱신 심사는 ISO 37001 인증 후 시스템 운영의 유지 및 점검을 위해 3년 단위로 실시된다. 앞서 동아에스티는 2018년 최초 인증 받았으며, 1년 단위로 실시되는 사후관리심사도 두차례 통과했다. 이번 한국표준협회의 갱신심사는 시작 회의, 경영자 면담, 프로세스 심사, 현장 심사, 종결 회의로 진행됐다. 동아에스티는 부패방지에 대한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와 리더십, 본부 별 맞춤형 CP교육 프로그램, 주관부서인 CP관리실의..

KIMCo, 스마트공장·QbD로 제약바이오 품질 혁신

KIMCo, 스마트공장·QbD로 제약바이오 품질 혁신 중기부·식약처 스마트공장등 지원사업 수행기관 잇단 선정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최초의 공동 투자·개발 컨소시엄이 의약품 생산시설의 혁신과 인프라 강화를 위해 나서고 있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의약품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운영기관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 용역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QbD는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에서 우수 의약품 개발 및 품질관리를 위해 제조공정과 품질관리를 하나로 통합한 의약품 개발 방법으로, 의약품의 원료부터 제조·유통과정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중점 관리하는 것이..

美 ITC, 대웅제약 손들어 줘

美 ITC, 대웅제약 손들어 줘 ITC 최종결정 무효화 눈앞 5월 17일(미국 시간)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주보(나보타의 미국 수출명) 수입금지 명령을 포함한 ITC 최종 결정에 대해 연방항소순회법원(CAFC)으로의 항소가 무의미(moot)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2월 에볼루스와 메디톡스, 엘러간의 3자 합의로 인해 더 이상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ITC 자체 판단에서 나온 것으로, 지난 3일(미국 시간) ITC가 대웅제약의 주보에 대한 수입금지 명령 철회 요청을 승인하는 동시에 CAFC에서 항소가 무의미하여 기각(dismiss as moot)된다면 기존 최종 결정도 원천 무효화(vacatur) 될 것이라고 결정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ITC가 직접 항소가 무의미하다는 입장을..

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국내 유일 PIK3CA 유전자 변이 유방암 신약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지난 5월 13일 유방암 치료제 ‘피크레이(성분명:알펠리십)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PIK3CA 유전자 변이 양성, 호르몬수용체 양성(HR+),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ER2-)인 폐경 후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에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경우 풀베스트란트와 병용요법으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PIK3CA 유전자 변이는 HR+/HER2- 진행성 유방암 환자의 약 40%가 보유한 가장 흔하게 확인 되는 유전자 변이이다. PIK3CA 유전자 변이를 동반한 유방암 환자는 질병 예후가 불량하며, PIK3CA 유전자변이로 인한 PI3K 신호전달경로의 과도한 활성은 유방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