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09 13

머크 바이오파마 · 화이자, '바벤시오 주' 적응증 승인

머크 바이오파마 · 화이자, '바벤시오 주' 적응증 승인 성인 환자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세포암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와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5일 항 PD-L1 면역항암제 바벤시오주(BAVENCIO®, 성분명 아벨루맙)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백금기반 화학요법치료에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세포암 성인 환자에서의 1차 단독유지요법으로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적응증 확대는 1차 백금기반 화학요법으로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1차 유지 요법으로, 지지요법 그룹(BSC)과 바벤시오와 지지요법 병용그룹을 비교한 임상 3상 JAVELIN Bladder 100 연구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연구 결과 바벤..

애니메디솔루션-스위스재보험, MOU 체결

애니메디솔루션-스위스재보험, MOU 체결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노하우 활용 상품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글로벌 재보험사 스위스리아시아피티이엘티디 한국지점(생명보험 부문대표 권용석, 이하 스위스재보험)과 신규 보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스위스재보험 한국지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승현 애니메디솔루션 부대표와 권용석 스위스재보험 생명보험부문 대표, 임혜선 상품부문 상무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애니메디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에 대한 기술과 약 1,230 건 이상의 임상 적용 사례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암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향후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사노피 파스퇴르, ‘헥사심’ 제1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

사노피 파스퇴르, ‘헥사심’ 제1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 8월 9일부터 약 2주간 참여자 모집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파스칼 로빈, Pascal Robin,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의 영아 6가 혼합백신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Hexaxim, 이하 “헥사심”)’가 제1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사노피 파스퇴르의 영아 혼합백신 브랜드의 시그니처 이벤트로, 기존 많은 관심을 받았던 5가 혼합백신 ‘펜탁심’에 이어 국내 유일 6가 혼합백신1 ‘헥사심’이 그 바통을 이어받아 새롭게 진행된다. ‘제 1회 헥사심,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6가지 감염질환을 예방하는 헥사심의 특징을 담아 전국 6대 지역(서울/경기, 강..

비아트리스,‘REDY 펀드’ 3,000만원 기금 조성

비아트리스,‘REDY 펀드’ 3,000만원 기금 조성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자를 위해 비아트리스 코리아㈜(대표이사 이혜영)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자의 치료 및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총 3 천만원의 ‘REDY 펀드(Recognize, Express, get Diagnosed for You)’ 기금을 마련했다고 9일 전했다. ‘REDY 펀드’는 신경병증성 통증의 한 종류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인해 육체적, 심리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재활 및 심리치료를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READY)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환자 응원 캠페인에 참여한 의료진이 신경병증성 통증에 대한 짧은 영상을 시청한 후에 질환에 대해 상기할 수 있는 퀴즈를 풀면 펀드 금액이..

사노피-송석재단, ‘Cheer up Fabry’ 실시

사노피-송석재단, ‘Cheer up Fabry’ 실시 희귀질환 파브리병 청년 환우 지원사업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국내 파브리병 환우회 ‘파브리코리아’를 후원하고 있는 송석복지재단(이사장 이명수)과 함께 청년 환우 지원사업 ‘치얼업 파브리(Cheer up Fabry)’ 프로그램을 론칭했으며 동참할 청년 환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브리병은 체내에 알파 갈락토시다제 A(alpha-galactosidase A)라는 효소가 부족해 발생하는 희귀질환으로 국내에는 약 140명의 환자가 치료받고 있다. 파브리병 환자는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낮은 질환 인지도로 인해 치료 지연 및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사노피와 송석복지재단은 파브리병 청년 환우들의 사회적 성장을 지원하..

테라젠바이오, ‘시그니처 유전자’ 활용 맞춤형 항암제 선별 기술 특허

테라젠바이오, ‘시그니처 유전자’ 활용 맞춤형 항암제 선별 기술 특허 유전자 분석 기반으로 암 위험도 예측, 약물 기전 파악도 가능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유전자 분석을 기반으로 암 위험도 예측, 약물 기전 파악, 맞춤형 항암제 선별 등이 가능한 알고리즘을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등을 활용해 암의 예측, 진단, 치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특정 시그니처 유전자를 추출하는 기술에 대한 것으로, 정밀의료 분야의 핵심 기술 중 하나다. 특허의 정식 명칭은 ‘특정 약물 타깃 유전자의 암종별 주요 기전 및 시그니처 유전자들을 판단하는 전자 장치,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이 기술은 특정 약물의 타깃 유전자 기전을 분석하기 위해 대..

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카테고리 신설

헥톤프로젝트, ‘실버타운’ 카테고리 신설 GC녹십자계열, ‘또하나의가족’ 플랫폼 내에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내 ‘실버타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는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이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회사측은‘실버타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버타운 명칭을 가진 양로원, 요양원 등 일반 노인복지시설과 구분될 수 있도록 ‘실버타운’ 단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또하나의가족’ 첫 화면에서 ‘실버타운’ 항목을 바로 볼 수 있어 이용자의 접근성을 확대했고, 검색창에 ‘실버타운’명 또는 주소를 조회하면 지..

릴리 ‘탈츠’, 건선성 관절염 1차 생물학적 제제 급여 확대

릴리 ‘탈츠’, 건선성 관절염 1차 생물학적 제제 급여 확대 우월성 임상 통해 1차 평가변수에서 우월한 증상 개선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자사의 인터루킨-17(이하 IL-17) 억제제 ‘탈츠(성분명: 익세키주맙)’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8월 1일부터 건선성 관절염 환자를 위한 1차 생물학적 치료제로 건강보험 급여 적용된다고 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개정에 따르면 탈츠의 투여 대상은 두 가지 종류 이상의 항류마티스제제(이하 DMARDs)로 총 6개월 이상(각 3개월 이상) 치료하였음에도 치료 효과가 미흡하거나, 상기 약제들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중단한 활동성 및 진행성 건선성 관절염 환자다. 단 3개 이상의 압통 관절과 3개 이상의 ..

바이오헬스 기업 inno.N, 코스닥 신규 상장

바이오헬스 기업 inno.N, 코스닥 신규 상장 9일 코스닥 입성, 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 도약 바이오헬스 기업 inno.N(HK이노엔)이 국내외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이 날 한국거래소(서울 여의도 소재)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별도 행사없이 기념사진 촬영만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한국콜마홀딩스 윤상현 부회장, 김병묵 사장, 한국콜마 안병준 사장 및 inno.N 강석희 사장, 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사장, 제이피모간증권회사 박태진 대표, 삼성증권 장석훈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nno.N은 전문의약품과 HB&B(Health Beauty&Beverage;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음료)사업을 영위하며 안정적인 제품 포트..

대구첨단의료재단, 백신개발 위한 업무협약

대구첨단의료재단, 백신개발 위한 업무협약 경북바이오산업연 백신상용화센터 협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이 백신개발 지원을 강화한다. 재단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와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한진관, 이하 원) 백신상용화센터(센터장 박종이)가 지난 4일(수) 재단에서 백신개발을 위한 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참여 ▲시험평가, 기업지원 및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동물실험시설의 운영⦁관리 자문 및 실험동물과 관련한 전반적인 교육 지원 등의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재단 실험동물센터는 2016년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 인증과 국제실험동물협회(ICLAS) 품질관리프로..

◆의약정책 2021.08.09

사노피 두필루맙 만성 자발성 두드러기 환자 개선

사노피 두필루맙 만성 자발성 두드러기 환자 개선 가려움증 중증도 및 두드러기 활성도 효과 확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두필루맙이 중등도-중증 만성 자발성 두드러기(CSU, Chronic Spontaneous Urticaria) 환자를 대상으로 한 3상 임상시험에서 가려움증 및 두드러기 증상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고 발표했다.(p

FDA ,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 재실사 필요

FDA ,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 재실사 필요 한미계열 스펙트럼, FDA로부터 CRL 수령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미국 동부시각 기준 6일 오전 7시 30분(한국시각 6일 20시 30분) 호중구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의 BLA 신청서에 관한 CRL(Complete Response Letter)을 미국 FDA로부터 수령했다고 밝히면서, 롤론티스 생산 관련 실사에서 보완사항이 있어 재실사가 필요하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스펙트럼은 이와 관련한 추가적인 설명을 FDA에 요청할 예정이며,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FDA와 미팅을 갖겠다는 입장이다. 스펙트럼 조 터전(Joe Turgeon) 사장은 "이번 결과는 매우 유감스러우나 우리는 FDA와의 미팅을 통해 해결 방안 및 일정을 확정할 수 있..

메디포스트, 2분기 139억원 달성, 전년比 17.6% 증가

메디포스트, 2분기 139억원 달성, 전년比 17.6% 증가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 4차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인 2분기 매출 13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7.6% 성장하였다고 밝혔다. 2분기 실적을 사업부별로 분석하면,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가 코로나 영향으로 결혼과 출산이 감소하는 추세속에서도, 상품 구성의 다양화와 그간 꾸준히 추진해온 비대면 마케팅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5.9% 증가하여 전사의 성장을 견인하였다. 또한, 코로나 재확산으로 관절염 환자의 병원방문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백신을 맞은 고령의 중증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시술증가로 카티스템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7.4% 성장하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