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0 7

JW바이오사이언스,‘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협찬

JW바이오사이언스,‘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협찬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6월 17일부터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의료기기 4종을 소품으로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 드라마에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 4종을 지원했다. 산부인과 필수 의료장비인 검진대와 미숙아 보육기, 신생아 처치와 보온을 위한 가온장치를 협찬했다. 미숙아 보육기는 미숙아의 발육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산모의 체내와 유사한 환..

삼양홀딩스 - 지투지바이오, 약효 오래가는 치료제 개발

삼양홀딩스 - 지투지바이오, 약효 오래가는 치료제 개발 1개월 이상 약효 지속되는 서방형 주사제 개발 협력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부문)이 약물전달기술(DDS)을 활용한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서방형 주사제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추진한다. DDS는 약물을 체내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약물의 부작용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 바이오팜그룹은 9일 약효지속성의약품 개발 기업 ‘지투지바이오(이희용 대표)’와 서방형 주사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약효지속성의약품은 약효가 수주에서 수개월 간 지속되는 의약품으로 규칙적으로 약물을 복용하기 어려운 환자들이나 매일 약물을 투약해야 하는 만성질환 환자의 투약 편의성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 MOU 체결에 ..

뉴오리진 순초약방, ‘찾아주세요, 당신의 노알러젠’ 캠페인

뉴오리진 순초약방, ‘찾아주세요, 당신의 노알러젠’ 캠페인 알러젠 없는 화장품 찾기.... 1천만 원의 상금 증정 뉴오리진의 자연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순초약방’이 ‘찾아주세요, 당신의 노알러젠 (No Allergen)’ 캠페인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순초약방보다 깐깐하게 알러젠을 검증한 스킨케어 브랜드를 제보하면 1천만 원의 상금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실제로 순초약방의 모든 제품은 피부가 얇아 연약한 0세부터 극민감 피부의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노알러젠 제품이다. 국내보다 까다로운 해외 기준을 바탕으로 성분표에 도 나오지 않는 33종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뿐만 아니라 14종의 내분비계 교란 물질, 발암 물질까지 검증을 완료했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을 96% 이상 자..

심평원, 코로나19 극복 이벤트 실시

심평원, 코로나19 극복 이벤트 실시 강원도 의료 취약계층 대상 식료품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강원도 거주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료품 지원 이벤트를 8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에 접속해 최근 1년간 개인투약이력 조회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인원 5,000명 달성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심사평가원은 컵반, 김, 김치 캔 등으로 구성된 즉석식품 400세트를 구매해 원주의료원, 강릉의료원, 삼척의료원, 영월의료원의 협조로 대상자 선정 및 배송 지원을 받아 관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내가 먹는 약!..

◆의약정책 2021.08.10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TV CF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 TV CF 장 건강기능식품.....모델 남궁민 발탁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장 건강 및 면역력을 위한 4중 기능성 장 건강기능식품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의 첫 TV광고를 방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우 남궁민을 제품 모델로 선정해 기획됐다. 회사측은 건강하고 신뢰성 강한 남궁민의 이미지가 제품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광고는 ‘상승편’과 ‘흔들다편’ 총 2가지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품격 있는 위트를 활용해 제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는 기존 제품 대비 프로바이오틱스를 10종 추가했고, 보장 균 수는 10배 강화한 업그레이드 신제품이다.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 ‘듀폰 다니스코’의 프로바이오틱스 ..

쎌바이오텍, 상반기 매출액 22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쎌바이오텍, 상반기 매출액 22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국내 오프라인 채널과 듀오락 자사몰 고성장 지속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이사 정명준)이 상반기 매출액 22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5.9% 감소, 영업이익 28.6% 증가, 당기순이익 2.3% 증가한 수치다.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대응의 결과로, 상반기 국내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액은 43.3%, 듀오락 자사몰의 매출액은 32.9%의 고성장을 보였다. 수출은 상반기 부진했으나, 월별 수주물량이 유럽,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 국내, 해외 모두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쎌바이오텍이 자체..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 시상식 개최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논문 시상식 개최 대상 고양시 분회 홍유경, 추영분 약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대회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연제덕)는 지난 8일 약사회관에서 제16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우수 논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금번 논문 공모전에서는 경기도 회원들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구 논문들이 제출되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5편의 우수 논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홍유경, 추영분(고양) 약사의「코비드-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실태조사를 통해 고찰해본 약사의 역할」이며, 금상에는 윤정화, 이정근, 문승완(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지역사회 약물중독 상담센터로서 약국의 역할 모색-마그미약국비스 모델을 중심으로」, 은상에는 황용연, 문지숙, 권태혁(부천) 약사의「부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