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26 17

애브비, 란셋지에 린버크 글로벌 3상 임상 결과 게재

애브비, 란셋지에 린버크 글로벌 3상 임상 결과 게재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핵심 임상 시험 데이타 애브비는 의학 저널 란셋(The Lancet)에 전신 치료 대상인 성인과 청소년 중등도 및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서 린버크(우파다시티닙)를 평가한 글로벌 3상 핵심 임상 시험 (Measure Up 1, Measure Up 2 및 AD Up)의 1차 분석 결과가 게재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임상 시험 결과는 2021년 5월 22일자에 발간된 란셋에 2부의 개별 원고로 출간되었다. Measure Up 1 및 Measure Up 2 관련 간행물은 16주 동안 우파다시티닙(1일 1회, 15mg 또는 30mg) 단독 요법으로 치료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위약과 비교한 해당 약물의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결과를 다룬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사회복지협의회에 방역용품 전달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사회복지협의회에 방역용품 전달 방역용품 3종세트 아동복지시설에 기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를 통해 아동복지시설에 사용될 방역용품을 지원했다. 서울시유통협회는 이와 관련, 지난 25일 오전 11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방역용품 3종(KF94마스크 25,000장, 손소독제, 소독스프레이500㎖ 200개)을 초‧중‧고교생 및 아동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며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취약계층의 방역용품 구입 비용 절감 및 나눔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은 “보건의료단체로서 작으나마 코로나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는데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에 지원된 방역용품이 ..

셀리드, LG화학과 개인 맞춤형 항암면역치료백신 기술이전

셀리드, LG화학과 개인 맞춤형 항암면역치료백신 기술이전 선급금 및 단계별 마일스톤 최대 1,835억원 규모 항암면역치료백신 및 코로나19 백신 개발 전문기업 셀리드(대표이사 강창율)는 26일 LG화학과 CeliVax원천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항암면역치료백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항암면역치료백신은 예방이 아닌 치료 목적의 항암제로 종양 특이적 항원에 대한 인체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을 치료하는 백신이다. 이번 계약은 Neo-antigen(신생항원) 유래 암 항원을 탑재하는 개인 맞춤형 항암면역치료백신에 대한 전 세계 독점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LG화학에 이전하는 것으로, 셀리드는 LG화학으로부터 10억원의 계약금을 선 수취하고, 추후 개발 단계 성공 여부에 따라 최..

길병원, KISTI·앤시스코리아 MOU 체결

길병원, KISTI·앤시스코리아 MOU 체결 정밀 연구 및 시뮬레이션 기술 분야서 협력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KISTI),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분야 연구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25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에서 김양우 병원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재수 원장,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체결식은 국내 보건의료 분야에서 정밀 연구 및 시뮬레이션 기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이뤄졌다. 세 기관은 앞으로 ▲의료기술과 의료기기의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 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의학적·임상적 정보 공유 ▲교류협력 및 교육훈련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장비 슈퍼컴퓨터 공동..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장관단 초청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장관단 초청 현지 사업 전폭적 지원 약속 받아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 장관단을 초청해 협력관계를 다지고 현지 사업에서의 정부 지원을 약속 받았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5일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과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이 대웅제약 용인 R&D센터를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웅제약 측에서는 전승호 대표와 박현진 글로벌본부장 등이 방문단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은 인도네시아 보건의료사업에서 양자의 협력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인도네시아 방문단은 R&D센터 대회의실에서 대웅제약의 현지 사업계획을 청취하고 호이스타, 니클로사마이드 제제 등의 코로나 치료제를 비롯해 줄기세포 개발 등의 혁신신약 연구개발 진행 경과에 매우 큰 관심을 표명했다. 또 ..

메디바이스, ‘코로나 백신 냉장고용 자동온도기록계’ 특별공급

메디바이스, ‘코로나 백신 냉장고용 자동온도기록계’ 특별공급 ‘테스토 사베리스 2(Saveris 2) T3’ 모델 포함 프로모션 패키지 ㈜메디바이스(대표 박철우)는 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 테스토(Testo) 제품을 주축으로 ‘코로나19 백신 냉장고용 자동온도기록계’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와 메디바이스는 전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접종 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대상으로 백신의 안전성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백신 냉장고용 자동온도기록계를 신속하게 보급하기로 협약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온도를 측정하는데 최적의 제품인 ‘테스토 사베리스 2(Saveris 2) T3’ 모델을 주축으로 하는 프로모션 패키지를 구성하여 30% 할인가(선착순 500대 한정)에 공급하기로 했다..

inno.N, 항암신약 개발에 암 빅데이터 장착

inno.N, 항암신약 개발에 암 빅데이터 장착 국립암센터·전북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inno.N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항암신약 연구 속도를 올린다. inno.N은 신약개발 전 단계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inno.N은 최근 국립암센터 암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단, 전북대학교병원 전북빅데이터센터와 함께 ‘암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기반의 신약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nno.N은 암 빅데이터 라이브러리 ‘CONNECT’플랫폼을 타깃 환자 분류, 바이오마커(체내 지표) 개발, 임상시험 실시기관 선정 및 대상자 모집 등 임상개발 전략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빅데이터를 가장 먼저 적용할 과제는 현재 개발 중인 선택적 RET저해제 ..

머크바이오파마 ‘Move for MS’ 캠페인 실시

머크바이오파마 ‘Move for MS’ 캠페인 실시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2021년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Move for MS’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약 1주일간 개최했다. 매년 돌아오는 5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다발성 경화증 국제 협회(Multiple Sclerosis International Federation, MSIF)와 각국의 세계 다발성 경화증 협회가 제정한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이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편견 등 인식을 제고하여 일반인과 환자가 동등한 생활을 영위하게 만들고자 시작되었다. 올해는 독일 머크 본..

EMA, 코로나 조기 치료 소트로비맙 긍정소견 제시

EMA, 코로나 조기 치료 소트로비맙 긍정소견 제시 GSK-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허가 논의 규제당국과 논의 GSK와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Vir Biotechnology, 이하 비어)는 유럽의약청(EMA)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소트로비맙에 대해 긍정적인 과학 소견을 제시했다고 21일(본사 기준) 발표했다. 이번 심사는 규정 726/2004 제5(3)조 하에 CHMP가 실시했으며, 산소 요법은 불필요하면서 중증 코로나19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성인 및 청소년(12세 이상, 최소 40kg 이상)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에 대한 소트로비맙 사용을 검토한 것이다. EU 회원국의 규제 당국은 품목 허가 전 해당 치료제의 조기 도입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제5(3)조에 따라 제시된 CHMP의 해당 소견을..

한독과 송석복지재단,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

한독과 송석복지재단,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 여성 파브리병 환우를 지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송석복지재단이 5월 22일(토) 온라인에서 진행된 첫 모임을 시작으로 여성 파브리병 환우 지원을 위한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파브리병은 알파 갈락토시다제 A(alpha-galactosidase A)라는 효소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희귀질환이다. X 염색체를 통해 유전되기 때문에 일부 여성 환우들은 치료의 어려움뿐 아니라 유전질환에 대한 죄책감이나 심리적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토닥토닥 괜찮아요’ 캠페인은 이러한 여성 파브리병 환우들이 불안과 우울함을 줄이고 보다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파브리병 환우회인 파브리코리아를 지원하는 송석복지재단이 운영하고 한..

뷰노,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

뷰노, 김강립 식약처장 현장 방문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 모색 주식회사 뷰노(대표 김현준)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월 25일 자사 본사에 방문해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현준 뷰노 대표, 심기준 한국스마트헬스케어 협회장, 김법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뷰노는 혁신의료기기 지정기업으로서 혁신의료기기 인증 제도 관련 건의 사항을 제안하고, 제품 시연을 통해 자사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에 적용된 높은 정확도와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선보였다. 뷰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 의료기기 전주기의 기술지원을 받아왔다. 또한, 지난해 ▲제1호 혁신의..

쎌바이오텍,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 신제품 출시

쎌바이오텍,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 신제품 출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온 가족 면역력 향상과 장 건강, 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제품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면역력은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철에도 면역력 증진을 위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올여름은 역대급 더위와 장마가 예고된 가운데, 일찌감치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 적절한 운동, 충분한 수면과 더불어 체내 면역세포의 약 70~80%가 존재하는 장(腸) 건강을 지키는 것이 효과적이며,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큰 효..

한미약품 아모잘탄엑스큐,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동반 치료 최적

한미약품 아모잘탄엑스큐,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동반 치료 최적 대한고혈압학회 학술대회서 온라인 산학세션 열어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의 세계 첫번째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 4제 복합신약 ‘아모잘탄엑스큐’의 임상적 이점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한 전문의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미약품은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심장내과 및 순환기내과 전문의 약 200명 대상의 산학세션을 열고, 한미의 우수한 제제기술로 개발해 출시한 아모잘탄엑스큐 등 ‘아모잘탄패밀리’ 4종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열띤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산학세션의 좌장은 차의과대학 순환기내과 김종진 교수(강남차병원)가 맡았으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순환기내과 박성미 ..

동아제약, 산자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

동아제약, 산자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 3D 프린팅 맞춤형 의약품 개발 동아제약이 국내 최초로 차세대 핵심 기술 ‘3D 프린팅’을 융합한 환자 맞춤 의약품 개발에 나선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3D 프린팅 기술기반 맞춤형 의약품 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3D 프린팅 기술기반 맞춤형 의약품 개발’ 과제는 의료기기 및 바이오 분야에서 활용 중인 3D 프린팅 기술을 경구용 의약품 제조에 적용하는 국내 첫 사례다. 특히, 이번 과제는 전통적인 제약산업 생산 기술의 한계를 뛰어 넘고자 ‘챌린지 트랙’ 과제로 선정됐다. 챌린지 트랙은 업종별 기존 R&D 사업에서 추진되는 산업적 파급력이 높으면서도 도전성이 높은 R&D 과제다. 또..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 확대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 확대 치료 2일차부터 가려움증 관련 증상 빠르게 개선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자사의 경구용 JAK 억제제 올루미언트(성분명: 바리시티닙)가 지난 5월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신 요법 대상 성인 환자에서 중등증 내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적응증을 확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올루미언트는 기존 국내에서 허가 및 보험 급여를 인정받은 중등증에서 중증 활동성 류마티스 관절염에 이어 2개의 질환에 대한 적응증을 획득했다.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가려움증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이는 긁는 행동을 유발시켜 피부 염증의 악화 및 피부통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한 대다수의 환자가 가려움증과 그에 수반되는 증상으로 수면 장애와 삶의..

동인당제약, 13개품목 잠정 제조. 판매중지및 회수

동인당제약, 13개품목 잠정 제조. 판매중지및 회수 특별점검서 약사법위반..자사제품 12개. 수탁제품 1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의약품 제조업체 동인당제약㈜이 제조한 `로바스과립’ 등 13개 품목(12개 자사, 1개 수탁)을 잠정 제조·판매 중지하고 회수 조치했다. 이번 조치는 `의약품 GMP 특별 기획점검단`이 동인당제약㈜을 특별점검한 결과 ▲변경허가를 받지 않고 첨가제 임의 사용 ▲제조방법 미변경 ▲원료 사용량 임의 증감 ▲제조기록서 거짓 작성 등 약사법 위반 사항을 확인한 데 따른 것이다. 식약처는 해당 13개 품목을 대체 의약품으로 전환하고 제품 회수가 적절히 수행될 수 있도록 의‧약사 등 전문가의 협조를 요청하는 안전성 속보를 의‧약사 및 소비자 단체 등에 배포하고 보건복지부와 건강보..

◆의약정책 2021.05.26

건보공단, 릴레이‘생명나눔 헌혈’활동 실시

건보공단, 릴레이‘생명나눔 헌혈’활동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임직원들은 지난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집중 헌혈기간을 지정하여 본부 및 6개 지역본부, 178개 지사에서 릴레이 헌혈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부 임직원 100여명은 25일(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공단 본부 열린광장에서 생명나눔 헌혈행사에 참여하고 헌혈증을 백혈병 환우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공단 임직원들은 2005년부터 매년 상 ․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생명 나눔 헌혈 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그 동안 총 9천2백여 명이 헌혈에 참여하여 헌혈증을 한국백혈병환우회 및 수혈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기부하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헌혈이 줄어 혈액 보유량부족이 심각하다고 들었다..

◆의약정책 2021.05.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