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21 11

바이엘 ‘비트락비’ 장기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바이엘 ‘비트락비’ 장기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TRK 융합 종양환자 4년 이상 지속적인 임상 효과 바이엘은 정밀 종양 치료제 비트락비 (라로트렉티닙)가 4건의 새로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및 암종과 관계없이TRK 융합 종양에 대한 빠른 반응과 긴 반응지속기간, 안전성 등 일관적이며 장기적인 임상적 혜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에는 뉴로트로핀 티로신 수용체 키나제(이하 NTRK, Neurotrophic Tyrosine Receptor Kinase) 유전자 융합을 가진 비원발성 중추신경계(이하 CNS, Central Nervous System) 고형암, 원발성 CNS 종양, 폐암에 대한 장기적인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가 포함됐다. 또한 환자내 통합 후향적 분석 결과, TRK 융합 종양 환자의..

한· 불 파스퇴르연구소,국제공동연구팀 출범 협약

한· 불 파스퇴르연구소,국제공동연구팀 출범 협약 감염병 치료제 연구를 위한 차세대 기술 개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프랑스(파리) 파스퇴르연구소(소장 스튜어트 콜)와 ‘인공지능 접목 이미지 기반 신약개발 파스퇴르국제공동연구팀 (이하 Ai3D파스퇴르국제공동연구팀)’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Ai3D파스퇴르국제공동연구팀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이미지 기반 스크리닝 기술과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의 컴퓨터 생물학 분야 전문성을 접목해 차세대 신약개발 기술을 개발하는데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해 Ai3D파스퇴르국제공동연구팀은 자동화된 초고속·대용량 스크리닝 플랫폼과 세포 형태분석법을 융합한 혁신적인 딥러닝 기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여기에 화학생물학, 구조생물학, 생체활성, 상호작용체(인..

동아제약, '더스논 KF94 마스크'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 '더스논 KF94 마스크'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스논 황사방역용 KF94 마스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더스논은 신축성 있는 이어밴드(마스크 끈) 사용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사용하면 발생되는 귀 통증을 완화했다. 이어밴드는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얼굴 사이즈에 맞춰 착용이 가능하다. 멜트브라운 소재를 포함한 4중구조 필터를 사용했고, 얼굴 밀착을 돕기 위해 마스크의 코부분에 틈을 막기 위한 스펀지를 달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KF94 제품이며 모든 부자재는 100%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성인 남녀가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와 아이들을 위한 소형 사이즈가 있다. 동아제약은 황사방역용 마스크 더스논을 2014년 처음 선보였다..

화이자 '비짐프로', 하위그룹 분석 결과 발표

화이자 '비짐프로', 하위그룹 분석 결과 발표 ARCHER 1050 한국인 포함 아시아 환자 그룹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인 비짐프로(성분명: 다코미티닙)가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 환자 하위그룹 분석에서 일관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하위그룹 분석은 EGFR 활성돌연변이가 있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ARCHER 1050 임상 연구의 346명의 아시아 환자 대상으로 게피티닙 대비 비짐프로의 1차 치료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 비짐프로 투여군의 무진행 생존기간(Progression Free Survival, PFS) 중앙값은 16.5개월로 게피티닙 투여군의 9.3개월 대비..

JW중외제약, PDRN 함유‘마이드롭 점안액’출시

JW중외제약, PDRN 함유‘마이드롭 점안액’출시 JW중외제약이 조직 재생 성분 PDRN을 함유한 1회용 점안액을 선보인다. JW중외제약은 신제품 ‘마이드롭 점안액’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드롭 점안액’은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 0.75mg) 주성분에 히알루론산이 첨가된 1회용 점안액이다. 이 제품은 조직 재생 성분인 PDRN이 함유돼 영양 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에 영양을 공급하며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미세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0.5mlx30ea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마이드롭 점안액’은 렌즈를 매일 착..

휴먼스케이프, ‘희귀질환 극복의 날’ 온라인 캠페인

휴먼스케이프, ‘희귀질환 극복의 날’ 온라인 캠페인 국내 유일의 희귀난치성질환 전주기 플랫폼 ‘레어노트’를 보유한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가 오는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희귀난치성질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해 확산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레어노트’ 앱에서 서비스 중인 질환 정보 제공과 함께 ▲유전성 혈관부종(HAE) 인지도 제고를 위한 유튜브 영상 제작 ▲유전성망막질환 온라인 캠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환자의 미충족 수요를 파악하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및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C1 억제제’ 결핍 혹은 기능 이상으로 발병하는 ‘유전성 혈관부종(HAE)’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국내 유수의 ..

부천우리병원, 소외이웃에 마스크 기부

부천우리병원, 소외이웃에 마스크 기부 관내 성곡동. 오정동 행정복지센터에 부천우리병원이 지역 취약계층에게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인 KF94 마스크를 기증하였다. 부천시 성곡동행정복지센터, 오정동행정복지센터 복지과를 통해 지역의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 부천시 오정권역 유일 종합병원인 부천우리병원은 전문의 19명과 12개 진료과목 개설을 개설하고 있으며 24시간 응급실 운영으로 야간 및 휴일의 의료공백을 메우고 있다. 특히 2021년 5월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 인증 획득을 통해 종합병원으로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화의료원-지아이셀,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위해 업무제휴

이화의료원-지아이셀,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위해 업무제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아이셀과 바이오헬스 산업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5월 18일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하은희 연구진흥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지아이 그룹 장명호 의장, ㈜지아이셀의 홍천표 대표, 민병조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화의료원과 ㈜지아이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중개 및 임상연구 ▲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공동연구 ▲ 임상시험 자문 및 상호 협력 ▲ 신약 및 공동 연구 개발사업 추진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양 기관의 축적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상호 신..

정욱진 교수, IPE 지침서 번역 출간

정욱진 교수, IPE 지침서 번역 출간 IPE, QI·다학제팀 등에서 필수적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 정욱진, 가천대 의학교육학과 박귀화 교수, 연세원주의대 의학교육학과 박경혜, 박연철 교수가 ‘보건의료 전문직 간 교육(Interprofessional Education, IPE)’ 지침서를 번역 출간했다. 최근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 전 세계 보건의료 분야에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의료를 보는 시각은 ‘의사-환자 관계’에서 ‘효과적인 의료팀-환자 관계’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환자 안전과 우수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이다. IPE라는 용어는 1960년대 등장 이후 수십 년 동안 발전해 왔다. 의료전문가들 사이에 전문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올바른 임상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

JW생활건강,‘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출시

JW생활건강,‘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출시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목 건강을 지켜줄 편리한 제품이 출시됐다. JW중외제약의 관계사인 JW생활건강은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은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으로 배농축액(25%), 도라지농축액(15%), 사양벌꿀(5%)을 주성분으로 모과, 생강, 대추, 홍삼농축액, 비타민C 등 부원료를 첨가했다. 특히 100% 국내산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쓴맛을 잡아내고 풍미를 살려 성인은 물론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복용 편의를 향상시켰다. 풍부한 과즙과 비타민B‧C, 섬유소 등을 함유한 배는 기관지와 소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또 도..

서울시약, 2021 건강서울 10월 온·오프 개최

서울시약, 2021 건강서울 10월 온·오프 개최 유성호·추연재 공동준비위원장 선임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제6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주요 사업 내용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2021 건강서울페스티벌을 오는 10월 16~29일 사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건강서을페스티벌 공동 준비위원장으로 유성호·추연재 부회장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병원약사회가 6월 17~30일 ‘뉴노멀시대 약사’를 주제로 실시하는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지원도 원안대로 결정했다. 2021년도 초도이사회는 5월 27일 오후 5시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상정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2021년도 여약사 지도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