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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7/13 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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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계(헬스케어)전문기자 ▶헬스케어 전반(제약,약사, 의약품유통(물류위수탁),의료,병원, 바이오, 건기식,(기능성)화장품.위생용품)등 ☞제보 및 보도 자료, 제품 홍보.마케팅 문의 이메일: jp11222@naver.com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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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퇴르연구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연구소장 지영미)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이하 재단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가 7월 7(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신약개발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물실험을 통한 치료제 후보물질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등과 관련된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신규 R&D 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전문 연구인력 교류 ▲연구기술 및 정보 교환  등의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선진 연구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감염병소외질병암 등 현대인을 위협하는 주요 질병에 대한 신약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연구소 생물안전2등급 및 3등급 실험실 내 이미지 기반 약효평가(스크리닝플랫폼을 활용해 후보물질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발굴한다

 

본 플랫폼은 세포 이미지를 정량 분석하여 약효와 독성을 동시에 평가함으로써 신약으로서의 개발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후보물질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화학적 구조-활성 최적화 연구 등을 통해 동물실험에서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후보물질로 개발한다.    

 

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비임상 평가 핵심연구시설로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합성신약과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동물실험지원시스템을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 인증을 받았고국제실험동물협회(ICLAS) 품질관리프로그램(PEP)에 국내 최초 참여하여 동물실험의 신뢰성을 확보하고품질검정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 2020년 11월에는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실험동물 인프라 전 부문에서의 인증 획득을 받았다.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은 “재단 실험동물센터가 보유한 국제적 수준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치료제 후보물질을 평가·검증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연구소가 창출한 우수한 기초연구 성과를 후속연구로 연계하고 실용화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재단 실험동물센터 김길수 센터장은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연구를 위하여 실험동물센터 보유 동물모델과 평가기법을 연계하여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함께 더욱 활발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뇌질환 분야 동물실험 기술개발 관련 공동연구를 수행한 바 있으며현재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개발한 항암제 후보물질의 유효성을 평가·검증하는 협력을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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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락 구매하고 강하늘 포토카드 받자

 

쎌바이오텍, 100개 한정 ‘강하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배우 강하늘과 함께 듀오락 구매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쎌바이오텍은 13일부터 듀오락 몰에서 이벤트 제품 구매 시 듀오락 모델 ‘강하늘’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듀오락 몰(www.duolac.co.kr)에서 판매되는 이벤트 제품은 듀오락 골드, 듀오락 스탑, 비움클린, 채움뷰티 등 여성 고객을 위한 제품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포토카드는 ▲강하늘 한복 착용 사진 ▲여름, 가을 컨셉의 사진 ▲다양한 구도의 연출 사진 등 17종이 1세트로 구성되었으며, 미공개 컷들도 포함되었다.

 

뒷면에는 강하늘의 친필 사인이 기입되어 있고, 100개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쎌바이오텍은 배우 강하늘과 함께 유산균 섭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유산균, 듀오락’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캠페인에서는 한복을 입은 강하늘이 사람마다 장 속 마이크로바이옴이 다름을 말하며 맞춤형 유산균 시대를 여는 듀오락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한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듀오락을 사랑해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배우 강하늘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소비자에게 듀오락 제품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듀오락은 13일 오후 8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최대 30% 할인 혜택과 추첨을 통해 요거트 스타터를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라이브 중에만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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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안 스테로이드 제제, 안구건조증에 효과

 

기존 제제로 효과 못 보던 환자 74.5%에서 증상 개선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라면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저농도 점안 스테이로이드 제제가 안구건조증 환자들의 증상은 개선하고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김동현 교수가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 137명을 대상으로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이번 연구는 기존 치료제를 1달 이상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던 남성 34여성 103명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점안 스테로이드의 사용 효과를 분석해 이뤄졌다.

 

연구 결과환자가 체감한 안구건조증의 주관적 증상 호전율은 74.5%로 나타났으며객관적인 평가에서도 90.6%에서 증상 점수가 개선됐다.

 

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안구표면 염색점수 ▲눈물막 파괴시간 ▲눈물 분비량 ▲마이봄샘 기능이상 척도 등 모든 소견에서 치료 전에 비해 유의한 호전을 보였다.

 

특히 초진 시 안구 표면 염증의 한 척도인 눈물 MMP-9 검사에서 양성인 100명의 환자들은 주관적 증상 호전율이 79.0%로 점안 스테로이드의 치료효과에 더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눈물 MMP-9 검사가 음성인 37명의 환자들도 62.1%에서 우수한 주관적 증상 호전율을 보였다.

 

치료 기간 동안 안압의 상승 또는 감염 등의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김동현 교수는 “점안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면 안압의 상승백내장감염위험 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어서 경우에 따라서는 안구건조증 환자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며 “하지만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는 안구건조증 치료환자에서 점안 스테로이드 치료가 안전하고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저명한 국제 안과 학술지인 ‘Clinical Ophthalmology’에 [Short-Term Therapeutic Effects of Topical Corticosteroids on Refractory Dry Eye Disease: Clinical Usefulness of Matrix Metalloproteinase 9 Testing as a Response Prediction Marker]라는 제목으로 최근 게재돼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김 교수는 안과용 의약품 선두권 제약기업인 ‘한림제약’, Big3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기업인 ‘루다큐어’와 함께 안구건조증 혁신 신약 물질 ‘RCI001’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들어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사용컴퓨터 및 TV 시청 증가긴 시간의 운전헤어드라이어 및 스프레이 사용 등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안구건조증은 안구 표면을 덮는 눈물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눈물이 부족해 빨리 말라서 불편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말한다.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인공눈물과 같은 점안제제를 사용해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다

 

또 눈물양이 부족할 경우 눈물이 내려가는 눈물점을 막아서 눈물을 보존하기도 한다

 

또 실내외가 건조할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하루 8~10컵 정도 물을 마시는 게 좋다그 외 눈을 자주 깜박이고바람을 많이 맞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고글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김 교수는 “담배 연기는 안구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평소 금연을 실천하는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에서 나아가 적절한 점안제제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도 안구건조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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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3분기 ‘온라인 POA’ 개최

 

전략적 마케팅으로 국내외 시장 ‘순항 중’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2일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2021년 3분기 POA(Plan of Action)’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휴젤의 국내외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주도하고 있는 영업마케팅본부를 비롯해 화장품사업부, 의학본부, CP(Compliance)팀 등 회사 임직원 약 60여 명이 참석한 이날 POA에서는 지난 상반기 각 사업부별 성과 보고와 우수사례를 리뷰하고 남은 하반기 사업 계획 및 주요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젤은 지난 상반기 국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의 글로벌 시장 확대가 두드러졌는데, 그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지역은 중국과 대만 ‘중화권’ 시장이다.

 

휴젤은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 금년 상반기 본격적인 성장궤도 진입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그 첫 번째로 지난 2월 대규모 ‘레티보(Letybo, 중국 수출명) 온라인 론칭회’를 개최한 휴젤은 5월 맞춤형 전략 구사를 위한 현지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Hugel Shanghai Aesthetics Co., Ltd)’을 설립했다.

 

이외에도 현지 미용, 성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론칭 컨퍼런스 개최 등 다각도의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현지 빅 15개 체인 병원 중 13곳과의 공급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대만 역시 지난 3월 현지 업체 ‘더마케어’와 함께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을 설립하고 지난 4월부터 현지 직접 판매를 진행 중이다.

 

신규 대륙 진출을 위한 작업도 활발히 이뤄졌다.

 

올해 내 허가가 예상되는 유럽 진출에 대비해 현지 시장 전략 수립에 나서는 한편 현지시간으로 3월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진출을 목표로 미국식품의약국(FDA)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 현재 해당 심사 과정이 진행 중이다.

 

미국 외에도 캐나다와 호주에도 품목허가 신청서 제출을 마쳤다. 이외에도 현재 시장 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는 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 역시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5년 연속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 중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올해 상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형 종합병원 진출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가 주효한 역할을 했다.

 

2019년 이후 현재까지 국내 시장 선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HA필러 ‘더채움’은 SNS, 오프라인 광고 진행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시장 내 ‘프리미엄 HA필러 브랜드’로 소비자 인지도 확산에 성공했다.

 

남은 하반기 역시 현지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영업, 마케팅 활동으로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트레이닝 플랫폼’ 구축을 통한 ‘학술’ 역량 및 전문의와의 네트워크 강화를 하반기 회사의 주요 전략으로 꼽고 있다.

 

국내의 경우 보툴렉스, 더채움에 이어 리프팅실(블루로즈 포르테), 병의원 전문 화장품([PR]4)까지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 영역을 확장, 회사 성장의 기반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한 회사 웹진(의료인 대상), 제품 설명회 운영 등을 통해 타깃 소비층인 전문의들과의 스킨십 강화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중국과 대만은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중국은 4분기 내 ‘상해트레이닝센터’ 설립으로 현지 KOL(Key Opinion Leader)의 네트워크를 고도화한다.

 

이와 함께 현지에서 개최되는 세미나, 포럼의 지속적 참여로 제품 인지도 및 신뢰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현지 주요 3천 개 타깃 병원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완료, 레티보의 성공적인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레티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는 HA필러 역시 올해 내 허가 획득을 앞두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 내 기업 위상 강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만은 현재 허가를 획득한 100유닛(Unit) 외 50유닛과 200유닛의 현지 론칭과 HA필러, 리프팅실 품목허가 신청서 제출을 계획하고 있다.

 

각각 올해 말, 내년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유럽과 미국은 현지 시장의 빠른 연착륙과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전략 구축을 진행 중이며, 브라질과 라틴아메리카 지역 등 ROW 국가 역시 하반기에도 점유율 확대에 힘을 쓸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는 회사 임직원들의 지치지 않은 열정과 노력이 결실이 되어 올해 상반기 세계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하반기 역시 국내외 시장에 맞춘 전략 구축과 이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 전개로 글로벌 시장 내 회사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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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젠바이오,  ‘HLA클래스2 신생항원 예측’ 특허

 

개인 맞춤형 항원 예측해 mRNA 등 형태로 투여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백신 개발의 핵심 기술인 유전자 서열을 이용한 신생항원(Neoantigen) 예측 방법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면역시스템의 주요 인자인 HLA(조직적합성항원) 클래스(Class)  후보물질  결합력  면역원성(Immunogenicity)을 예측하는 기술에 대한 것이다.

 

특허의 정식 명칭은 대상  조직  세포 유리형 DNA 유래 펩타이드 서열 및 HLA 클래스 대립유전자 서열을 이용하여 신생항원을 예측하는 방법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테라젠바이오가  백신 개발 관련 특허를 취득한 것은 이번이 2번째다. 지난해 9월 HLA 클래스 대한 특허를 취득한  이어, 이번에 HLA 클래스 그룹까지 범위를 확장했다.

 

이에 대해 테라젠바이오 측은 개발 중인  백신의 기전 영역을 확대하고, 약물 유효성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면역세포  시너지를 통해 면역활성도도 높일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설명했다.

 

현재 테라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석을 통해 예측한 맞춤형 항원을 메신저 리보핵산(mRNA), 펩타이드(아미노산 결합체), 수지상세포 등의 형태로 투여, 생체  면역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제거하는 원리의 백신을 개발 중이다.

 

한편 테라젠바이오는 국내 대표 유전체 분석 기업으로, 지난해 테라젠이텍스에서 물적분할한 이후 맞춤형  백신 연구, BI 플랫폼 개발, AI 의료 빅데이터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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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고함량 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새로운 흉터 치료제 ‘스카힐골드 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카힐골드 겔’은 여드름 흉터,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의 피부재생 및 상처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흉터 조직을 부드럽게 하는 헤파린나트륨 500U/g과 흉터 개선 및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알란토인 50mg/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덱스판테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재생 효과와 함께 보습 효과도 탁월하다. 회사측은 기존 제품 대비 주성분 함량을 최대 10배 늘려 제품 효과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얼굴에 발생한 흉터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사과향 향료를 첨가해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유민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스카힐골드 겔은 기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화장품에 주로 쓰이는 라미네이팅 튜브에 제품을 담아 소비자들의 사용성도 개선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힐골드 겔’은 2세이상의 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상처 및 주변 피부에 1일 수회 도포하여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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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신제약, ‘이부스타 플라스타’ 출시

◆제약/▷국내제약 | 2021. 7. 13. 09:23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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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신제약,  ‘이부스타 플라스타’ 출시

 

국내 최초 붙이는 이부프로펜

진통, 소염에 효과적이고 안정성이 높은 대표적인 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을 이제 파스 형태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신신제약은 국내 최초로 붙이는 이부프로펜 제품인 ‘이부스타 플라스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신신제약은 신신파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며 ‘파스의 명가’라는 명성을 공고히 했다.

 

‘이부스타 플라스타’는 WHO(세계보건기구) 필수의약품 중 하나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이부프로펜’을 붙이는 플라스타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근육통, 골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건초염, 건주위염, 외상 후의 종창(부기) 등 다양한 통증에 효과가 있어 ‘붙이는 진통제’라고도 불린다.

 

1장만 붙여도 2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1포당 7매를 담아 1주일 간 통증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대형사이즈(10x14cm)로 허리나 등과 같은 넓은 부위에 부착이 용이하고 신신제약만의 기술력을 담은 더블레이어 공법을 적용해 약물 침투 및 수분 증발 방지를 도와 장시간 부착에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신신제약 이용택 브랜드 매니저는 “국내 최초로 경구제로만 활용되던 이부프로펜을 근육통, 골관절염 등을 앓는 분들이 보다 직접적인 효과를 느끼실 수 있도록 붙이는 플라스타 제품으로 출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라며,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비스테로이드성 첩부제 라인을 보유하면서도 유일하게 전 라인을 자체 생산하는 신신제약의 제품으로 소비자 분들이 통증 없는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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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분리배출 바로 알기’ SNS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미에로화이바 증정

 

현대약품이 오는 25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분리배출 바로 알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재활용 쓰레기 또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SNS 페이지의 해당 게시글에서 분리배출에 관한 OX퀴즈를 풀고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미에로화이바 350ml 제품 1박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8일 미에로화이바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는 대표 식이섬유 음료로써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고 있고,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인 만큼, 재활용과 친환경 실천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미에로화이바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병 제품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 100ml와 210ml 제품은 재활용이 우수한 투명 유리병으로, 분리배출 시 종이 라벨을 제거할 필요 없으며, 페트 제품인 350ml, 1.2L는 떼기 쉬운 절취선 라벨이 적용돼 있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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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약 배달’ 추진하지 않겠다

여당, 총리실과의 면담 결과 밝혀

 

 

지난 6월 국무총리실에서 규제챌린지로 발표했던 ‘약배달’을 추진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지난 9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충남 천안시을, 3선)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그 동안 약사회가 전달했던 우려를 잘 알고 있고 공감했다.”며, 얼마 전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협의 과정에서“총리실이 여러 규제챌린지 과제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오해가 있었던 것 같고, 약 배달을 추진할 구체적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박 의장에게 “비대면 진료, 약 배달이 허용될 경우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등의 오남용 증가, 환자 개인정보 유출 및 배송 중 의약품 변질 등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강하게 입장을 설명했다.

 

이어 김대업 회장은 박 의장으로부터 “향후 국민의 건강과 발전적인 보건의료 정책구현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자.”는 제안을 함께 받았다.

 

이에, 김대업 회장은“의약품을 국민 건강의 필수 공공재로 인식하고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하고,“다시 격상되는 코로나 상황에 전국의 8만 약사들도 국민을 위로하고 보건의료인으로서 함께 할 수 있는 방안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이광민 대한약사회 정책기획실장, 박정래 충남지부장 및 김병환 천안시 분회장이 배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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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pinetwork-petershin.tistory.com 파이채굴러 2021.07.13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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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테카바이오, 신임 사장에 조혜경 씨 선임

◆의료/병원/바이오벤처 | 2021. 7. 13. 07:07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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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테카바이오, 신임 사장에 조혜경 씨 선임


”본격 상업화 진입 및 대표 책임경영 강화”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최근 신테카바이오 김태순 경영총괄사장 겸 사내이사가 물러나겠다는 뜻을 전했고, 사측에서 수용하며 조혜경 성대약대 교수를 신임 사장 인사으로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물러난 김태순 사장은 MSD 의학부 이사를 거쳐 2015년 8월 처음 신테카바이오 부사장으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경영총괄사장으로 승진했고 신테카바이오의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 비즈니스 영역의 업무를 5년 11개월 간 수행하였다.

 

김태순 사장은 6.63%의 신테카바이오 지분을 소유 중이었으나, 신규 비즈니스를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이 중 500,000주(3.70%)를 7월 12일에 매도했다.

 

이에 정종선 대표는 주요 기관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해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신테카바이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AI 신약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의 상업화 단계 진입 및 AI 슈퍼컴센터 운영 등에 대한 미래 사업전략을 구축하였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다수의 후보 약물들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국내외 유통을 위해 이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는 조혜경 비즈니스총괄 사장을 김태순 사장의 후임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조혜경 사장은 서울대 약대 졸업 후 로슈, BMS 등 글로벌 제약사의 한국 자회사에서 의약품 개발을 총괄한 경험이 있고, 성균관대 약대 규제과학 담당 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신약 임상개발 및 사업개발 전문가로, 향후 신테카바이오의 신약 후보 물질의 기술영업과 후보물질 발굴 솔루션의 상업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테카바이오는 조혜경 사장 영입을 통해 AI 신약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라이센스아웃(L/O) 대상 신약 후보물질 발굴은 CTO인 정종선 대표이사가 총괄하고, 발굴된 신약후보물질의 사업화는 신임 조혜경 비즈니스 총괄 사장이 수행하여 생산, 사업화, 경영을 분리한 전문경영 체제를 확립할 계획이다.

 

한편, 신테카바이오는 AI 신약 플랫폼 딥매처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발굴을 포함한 다수의 후보물질 실험검증으로 성능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부터 선도물질 도출까지 단계적으로 수행하고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한 약 4,000대 규모의 고성능 수퍼컴퓨팅 서버를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청주와 구로 KT-IDC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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