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9 10

동국제약, 대장내시경 관련 주제로 웹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 대장내시경 관련 주제로 웹 심포지엄 개최 16일(금) 오후 1시부터, 고대안암병원 금보라 교수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금보라 교수와 공동으로 ‘대장내시경 하제의 이해와 전략적 선택’이라는 주제로, 이달 16일(금) 오후 1시부터 웹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날 연자로 나설 예정인 금보라 교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상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 하제들의 이해와 환자 케이스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하제의 전략적 선택에 대해서 발표하는데, 특히 ‘세이프렙액’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자료와, 대장내시경 검진을 보는 임상가에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

한국얀센, 정신질환 환우 아동∙청소년 지원 앞장서

한국얀센, 정신질환 환우 아동∙청소년 지원 앞장서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정신질환 환우 어린이와 청소년 65명을 지원하기 위한 총 1,400만원의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존슨앤드존슨 임직원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내 글로벌 캠페인인 ‘2021 Global Activity Challenge’의 일환으로, ㈜한국얀센(이하 “한국얀센”) 신경정신사업부 임직원 49명의 비대면 걸음을 통해 이뤄졌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은 “한국얀센 신경정신사업부 임직원들의 뜻 깊은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국얀센과 파트너십을 통해 정신장애인 가정의 자녀와 정신질환을 ..

솔브케어(Solve.Care), 텔레헬스 네트워크(GTHE) 론칭

솔브케어(Solve.Care), 텔레헬스 네트워크(GTHE) 론칭 20여개국 글로벌 블록체인...의료진에 사전등록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프라딥 고엘 대표)는 지난 7월 8일 (목) 오후11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원격 의료 네트워크인 GTHE(Global Telehealth Exch 유럽,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및 오세아니아 20여 개 국가에 출시하였으며, 앞으로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확장 계획을 발표하였다. GTHE는 안정한 P2P(Peer-to-Peer) 분산형 네트워크로 지리적 경계를 넘어 환자와 의사 간의 원격 의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에 필요에 따라 즉각적인 검색을 포함하여 솔브케어 가상화폐(SOLVE)를 활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GTHE는 블록체인 ..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DPN 미국 임상 3-2상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DPN 미국 임상 3-2상 43명 등록 완료 및 연내 등록 완료 목표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두번째 미국 임상 3상(3-2)에서 투약 시작을 기준으로 43명 등록에 도달했다. 최근 미국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확산 및 사이트 확대 등을 통해 등록 속도가 빨라지며 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로써 올해 내로 전체 환자의 등록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헬릭스미스는 DPN을 타깃으로 첫번째 임상 3상(3-1, 3-1b)을 실시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후속 임상 3상(3-2, 3-2b)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3-3상 개시를 앞두고 있다. DPN 3-2상에서 유효성은 첫 주사 이후 6개월 째 통증감..

한국BMS제약, BMS 헤마톨로지 심포지엄

한국BMS제약, BMS 헤마톨로지 심포지엄 자사 혈액암 치료제 최신 지견 공유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7월 2일 및 3일 양일 간 레블리미드(성분명 레날리도마이드)를 비롯 포말리스트(성분명 포말리도마이드), 스프라이셀(성분명 다사티닙), 비다자(성분명 아자시티딘)등 BMS 혈액암 사업부 치료제에 대한 최신 지견과 임상 연구 데이터를 공유하는 ‘BMS 헤마톨로지 심포지엄(BMS Hematology Symposium)’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BMS 헤마톨로지 심포지엄에서는 다발골수종, 소포림프종 등 림프구성 혈액암, 만성골수성백혈병, 골수이형성증후군 등 골수성 혈액암등 혈액암 치료에 대한 국내외 최신 지견이 공유, 논의됐다. 또한 레블리미드, 포말리스트, 스프라이셀 및 비다자..

2021년 제6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1년 제6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6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롤론티스프리필드주 (에플라페그라스팀) 한미약품(주) 고형암 및 악성 림프종 환자에서 중증 호중구감소증의 기간 감소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아이델비온주 [알부트레페노나코그알파 (혈액응고인자IX–알부민 융합단백(rIX-FP), 유전자재조합)] 씨에스엘베링코리아(유) B형 혈우병 환자에서 - 출혈의 억제 및 예방 - 수술 전·후 관리 - 일상적 예방요법 평가금액 이하 수용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에프레논정25, 50밀리그램 (에플레레논) ㈜테라젠 이텍스 고혈압, 만성 심부전 평가금액..

◆의약정책 2021.07.09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샐바시온 ‘COVIXYL’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확인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샐바시온 ‘COVIXYL’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확인 미국 바이러스 전문연구소 실험 통해 코스닥 상장사 바이오로그디바이스(208710, 대표이사 황훈)는 자회사가 투자한 샐바시온이 개발한 COVIXYL 제품군이 감염의 근원지인 비강내 보호막을 형성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킨다는 개발결과를 미국 내 바이러스 전문 연구소인 IBT BioServices 포함한 2개의 연구소에서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 수가 2억 명에 육박하고 사상자 수가 400만 명을 넘는 가운데,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대공습이 전세계를 다시 공포로 몰아 넣고 있다. 변종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과학계와 보건 당국은 올겨울이 코로나19 ..

테라젠바이오, 면역항암제 치료 반응 예측 AI 알고리즘 개발

테라젠바이오, 면역항암제 치료 반응 예측 AI 알고리즘 개발 연세암병원 및 연세의대 공동 연구 암 환자의 임상정보를 기반으로 면역항암제의 치료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의 알고리즘이 개발됐다.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혜련, 홍민희, 안병철 교수 및 연세대 의과대학 표경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의 면역항암제 치료 반응률을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면역항암제의 반응률은 다양한 임상적 특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기 때문에 그동안 예측이 어려웠으나, 이번 개발로 환자들에게 더욱 적절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폐암 환자의 대표적 약물 표적인 PD-L1(Programmed..

보령컨슈머,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 GS25 출시

보령컨슈머,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 GS25 출시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이제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위엔포스’를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GS25에 유통되는 제품은 언제든지 부담없이 구매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1포씩 개별 패키지’로 포장 판매되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올해 2월 출시된 ‘위엔포스’는 ‘365일 데일리 위 건강 케어 제품’이다. 주원료로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을 함유하여 매일 1포 섭취만으로 위점막을 보호하고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브링 위엔포스’는 ..

희귀약 '류케란정' 동물병원에 공급해선 안돼

희귀약 '류케란정' 동물병원에 공급해선 안돼 희귀필수약센터, 의약품도매업체에 협조 요청 인체용 희귀의약품인 ‘류케란필름코팅정’이 동물병원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이와관련 “최근 동물병원에서 긴급도입의약품중 하나인 ‘류케란필름코팅정’의 구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는 현재 동물병원이 사용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센터측은 “이 의약품은 현재 의약품 유통업체로만 공급되기 때문에 동물병원에서 사용하는 것은, 의약품도매상으로부터 공급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도매업체들은 해당 의약품이 희귀질환 환자의 치료목적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동물병원에 공급하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약사법 91조 및 의약품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