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0 14

건양대병원, 국내 최초 ‘MH 가이드’ 암 치료

건양대병원, 국내 최초 ‘MH 가이드’ 암 치료 독일 ‘몰레큘러 헬스’ 인공지능 암 진료 프로그램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첨단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국내 최초로 독일의 ‘몰레큘러 헬스(Molecular Health)’에서 개발한 첨단 인공지능 암 진료 결정 지원 프로그램인 ‘MH 가이드(Guide)’를 도입해 가동했다. MH 가이드는 분자 병리학자와 종양 전문의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데이터를 분석하고 치료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분자 정보에서 관련 유전자 변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약물을 추천할 뿐 아니라 환자와 관련된 임상시험정보까지 제시한다. 즉 의사가 최신 의학 정보와 모든 약물에 대해 파악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의학적 보조를 맞추고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

부광약품, 탄탄촉촉 타트체리콜라겐 출시

부광약품, 탄탄촉촉 타트체리콜라겐 출시 타트체리와 콜라겐을 한번에 부광약품은 최근 이너뷰티 제품인 ‘탄탄촉촉 타트체리콜라겐 젤리’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맛이 나는 체리로 알려진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의 20배에 달하는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해 수면의 질을 높이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일본 훗카이도 보건대학교 연구에 의하면 멜라토닌의 증가는 콜라겐 합성과 관련된 세포인자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 비타민 A, C, K, 베타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맛있는 간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원료이다. 탄탄촉촉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는 체리의 대표 생산지로 알려져 있는 터키에서 자란 100% 몽모..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웨비나 개최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웨비나 개최 영유아에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위험성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는 지난 7월 15일, 의료진을 대상으로 ‘프리베나13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하고, 영유아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질환의 심각성 및 올바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국내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영유아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의 임상 양상과 예후를 살펴보고 역학 분석을 토대로 질환 예방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심포지엄의 연자로 나선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황민 교수는 국내외 장기추적 코호트 추적관찰 연구를 토대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의 임상양상과 예후, 진단 관련 최신 지견을 나누고, 항생제 내성 비율 및 백신의 혈청형..

뉴메드, 홍릉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기업 선정

뉴메드, 홍릉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기업 선정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가 미래 글로벌 메디클러스터를 이끌어 갈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홍릉 강소특구)의 기술이전 사업화(R&BD)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2020년 8월에 새롭게 형성된 홍릉 강소특구는 경희대, 고려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을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특화하여 특구 내 입주해 있거나 새로 들어서는 기업에 한해 연구소 설립과 기술이전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뉴메드는 이번 기술이전 사업화 과제로 ‘육계 및 금앵자를 이용한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에 대한건강기능식품의 원료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4월 ‘금앵자추출물 등을 포함하는 전립선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은 ..

갈더마코리아, 치료제 ‘아크리프’ 출시

갈더마코리아, 치료제 ‘아크리프’ 출시 얼굴과 몸통 여드름을 동시에 치료 세계적인 피부질환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가 오는 7월 23일, 24일 양일간 얼굴 및 몸통에 있는 여드름을 동시에 치료하는 치료제 ‘아크리프’ 관련 ‘AKLIEF LAUNCH GRAND symposium’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갈더마코리아는 얼굴 및 몸통 여드름을 동시에 치료하는 혁신적인 치료제인 ‘아크리프’의 A to Z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대한여드름주사학회 회장 이미우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양대병원 고주연 교수가 “Current acne landscape-Hidden truth of facial and truncal acne” 세션을, 천안순천향병원 김정은 교수가 “In..

경남제약 레모나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출시

경남제약 레모나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에디션 출시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 에디션으로 ‘레모나산’, ‘레모나톡톡’ 2종을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경남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레모나톡톡’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을 선출시하고 ‘레모나산’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10포, 50포, 70포, 150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레모나톡톡’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과 새콤달콤한 복숭아 맛이 특징인 비타민 C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파티 테마로 디자인 되어 입에 넣자마자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이 귀엽게 표현됐다. 이 제품은 1포(2g) 에 비타민 C 50mg를 비롯해 아연, 칼슘, 비타민 D가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어 온 가족 영양 간식으로 적합하며,..

산텐제약, 타플로탄, 장기 안압 감소 및 녹내장 진행 억제

산텐제약, 타플로탄, 장기 안압 감소 및 녹내장 진행 억제 한국산텐제약㈜(대표이사 이한웅)은 개방각 녹내장·고안압증 치료제인 타플로탄(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이 프로스타글란딘 제제(Prostaglandin analog, 이하 PGA)를 비교한 LOTUS 연구에서 장기 안압 하강 및 녹내장 진행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PGA 분석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인 ‘임상의학저널(Journal of Clinical Medicine)’ 6월호에 게재됐다. 이번 LOTUS 연구는 국내 환자 대상으로 녹내장 1차 치료제인 PGA의 장기적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최초로 비교 분석한 다기관 후향적 코호트 연구다. 2010년 1월부터 2016년 6월까지 타플로탄을 포함해 라타노프로스트, 트라보프로스트 각 PGA..

JW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링셀’론칭

JW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링셀’론칭 JW생활건강이 코스메틱 브랜드를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수분단백질 보충을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링셀은 Linger on(오래 남아있다)와 Cell(피부, 세포)의 합성어로, 피부 주요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연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선보이는 제품은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Aqua Protein First Ampoule)’과 ‘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Aqua Protein Intensive Cube)’ 2종이다. 단백질 앰플은 자작나무 수액으로 녹여낸 22종 아미노산 복합체 아미노블럭100,000ppm과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는 실크에서..

카테고리 없음 2021.07.20

약사회중앙선관위, 동문회 선거개입 엄중 경고

약사회중앙선관위, 동문회 선거개입 엄중 경고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명모 총회의장, 이하 중앙선관위)는 7.19 제1차 회의(온라인)를 개최하고 약학대학 동문회에서 대한약사회장 후보자 추대를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것은 「대한약사회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경고 처분키로 했다. 「대한약사회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 제5조 제2항은 본회, 지부, 분회, 동문회, 학회, 의약품정책연구소, 약학정보원, 기타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하는 단체 등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추대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앙대 약대 동문간의 대한약사회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 실시과정에서 ‘약대 동문회’ 명의로 적극적인 응답을 요청한다는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는 등 동문회 ..

제약바이오협, 23일 MR 인증자격 및 교육 설명회

제약바이오협, 23일 MR 인증자격 및 교육 설명회 MR영업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조명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의약품 정보담당자(MR) 인증자격 및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사·교육담당 부서장 및 MR·마케팅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재택근무 증가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일상화 등 COVID19 이후 변화하고 있는 영업 환경 속에서 MR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Zoom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약바이오산업의 MR영업 환경 변화 ▲산업계에서의 CP 강화와 MR 역량 증진을 위한 노력 ▲ KPBMA MR 인증교육과 인증자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사·교육담당 부서장 ..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델타 변이 효력 확인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델타 변이 효력 확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이 델타(인도) 변이 바이러스에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유행하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세포 효력 실험을 수행하기 위해 지금까지 국내 확진자 중 가장 높은 검출 비율을 보이고 있는 GH 그룹과 비교해 항바이러스 효력을 평가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 결과, UI030은 기존에 효과를 확인했던 GH 그룹보다 우수한 수준의 항바이러스 효력을 나타냈다. 특정 시점에서는 GH 그룹보다 5배 이상의 효력을 보이는 결과가 도출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물안전센터는 최초의 코로나19 기원종인 S그룹에 ..

카테고리 없음 2021.07.20

필로시스, 말레이시아 최초 타액항원진단키트 홈키트 등록

필로시스, 말레이시아 최초 타액항원진단키트 홈키트 등록 피에이치씨(057880 / 대표이사 최인환)의 관계사인 필로시스가 말레이시아에서 최초로 타액항원진단키트 가정용 홈키트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일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MOH)는 의료기기당국(MDA)을 통해 수입 및 유통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COVID-19 키트 명단을 발표했다. 필로시스의 항원진단키트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타액항원진단키트 가정용 홈키트로 등록 을 완료하였다. 허가 완료와 동시에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피에이치씨를 통하여 약 143 억원 가량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 약국 및 보건시설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금번 말레이시아 홈키트로 등록된 항원진단키트는 민감도 90.6%에 이른다. 이는 PCR 검사에 준하는 수준..

GC녹십자, 미국 Speragen社와 희귀질환 신약 공동 개발

GC녹십자, 미국 Speragen社와 희귀질환 신약 공동 개발 전 세계 첫번째 ‘SSADHD’ 효소 치료제(ERT) 개발 나서 GC녹십자가 희귀질환 극복을 위한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에 나선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Speragen(대표 Alice McConnell)과 희귀난치성질환인 ‘SSADHD(Succinic Semialdehyde Dehydrogenase deficiency, 숙신알데히드 탈수소효소 결핍증)’의 치료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SADHD’는 유전자 결함에 따른 효소 부족으로 인해 열성 유전되는 신경퇴행성 질환으로, 평균적으로 백만명 중 한 명 꼴로 만 1세 전후에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 증상으로는 뇌전증 및 운동 능력∙지적 발달 지연 등이 ..

1+3공동생동등 약사법 개정 20일 시행

1+3공동생동등 약사법 개정 20일 시행 CSO지출보고서 의무화. 약의날 등 주요 내용 담아 국회를 통과한 약사법 주요 개정안이 20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 주요 관련 내용은 1+3공동생동임상 적용과, CSO지출보고서의무화, 약의날 제정등이다. 이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국회에서 해당 내용을 담아 의결된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을 공포하고 관보에 게시했다. 제네릭에 대한 ‘1+3 공동생동·임상’은 의약품 품목허가 신청 또는 신고 시 제출해야할 자료를 명확히하고, 기존에 작성된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자료 또는 임상시험자료와 동일한 자료를 이용해 품목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 품목을 최대 3개로 제한하는 내용이며, 제네릭 허가 품목수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CSO지출보고서 작성과 관련한 ‘위탁..

◆의약정책 2021.07.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