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07 18

대웅제약, 코로나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대웅제약, 코로나치료제 ‘코비블록’ 임상 2b상 투약 완료 국내 300여명 규모 환자 대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COVIBLOCK, 성분: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기존명 ‘호이스타’)의 임상 2b상 투약을 지난 4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300여명 규모의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모집해 투약을 완료했고, 앞으로 일정 기간 환자의 상태를 관찰한 후 임상시험 자료 분석에 돌입할 예정이다. 임상 자료를 분석해 긍정적인 결과가 확보되면 3분기 내에 조건부 허가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동시에 임상 3상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대웅제약은 81명을 대상으로 임상 2a상을 진행한 결과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60세 이상 ..

한미약품 항암신약 4종, 미임상종양학회서 연구결과 발표

한미약품 항암신약 4종, 미임상종양학회서 연구결과 발표 파트너사 스펙트럼, 제넨텍, 아테넥스 연구결과 공개 한미약품이 개발한 항암신약의 상용화 개발을 진행중인 파트너사들이 지난 4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에서 주요 임상 연구결과를 구연 및 포스터로 발표했다.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EGFR 또는 HER2 Exon20 돌연변이를 가진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포지오티닙의 중추신경계(CNS) 활동에 대한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발표 된 ZENITH20 임상은 EGFR과 HER2 Exon20 삽입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모집한 글로벌 임상으로, 코호트 1,2와 3에서 총 284명 환자 중 뇌전이를 가진..

애브비 벤클렉스타정, 2년 고정기간 보험급여 기준 확대

애브비 벤클렉스타정, 2년 고정기간 보험급여 기준 확대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환자에서 리툭시맙 병용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벤클렉스타정(Venclexta, 성분명: 베네토클락스) 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고에 따라2021년 6월 7일부터 최소 하나의 화학요법을 포함한 이전 치료를 받은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CLL, Chronic Lymphocytic Leukemia) 환자의 2차 이상의 병용요법 치료제로 보험급여가 인정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경구용 B세포 림프종-2 (BCL-2, B-cell lymphoma-2) 억제제인 벤클렉스타정은 리툭시맙과 병용요법으로 2년 치료 이후 치료를 중단할 수 있는(Off-treatment)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다. 지난해 3월, 리툭시맙과 병용..

김양우 길병원장,사립대학병원협회장 선출

김양우 길병원장,사립대학병원협회장 선출 김양우 가천대 길병원장(가천대학교 의무부총장)이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 총회에서 제8대 협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그동안 감사를 맡아왔던 이태훈 가천대 길병원 의료원장이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 고문으로 추대돼 협회 발전을 지원한다. 김 신임 회장은 2018년 7월 가천대 길병원장으로 취임해 임무를 수행 중이다. 그는 연세대 의대 졸업 후 가천대 길병원 성형외과 교수로 재직 중 1993년 이대목동병원으로 자리를 옮겨 이대목동병원장(2007~2009)을 역임하고 2013년 가천대 길병원 경영원장으로 부임 후 가천학원(가천대부속 동인천길병원) 의료원장(2016~2018) 등을 역임했다. 그는 대내외적인 경영 환경에 대해 합리적인 판단과 ..

의약품수출입협회-관세무역개발원 협약체결

의약품수출입협회-관세무역개발원 협약체결 회원사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획득 지원 지난 6월3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는 협회 회원사가 관세청의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공인획득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관세무역개발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란 수출입업체, 운송인, 창고업자, 관세사 등 무역과 관련된 업체들 중 관세청이 법규준수, 안전관리수준 등을 심사한 뒤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로 공인한 업체를 의미한다. AEO로 선정된 기업은 신속통관, 세관검사 축소 등 관세행정 절차상 간소화 혜택을 받으며, 우리나라와 AEO 상호인정협정(MRA)을 체결한 상대국 세관에서도 동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신 사회안전, 국민건강을 위협할..

노바티스 가브스, 국내 당뇨병 진료지침 인포그래픽 공개

노바티스 가브스, 국내 당뇨병 진료지침 인포그래픽 공개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 심혈관대사사업부가 국내 당뇨병 진료지침 개정에 따라 달라진 당뇨병 치료 및 가브스 조기 병용 치료 전략의 임상적 이점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6월 7일 공개했다. 2021 당뇨병 진료지침(제7판)은 2년만에 개정돼 지난 5월 7일 대한당뇨병학회에서 발표됐다. 개정된 진료지침에서는 2형 당뇨병 치료에서 병용요법 관련 항목이 늘어나고, 초기부터 병용요법의 적극적인 고려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추가되는 등 조기 병용 치료 중요성이 강조됐다. 더불어 동반 질환이나 심혈관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부터 예방하고, 초기부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이에 맞춰 기획된 인포그래픽은 가브스 조기 병용 치료 전략이 국내 ..

한독 ‘울토미리스’,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 보험 급여

한독 ‘울토미리스’,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 보험 급여 솔리리스 후속 제품으로 6월 7일부터적용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울토미리스(성분명: 라불리주맙)가 6월 7일부터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PNH: Paroxysmal Nocturnal Hemoglobinuria) 치료에 대한 건강보험급여를 적용받는다. 울토미리스는 미국 알렉시온사가 개발하고 한독이 국내에 제공해왔던 솔리리스의 후속 제품이다. 미국, 독일, 영국, 스위스 등에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20년 5월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PNH)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울토미리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에쿨리주맙(제품명: 솔리리스)에 비해 투여 간격이 길다는 것이다. 기존 에쿨리주맙 보다 약 4배 연장된 반감기를 갖고 있어 기존 2주 1회 투여에..

보령컨슈머, 습윤밴드 ‘듀오덤’ 리뉴얼

보령컨슈머, 습윤밴드 ‘듀오덤’ 리뉴얼 주름 형태, ‘움직임 많은 상처‘ 제격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습윤밴드 ‘듀오덤’ 제품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 듀오덤의 특장점을 시각화 하고, 상처관리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움직임이 많은 상처엔 듀오덤’이라는 브랜드 키메세지를 새로운 패키지에 삽입해, 국내 유일하게 ’주름 기술’이 적용된 제품임을 부각했다. 때문에 듀오덤 플러스 엑스트라씬은 일반 신체 부위 뿐 아니라 무릎, 팔꿈치 등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부위의 상처에도 사용이 적합하다. 듀오덤 플러스 엑스트라씬은 CMC, 펙틴(Pectin), 젤라틴(Gelatin)이라는 세가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안정적인 벌집구조 형태를 이뤄 상처의 보호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습윤환..

유비케어, ‘개원 상담 감사 패키지 증정’ 이벤트

유비케어, ‘개원 상담 감사 패키지 증정’ 이벤트 상담만 받아도 10만원 상당 100% 증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7일부터 올 연말까지 신규 고객 대상의 ‘개원 상담만 받아도 감사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유비케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것으로, 병·의원 신규 개원의 대상 프로모션은 물론 이벤트 제품 관련 상담만 받아도 비타민, 체온계, 마스크 등 10만원 상당의 감사 패키지를 100%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환자 접수, 진료, 수납 등 병·의원 업무 전반을 정보화 하는 EMR ‘의사랑’, 청구 오류 및 누락 사항을 점검해 적정 진료에 도움 주는 ‘의사랑 사전점검’, 진료기록을 전자문서로 변환해 관리할 수 있는 ‘의사랑 e-Sign’..

동아ST, 척추측만증 보조기국내외 독점판매

동아ST, 척추측만증 보조기국내외 독점판매 VNTC ‘스파이나믹(Spinamic)’ 제품 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국내 척추 솔루션 기업 ‘VNTC(VALUE AND TRUST, 밸류앤드트러스트, 대표 노경석)’와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Spinamic)’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 의료기기사업부와 해외사업부가 국내외 유통망을 활용해 스파이나믹을 판매해 나갈 계획이다. 스파이나믹은 경성 보조기의 교정 원리와 연성 보조기의 편의성을 겸비한 의복형 하이브리드 보조기다. 플라스틱형 보조기 착용이 어려워 방치되고 있는 경증 단계 환자부터 성인 및 장애 환자까지 넓은 범위에서 착용 가능하다. 경성 보조기와 동일하게 Deflexion(역휨),..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상임감사에 김동완씨 임명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상임감사에 김동완씨 임명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상임감사 공개모집을 통해 2021년 6월 7일 신임 상임감사에 김동완씨가 임명된다고 밝혔다. 신임 김동완 상임감사는 1961년생 강원 삼척 출생으로 가톨릭관동대 법학과를 졸업하고,1988년 검찰수사관으로 공직을 시작, 30여 년 동안 대검찰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춘천지방검찰청, 수원지방검찰청에서 수사과장 및 인사팀장 등을 역임하며 인사·수사·감사·징계·소청 등 다양한 감사업무 및 기관운영 분야를 두루 수행한 전문가로서 투철한 윤리의식과 조직운영 및 경영에 대한 감시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단 신임 상임감사의 임기는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상임감사는 공단의 업무, 회계 및 재산 상황 감사 ..

◆의약정책 2021.06.07

경남제약,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

경남제약,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 피부보습과 항산화를 한 번에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신제품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가 함유된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다. 다당류의 일종인 ‘히알루론산’은 인체의 수분 저장고로 불릴 만큼 뛰어난 수분 보유력으로 자기 무게보다 약 1000배의 수분을 저장하며 피부 보습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히알루론산은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1포(2g)당 히알루론산 120mg, 비타민C 100m..

메드팩토,키트루드병용 대장암 임상 생존기간 15.8개월

메드팩토,키트루드병용 대장암 임상 생존기간 15.8개월 미국 ASCO서 ....표준 요법 대비 2배 높여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대장암 및 다발골수종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현미부수체안정(MSS)형 대장암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한 병용 요법 임상 1b·2a상 중간 분석 결과, 전체 생존기간 중앙값(mOS)이 15.8개월을 기록했다고 최초로 공개했다. 이는 현재 표준 요법들의 mOS가 7.1개월 이하인 것에 비해 2배 이상 획기적으로 연장된 것으로, 이번 병용 요법이 MSS형 대장암 치료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전체 생존기간(OS)은 임상 개발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

한동주 서울시약회장 아세트아미노펜 챌린지 참여

한동주 서울시약회장 아세트아미노펜 챌린지 참여 "백신접종 부작용 해열진통제 성분명으로 말해요" 서울특별시약사회 한동주 회장은 4일 ‘아세트아미노펜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해열·진통제를 성분명으로 구입하는 대국민 인식 전환 운동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보건당국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경증 이상반응이 나타날 때 타이레놀 복용을 특정하면서 초래한 품귀 현상을 해소하고, 성분명 복용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했다. 한동주 회장은 첫 주자로 나선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에게 바통을 이어받아 ‘백신접종 후 발열, 근육통 발생시 약국에서 아세트아미노펜 주세요’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동주 회장은 “백신 접종 후 해열진통제의 상품명을 안내하면서 현재 타이레놀 품절 사태가 발생하고, 그 불편에 대한..

사무장병원·면대약국 부당이득금 징수율 개선책 마련

사무장병원·면대약국 부당이득금 징수율 개선책 마련 김성주 의원,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불법 사무장병원·면허대여 약국 운영자가 부과받은 부당이득징수금의 징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 마련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전북 전주시병)은 6월 4일 불법 사무장병원·면허대여 약국을 운영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자가 부당이득징수금을 체납할 경우, 해당 인적사항과 체납액 등의 정보를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비의료인이 고용한 의료인의 명의를 빌려 개설한 사무장병원, 그리고 무자격자가 약사 면허를 빌려 약국을 개설·운영하는 면허대여약국은 영리 추구를 위해 불법 의료행위 및 과잉진료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위..

◆의약정책 2021.06.07

부광약품, 스프레이형 무좀치료제 내바렌큐액 출시

부광약품, 스프레이형 무좀치료제 내바렌큐액 출시 부광약품은 복합성분의 스프레이형 무좀치료제 내바렌큐액을 출시했다. 내바렌큐액은 다양한 종류의 진균을 억제하는 클로트리마졸을 주성분으로 하며 간지러움 및 통증완화를 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복합성분의 무좀약이다. 효과적인 무좀 치료를 위해서는 무좀의 원인균에 대해서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에 기생하는 피부사상균, 효모, 곰팡이 등 다양한 진균이 피부에 침투해 발생하는 무좀 원인균의 박멸을 위해서는 특정 진균에만 작용하는 치료제보다는 광범위한 항진균제의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보이지 않는 진균을 박멸하기 위해서는 피부상태가 좋아졌다고 치료를 중단해서는 안되고, 남아 있는 원인균으로 인해 무좀이 재발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동안은 꾸..

유나이티드제약, 식약처 상대 가처분 승소

유나이티드제약, 식약처 상대 가처분 승소 8개 의약품 판매 가능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받은 행정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해 해당 의약품의 판매가 가능해졌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8개 의약품에 대해 ‘판매업무 정지 3개월’ 행정처분을 받았다. 식약처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구 약사법 제47조 제2항을 위반한 것을 이유로 행정처분을 했으나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이에 불복,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과 행정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2일 법원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으며, 이번에 결정된 결과로 8개 의약품은 본안 소송 진행 동안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판매 질서를 위반했다는 ..

‘제약계 유통정책 변경, 속속 원상복귀’

‘제약계 유통정책 변경, 속속 원상복귀’ 유통협회, 마진인하 C제약도 협상 타결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최근 들어 마진 인하를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의약품유통 정책 변화를 통보했던 국내 제약사들이, 속속 원상복귀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마진 인하를 통보했던 C업체도 유통업계의 요구를 수용, 원상복귀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 유통업계는 제약사들의 마진 인하 등 유통정책 변화가, 최근 더욱 심각하게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물류비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고정비용 부담이 커져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의약품 공급의 90% 이상을 의약품유통업체들이 담당하고 있고, 잦은 의약품 회수에도 유통업계의 역할이 절대적이라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