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02 18

한독테바, ‘아조비’ 국내 허가 획득

한독테바, ‘아조비’ 국내 허가 획득 편두통 예방 신약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편두통 예방 치료제 아조비프리필드시린지주와 아조비오토인젝터주(이후 아조비®, 성분명: 프레마네주맙)가 지난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아조비는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에서 성인 편두통 환자들의 예방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조비는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CGRP) 리간드를 표적으로 하는 단일클론 항체 약물로, 항-CGRP 편두통 예방 치료제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분기별 및 월별 간격으로 투여할 수 있게 승인된 제제이다. 테바의 편두통 예방 신약 아조비의 식약처 품목허가 승인은 2천명 이상의 삽화성 편두통(Episodic..

베르티스,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 확대

베르티스,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 확대 전국 60여 개 검진기관 도입..초기 유방암 92% 정확도 국내 다수 병의원 및 검진기관이 혈액 한 방울로 유방암 진단이 가능한 새로운 진단 솔루션을 본격 도입하면서 유방암 검진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전국 60여 개 검진기관과 세계 최초 혈액 검사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인 ‘마스토체크(MASTOCHECK)’의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테오믹스 기반 유방암 검사법인 마스토체크는 1ml 미량의 혈액만으로 초기 유방암을 92%(특허 기준)의 정확도로 검진 가능한 혁신적이고 편리한 검사법이다.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

심사평가원, 진료비 심사AI 속도 낸다

심사평가원, 진료비 심사AI 속도 낸다 인공지능 기반 심사지원체계 전환 추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진료비 심사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사 AI 프로젝트’ 8개 과제를 선정하고 올 해부터 2023년까지 추진한다. 심사AI 프로젝트는 인구 고령화, 보험급여 확대 등에 따라 진료비 심사물량과 복잡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심사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집중심사 대상을 선정하는 등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심사AI 프로젝트 과제는 대내외 의견수렴과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었으며, 착오 청구항목 예측모델 개발, 진료경향 이상감지 모델 개발, 포괄 심사대상 선정모형 개발 등 8개 ..

◆의약정책 2021.08.02

헬릭스미스, 신임 사장에 박원호 부사장 선임

헬릭스미스, 신임 사장에 박원호 부사장 선임 헬릭스미스가 신임 사장에 박원호 부사장을 선임했다. 이는 재무부문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운영과 연구·임상개발 분야를 명확하게 분리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박원호 사장은 인사, 재무, 영업, 리스크 관리 등 회사의 관리·운영 전반을 맡을 예정이다. 박원호 사장은 약 30년 간 현대자동차와 현대제철에서 일하며 구매, 업무개선, 감사, 원료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후 자동차부품전문기업 인팩에서 영업본부장, 인팩 멕시코 법인장을 역임한 리더십,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가다. 지난 4월 헬릭스미스 부사장으로 합류하여 경영관리 전반을 책임져 왔다. 유승신 대표이사는 “앞으로 박원호 사장 및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역량을 집..

휴젤, 웰라쥬 ‘리얼 시카 카밍 95 크림’ 올리브영 입점

휴젤, 웰라쥬 ‘리얼 시카 카밍 95 크림’ 올리브영 입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지난 7월 출시한 ‘리얼 시카 카밍 95 크림’이 지난 1일 국내 H&B 스토어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웰라쥬의 ‘리얼 시카 카밍 95 크림’은 2번에 걸친 까다로운 정제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걸러낸 95%의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크림이다. 순도 95% 마데카소사이드와 락토바실러스발효물을 결합해 만든 특허성분 시카트릭스 바이옴(Cicatrix Biome™)을 함유, 강력한 진정 효과는 물론 연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또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일시적 붉은기가 24.60% 감소하는 효과도 입증 받았다. 웰라쥬는 올리브영 주요 ..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 신속항원 진단키트 국내 승인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 신속항원 진단키트 국내 승인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항원 진단키트‘GENEDIA W COVID-19 Ag’의 국내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GC녹십자엠에스의 주력 수출 품목인 ‘제네디아(GENEDIA)’ 시리즈 중 하나로,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하는 항원진단키트이다. 비인두 검체를 이용해 별도의 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여부를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증상 발현 7일 이내 환자에 있어 민감도가 94%까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한국화학연구원의 실제 바이러스 시험을 통해 알파 및 베타 변이(영국/남아공..

GSK 도바토 2제요법, 3제요법에서 전환 치료 시 비열등성 입증

GSK 도바토 2제요법, 3제요법에서 전환 치료 시 비열등성 입증 2021 국제에이즈학술대회에서 데이터 발표 GSK의 HIV 전문기업 비브 헬스케어는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국제에이즈학술대회(International AIDS Society)에서 HIV 2제요법 단일정 도바토의 3상 임상인 SALSA 48주 및 TANGO 144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SALSA 임상 연구는 무작위, 다기관, 오픈라벨, 비열등성 3상 임상 연구이다. 2개의 뉴클레오시드 역전사효소억제제(NRTI, Nucleoside Reverse Transcriptase Inhibitors)를 포함한 최소 3제 이상의 기존 항레트로바이러스 요법(CRT, Current Regimen Therapy)으로 바..

갈더마, ‘레스틸렌 키스’,입술 전용 필러

갈더마, ‘레스틸렌 키스’,입술 전용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자사의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필러 레스틸렌 키스TM (Restylane® KysseTM)가 지난 7월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만 21세 이상 성인 입술의 볼륨을 일시적으로 확대하는 목적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입술 전용 필러로 국내 첫 허가를 받은 레스틸렌 키스TM는 갈더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 공법 오비티TM(Optimal Balanced Technology, OBTTM) 기술로 개발됐다. OBTTM 공법 기반으로 개발된 레스틸렌 키스TM는 의료진 및 환자가 원하는 시술 결과 및 피부 상태에 맞는 ‘환자 맞춤형 시술’이 가능..

대웅제약,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 선정

대웅제약,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 선정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가 주관한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10위권 내에 선정된 것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다. 대웅제약은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2020년에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이번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는 2020년 한국·일본·싱가포르 등 아시아 16개국에서 응모한 2,500개 회사 중 상위 200개사가 선정됐다. GPTW는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믿음·존중·공정성·자부심·동료애 등 5가지 항목에 기반해 신뢰경영지수를 ..

[기고]미래의 데이터시장에서의 약국은 공급자 인가, 수요자인가

미래의 데이터시장에서의 약국은 공급자 인가, 수요자인가 서울시약사회 총회의장 김 종 환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의 약국은 데이터 공급자라는 생각을 잠시 내려놓아야 한다. 의약분업 이후 약국은 병원의 처방데이터에 의존해 운영되어 새로운 고유의 데이터를 생산할 기회를 갖지 못했다. 의약분업 후 22년 동안 반복되는 일상인 조제·투약과 복약지도, 그 환경에 놓인 약사는 새로운 데이터 생성에 소극적이 되었고 4차 산업혁명의 데이터 환경을 이해하는데 어색함을 느낀다. 여러가지 비대면 서비스 중에 정부의 승인을 얻어 보험사들이 추진하는 마이데이터 헬스케어서비스를 예로 들어보자. 보험사는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빅데이터와 디바이스를 이용한 헬스케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한다. 이에 “약국도 못하는 건강관리서비스를 보험사..

GC녹십자, 日돗토리대와 ‘희귀질환’ 개척 제휴

GC녹십자, 日돗토리대와 ‘희귀질환’ 개척 제휴 경구용 GM1 강글리오시드증 치료제 개발 목표 희귀질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한-일 산∙학∙연∙관이 손을 잡는다. GC녹십자는 일본 돗토리대학교와 ‘GM1 강글리오시드증(GM1 gangliosidosis, 이하 GM1)’의 경구용 샤페론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GM1’은 유전자 결함에 따른 체내 효소 부족으로 열성 유전되는 신경퇴행성 질환이다. 신생아 10만명 당 1명 꼴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6세 미만의 소아기에서 발병된다. 이 질환은 신경퇴행과 함께 발작, 근육 약화 등이 동반되며, 현재 시장에 출시된 치료제는 없다. 계약에 따라, 양측은 GM1 경구용 샤페론 치료제 개발을 위한 신규 후..

GC녹십자, 2분기 매출 3,876억…전년比 7.7%↑

GC녹십자, 2분기 매출 3,876억…전년比 7.7%↑ 연간 기준 확연한 실적 개선 전망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3,87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1억원, 세전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8억원, 75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2,9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하며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외부 도입 백신의 계약 종료로 인한 공백을 백신 해외사업과 국내 처방의약품 매출 확장을 통해 상쇄한 결과다. 특히, 주력인 백신 사업의 해외 매출은 2분기에만 61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3%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 측은 국내 독감백신 매출 합류로 하반기..

삼양홀딩스, 매듭 필요 없는 봉합사 ‘모노픽스’ 국산화 박차

삼양홀딩스, 매듭 필요 없는 봉합사 ‘모노픽스’ 국산화 박차 효과 및 안전성 입증해 수술용 실의 국산화 앞장설 것 삼양홀딩스가 매듭이 필요 없는 생분해성 미늘 봉합사 ‘모노픽스’의 사용 영역 확대를 추진한다.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비뇨의학과, 외과 등 진료과를 확대해 ‘모노픽스’의 효과 및 안전성 입증을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모노픽스는 2019년 삼양홀딩스가 출시한 미늘 봉합사 브랜드다. 모노픽스는 출시 전부터 복강경과 로봇을 이용해 수술하는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사용자 평가를 실시해 편리함과 봉합 능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삼양홀딩스는 지난 4월부터 서울 대형 종합병원 4곳의 비뇨의학과 의료진과 함께 로봇 부분신절제술 시 해외 제품과 비교한 모노픽스의 효과와 안전성 연구를 ..

현대약품, 액상형 혼합비타민 ‘벤포액티브 연질캡슐’ 출시

현대약품, 액상형 혼합비타민 ‘벤포액티브 연질캡슐’ 출시 주성분 벤포티아민 함유, 생체이용률, 흡수율 높아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벤포티아민 성분을 함유한 액상형 비타민 영양제 ‘벤포액티브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벤포액티브 연질캡슐’은 육체 피로나 체력 저하 시 복용하기 좋은 혼합비타민 제품이다. 주성분으로 함유된 벤포티아민은 비타민 B1의 활성형으로, 또 다른 활성형 비타민인 푸르설티아민보다 생체이용률이 4배 높으며, 흡수가 빠르다. 현대인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피로회복 및 육체피로 개선, 신경통이나 근육통, 관절통 등 통증관리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B 혼합제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B2인 리보플라빈도 함유돼 체내 에너지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

유비케어, 2분기 매출액 274억원…전년比 7.1% 증가

유비케어, 2분기 매출액 274억원…전년比 7.1% 증가 병·의원/약국 EMR 부가 사업 효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274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49.3% 증가한 수치다. 유비케어는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이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병·의원/약국 EMR(전자의무기록) 139억원, 의료기기 유통 109억원, 제약·데이터 사업 26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7.8%, 5.4%, 10.3% 순성장했다. 특히, 병·의원/약국 부가 사업 매출이 늘었고, 의료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과 디지털 제약 마케팅 솔루션의 판매 실적이 개선됐다. 유..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렸다. 졸업식도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졸업식은 활동 영상 시청, 우수 모둠 시상식, 졸업장 수여,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생중계로 실시됐으며,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참가 중학생들은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우리의 환경 발자국, 기후변화로 위기에 처한 바다와 숲 등의 강의와 마이 리틀 마리모..

태전그룹 오엔케이, ‘OS 벌나무 바몬드’ 공식 홈페이지 오픈

태전그룹 오엔케이, ‘OS 벌나무 바몬드’ 공식 홈페이지 오픈 온라인 구매처 ‘오더스테이션’으로 바로구매 가능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국산 벌나무로 만든 숙취해소제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100ml∙제조원: ㈜한풍네이처팜 / 판매원: 오엔케이)’ 출시에 이어 공식 홈페이지(www.os벌나무.com)를 개설했다고 30일 전했다. 홈페이지 메뉴는 ‘브랜드스토리’ ‘제품소개’ ‘판매약국 찾기’ ‘소식’ 등 주요항목으로 나뉘며, 벌나무에 관한 기본정보부터 제품에 관한 최신소식, 이벤트, 광고영상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브랜드스토리’ 섹션에는 광고 이미지와 영상을 게시하였으며 ‘제품소개’ 섹션에는 제품의 특장점 및 원료인 벌나무에 관해 소개했다. 특히 약국용으로 출시된 만큼 소비자는 지도기능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