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7 14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개막

제19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개막 보건의료관련기관 등 550여개 기업/기관 총 출동 한국이 만든 세계적 바이오 파트너링 메커니즘으로 자리잡으며 민간주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바이오헬스산업 기술거래의 장으로서 명성을 얻고 있는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the 19th InterBiz Bio Partnering & Investment Forum 2021)이 7월 7일(수)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아일랜드볼룸에서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연구기관·공공기관·대학교·병원·바이오헬스 관련 정부기관·지자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파트너링을 통한 글로벌 K-바이오헬스 위상 강화 (Consolidating the Global K-Bio-Health Position ..

카테고리 없음 2021.07.07

엔지켐생명과학, 'EC-18'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치료제 논문 등재

엔지켐생명과학, 'EC-18'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치료제 논문 등재 체르노빌 및 후쿠시마 원전 사고 치료제 개발 가속화 글로벌 신약개발기업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 183490)은 신약개발물질 EC-18이 방사선 조사에 의한 염증반응과 조혈계 손상에 대한 개선효과가 있다는 비임상 연구논문이 세계적인 학술지인 미국 방사선연구학회 공식저널 'Radiation Research'에 등재됐다고 7일 밝혔다. 미국 방사선연구학회(RRS, Radiation Research Society)는 1953년 설립된 세계 최고 권위 방사선 학술단체로 생물학, 화학, 물리학 분야의 방사선 연구를 수행하며, 5만여건의 방사선 종양학 관련 논문이 게재된 공식저널 ‘Radiation Research’을 산하에 두고 있다.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비강스프레이 투자 검토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비강스프레이 투자 검토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살균 코스닥 상장사 바이오로그디바이스(208710, 대표이사 황훈)가 자회사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 있는 물질 및 제품을 개발한 샐바시온에 전환사채와 교환사채를 혼합한 형태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샐바시온이 개발한 ‘코빅실-G(COVIXYL-G)’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가 인간 단백질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하고, 감염의 근원지인 비강 및 구강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COVID-19를 방어함과 동시에 무력화, 이를 사멸시키는 과학적 메카니즘으로 설계되어 있다. 이 제품의 유효성분(Active Ingredient)은 LAE(Lauroyl arginine ethyl esters)와 구리염..

신약조합,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 후원금 전달

신약조합,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 후원금 전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은 2021년 7월 7일(수)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개최 장소인 제주 휘닉스 섭지코지에서 신약조합 김동연 이사장, 제주YMCA 송규진 사무총장 및 인터비즈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계를 대표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운영 사무국으로서 9개 조직위를 대표하여 첨단 산업 인재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제주YMCA에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며 선순환의 나눔활동이 진행되길 바란다는 후원의 뜻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육성 기금은 청소년의 시대 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

셀레믹스, 질병관리청 코로나바이러스 분석서비스

셀레믹스, 질병관리청 코로나바이러스 분석서비스 추가 공급계약 체결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질병관리청에서 추가로 발주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장 유전체 분석업무를 수주하고 약 2억 9천만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셀레믹스는 지난 2월과 5월에도 질병관리청과 분석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자체 개발한 비티식(BTSeqTM)을 활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기존 유전체 분석 방식 대비 짧은 시간에 높은 정확도의 분석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앞세워 이번 공급계약도 수주하였다. 이번 사업에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을 전담하는 TF가 투입되어 약 2개월에 걸쳐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며, 셀레믹스가 제공한 분..

대웅제약,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판매

대웅제약,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판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 켈스(CALTH)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켈스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인 ‘올체크 코로나 항원검사 키트(AllCheck COVID-19 Ag)’를 공급받아 판매하게 된다. 현재 식약처 허가단계에 있는 제품으로 이르면 3분기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양사는 내다보고 있다. 올체크 진단키트는 면역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해 사람의 비인두에서 채취한 도말 내 바이러스의 존재유무를 진단해 감염 여부를 15분 내에 판단할 수 있다. 민감도 92.11%, 특이도 99.52%의 우수한 성능을 임상을 통해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올체..

동아제약, 피부염치료제 ‘D-판테놀’ 연고 출시

동아제약, 피부염치료제 ‘D-판테놀’ 연고 출시 급·만성 피부염, 아기의 기저귀 발진 등에 효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덱스판테놀 성분의 피부염치료제 ‘D-판테놀’ 연고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D-판테놀 연고의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자극을 방지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며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D-판테놀 연고는 급·만성 피부염 뿐만 아니라 아기의 기저귀 발진, 수유 중인 여성의 유두균열, 화상 및 햇볕에 탄 데(일광피부염)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담는 튜브는 PE 재질로 찢어져 연고가 새어 나오는 문제가 없다. 또한 첨가제로 시어버터를 함유하여 피부에 바를 때 끈적이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사용방법은 상처부위를 청결히 한 후 1일 1~2회 바르면 된다. D-판테놀..

inno.N-한독 피부과 치료제 4종 코프로모션

inno.N-한독 피부과 치료제 4종 코프로모션 inno.N이 한독과 피부과 치료제 코프로모션에 착수하며 메디컬뷰티사업을 강화한다. 지난 해 병의원 전용 코스메슈티컬 제품과 금 나노입자를 활용한 여드름 치료용 앰플을 선보인 inno.N은 오리지널 전문의약품까지 확보하며 피부과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 이번 계약으로 inno.N은 한독과 여드름치료제 ‘크레오신티’ 등 피부과 치료제 4종에 대해 이달 1일부터 피부과 중심 클리닉 및 상급종합병원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inno.N이 공동 영업마케팅을 펼치는 제품은 여드름 대표 치료제 ‘크레오신티’, 피부염 및 습진 치료제 ‘더마톱’, ‘에스파손’, 알러지성 피부질환 치료제 ‘알레그라정’ 등 총 4종류다. 이번 코프로모션을 통해 in..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 65세 이상 고령층에 안전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 65세 이상 고령층에 안전 고신대병원 해운대백병원 교수연구팀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에서 개발한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OST, Oral sulfate tablet)이 65세 이상 고령층에도 효과적이고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고신대 의대 김재현 교수팀은 대장내시경을 시행하는 성인 환자 179명을 대상으로 장정결도, 환자 만족도 및 순응도, 안전성에 대한 임상을 실시한 결과 오라팡이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이러한 결과는 65세 이상 고령자에게도 동일한 결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오라팡 정 그룹과 2L PEG 그룹으로 나누어 두 그룹간 장정결 점수(BBPS), 기포 점수, 환자 순응도, 만족도, 안전성을 비교했으며 이 결과를 65세 이상과 65세 미만으로 나누어 다시 비교했다. ..

경남제약,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케어’ 출시

경남제약,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케어’ 출시 피부보습+자외선 피부손상 한 번에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트와이스 모델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케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케어’는 1포(2g)당 히알루론산 240mg, 비타민 C 200 mg으로 기존 제품 대비 성분 함량이 2배 높아져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까지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은 다당류의 일종으로 인체의 수분 저장고로 불릴 만큼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가지고 있다. 자기 무게의 약 1000배에 가까운 수분을 저장해 피부 보습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케어’의 히알루론산은 식약처에서 2중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원료다. 이 밖에도 신제품에는 항산..

경기도약사회, 구호의약품 전달

경기도약사회, 구호의약품 전달 필리핀 의료소외계층 지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필리핀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의약품(8천만원 상당)을 국제구호 NGO 단체를 통해 전달했다. 경기지부 박영달 회장과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 그리고 수년전부터 필리핀 및 동남아 국가의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의약품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임용수 부회장은 국제구호 NGO 단체인 브링업인터내셔널과 러브월드에 구호봉사 활동에 사용될 의약품을 약사회관에서 지난 5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의약품은 삼진제약, 삼성제약에서 후원받은 의약품으로 필리핀 현지 의료소회계층을 위한 의료봉사에 사용될 예정이며 호흡기관용약, 해열진통소염제, 제산제, 영양제, 진통소염제, 피부질환치료제 등 총 21..

피에이치씨, 이랜드와 업무협약 체결

피에이치씨, 이랜드와 업무협약 체결 스마트케어존 설치 및 디지털 헬스케어 앱 서비스 피에이치씨(057880)는 이랜드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협약식을 갖고, 사업 연계에 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MOU를 통해 두 기업은 △오프라인 ‘스마트케어존’ 구축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 △데이터 제휴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전반에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피에이치씨는 스마트 체외 진단 솔루션, 원격진료 등을 비롯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랜드가 운영 중인 전국 50여 개 오프라인 유통점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인 포스트코로나 사업 진행에도 탄력이 붙을..

박정래 충남약사회장, 청렴사회민관협 위원 위촉

박정래 충남약사회장, 청렴사회민관협 위원 위촉 박정래 충남약사회장이 최근 충청남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렴공정 사회 조성을 위한 지도개선 적극 발굴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충청남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충남약사회 박정래 회장은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장과 대한약사회 선거제도 개선 특별위원회 위원 등등을 겸직하고 있으며, ‘더 행복한 충남 인수위원회 저출산대책 특별분과위원장’과 ‘충청남도 위해의료제품 품질감시 협의체 위원’을 역임하고,현재 ‘충남 감염병 관리지원단 운영위원’,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바이오융합산업 특별위원’ 등 충청남도 지역에서 약사의 권익과 위상을 높이는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테넥스 “FDA와 ‘오락솔’ 보완사항 협의

아테넥스 “FDA와 ‘오락솔’ 보완사항 협의 새 임상 계획 4분기에 FDA에 제시 예정 한미약품 파트너사 아테넥스는 지난 2월 FDA로부터 수령한 오락솔 CRL(보완요구서)과 관련, 지난 2분기에 FDA와 TYPE-A 미팅을 진행하고 CRL에 기재됐던 보완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논의를 가졌다고 6일 자사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미팅에서 아테넥스는 오락솔의 유익성과 위해성을 보다 포괄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환자 하위 그룹의 전체생존기간(OS)을 포함한 추가적인 분석 데이터를 FDA에 제공했다. 또 새 임상디자인에 활용될 수 있는 추가적 전체생존기간(OS) 데이터 수집도 제안했다. FDA는 전이성유방암 치료를 위한 지속적인 오락솔 개발에 대해 지지하고 격려했으며, 적절히 설계되고 수행될 임상을 통해 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