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7 14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 개최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 개최 29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연령 평가’ 주제로 진행 글로벌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선도 기업 뷰노가 오는 29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골연령 평가를 주제로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원의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골연령 평가 방법을 제시한 뷰노메드 본에이지™의 활용 사례를 전할 예정이다. 7월 29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뷰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VUNO ACADEMY, www.vuno-academy.com)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직장인 3명 중 1명, “다리 건강 위험 신호 인지 못 한다”

직장인 3명 중 1명, “다리 건강 위험 신호 인지 못 한다” 메드트로닉 베나실 ‘다리 건강 인식 조사’ 메드트로닉코리아가 하지정맥류 발생 위험이 커지는 여름을 맞아 직장인을 대상으로 질환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3명 중 1명이 다리 건강 위험 신호를 인지하지 못해 방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국내 하지정맥류 환자의 약 41%는 50~70대 여성이란 점에 착안, 이달 5일부터 1주일간 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를 통해 20세 이상 직장인 1,375명에 본인과 어머니의 다리 건강 실태를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32.5%는 ‘구불구불 튀어나온 혈관’을 가장 걱정해야 할 다리 건강 위험 신호로 꼽았고, ‘자주 저린다(31.13%)’와 ‘무겁고 붓는..

경남제약 ‘링커스틱’, 2개월 만에 누적판매 170만 포

경남제약 ‘링커스틱’, 2개월 만에 누적판매 170만 포 마시는 포도당 제품...제품 라인업 확대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신제품 ‘링커스틱’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수량 170만 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출시 된 ‘링커스틱’은 여름철 시원한 음료를 찾는 수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소비자의 니즈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1포당 40kcal열량에 비타민5종, 필수 아미노산 3종이 포함된 마시는 포도당 제품으로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링커스틱’은 포도당과 나트륨 성분의 최적 배합으로 빠른 수분 보충이 가능하며, 상큼한 레몬 맛에 스틱형 분말 형태로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물에 섞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권장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회 1포를 물 500mL에..

에자이, ‘에퀴피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개시

에자이, ‘에퀴피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개시 카카오톡 채널에서 24시간 제품 정보 확인 한국에자이(대표이사 고홍병)가 자사의 파킨슨병 신약 ‘에퀴피나(성분명: 사피나미드메실산염)’에 대한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전문가용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27일 개시했다. 챗봇이란 ‘챗(CHAT, 문자대화)’과 ‘봇(BOT, 로봇)’을 결합한 단어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학습된 지식정보를 활용해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대화형 문자상담 서비스를 의미한다. 비대면 정보 전달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홈페이지 검색이나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보건의료전문가가 ‘에퀴피나’에 대한 정보를 24시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에퀴피나 챗봇 서비스는 영업 담당자에게 가입동의..

라이트펀드, 감염병 신규 연구개발 136억원 추가 지원

라이트펀드, 감염병 신규 연구개발 136억원 추가 지원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 (대표 김윤빈/RIGHT Fund: Research Investment for Global Health Technology Fund)는 2021년 신규 연구비 지원사업 프로젝트 10개를 선정해 약 136억원의 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라이트펀드는 개발도상국의 감염병 관련 공중보건 문제 해결의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그리고 국내 생명과학기업들이 출자해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라이트펀드는 우리 정부 및 기업들의 출연 기금이 증액되면서 국내 우수한 기술력 활용을 통해 세계 공중보건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라이트펀드가 올 상반기에 선정한 신규 연구비 지원사업은 제..

◆제약 2021.07.27

GC녹십자, 미국 업체와 희귀간질환 신약 상용화 계약

GC녹십자, 미국 업체와 희귀간질환 신약 상용화 계약 소아 희귀 간질환 치료제 ‘Maralixibat’ 라이선스 확보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미럼 파마슈티컬스(Mirum Pharmaceuticals, 대표 Chris Peetz)와 소아 희귀간질환 신약인 ‘마라릭시뱃(Maralixibat)’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Mirum은 현재 ‘Maralixibat’의 ‘알라질 증후군(ALGS)’, ‘진행성 가족성 간내 답즙정체증(PFIC)’, ‘담도 폐쇄증(BA)’ 적응증에 대한 미국 및 유럽 허가 절차와 임상을 진행중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ALGS’과 ‘BA’ 적응증에 대해서는 현재 간이식 외 허가된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Maralixibat..

팜젠사이언스, 서초 방배동에 新사옥 이전 완료

팜젠사이언스, 서초 방배동에 新사옥 이전 완료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는 지난 1월 취득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소재(동작대로 216)의 토지 및 건물에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팜젠사이언스의 신사옥은 ‘팜젠사이언스빌딩’으로 이름 붙여졌으며, 지상 10층, 지하 3층의 토지 909㎡, 건물 4,338㎡규모이다. 지난 1961년 출범해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팜젠사이언스는, 올해 우리들제약에서 팜젠사이언스로 사명을 바꾸고 방배동 시대를 열었다. 팜젠사이언스는 신약개발역량을 갖춘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6월 바이오신약연구소를 신설하고, 여말희 소장(전무)을 영입한 바 있다. 팜젠사이언스빌딩 취득에 이어, 경기도 동탄에 ‘팜젠사이언스 통합 R&D센터..

대웅제약 ‘코비블록(가칭)’ 임상 2b상 Topline 발표

대웅제약 ‘코비블록(가칭)’ 임상 2b상 Topline 발표 50세 이상 경증환자 호흡기 증상 개선 시간 절반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가칭, 성분명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의 임상 2b상의 Topline을 발표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국내 24개 기관에서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경증환자 342명 중 카모스타트 또는 위약을 복용한 327명을 대상으로 위약대조,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평가변수는 ‘임상적 증상이 개선되기까지 걸린 시간’이며, 이외 주요 평가변수는 ‘안전성’과 '악화된 환자의 비율'이었다. 임상적 증상은 열감,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등 7가지 증상이었으며, 증상의 정도(0~3)가..

대구첨복재단 창업지원 기업, ICT언어발달 센터 구축

대구첨복재단 창업지원 기업, ICT언어발달 센터 구축 지역아동병원과 협력..언어장애 디지털 치료제 개발 가속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지원을 받아 창업한 기업이 대구 경북 최대규모의 아동병원과 손잡고 언어장애 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재단에서 수행중인 ‘대구시 의료분야 연구자 창업지원 사업’ 에서 우수 의료분야 아이디어로 선정돼 창업한 기업 ‘네오폰스㈜’가 대구 ‘한영한마음아동병원’과 지난 7월 2일 상호협력식을 진행하였다. 이에 아동병원에 언어발달센터가 만들어지고, 기업의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도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본 상호협력으로 한영한마음아동병원에는 전국 최초로 스마트ICT언어발달 센터가 구축된다. 기존의 아동병원 언어발달센터와는 다..

◆의약정책 2021.07.27

삭센다, 3주년 심포지엄 성료

삭센다, 3주년 심포지엄 성료 국내 출시 이후 비만약점유율 1위 유지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세계 최초 GLP-1(Glucagon-Like Peptide 1) 유사체 비만 치료제 삭센다펜주 6mg/ml(성분명: 리라글루티드)(이하 삭센다®)가 2018년 국내 출시 이후 3년간 국내 비만 약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1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6일부터 2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에서 출시 3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삭센다 3주년 심포지엄’에서는 ▲확찐자, COVID-19 시대의 비만 관리 ▲삭센다의 장기적 효과 및 안전성: SCALE 3년 연구와 Real World Evidence를 주제로 한 발표와 논..

심사평가원 수원지원, 아주대간호대와 업무협약

심사평가원 수원지원, 아주대간호대와 업무협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지원장 박인기, 이하 ‘수원지원’)은 아주대학교 간호대학(학장 현명선)과 7월 22일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건의료 기술·서비스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ICT 기술 기반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확산을 통한 연구 및 학습활동 경쟁력 강화 ▲인적자원과 교육 콘텐츠 등의 교류를 통한 최신 과학기술 적응력 제고 및 우수인재 양성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에 관한 자문과 신기술 교육지원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술연구 및 학습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사회적 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 체결은 최근 수도권 코로나1..

◆의약정책 2021.07.27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예술의전당서 가족음악회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예술의전당서 가족음악회 멕시코 주한대사 참석, ‘문화 교류 사절단’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의 대표 공연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 글로리 글로리 코리아’가 열렸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한 이번 공연은 25일(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의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등을 실시했으며 관람 시 거리두기를 실행함으로써 접촉을 최소화했다. 이날 공연에는 주한 멕시코 대사관의 브루노 피게로아(Bruno Figueroa) 대사와 블라디미르 바스케스 에르난데스(Vladimir Vazquez Hernandez) 공관 차석 등이 참..

카테고리 없음 2021.07.27

국내 최초 반려동물용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기대감

국내 최초 반려동물용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기대감 씨티씨백 “연내 수출용백신 품목허가 신청” 국내 최초 반려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씨티씨바이오 자회사인 ㈜씨티씨백이 미국 캔자스대학에 고양이를 대상으로 하는 효능 평가를 의뢰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실험은 캔자스대학의 Biosecurity Research Institute(BRI)의 특수시설(BSL-3Ag)에서 고양이를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하여 면역을 형성시킨 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키는 방식으로 직접적인 백신 효능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번 평가를 수행하는 기관은 이미 동물용 코로나19 백신 효능 평가를 실시한 경험이 있어, 신뢰도와 파급력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씨티씨백은 연내 수출용 백신의 품목허가를 신청함과 동시..

GC녹십자랩셀, 2분기 매출 292억…사상 최대 실적

GC녹십자랩셀, 2분기 매출 292억…사상 최대 실적 전 사업부 외형 성장으로 호실적 GC녹십자랩셀이 올해도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292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억원, 14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 별로는 코로나19 검체검사 수요가 높아지며 주력 사업인 검체검진 매출이 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이에 따라 바이오 물류 매출도 전년 대비 51.6% 성장하며 호실적을 냈다. 임상시험 검체 분석 사업을 영위하는 연결 자회사 지씨씨엘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2.1% 증가하며 외형성장을 이어 갔다. 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