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9 21

약 배달 협조약국은 고발조치 등 강경 대응

약 배달 협조약국은 고발조치 등 강경 대응 약사회상임이, 회원약국도 예외없이 적용 방침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8일, 제7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김대업 회장은 “약 배달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에 배치되는 위험한 발상이며 약 배달에 협조하는 약국에 대해서는 회원 약국이라도 예외없이 고발하고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인사말을 통해 김 회장는 “총리실에서 추진한 규제챌린지 중 약 배달에 대한 부분은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통해 총리실에서 무리하게 추진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전달받았고 보건복지부도 산업적 측면보다는 국민건강을 우선하여 판단하겠다”입장을 전달받았다고 부연했다. 회의에서는 사이버연수원 내 ‘한약 강좌’를 개설하고 많은 회원이 접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

심평원 인천지원, ESG 경영 실천 다짐대회 개최

심평원 인천지원, ESG 경영 실천 다짐대회 개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선도적인 ESG 경영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옥봉, 이하 ‘인천지원’)은 28일 국가‧사회‧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ESG 경영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ESG는 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의 약자로친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의미하며, 인천지원은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E(친환경)’ 활동은 ▲매주 수요일 텀블러만 사용하는 ‘수텀좋아!’ 등 Anti-Plastic 캠페인 ▲매월 첫째주 월요일 ‘No-paper Day’ 등 일상자원 절약 ▲기부 목적의 인천지원 자체 중고마켓 ‘HIRA_IN 그..

◆의약정책 2021.07.29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최호진 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한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최호진 사장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으로 ‘회사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으로 '친환경 제품 사용은 늘리고’를 실천 메시지로 제시했다. 동아제약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구강청결제 가그린은 용기를 무색 페트병으로 바꾸고..

대구첨복재단 -경북대학교 화학과 협약 체결

대구첨복재단 -경북대학교 화학과 협약 체결 형광나노분자진단·조영제 등 개발 약속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이 분자소재 공동연구를 위해 경북대학교 화학과와 협약을 체결했다. 재단 의약생산센터(센터장 김훈주, 이하 생산센터)는 27일(화) 경북대학교 화학과(BK21 혁신화학소재 교육연구단, 단장 및 학과장 최철호)와 생산센터에서 공동연구 및 분자소재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분자소재 기반 의료제품 개발 및 시험평가 ▲공동연구 및 다양한 연구과제 수주 ▲인력 양성 및 우수 인력의 상호 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경북대의 분자소재 원천기술과 생산센터의 상업화 노하우를 활용하여 형광나노 분자진단 소재, 조영제, 약물전달시스템(..

◆의약정책 2021.07.29

사노피, ‘투제오’ 추가 투여 시 리얼월드 연구 데이터 공개

사노피, ‘투제오’ 추가 투여 시 리얼월드 연구 데이터 공개 저혈당 발생 위험 증가 없이 혈당 조절 개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GLP-1 수용체 작용제를 투여 받는 제2형 당뇨병 환자 대상으로 기저인슐린 투제오(성분명: 인슐린글라진 300 Units/mL) 추가 투여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평가한 리얼월드 연구인 DELIVER-G 연구 결과가 제81회 미국당뇨병학회(ADA,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를 통해 발표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실제 임상 환경에서 인슐린 투여 경험이 없으며, GLP-1 수용체 작용제를 처방 받은 제2형 당뇨병 환자 가운데 투제오를 추가로 처방 받..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2차 공모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2차 공모 더 많은 복막투석 환자 치료관리 혜택 받을 것 최근 보건복지부의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2차 참여 공모가 시작됨에 따라 더 많은 복막투석 환자들이 재택 치료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2019년 12월부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재택 환자들의 의료적 욕구에 대응하고, 재택관리 환자에 대한 관리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복지부는 시범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의료기관이 추가로 참여할 수 있도록 2차 공모를 7월 3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수가는 의사가 환자에게 질환의 특징, 치료방법, 관리 방안 등 재택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전문적·심층적으로 교..

카테고리 없음 2021.07.29

베르티스-이엔셀, 차세대 유방암 세포치료제 개발

베르티스-이엔셀, 차세대 유방암 세포치료제 개발 유전단백체 분석 기술 활용해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지난 23일 세포치료제 개발 및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이엔셀(대표 장종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전단백체(Proteogenomic) 분석 기술 기반의 차세대 유방암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양사는 베르티스의 유전단백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유방암 줄기세포의 아형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아형별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이엔셀의 세포치료제 개발 기술과 결합하여 차세대 유방암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유방암 환자 유래 세포주를 활용한 효능 검증으로 임상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뇌전증 환자의 30%, 2가지 약물로도 조정 안된다

뇌전증 환자의 30%, 2가지 약물로도 조정 안된다 유씨비제약, 약물 난치성 뇌전증 인식 인포그래픽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인포그래픽을 통해 ‘약물 난치성 뇌전증(Drug-resistant Epilepsy)’ 환자의 높은 사회적 부담을 소개했다. 뇌전증은 2017년 기준 국내 인구 1,000명당 약 4.8명이 앓고 있는 흔한 중추신경계 질환이며 원인 및 발생 양상이 다양하다. 국내 뇌전증 환자의 30% 이상은 2가지 이상의 약물로도 발작이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약물 난치성 뇌전증’ 환자에 해당하며, 약물 난치성 뇌전증 환자는 일반 뇌전증 환자보다도 더 높은 사회경제적 부담을 가지고 있으나 그동안 제대로 조명되지 않았다. 한국유씨비제약 황수진 대표는 “국내 뇌전증 환자 3명 중 1명은 항뇌전증..

대웅제약·한올, 미국진출·오픈콜라보레이션 확대

대웅제약·한올, 미국진출·오픈콜라보레이션 확대 파킨슨병 치료제 신약후보물질 우선협상권 획득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가 미국 제약·바이오업계에 공동 투자하며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한층 더 확대시킨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과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정승원)는 미국 신약개발회사 뉴론(Nurron Pharmaceuticals)사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하는 동시에 파킨슨병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장기적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는 뉴론과의 협업을 계기로 향후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들과 소통·협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 따라 양사는 100만 달러 규모의 뉴론 지분을 인수하고 뉴론에서 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해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DPN 3-3상 준비 본격화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DPN 3-3상 준비 본격화 DPN 3-2상이 궤도에 오름에 따라 3-3상 준비 나서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두번째 미국 임상 3상(3-2)이 본 궤도에 올라 순항하자, DPN 3-3상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그 첫 단계로 DPN 3-3상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PRA Health Sciences’를 선정했다. 헬릭스미스는 DPN을 타깃으로 현재 두번째 임상 3상(3-2, 3-2b)을 진행 중이다. 7월 20일 기준, 총 45명이 무작위 배정되어 약물을 주사받았다. 헬릭스미스는 DPN 3-2상의 진행 속도가 본 궤도에 올라 하반기에는 시험대상자 모집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 DPN 3-3상의..

GC녹십자, 국내 제약사 최초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GC녹십자, 국내 제약사 최초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고병원성 감염병 관련 치료제·백신 연구개발 가속화 GC녹십자가 감염병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8일 생물안전 3등급(Biosafety Level 3, BL3) 연구시설 설치·운영 허가신청서를 질병관리청(이하 질병청)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BL3 연구시설을 구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생물안전등급은 고위험병원체를 취급하거나 실험할 수 있는 연구시설 관리 기준으로, 1~4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고위험성 물질을 취급할 수 있다. 위험도가 높은 3등급 시설부터는 설치 및 운영 관련 질병청의 허가가 필요하다. GC녹십자가 구축하는 BL3 연구시설은 상시 음압이 유지되고 외부 배출 공..

경기도약사회, 이재명 도지사에 현안 전달

경기도약사회, 이재명 도지사에 현안 전달 박영달 회장, INN(제네릭 의약품 국제표준명) 도입 건의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과 경기도 이재명 지사가 국민보건증진 방안과 약사회 현안 등에 대해 건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27일 경기도청 도지사실에서 진행된 이날 면담 석상에서 박영달 회장은 ▲국민 권리강화와 건강보험 재정 안정화를 위한 제네릭(복제약)의약품 국제 표준명 (INN)제도 도입▲국민 기본건강 보장을 위한 사회(방문)약료서비스 제도화▲약사직능 확대와 의약품 안전사용 고도화 서비스를 위한 약사(藥事), 약사(藥師) 정의 재정립을 건의하였다 이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박영달 회장의 정책제안에 대해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의견을 청취하였다. 면담을 마치고 박영달 회장은 대통령 선거 출마 준비로..

경기도약사회, 상반기 결산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 상반기 결산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27일 오후 2시 약사회관에서 2021년도 상반기 결산감사를 수감했다. 지부 최광훈·박선영·김대원 감사는 상반기에 시행된 주요 회무와 위원회별 사업실적, 그리고 일반회계, 특별회계 집행사항 등에 대해 담당 임원과 사무국에 질의하는 등 사업 전반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감사단은 감사 평가를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 개선하도록 노력해 줄 것과 특히 한약사, 닥터나우 등 현안에 대해서는 의지를 가지고 적극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감사단은 "이번 상반기 감사가 경기지부 제32대 집행부의 사실상 마지막 감사일 것"이라며 "남은 임기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회장을 중심으로 집행부 모두가 회무 집행에 만전을 기해 달라..

경남제약,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지자체 납품 계약

경남제약,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지자체 납품 계약 임상적 민감도 93.15%, 특이도 100% 확인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이 이달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 기업 (주)래피젠(박재구 대표)과 판매 계약을 체결한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의 지자체 납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 키트’는 지난 13일 국내 유일 식약처 정식 승인이 완료된 자가검사키트다. 이 제품은 콧구멍의 가장 안쪽 부분인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이 아닌 비강(콧구멍)에서 검체를 채취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일반인도 어렵지 않게 스스로 검사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래피젠의 독보적 기술인 2세대 블랙골드파티클 기술을 이용해 30분 이내 검사가 완료되며 최근 대유행 중인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비롯해 알..

동국제약, 자외선 차단제와 산행안전지도 전달

동국제약, 자외선 차단제와 산행안전지도 전달 27일 국립공원공단 북한산스마트워크센터에서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27일(화),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에 자외선 차단제 3,500여개와 산행안전지도 66,000여부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국립공원공단 북한산스마트워크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과 동국제약 황경주 부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했다. 이번 물품 지원은 최근 유례없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생태 건강을 지키고 등산객들의 안전한 탐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립공원공단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동국제약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한 캡슐 에센스 형태..

충남약사회, 장학금 수여식 가져

충남약사회, 장학금 수여식 가져 충남약사회(회장 박정래)는 2021년 7월 28일(수) 오후3시, 충남약사회관에서 충남약사회 권역내 ‘품행이 방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15개 시군 분회 등에서 추천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장학금 수여 장학생은 공주여중(조예인).금산동중(윤현진).논산대건중(박충현).계룡엄사중(김현겸).당진석문중(신진욱).보령중(이대경).부여여고(이예은).서산부석중(장은별).서천서림여중(김유림).세종조치원중(김예현).아산용화중(한하늘).예산중(유원상).천안공고(김시준).천안쌍용중(정지혜).천안두정중(최유니).청양중(허혜민).태안근흥중(최승희).홍성여중(박예영).고려대학교 약학대학(박예지).(박현태).단국대학교 약학대학(김무늬).(박재인)..

카테고리 없음 2021.07.29

종근당, ‘CKD-701’ 품목 허가 신청

종근당, ‘CKD-701’ 품목 허가 신청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701(주성분: 라니비주맙)’의 임상 3상을 완료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종근당은 2018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한 25개 병원에서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nAMD: 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환자 312명을 대상으로 CKD-701의 임상 3상을 진행하여 오리지널 약물인 루센티스와의 임상적 동등성을 확인했다. 황반변성은 눈 망막에서 빛을 받아들이는 조직인 황반이 노화와 염증으로 기능을 잃거나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르게 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전 세계적인 고령화 ..

성남시약,‘관내 3개구 보건소 격려품 전달’

성남시약,‘관내 3개구 보건소 격려품 전달’ 선별진료소 등 일선 보건소 직원 격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7일 관내 3개구(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를 방문해 격려품을 전달하고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일선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동원 회장은 “코로나가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될 만큼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선별진료소 등 일선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가 많다”며 “작지만 우리 약사 회원들의 뜻을 모아 격려품을 전달 드린다”고 말했다. 한회장은 이와함께 “약국들도 극심한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 만큼 약무행정에도 현장 약국상황을 감안해 다방면의 지원대책을 적극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귀분 여약사담당 부회장, 전성필 사무국장과 3개구 보건소장 및 보건행정과..

유한양행 오창공장 무재해 16배수 달성

유한양행 오창공장 무재해 16배수 달성 현장중심 안전문화 확립 노력 결실 유한양행(대표 조욱제) 오창공장이 7월 22일자로 무재해 16배수(1배수 952,000시간)를 달성하였다. 무재해 16배수 달성은 300인 이상 제약회사로서는 최초의 쾌거다. 유한양행은 지난 1999년부터 무재해 운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22년(8,190일) 동안 단 한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번 무재해 16배수 달성은 유한양행 노∙사는 물론 협력업체를 망라하여 현장중심 안전문화 확립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 결실이라는 평가다. 유한양행 오창공장은 임직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

SK플라즈마, ‘1,10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

SK플라즈마, ‘1,100억 규모’ 신규 투자 유치 혈액제제 전문기업 SK플라즈마가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등을 포함한 신규 바이오 시장 진출을 위해 1,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SK플라즈마의 모회사인 SK디스커버리, 바이오 R&D 전문 기업인 티움바이오와 바이오 영역 투자 경험이 풍부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참여한다. SK플라즈마는 △기존 혈액제 사업의 성장 가속화 △신규 바이오 영역으로의 수평적 확대를 위해 유상증자를 결정하게 됐다. 이를 통해 SK플라즈마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희귀 난치성 질환의 R&D 전문 역량을 보유한 티움바이오와 바이오 영역에서 공동 연구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SK플라즈마가 진출할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시장은 신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