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13 10

파스퇴르연구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

파스퇴르연구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연구소장 지영미)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가 7월 7일(수)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신약개발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물실험을 통한 치료제 후보물질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등과 관련된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신규 R&D 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전문 연구인력 교류 ▲연구기술 및 정보 교환 등의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선진 연구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감염병, 소외질병, 암 등 현대인을 위협하는 주요 질병에 대한 신약개발 ..

듀오락 구매하고 강하늘 포토카드 받자

듀오락 구매하고 강하늘 포토카드 받자 쎌바이오텍, 100개 한정 ‘강하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배우 강하늘과 함께 듀오락 구매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쎌바이오텍은 13일부터 듀오락 몰에서 이벤트 제품 구매 시 듀오락 모델 ‘강하늘’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듀오락 몰(www.duolac.co.kr)에서 판매되는 이벤트 제품은 듀오락 골드, 듀오락 스탑, 비움클린, 채움뷰티 등 여성 고객을 위한 제품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포토카드는 ▲강하늘 한복 착용 사진 ▲여름, 가을 컨셉의 사진 ▲다양한 구도의 연출 사진 등 17종이 1세트로 구성되었으며, 미공개 컷들도 포함되었다. 뒷면에는 강하늘의 친..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 안구건조증에 효과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 안구건조증에 효과 기존 제제로 효과 못 보던 환자 74.5%에서 증상 개선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라면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저농도 점안 스테이로이드 제제가 안구건조증 환자들의 증상은 개선하고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김동현 교수가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 137명을 대상으로 점안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이번 연구는 기존 치료제를 1달 이상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던 남성 34명, 여성 103명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점안 스테로이드의 사용 효과를 분석해 이뤄졌다. 연구 결과, 환자가 체감한 안구건조증의 주관적 증상 호전율은 ..

휴젤, 3분기 ‘온라인 POA’ 개최

휴젤, 3분기 ‘온라인 POA’ 개최 전략적 마케팅으로 국내외 시장 ‘순항 중’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12일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2021년 3분기 POA(Plan of Action)’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휴젤의 국내외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주도하고 있는 영업마케팅본부를 비롯해 화장품사업부, 의학본부, CP(Compliance)팀 등 회사 임직원 약 60여 명이 참석한 이날 POA에서는 지난 상반기 각 사업부별 성과 보고와 우수사례를 리뷰하고 남은 하반기 사업 계획 및 주요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젤은 지난 상반기 국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의 글로벌 시장..

테라젠바이오, ‘HLA클래스2 신생항원 예측’ 특허

테라젠바이오, ‘HLA클래스2 신생항원 예측’ 특허 개인 맞춤형 항원 예측해 mRNA 등 형태로 투여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암 백신 개발의 핵심 기술인 ‘유전자 서열을 이용한 신생항원(Neoantigen) 예측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면역시스템의 주요 인자인 HLA(조직적합성항원) 클래스(Class)Ⅱ 와 후보물질 간 결합력 및 면역원성(Immunogenicity)을 예측하는 기술에 대한 것이다. 특허의 정식 명칭은 ‘대상 암 조직 및 세포 유리형 DNA 유래 펩타이드 서열 및 HLA 클래스Ⅱ 대립유전자 서열을 이용하여 신생항원을 예측하는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테라젠바이오가 암 백신 개발 관련 특허를 취득한 것은 이번이 2번..

GC녹십자, 고함량 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GC녹십자, 고함량 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새로운 흉터 치료제 ‘스카힐골드 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카힐골드 겔’은 여드름 흉터,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의 피부재생 및 상처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흉터 조직을 부드럽게 하는 헤파린나트륨 500U/g과 흉터 개선 및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알란토인 50mg/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덱스판테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재생 효과와 함께 보습 효과도 탁월하다. 회사측은 기존 제품 대비 주성분 함량을 최대 10배 늘려 제품 효과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얼굴에 발생한 흉터에도 사용하기..

신신제약, ‘이부스타 플라스타’ 출시

신신제약, ‘이부스타 플라스타’ 출시 국내 최초 붙이는 이부프로펜 진통, 소염에 효과적이고 안정성이 높은 대표적인 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을 이제 파스 형태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신신제약은 국내 최초로 붙이는 이부프로펜 제품인 ‘이부스타 플라스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신신제약은 신신파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며 ‘파스의 명가’라는 명성을 공고히 했다. ‘이부스타 플라스타’는 WHO(세계보건기구) 필수의약품 중 하나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이부프로펜’을 붙이는 플라스타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근육통, 골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건초염, 건주위염, 외상 후의 종창(부기) 등 다양한 통증에 효과가 있어 ‘붙이는 진통제’라고도 불린다. 1장만 붙여도 2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분리배출 바로 알기’ SNS 이벤트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분리배출 바로 알기’ SNS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미에로화이바 증정 현대약품이 오는 25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분리배출 바로 알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재활용 쓰레기 또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SNS 페이지의 해당 게시글에서 분리배출에 관한 OX퀴즈를 풀고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미에로화이바 350ml 제품 1박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8일 미에로화이바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약..

정부, ‘약 배달’ 추진하지 않겠다

정부, ‘약 배달’ 추진하지 않겠다 여당, 총리실과의 면담 결과 밝혀 지난 6월 국무총리실에서 규제챌린지로 발표했던 ‘약배달’을 추진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지난 9일,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이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충남 천안시을, 3선)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그 동안 약사회가 전달했던 우려를 잘 알고 있고 공감했다.”며, 얼마 전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협의 과정에서“총리실이 여러 규제챌린지 과제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오해가 있었던 것 같고, 약 배달을 추진할 구체적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박 의장에게 “비대면 진료, 약 배달이 허용될 경우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등의 오남..

신테카바이오, 신임 사장에 조혜경 씨 선임

신테카바이오, 신임 사장에 조혜경 씨 선임 ”본격 상업화 진입 및 대표 책임경영 강화”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최근 신테카바이오 김태순 경영총괄사장 겸 사내이사가 물러나겠다는 뜻을 전했고, 사측에서 수용하며 조혜경 성대약대 교수를 신임 사장 인사으로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물러난 김태순 사장은 MSD 의학부 이사를 거쳐 2015년 8월 처음 신테카바이오 부사장으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경영총괄사장으로 승진했고 신테카바이오의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 비즈니스 영역의 업무를 5년 11개월 간 수행하였다. 김태순 사장은 6.63%의 신테카바이오 지분을 소유 중이었으나, 신규 비즈니스를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이 중 500,000주(3.7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