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30 14

JW생활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출시

JW생활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출시 차세대 유산균 복용편의성 향상 하루 1포로 필요량을 채울 수 있는 차세대 맞춤형 유산균이 출시됐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차세대 유산균 제품이다. 모유‧김치에서 유래한 유산균 외에 세계 3대 유산균 기업 ‘듀폰 다니스코社’의 프리미엄급 혼합유산균을 사용해 품질을 신뢰할 수 있다. 특히 3000mg가 함유된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 증식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체내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진 아연과 ..

에이치케이이노엔, 증권신고서 제출

에이치케이이노엔, 증권신고서 제출 7월 22~23일 수요예측, 29~30일 청약 바이오헬스 전문 기업 에이치케이이노엔(이하 ‘inno.N’, 대표이사 강석희)이 3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총 공모주식수는 10,117,000주로 공모예정가는 50,000원~59,000원, 총 공모금액은 5,058억 원~5,969억 원 규모다. 7월 22일~23일 수요예측과 29일~30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JP모간증권회사가 주관을 맡았다. 2014년 설립된 inno.N은 전문의약품 및 HB&B(Health Beauty&Beverage)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핵심 역량은 ▲신약, 바이오 연구개발(R&..

카테고리 없음 2021.06.30

요양비 부당청구 준요양기관 신고 포상금 제도 시행

요양비 부당청구 준요양기관 신고 포상금 제도 시행 건보공단, 6월 30일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1.6.30.부터 요양비 부당청구 준요양기관 신고 포상금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준요양기관에는 요양기관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기관으로서 업무정지 된 요양기관 및 의약품·의료기기판매업등이 해당되며, 요양비란 가입자 등이 긴급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요양기관 외의 장소에서 요양을 받거나 출산을 한 때 일정금액을 현금으로 지급되며 , 출산비, 만성신부전, 산소치료(가정/휴대), 당뇨소모성재료, 자가도뇨 소모성재료, 인공호흡기, 기침유발기, 양압기, 연속혈당측정기, 인슐린자동주입기등이 해당된다. 요양비 보험급여는 ‘85년 제도시행 이후 ’14~’18년 건강보험 중기보장성 강화 계획 따라 지속적으로..

◆의약정책 2021.06.30

조윈-서수원요양병원, 운비제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협약

조윈-서수원요양병원, 운비제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협약 난치병치료제 운비제의 요양병원 공급망 확대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수원 최대 규모의 요양병원인 서수원요양병원과 협약을 맺고 난치병치료제 운비제에 대한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을 본격화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조윈은 서수원요양병원에 향후 3년간 90억 원 규모의 운비제를 공급하며, 연간 300명 규모의 운비제 처방 사례를 빅데이터화하여 지속적으로 운비제 연구 개발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수원요양병원과의 이번 협약은 운비제가 국내 요양병원에 직접 공급되는 최초 사례로, 조윈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요양병원에 운비제를 공급하는 사업을 본격화하고 이를 통해 운비제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한의학은 그동안 ..

에스테팜, ‘큐티필 시그니처Ⅳ’ 품목 허가

에스테팜, ‘큐티필 시그니처Ⅳ’ 품목 허가 리도카인 함유된 HA 필러 미용성형 의료기기 기업 ㈜에스테팜(대표 이재혁)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히알루론산필러 ‘큐티필 시그니처Ⅳ’에 대한 품목 허가를 28일 취득했다고 밝혔다. 큐티필 시그니처Ⅳ(QTFILL SIGNATURE Ⅳ)는 에스테팜의 특허 받은 제조공법인 ‘UHD(Ultra High Density technology)’공법으로 제조된 정통 모노페이직 히알루론산 필러다. UHD는 필러의 물리적 가교를 통해 적은 양의 가교제로도 점탄성을 향상시켜 필러의 지속성 및 안전성을 강화한 기술이다. 지난 해 9월 에스테팜은 자사 필러 제품인 ‘큐티필 플러스(QTFILL PLUS)’에 대한 유럽 CE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필러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동아쏘시오, ‘가마솥(GAMASOT)’ 발행

동아쏘시오, ‘가마솥(GAMASOT)’ 발행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가마솥 정신은 바른 길을 간다는 의미의 ‘정도(鼎道)’를 보편적인 ‘바를 정(正)’ 대신 ‘솥 정(鼎)’을 사..

일리아스바이오, 엑소좀 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일. 중 특허

일리아스바이오, 엑소좀 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일. 중 특허 4세대 엑소좀 기술로 치료 효능 높여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공동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는 엑소좀 기반 치료제에 대한 핵심 원천기술인 EXPLOR®(Exosome engineering for Protein Loading via Optically Reversible protein-protein interaction)의 일본과 중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EXPLOR 기술은 한국과 미국에서 이미 특허를 취득한 바 있어, 이번 일본과 중국 특허 등록을 통해 일리아스는 세계 헬스케어 시장에서 중요하게 평가되는 거의 모든 주요 국가들에서 EXPLOR에 대한 특허를 확보하게 되었다. 일리아스의 핵심 원천기술인 EXPLOR는 빛에 의..

‘베타카리오필렌 함유 정향추출물’ 뇌졸중, 소화기 질환 예방

‘베타카리오필렌 함유 정향추출물’ 뇌졸중, 소화기 질환 예방 특허 자료, 연구, 논문 등을 통해 배타카리오필렌 효능 분석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인공적으로 첨가물을 가미하거나 합성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천연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이 많아지고 있다. 베타카리오필렌도 천연성분 중 하나로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의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다. 베타카리오필렌은 허브, 향신료, 과일 등에 들어 있는 향미 화합물 중 하나다. 현재 이 성분은 뇌졸중 예방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베타카리오필렌 관련 특허 자료 “카리오필렌 또는 이의 유도체를 함유한 뇌졸중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따르면 허혈성 뇌졸중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뇌대..

코로나 생활 습관, 심혈관질환 위험 요인 증가 시켜

코로나 생활 습관, 심혈관질환 위험 요인 증가 시켜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생활수칙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상황이 1년 넘게 장기화되면서 일상생활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감염병 예방을 위해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집콕’ 이 지속되고, 정부의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수업 및 재택 근무를 시행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운동량 감소, 수면장애, 그리고 불안감 및 우울증 지표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생활의 변화들은 심혈관 건강에도 적신호를 불러오는 것으로 심혈관계 고위험군 환자의 경우 전보다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2021년에 발표된 대한비만학회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운동 빈도 수가 약 절반으로 줄어든 반면, 영상을 시청하는 시..

약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약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공동생동 1+3, cso관련법 개정안 공동생동 1+3 제한 법안과 CSO 지출보고서 작성·제출 의무화 등 법안이 담긴 약사법 개정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가 처리한 이번 관련 약사법안은 이밖에도 ▲약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 ▲전문의약품 구매자 처벌, ▲안전상비약 점자·음성코드 의무화, ▲임상3상 조건부 허가 법제화, ▲원료약 해외제조소 등록 의무화, ▲중앙약사심의위원 수 300명 이내로 확대, ▲허위·부정 국가출하승인약 허가취소 규제 강화 등이다. 관련법안들은 국회 본회의 통과따라 정부 이송 후 오는 7월 공포되면 부칙에 기재된 시행일 조항에 따라 발효된다.

◆의약정책 2021.06.30

의약품정책연구소, 2020년 북한이탈주민 약바르게알기 시범사업

의약품정책연구소, 2020년 북한이탈주민 약바르게알기 시범사업 포커스그룹인터뷰 진행 및 교육평가 수행 의약품정책연구소는 대한약사회의 ‘약바로쓰기운동본부’가 진행한 식품의약품안전처 발주 용역 사업인 ‘2020년 약바르게알기 교육사업‘의 평가를 진행하였다. 이는 2018, 2019년에 이어 약사회의 용역으로 세번째로 진행된 사업이다. 2019년 장애인 및 장애인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취약계층 시범교육에 이어 2020년에는 북한이탈주민을 취약계층 시범교육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이에 본 연구소는 교육 실시 전 이들의 의약품 사용 인식 및 경험에 대한 현황 파악을 위하여 포커스그룹인터뷰(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13명의 북한이탈주민 참여자를 모집하였다. 의약품의..

씨티씨바이오,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연내 허가 신청

씨티씨바이오,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연내 허가 신청 씨티씨바이오는 2019년 10월부터 시작한 조루+발기부전 복합제(실데나필, 클로미프라민) 임상3상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순항중이라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식약처로부터 남성 성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임상 3상 승인을 받은 조루+발기부전 복합제는 약 800명의 환자 모집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3상을 진행 중이며, 현재 약 90%정도의 환자 모집을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중년 남성들에게 '조루'와 '발기부전'은 대표적인 성기능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남성과학회의 발표에 의하면 발기부전 환자와 조루환자의 각각 50%씩 복합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며, 관련 의사들은 동반환자들에게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오전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1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에스티는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과하며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동아에스티는 대표이사가 CCO(최고고객책임자)를 겸하고..

내년 국산 코로나 백신 개발 목표 ‘K-mRNA 컨소시엄’출범

내년 국산 코로나 백신 개발 목표 ‘K-mRNA 컨소시엄’출범 한미약품·에스티팜·GC녹십자 주축, KIMCo 지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미약품과 에스티팜, GC녹십자 등 3개 기업이 주축이 되고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KIMCo”)이 지원하는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이하 K-mRNA 컨소시엄)을 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에스티팜·GC녹십자 등 컨소시엄 참여 3개사 대표이사와 KIMCo 대표 등은 이날 오전 11시 30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차세대 mRNA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 출범식을 개최하고 컨소시엄의 출범을 알리며 성공적인 성과 창출을 다짐했다. 이번 컨소시엄 구성은 원료와 백신 제조, 신약개발 등 각 분야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