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2 9

메드트로닉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 우수성 유효성 확인

메드트로닉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 우수성 유효성 확인 혈액 투석 환자 대상 24개월 장기치료 에서 메드트로닉의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IN.PACT™ AV DCB)가 폐쇄성 병변을 가진 혈액 투석 환자의 동정맥루 치료에서 24개월간 임상적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메드트로닉은 상지 동정맥루에 협착 병변이 있는 말기 신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24개월 임상연구(IN.PACT AV Access clinical study)에서 인팩트 AV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를 이용해 경피적 혈관성형술(Percutaneous Transluminal Angioplasty, 이하 PTA)을 받은 환자군이 일반 풍선 카테터로 시술받은 대조군보다 우수한 표적 병변 1차 혈관 개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약물 코팅 풍선 ..

제 19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제 19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최근 2년간 발표된 기초·임상·중개 3개 부문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과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는 오는 8월 15일까지 제 19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우수한 의과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되었다. 제 19회 화이자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기초의학상’ 및 ‘임상의학상’ 수상자는 각 부문 논문의 연구자 중에..

딥바이오, 아프리카계 남성의 전립선암 연구

딥바이오, 아프리카계 남성의 전립선암 연구 암 분야 세계 최고 권위 다나-파버 암센터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및 병리진단의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하버드 의과대학 산하 기관인 다나-파버 암센터와 전립선암 진단 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아프리카계 남성과 전립선암(MADCaP, Men of African Descent and Carcinoma of the Prostate) 컨소시엄’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다나-파버 암센터 종양학 교수이자 하버드 T.H. 챈 보건대학원 역학과 교수 티모시 레벡(Timothy Rebbeck)이 이끄는 이번 프로젝트는 딥바이오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가 병리 진단..

JW그룹, 장애인 미술공모전 ‘2021 JW 아트 어워즈’

JW그룹, 장애인 미술공모전 ‘2021 JW 아트 어워즈’ 한국화, 서양화 등 순수미술 분야 공모 … 9월 10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예술가 종합미술축제 ‘JW 아트 어워즈’가 열린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장애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2021 JW 아트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7회를 맞는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작된 기업 주최 장애 미술인 대상 공모전이다. 총 상금 규모도 장애인 미술대전 중 최고 수준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사)꿈틔움이 주관하는 ‘JW 아트 어워즈’에는 만 16세 이상 ‘장애인복지법’ 제2조와 시행령 제2조 규정에 의한 ..

유비케어, ‘창립 29주년 기념 의료기기 프로모션’

유비케어, ‘창립 29주년 기념 의료기기 프로모션’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사인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올 연말까지 ‘창립 29주년 기념 의료기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기기 주요 제품에 대한 가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번째로 대표 제품 ‘UBPACS-Z(유비 팍스제트)’를 43% 할인 판매한다. ‘UBPACS-Z’는 의학용 영상 정보의 저장, 판독 및 검색 기능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고품질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운영, 철저한 보안성을 갖춰 병·의원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실제로 지난 1분기 제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0% 가량 성장했다. 이와 함께,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 ..

지오영, 서울시약사회에 보건용 마스크 1만5천장 기증

지오영, 서울시약사회에 보건용 마스크 1만5천장 기증 서울시약, 취약 계층 등 방역 물품 지원에 활용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20일 지오영 서울 본사를 방문해 보건용 마스크 1만5,000장을 기증받았다. 이번 마스크 기증은 최근 코로나19 4차 유행이 시작되면서 개인방역과 위생에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취약 계층 등 마스크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동주 회장은 조선혜 지오영 회장에게 마스크 기증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는 한편, 동일성분조제, 한약사 문제 등 최근 약업계 이슈와 코로나19로 인한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한동주 회장은 “지난해 마스크 대란시 지오영 등 유통업체 임직원들의 밤샘 분류 작업 등 헌신적인 노력으로 약국에 안정적인 공급이 이뤄져 국민적 불안..

BMS제약-밀알복지재단, 리부트 4기 지원자 모집

BMS제약-밀알복지재단, 리부트 4기 지원자 모집 청년 암 환자 사회 복귀 돕는 프로그램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함께 진행 중인 청년 암 환자 사회 복귀 및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트(Reboot)’의 4기 지원자를 21일부터 모집한다. 리부트는 국내 청년 암 환자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돕기 위해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BMS제약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2018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리부트는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회사의 출연 기금을 함께 모아 1:1 매칭 그랜트로 운영되는 한국BMS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4기 모집 대상은 만 19~39세의 국내 청년 암 환자로, 암..

길리어드 HIV 치료제 ‘빅타비’, 4년 연구 바이러스 억제효과

길리어드 HIV 치료제 ‘빅타비’, 4년 연구 바이러스 억제효과 국제에이즈학회 학술대회 2021서..안전성도 입증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지난 18일(일) 개최한 제 11회 국제에이즈학회 (International AIDS Society Conference on HIV Science)에서 치료 경험이 없는 성인의 HIV 치료제로 빅타비®(빅테그라비르 50mg/엠트리시타빈 200mg/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25mg)를 평가한 Study 1489 및 Study 1490 3상 임상의 48주 연구(Open-label extension, OLE) 통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4년에 걸친 두 임상의 추적조사(192주, n=476/480, missing=excluded)에서 빅타비로 치료를 시작한 환자 중 바이러스..

제테마, 러시아 코로나 백신 기술이전 계약

제테마, 러시아 코로나 백신 기술이전 계약 '스푸트니크' 위탁생산 나선다 ㈜제테마가 백신위탁생산 사업참여 발표를 공식화했다. 제테마는 21일 러시아 국부펀드(RDIF)의 운영자회사(HUMAN VACCINE LCC) 및 한국내 생산을 담당하는 지엘라파㈜와 3자간 백신 원액 생산과 관련된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코러스㈜ 및 ㈜이수앱지스에 이은 공식적인 세번째 계약이다. 이번 기술이전 계약체결을 통해 제테마는 본격적인 백신 생산기지로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제테마는 기존에 자체 개발한 우수한 보툴리눔 톡신 배양 및 정제기술을 토대로 바이러스 벡터방식인 스푸트니크 백신의 아데노바이러스 배양·정제 생산할 예정이다. 그동안 빠른 기술이전을 위해 제테마와 지엘라파㈜의 자회사인 한국코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