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4 19

엔바이오니아,환경부 '녹색혁신기업' 선정

엔바이오니아,환경부 '녹색혁신기업' 선정 습식공정 기반의 첨단 복합소재 전문기업인 엔바이오니아(317870, 대표이사 한정철)가 6월 1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중 ‘녹색혁신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환경부가 미래 기후변화와 환경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창출에 기여할 그린뉴딜 유망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엔바이오니아가 선정된 '녹색혁신기업'은 환경부가 스마트물·자원순환·탄소저감 분야 등에서 뽑은 친환경 기업들이다. 올해 ’녹색혁신기업’은 엔바이오니아를 포함하여 사업화 가능성 및 기술 우수성이 뛰어난, 총 16개사가 선정되었다. 엔바이오니아는 이번 녹색혁신기업 선정으로 ‘23년까지 3년간 정부로부터 약 25..

동국제약 ‘센시안’압박밴드, 이마트∙올리브영 입점

동국제약 ‘센시안’압박밴드, 이마트∙올리브영 입점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의료기기 압박밴드 ‘센시안’이 이마트에 이어 H&B 스토어 올리브영 전국매장에 입점하며 판매망을 확대했다. 지난 4월에는 이마트 전 지점에서 ‘센시안 메디슬리머 릴렉스’와 ‘센시안 메디슬리머 나이트케어’ 제품을, 5월부터 올리브영을 통해서는 ‘센시안 메디슬리머 워크’를 추가하여 3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에서는 올리브영 최대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를 통해 ‘센시안 메디슬리머’ 제품을 9일까지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최근 이시영을 모델로 한 TV-CF를 통해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으며, 건강한 다리 관리를 위한 압박밴드에 대한 실질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

애니메디솔루션, ‘이노핏 프렌즈’ 1기 성료

애니메디솔루션, ‘이노핏 프렌즈’ 1기 성료 3일, 약 한 달 간의 여정 마무리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 이하 애니메디)이 SNS 마케터 ‘이노핏 프렌즈’ 1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4일 밝혔다. 애니메디는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innofit)’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여 소비자 대상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고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4월 ‘이노핏 프렌즈’를 선발했다. 패션·성형·뷰티에 관심이 많은 총 3명의 ‘이노핏 프렌즈’는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코 보형물 시장 분석 △인플루언서 강의 △프로필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애니메디는 3일 ‘이노핏 프렌즈’의 활동 종료를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길을 응원했다. 애니메디 마케팅팀 관..

캐논 메디칼,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참가

캐논 메디칼,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참가 최신 하이엔드 혈관 조영 솔루션 공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영준, 이하 캐논 메디칼)는 6월 4일(금), 5일(토) 양일간 진행되는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한다. 인터벤션 영상의학은 혈관 조영 투시 장비, CT, 초음파 혹은 MRI 등 영상 장비 유도 하에 수술적 노출과 절개 없이 목표 장기의 말초혈관질환, 자궁근종, 정맥류, 간암, 비혈관계 질환 등을 진단 및 치료하는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분야이다. 또한, PAE, TAME 등 새로운 인터벤션 치료술이 생기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장비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매년 라이브 심포지엄, 학술대회, 컨퍼런스 등을 진행하고 있..

심평원, 국립암센터와 공동연구 수행 협약

심평원, 국립암센터와 공동연구 수행 협약 HIRA CDM 활용한 환자 혈액관리 업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일 국립암센터(연구책임자: 김영우 연구소장)와 환자혈액관리 지원을 위한 수혈 적정성 평가공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암센터는 보건복지부 정책연구용역 사업인 환자혈액관리 연구를 위해 HIRA CDM을 활용하며, 심사평가원과 ’25년 12월까지 공동연구를 수행해 혈액 사용량 관리를 통한 수혈환자 안전 관리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HIRA CDM으로 전 국민의 수혈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CDM을 보유한 의료기관의 수혈 임상자료도 연계해 국내 수혈 적정성 평가를 위한 근거 및 가이드라인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동 연구는 CDM을..

◆의약정책 2021.06.04

휴젤, 혈류차단기기 ‘웹(WEB)’ 심포지엄 성료

휴젤, 혈류차단기기 ‘웹(WEB)’ 심포지엄 성료 국내 뇌혈관 중재시술 분야 종사자 약 80명 참가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지난 28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등 국내 뇌혈관 중재시술 분야 종사자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혈류차단기기(Flow-disruptor) ‘웹(WEB)’의 국내 론칭 심포지엄(WEB Launching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론칭 심포지엄에는 웹의 제조사인 ‘마이크로벤션(MicroVention)’사 관계자를 비롯해 뇌혈관 중재시술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자로 참여했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웹에 대한 소개의 시간을 가졌다. 마이크로벤션 R&D 분야 부사장 후세인 ..

바이오베라티브社, 한미 파트너사 스펙트럼에 특허침해 소송

바이오베라티브社, 한미 파트너사 스펙트럼에 특허침해 소송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4일(현지시각) 바이오베라티브(Bioverativ Therapeutics)가 자사를 상대로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에 대한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바이오베라티브는 지난달 28일 미국 델라웨어 법원에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하면서 손해배상 청구 및 가처분을 신청했다. 이에 대해 스펙트럼은 “롤론티스의 생산, 사용, 그리고 상용화 활동은 그 어떤 특허도 침해하지 않는다”며 “한미약품과의 계약서 조항에 따라 롤론티스의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012년 한미약품과 롤론티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스펙트럼은 현재 한국과 중국, 일본을 제외한 지역에 대한 롤론..

피에이치씨, 파마바이오틱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피에이치씨, 파마바이오틱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세바바이오텍과 마이크로바이옴 진단 활용 피에이치씨(대표 최인환, 057880)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기업인 세바바이오텍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진단 활용 파마바이오틱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정부과제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진단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세바바이오텍은 과제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진단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피에이치씨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진단에 대한 상용화 연구 등의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피에이치씨와 세바바이오텍은 피부에서 유익균, 상재균, 유해균 등을 진단키트로 분석 후 그 결과를 앱을 통해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메타버스 기술과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

동아ST, ‘DMB-3115’ 유럽 임상 1상 완료

동아ST, ‘DMB-3115’ 유럽 임상 1상 완료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생물학적 동등성 입증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최근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유럽 임상1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유럽 임상 1상은 건강한 성인 296명을 대상으로 DMB-3115와 유럽, 미국에서 사용되는 스텔라라의 피하 투여 시 약동학적 특성,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비교했다. 임상 결과, DMB-3115는 스텔라라와 약동학적 변수 지표 기준에서 생물학적 동등성이 입증되었고, 안전성 및 면역원성에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얀센이 개발한 스텔라라는 면역 매개 물질 인터루킨(IL)-12와 인터루킨(IL)-23의 p40 subunit을 차단함으로써, 염증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바이오의약품이..

약사회,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활성화 이벤트

약사회,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활성화 이벤트 6월 1일부터 4개월간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이하 센터)는 의약품의 이상사례(부작용) 보고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1부터 9.30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일반의약품(한약제제 포함)뿐만 아니라 안전상비의약품을 포함하여 진행한다. 일반의약품의 다빈도 이상사례는 발진, 가려움, 구토, 두통, 변비 등 경미한 반응 외에 어지러움, 낙상, 출혈, 스티븐스-존슨 증후군 등 환자안전에 큰 영향을 주는 이상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 백신과 소염진통제 및 다른 약물 병용 사용 시 안전성 정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큰 만큼 더욱 철저한 모니터링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헬릭스미스, 공개토론회서 주주 설득

헬릭스미스, 공개토론회서 주주 설득 비대위 측 주장 적극 반박 헬릭스미스가 주주들을 회사로 초대해 대화의 장을 열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지는 악성 루머들을 바로잡고, 회사의 연구개발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주주들과 공유했다. 신약개발 전문기업 헬릭스미스는 3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본사 다목적홀에서 주주들을 대상으로 간담회 형식의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직접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을 고려해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방송돼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됐다. 유튜브로 참석한 주주들은 댓글로 토론 참여가 가능해 다양한 주주들과의 소통이 이뤄졌다. 이날 토론회는 일부 주주들이 소집한 임시주총을 앞두고 열린 만큼 주주들의 질문의 쏟아져 나왔다. 특히 일각에서 주장했던 엔젠시스(V..

건보공단‒KMDF, 의료기기산업 발전 업무협약

건보공단‒KMDF, 의료기기산업 발전 업무협약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은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6월 3일(목)에 건보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이상일 급여상임이사와 김법민 단장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협력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의료기기 전주기에 걸친 지원을 협력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민에게 보다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등의 기획‧성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의료기기 등의 연구‧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지원 ▲장애인 및 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의 품질 제고에 관한 사항 ▲혁신의료..

◆의약정책 2021.06.04

한국애브비, 스카이리치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한국애브비, 스카이리치 출시 1주년 기념 심포지엄 ’건선 치료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최신 지견 공유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지난 5월 27일 자사의 인터루킨-23(IL-23) 억제제 스카이리치프리필드시린지주(SKYRIZI®, 성분명 리산키주맙, Risankizumab)의 급여 출시 1주년 기념 ‘스탠드(STAND, Skyrizi Today And New Days)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탠드 심포지엄은 ‘스카이리치를 중심으로 살펴본 건선 치료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국내 건선 질환 치료 및 관리 현황과 작년 출시된 중증 건선 치료제 스카이리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스카이리치 도입 후 변화된 건선 치료 환경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심포..

대웅제약, 인벤티지랩·위더스제약과 MOU

대웅제약, 인벤티지랩·위더스제약과 MOU 3개월에 한 번 맞는 탈모 치료 주사제 개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일 인벤티지랩·위더스제약과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개발·생산·판매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로 3사는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에 협력한다. 대웅제약은 임상 3상·허가·판매를 담당하고, 인벤티지랩은 전임상·임상 1상·제품생산 지원 업무를 맡고 위더스제약은 제품생산을 전담한다. 현재 임상시험에 쓰일 약물이 모두 생산을 마친 상태로, 3사는 오는 7월부터 호주에서 1상을 시작해서 2023년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한다.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매일 약을 먹을 필요 없이 최대 3개월에 한 번만 주사를 맞으면 돼 간편하다. 특히 탈모치료제를 복용할 때는 약사..

골대사학회. 골다공증 골절 예방 정책로드앱 토론회가져

골대사학회. 골다공증 골절 예방 정책로드앱 토론회가져 골다공증 질환 인식 제고와 치료 환경 개선이 핵심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강무일∙이사장 김덕윤)가 2025년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고령사회 구축을 위해 노인 골다공증 골절 예방 정책 로드맵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실행할 것을 촉구했다. 대한골대사학회는 6월 3일 개최된 제33차 춘계학술대회·제9차 Seoul Symposium on Bone Health의 ‘보험-정책세션’에서 ‘2025년 초고령사회에서의 골다공증 골절 예방’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대한골대사학회 김덕윤 이사장은 “오는 2025년 대한민국은 65세 이상 노인 비중이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전망”이라고 밝히며, ‘대한민국 노인..

김윤근 엠디헬스케어 대표 대장암 치료제 기술 개발

김윤근 엠디헬스케어 대표 대장암 치료제 기술 개발 대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통해 예측 MD헬스케어 김윤근 대표는 대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해 대장암을 예측하는 기술과 식품을 활용한 대장암 디지털 치료제 기술을 개발하였다. 해당 내용은 관련 분야 국제저널 Experimental & Molecular Medicine에 2019년 (51, 117)에 게재했다. (논문명: Development of a colorectal cancer diagnostic model and dietary risk assessment through gut microbiome analysis). MD헬스케어는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특히 미생물이 분비하는 나노 메신저를 활용한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고신대복음병원, 제10대 병원장 오경승 교수 취임

고신대복음병원, 제10대 병원장 오경승 교수 취임 “병원 70주년, 병원 역량 결집해 재도약할 것”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3일 오후 4시 고신대학과 의과대학에서 오경승 신임 고신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부산시의 생활방역수칙보다 한 단계 더 엄격히 적용된 병원 방역수칙을 적용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박영호 총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학교법인 고려학원 김종철 이사장, 고신대학교 안민 총장, 고려신학대학원 신원하 원장, 부산범천교회 정바울 목사, 이동호 부산시의회 부원장, 공한수 서구청장 등과 병원 관계자를 포함한 소수 인원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오경승 신임병원장은 지난 5월 7일 개최된 학교법인 고려학원(이사장 김종철) 이사회에서 제10대 ..

대웅제약, 장애인 응급처치 의사소통 지원

대웅제약, 장애인 응급처치 의사소통 지원 대웅제약이 소방구급현장에서 언어소통이 어려운 환자들을 돕는 그림 문진표 제작사업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일 삼성동 본사에서 충청남도소방본부·피치마켓과 ‘언어소통이 어려운 환자 응급처치 및 이송 시 AVL을 통한 그림 문진표 확산 사업’을 위한 3자간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대웅제약과 피치마켓은 언어 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이나 장애인들도 위급상황에서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 문진표를 제작하고, 충남소방본부는 구급대원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AVL(소방차량관제시스템) 단말기에 이를 탑재시켜 활용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등 의사소통이 어려운 환자들이 자신의 증상을 표현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