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11 10

경기도약, 취약계층을 위한 약손사랑 펼쳐

경기도약, 취약계층을 위한 약손사랑 펼쳐 총 9,000만원 상당의 영양제 및 의약품 전달 경기도약(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가 이틀에 걸쳐 도내 건강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약손사랑을 전개했다. 먼저 6월 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를 방문하여 취약계층 결연세대 지원 사업에 필요한 영양제 5,25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영양제(크릴오일)는 신체 기능에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으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영양제로 시가 8,700만원 상당에 달하며 적십자사는 즉시 도내 건강 취약계층 5,000세대에 골고루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미처 건강에 신경을 쓰지 못..

동국제약 마데카솔, 야구 꿈나무 지원

동국제약 마데카솔, 야구 꿈나무 지원 휴대용 구급가방 3400개 전달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9일(수), 야구 꿈나무를 위해 (사)한국리틀야구연맹(회장 유승안)에 구급용품이 담긴 파우치 형태의 휴대용 구급가방 3,400개를 전달했다. 서울 장충리틀야구장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은,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와 한국리틀야구연맹 박원준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구급가방은 어린 선수들이 언제나 간편하게 상비할 수 있도록 휴대용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마데카습윤밴드, 밴드케어플러스 디펜스벅스(진드기∙모기기피제), 마데카더마쉴드선에센스(자외선차단제) 등의 용품들을 담고 있다 한국리틀야구연맹 박원준 사무총장은..

서울시마퇴본부-서울시와 협약 체결

서울시마퇴본부-서울시와 협약 체결 2021년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한동주)는 지난 5월 7일, 서울시가 추진하는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에 협약을 5년 연속 체결했다. ‘2021년 유해약물 안전관리 사업’을 통해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재활 및 재발방지 프로그램, 전문 강사 양성 및 역량 강화, 유해약물 인식개선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 예정이며, 사업 기간은 5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이번 사업 중 재활 사업에는 교정 시설 마약류 사범 재활 교육과, 교육조건부 기소유예교육 판정자 재활 프로그램 등 재활 및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마약류 사용자의 재활에 많은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동주 본부장은 “유해약..

동화약품, 제7회 여름생색 展 개최

동화약품, 제7회 여름생색 展 개최 2021 가송 예술상 본선진출 작가 10인 작품 전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우리나라 고유의 부채 접선(摺扇, 접는 부채)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는 ‘제7회 여름생색’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여름생색’展 은 신진 작가 발굴과 지원, 전통 문화 계승을 위해 제정된 ‘가송 예술상’ 공모전 본선 진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이다. 2021 가송예술상은 만 40세 이하, 3년 이내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부채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부문과 부채 주제 부문으로 접수하여 1차 포트폴리오, 2차 심층면접을 통해 본선 진출 작가를 선발했다. 이후..

GC녹십자-목암연구소,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신약 개발

GC녹십자-목암연구소,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신약 개발 RNA 플랫폼 기반 약물 공동 개발을 위한 MOU 체결 GC녹십자(대표 허은철)와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 이하 목암연구소)는 알지노믹스(대표 이성욱)와 차세대 리보핵산(RNA) 플랫폼 기반의 난치성 질환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뿐 아니라 개발 과정에 필요한 물적∙인적자원 교류를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알지노믹스는 자체 RNA 플랫폼을 기반으로 희귀 난치성 질환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알지노믹스는 ‘RNA 치환 효소(Trans-Ribozyme)’를 기반으로 한 신약 개발 업체로, 항암 및 난치성 질환 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주요사업으..

테라젠바이오, 배추 뿌리혹병 막을 ‘저항성 유전자’ 위치 발견

테라젠바이오, 배추 뿌리혹병 막을 ‘저항성 유전자’ 위치 발견 유전체 분석 기반 농작물 등 식량자원 생산성 향상 연구 활발 전 세계 배추과 작물의 최대 병해 중 하나인 뿌리혹병을 예방할 수 있는 핵심 유전자 좌위(특정 위치)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발견됐다.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농촌진흥청, 충남대 농생명대, 삼육대 생명과학대, 호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대 농생명대 등과 공동으로 유럽 계통 순무 유전체를 해독,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연구팀은 뿌리혹병에 강한 유럽 계통 순무 전장 유전체 해독(WGS)을 통해 뿌리혹병 저항성 유전자가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유전자 좌위 ‘CRa’와 ‘CRb’ 등 2건을 발견했다. 학계에서는 이번 연구 성과를 응용해 일명 ‘배추 암’이라 불리는 뿌리혹병..

JW신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H정’ 출시

JW신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H정’ 출시 활성형 페노피브릭산으로 식사에 관계없이 복용 가능 JW신약이 중성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치료제를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신약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H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뉴브릭EH정은 활성형 페노피브릭산(Fenofibric acid)으로 개발돼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는 중성지방 치료제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EH정 제제 기술(Enhanced Bioavailability Technology)로 약물의 수용성을 높여 생체이용률을 극대화 시켰으며, 장용 코팅을 통해 위장 장애를 최소화했다. 특히 스타틴과 병용 처방 시, 스타틴 단독투여 대비 중성지방을 강력하게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건강챙김, 건강나눔 프로젝트’ 봉사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건강챙김, 건강나눔 프로젝트’ 봉사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지난달 강남구청(구청장 정순균) 및 강남구보건소(보건소장 양오승)와 함께, '건강 챙김, 건강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마트 강남17길 플로깅’과 ‘사랑의 물품 기부 온라인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먼저 동국제약은 강남구와 함께, 지난달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 동안 스마트폰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강남구민들과 ‘강남17길 1억보 걷기’ 챌린지를 달성해 물품을 기증하는 '사랑의 물품 기부 온라인 걷기’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서 약 1억원 상당의 자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마스크 등을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

‘레모나’, 스터디 카페 ‘작심’과 ‘맛있게 셔’ 이벤트

‘레모나’, 스터디 카페 ‘작심’과 ‘맛있게 셔’ 이벤트 7월 14일(수)까지 작심 스터디 카페 찾은 고객 대상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의 비타민 C 브랜드 ‘레모나’가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과 함께 ‘맛있게 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맛있게 셔’는 상큼한 레모나를 재미있게 표현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제약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작심 스터디 카페 매장100여 곳에 레모나산 20만 개 분량과 L홀더 1만 6천여 개를 무료로 지원한다. 맛있게 셔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14일(수)까지로, 기간 중 작심 스터디 카페를 찾은 고객 누구나 비치된 레모나산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7월 11일(일)까지 SNS 이벤트 ‘찍고, 먹고,..

경인의약품유통협회-경인식약청, 간담회 가져

경인의약품유통협회-경인식약청, 간담회 가져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의약품 수급 원활 협력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최근 경기인천식품의약품안전청과 간담회를 갖고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과 관련, 치료제로 쓰이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의약품의 원활한 공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양측은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이 증가하면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치료제로 특정 '아세트아미노펜 제제'만 품귀를 빚는 현상에 대해 우려감을 표하고, 동일 성분의 ’아세트 아미노펜 제제‘도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요양기관에 동일성분 의약품의 공급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경인지회를 찾은 오정완 경인식약청장은 “의약품유통업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