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06 7

보령제약-메콕스큐어메드,‘경구용 항암제, 나노항암제’ 공동개발

보령제약-메콕스큐어메드,‘경구용 항암제, 나노항암제’ 공동개발 7월 29일, 양사 간 항암제 공동사업개발 계약 체결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신약개발 전문기업 메콕스큐어메드(대표 이필구)와 ‘공동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경구용 항암제‘와 ‘나노 항암제‘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메콕스큐어메드에서 개발중인 경구용 혈액암 치료제 ‘멕벤투(Mecbentu)‘와 메콕스큐어메드에서 개발한 ‘이중봉입 리포좀(Liposome)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나노항암제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멕벤투‘는 혈액암 치료제인 ‘벤다무스틴(Bendamustine)‘를 주사제가 아닌 경구용으로 투여경로를 변경한 신약으로,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 시험 계획(IND..

강남베드로병원, ‘고위드유’와 협약

강남베드로병원, ‘고위드유’와 협약 의료서비스 향상 위한 상호교류 강남베드로병원(대표원장 윤강준)은 지난 8월3일(화) 강남베드로병원 세미나실에서 병원동행 서비스 고위드유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메이븐플러스와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양 사는 다양한 환자에 대한 케이스 연구와 더불어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맞춤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강남베드로병원 윤민하 행정부원장은 “고령자 또는 척추관절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분들에게 고위드유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양사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의료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협약에..

동국제약,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전시

동국제약,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전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지난달 진행한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참가자들의 작품을 최근 온라인으로 전시했다. 지난 7일(수) 진행된 ‘마크라메 튤립리스 만들기’ 클래스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온라인 화상 대화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700명이 넘는 신청자 중 선정된 70명의 참가자들은, ‘만들기 키트(KIT)’를 우편으로 수령한 후 ‘줌’을 통해 클래스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시연에 따라 마크라메 실을 활용한 매듭법을 배웠고, 이를 이용해 나만의 아름다운 튤립리스를 만들었다. 이 작품들은 지난달말부터 훼라민퀸 사이트 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전시되고 있다. 또한, 이번 클래스에서는..

GSK-비어, EU 집행위원회와 공동 조달 협약

GSK-비어, EU 집행위원회와 공동 조달 협약 코로나19 치료제 소트로비맙에 관한 내용 GSK와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Vir Biotechnology, 이하 비어)는 EU 집행위원회(European Comission)와 소트로비맙을 최대 220,000 도스 공급하기 위한 공동 조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소트로비맙은 보충적 산소 요법을 필요로 하지 않고 중증 코로나19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코로나19 성인 및 소아 환자(12세 이상, 최소 40kg 이상)의 치료를 위해 현재 연구 중인 1회 투여용 이중 작용 SARS-CoV-2 단클론 항체 치료제다. 이번 공동 조달 협약에 따라 참여 EU 회원국들은 소트로비맙 조기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고위험 코로나19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EU 차원의 허가..

디어젠-팜한농, AI 활용 작물보호제 개발 공동연구

디어젠-팜한농, AI 활용 작물보호제 개발 공동연구 디어젠 신약개발 기술 플랫폼, 작물보호제까지 확장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대표 강길수)는 05일 팜한농(대표 이유진)과 AI 기술 활용 신규 작물보호제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어젠과 팜한농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작물보호제의 신규 후보물질 발굴을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글로벌 작물보호제 개발을 목표로 본 계약을 통해 디어젠은 팜한농으로부터 업프론트(계약금)는 물론 개발 진행에 따른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을 수령할 계획이다. 디어젠은 자체개발 인공지능 기술인 DearDTI, MolEQ기술을 통해 작물보호제 신규 후보물질의 발굴 및 최적화를 담당하게 된다. 이후 팜한농은 후보물..

미쓰비시다나베파마, ‘업리즈나주’ 허가

미쓰비시다나베파마, ‘업리즈나주’ 허가 시신경척수염 범주질환 치료제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이사 요모기다오사무)의 시신경척수염 범주질환(Neuromyelitis Optica Spectrum Disorder, 이하 NMOSD) 치료제 ‘업리즈나주(성분명 이네빌리주맙)’가 지난 8월 5일 국내 허가를 받았다. ‘업리즈나주’의 효능효과는 ‘항아쿠아포린-4(Aquaporin-4, AQP4) 항체 양성인 성인 환자에서의 시신경척수염 범주질환의 치료’이며, 권장용법용량은 ‘첫 투여에 300 mg 투여 후, 2주 후에 300 mg 추가 투여, 첫 투여일을 기준으로 6개월 후부터는 6개월 간격으로 1회 투여’로 치료 편의성이 우수한 약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업리즈나주’의 적응증인 시신경척수염 범주질환은 주로 시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