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05 8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서울대·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연구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서울대·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연구 자연조산치료 ...복지부 저출산 극복과제 선정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서울대학교 의과대학/서울대병원 산부인과 박찬욱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과 함께 진행하는 엑소솜 기반 자연조산 치료제 개발 연구 프로젝트가 보건복지부 주관 공익적 의료기술연구사업의 저출산극복과제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인간 자연조산의 태반염증 병기-등급 정밀분석기술 개발과 영장류를 이용한 자연조산모델 구축 및 엑소솜 기반 자연조산 치료제 개발’ 과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해 현재 근본적인 치료제가 부재한 자연조산 위험 임산부를 대상으로 엑소솜 기반 자연조산 치료제의 임상시험 기반을 확보하기 위..

태전, 약대생 MR•인턴십 프로그램 ‘TLC 16기’ 활동 성료

태전, 약대생 MR•인턴십 프로그램 ‘TLC 16기’ 활동 성료 최종 보고회 및 시상식, 최우수상 ‘김미연 학생’ 수상 전국 약대생들을 위한 태전그룹의 대표 교육∙CSR 활동인 TLC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태전그룹(회장 오영석)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사옥 대회의실에서 TLC(Taejeon Leaders Club) 16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 및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비대면 회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그룹 관계자와 학생을 포함한 최소인원만이 참석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선배 약사가 들려주는 약사의 비전’을 주제로 한 배현 약사(분당밝은미소약국)의 강연을 비롯해 16기 활동결과 리뷰, 조별 기획안 발표 및 상영회 순으로 이뤄졌다. TLC 과정을 모두 수료한 M..

GSK 부스트릭스, 재접종 적응증 확대

GSK 부스트릭스, 재접종 적응증 확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허가 변경 승인 GSK(한국법인 대표: 롭 캠프턴)의 ‘부스트릭스’는 임신 3기(27~36주차, 이하 3기) 임부의 예방접종시 영아 초기 백일해 수동 면역 적응증과 함께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예방을 위해 접종한 만 10세 이상의 청소년 및 성인이 10년 후 재접종 할 수 있다. GSK의 '부스트릭스'는 영아 초기 백일해에 대한 수동면역을 위해 임신 3기 접종 및 10년 후 재접종을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승인받은 국내 유일의 Tdap 백신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부스트릭스’ 적응증 확대 승인(21년 7월 8일)은 임신3기에서의 예방접종이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는 면역반응을 비교한 임상연구와 청소년과 성인에서 부스트릭스 접종 후 10..

심평원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 오픈

심평원 신규 유튜브 채널 히히랄라 오픈 국민 건강지식 향상을 위해 새로운 소통채널 운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3일 신규 유튜브 채널「히히랄라」를 개설했다.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개설된 유튜브 채널「히히랄라」는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건강상식, 질병정보 등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스tory’는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역사 속 인물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그들이 겪었던 질병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관리법을 소개한다. ‘건강한동화’는 우리가 알던 고전동화와 건강지식을 접목해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건강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건강처방전’은 건강에 대한 짧은 콩트와 전문의의 의학적인 설명 및 관리법을 곁들여 국민 누구나 연령대에 관..

◆의약정책 2021.08.05

천호엔케어, ‘장윤정과 마늘팔팔’ 이벤트 실시

천호엔케어, ‘장윤정과 마늘팔팔’ 이벤트 실시 8월 8일 마늘데이 맞아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8월 8일 마늘데이를 맞이해 오는 6일(금)부터 11일(수)까지 6일간 ‘장윤정과 마늘팔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천호엔케어는 지난 2005년 8월 8일 마시는 마늘 음료를 출시하고 이날을 ‘마늘데이’로 지정해 매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흑마늘 프리미엄’ 100팩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사은품 증정 및 꽝 없는 룰렛, SNS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장윤정과 마늘팔팔’ 프로모션에서 천호엔케어는 ‘흑마늘 프리미엄’, ‘천심본 마늘홍삼’, ‘하루활력 흑마늘’ 등 마늘 라인업 제품 10종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

대웅제약 ‘참지마요’ 제4기 대학생 봉사단 출범

대웅제약 ‘참지마요’ 제4기 대학생 봉사단 출범 8월부터 5개월간 비대면 교육봉사 진행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총 119명으로, 총 556명이 지원해 약 5: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이번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지난 기수에서 활동했던 9명이 ‘운영진 멘토’로 참여해 활동을 보조할 계획이다. 제4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오는 11일부터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기수는 14개 팀을 구성해서 전국의 총 14개 기관에서 12월까지 느린..

성대약대동문회, 선거 중립의무 준수 요청 접수

성대약대동문회, 선거 중립의무 준수 요청 접수 "정책과 비전 준비된 후보 선출 위한 선거 위한 노력하겠다" 최근 성대약대 동문회(회장 김종환)는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선거 관련 중립의무를 준수해달라는 공식 공문을 우편으로 수령했다고 밝혔다. 대약 선관위 공문에 따르면, 동문회에서 선거 후보자 단일화를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공표하는 행위를 하지 말 것, 공정하고 깨끗한 공명선거·정책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줄 것,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추대하는 행위 등이 발생하는 경우 선거관리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조치할 계획이라고 공문을 통해 전해 왔다. 또한 대약, 지부, 동문회, 학회, 의약품정책연구소, 약학정보원 및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단체에서 선거 중립의무를 위반할 경우 선거권, ..

성남시약사회, 시의회 의장과 간담회 가져

성남시약사회, 시의회 의장과 간담회 가져 백신관리약사 배치·약국 특별지원 대책주문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3일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간담회를 가지고 약사현안 문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약사회는 성남지역 백신 예방접종센터내 백신관리약사 배치를 요청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약국의 경영악화와 정부 및 지자체의 각종 정책자금 지원에서 약국은 제외되어 있는 만큼 약국에 대한 특별지원(금)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함께 청소년약물오남용예방교육 및 방문약료 사업등에 대한 지속적인 예산편성과 성남시의료원의 성분명처방 등에 대해서도 약사회 입장을 피력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김미경(사회약료), 옥승은(약학) 위원장과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최현백 윤리특별위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