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1 16

당뇨병소모성재료 유예기간, 위임장 사전등록 없이 전산청구 가능

당뇨병소모성재료 유예기간, 위임장 사전등록 없이 전산청구 가능 위임장 제출 시 약국 사업자등록증 제출없이 간소화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당뇨병소모성재료 등 요양비 청구방식 개선 시행이 유예됨에 따라 유예기간 대상 건 및 시행 전 미청구 건에 대해 2021.8.9부터 보험공단 요양기관정보마당에서 전산청구가 가능함을 안내했다. 보험공단은 지난 6.25일부터 기존에 약국에서 사용하던 EDI업무 메뉴를 폐쇄하고, EDI 폐쇄에 따라 청구를 진행하지 못한 건에 대해 우편이나 방문 등 서면으로만 청구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나, 약사회의 요청에 따라 전산으로 청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따라서 약국에서는 새로운 요양비 청구방식 개선 시행(6.29) 이전에 판매한 건과, 시행유예기간(2021.6.30.~..

엘러간 '쥬비덤', 필러 시술 현황 설문조사 진행

엘러간 '쥬비덤', 필러 시술 현황 설문조사 진행 9월 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통해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의 필러 브랜드 쥬비덤®은 필러 시술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정확한 필러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쥬비덤 포커스(FOCU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필러 시술 전반에 대한 소비자 인식 현황 및 필러 시술 희망 부위와 필러 시술 시 관심도 높은 주요 부위로 꼽히는 ▲이마 ▲ 팔자주름 ▲턱 ▲눈 밑 꺼짐(다크서클) ▲입술 총 5가지 부위별 시술 기대 효과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9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쥬비덤 공..

카테고리 없음 2021.08.11

동아에스티, 2021년 2분기 흑자전환 성공

동아에스티, 2021년 2분기 흑자전환 성공 전문의약품 실적이 성장 발판 동아에스티가 전문약 호조에 힘입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동아에스티는 10일 발표한 실적발표에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한 7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1% 늘어난 1474억원, 당기순이익은 62억원 흑자를 기록했다. 업체측은 임상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비용과 마케팅 및 수출 운반을 위한 판관비가 증가했지만, 전문의약품(ETC) 부문 매출 증가가 흑자 전환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전문의약품에서 주력 제품인 위염 치료제 ‘스티렌’, 소화불량 치료제 ‘모티리톤’, 당뇨병 치료제 ‘슈가논’,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소화성 궤양 치료제 ‘가스터’, 손발톱 무좀약 ‘주블리아’ 등이 성장하면서..

쎌바이오텍, 8년연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쎌바이오텍, 8년연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총 수출액 435억원 중 189억원 차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8년 연속 국내 1위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기업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7월 29일 발표한 에 따르면, 2020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총 수출액은 435억원이었으며, 이 중 쎌바이오텍의 수출액은 189억원으로 국내 기업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쎌바이오텍은 2013년 이후 8년 연속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쎌바이오텍은 전 세계 40여 개국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수출하며, 미국의 듀폰 다니스코, 덴마크의 크리스찬 한센, 캐나다의 로셀 등 외국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는 세계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한국산 유산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덴..

SK케미칼, J2H바이오텍과 신약 개발 협력

SK케미칼, J2H바이오텍과 신약 개발 협력 원천 기술 활용 공동연구 및 상업화 추진 SK케미칼이 국내 바이오벤처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은 신약개발 벤처회사 J2H바이오텍(공동대표 김재선, 유형철)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을 담은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합의서에 양사는 J2H바이오텍이 보유한 옵티플렉스(Optiflex) 기술 및 표적단백질 분해(Targeted Protein Degrader) 기술 등을 활용하여 신약을 공동연구하기로 했다. SK케미칼은 J2H바이오텍의 풍부한 합성 경험과 역량을 양사의 공동연구 뿐만 아니라 SK케미칼의 자체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에 적용할 기회를 얻게 됐다. J2H바이오텍은 새로운 ..

'이리언스', 5조 규모 중국 생체인증 시장 진출

'이리언스', 5조 규모 중국 생체인증 시장 진출 IIP와 손잡고 中 심천에 합작사 '이리언스BT' 설립 세계적인 홍채인식 전문기업 '이리언스'가 5조원 규모의 중국 생체인증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혁신기술벤처 '이리언스'(대표 김성현)는 중국 투자법인 IIP사와 최근 합작계약을 체결, 상해증권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中 심천에 합작법인 '이리언스 바이오로지컬 테크놀로지'(이리언스BT, Irience Biological Technology)를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생체인증 시장은 2020년 4조4천억원(40억 달러) 규모로 매년 16.9%씩 고속성장해 올해 5조원을 가볍게 돌파하고, 2025년 9조6천억원(8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안업계 최대 블루오션이다. 이리언스는 중국 투자법인 ..

루트로닉, 분기 역대 최고 실적 흑자전환

루트로닉, 분기 역대 최고 실적 흑자전환 연결 매출 447억, 전년 동기대비 140.3% 성장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올해 2분기 121억원억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미국과 유럽 등 해외를 중심으로 고가 제품이 판매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루트로닉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2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 역시 같은 기간 447억원으로 140.3%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 규모다. 이에 따라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5.6% 증가한 77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상반기 흑자 전환해, 153억원을 달성했다.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진단기술 중국 특허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진단기술 중국 특허 JW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에서도 패혈증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성을 입증 받았다.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WRS는 2016년 국제학술지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된 논문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키는 주요 염증물질인 TNF-alpha, IL-6 등 보다 가장 앞서 신속히 혈류로 분비된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이오마커다. 당시 연구는 김성훈 교수(연세대학교 언더우드특훈교수)와 진미림 교수(가천대 의과대학) 팀이 공동..

동아제약, 비염 '노즈원큐’, 인후염 ‘모글원큐’ 출시

동아제약, 비염 '노즈원큐’, 인후염 ‘모글원큐’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즈원큐는 부어올라 막힌 코막힘과 콧속 깊고 답답한 코막힘을 동시에 해결해준다. 노즈원큐에는 부어있는 콧속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성분과 콧속 깊은 끈적하고 누런 콧물을 묽게 하여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L-카르보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됐다. 노즈원큐는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하여 졸음 걱정이 없다. 또한, 무향과 멘톨향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모글원큐는 인두염, 후두염, 구내염 등 염증 완화 및 ..

GC녹십자웰빙, 중금속 흡착 유산균주 국내특허

GC녹십자웰빙, 중금속 흡착 유산균주 국내특허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GCWB1001’은 GC녹십자웰빙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유산균에서 자체 분리한 균주로, 이번 출원된 특허는 이 균주의 유해 중금속 5종(납 Pb, 코발트Co, 세슘Cs, 스트론튬Sr, 크롬Cr) 흡착 효과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GC녹십자웰빙은 자체 연구를 통해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를 고배율로 미세영역을 관찰하는 ‘SEM’, 이온 검출 분석장비인 ‘ICP-MS’를 통해 검증했다. 그 결과, 납(Pb)의 흡착 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원자력 폐..

국동 관계사 ‘쎌트로이', 새로운 세포투과성 플랫폼 특허

국동 관계사 ‘쎌트로이', 새로운 세포투과성 플랫폼 특허 DDS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국동(005320)은 관계사 쎌트로이가 세포투과 성능이 강화된 세포투과성 펩타이드(Cell-Penetrating Peptide, CPP)에 대한 플랫폼 특허를 미국 출원(US63/230,929)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세포투과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세포내 의약품 전달 시스템(Drug-Delivery System, DDS)은 다양한 종류의 약리 물질 및 항체 등을 높은 효율로 세포내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글로벌 제약사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다. CPP의 세포 내 약물전달은 세포표면에만 특이적으로 작용하던 바이오의약품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지만, 체내 대부분의 세포에 비특이적으로 투과된..

태전 오엔케이,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 ‘100원 특가’ 이벤트

태전 오엔케이,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 ‘100원 특가’ 이벤트 8월9일~11일까지 100박스 한정수량 실시 국산 벌나무로 만든 차세대 숙취해소음료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100ml∙제조원: ㈜한풍네이처팜 / 판매원: 오엔케이)’ 출시를 기념해 고객을 대상으로 ‘100원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이며, 선착순 100박스(10개 1박스∙1000원) 한정수량에 한해 1인당 1박스 구매(배송비 별도)가 가능하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오에스 벌나무 바몬드 공식 홈페이지(www.os벌나무.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엔케이 마케팅 관계자는 “오에스 벌나무 바몬..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글로벌 임상 순항 중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글로벌 임상 순항 중 3분기 내에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 계획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 환자와 관련하여 변이바이러스로 델타변이 바이러스와 람다변이 바이러스의 감염 확산이 문제되고 있다. 델타변이는 인도에서 최초 발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제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도 감염이 일어나는 이른바, “돌파감염”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백신을 접종받으면 중증이나 사망으로 이어질 확률은 낮아지지만 감염력이 높은 델타변이 감염은 분명 위협이 되고있는게 사실이다. 따라서,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바이러스 감염에 대하여 대비해야하는 상황이다. 결국, 백신을 맞아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에도 이에 대한 중화항체를 형성하여 방어력을 높이고 감염된 환자가..

휴젤, 상반기 매출액 1284억, 영업이익 560억

휴젤, 상반기 매출액 1284억, 영업이익 560억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2분기 수출액 전년比 80% 증가 (단위 : 백만원) 구분 2021년 2분기 2020년 2분기 2021년 상반기(누계) 2020년 상반기(누계) 전년동기실적 전년동기대비증감률 전년동기실적 전년동기대비증감률 매출액 64,528 48,278 33.7% 128,352 89,536 43.4% 영업이익 26,589 16,709 59.1% 56,047 29,020 93.1% 당기순이익 15,398 15,120 1.8% 34,832 21,816 59.7% 휴젤이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석권한데 이어, 글로벌 선도 기업 도약을 위한 해외 시장 확대도 순항 중이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진입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진입 완치자 혈청 대비 5~8배 중화항체 유도 확인 SK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탁월한 수준의 임상1/2상 중간 데이터를 확보했다. 성공에 대한 기대감 속에 초국가적 글로벌 협력을 통한 임상3상도 본격적인 시작을 앞뒀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미국 워싱턴대학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GlaxoSmithKline(GSK)의 펜데믹 면역증강제(Adjuvant)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1/2상 stage1 분석 결과에서 긍정적인 면역반응과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고려대 구로병원 등에서 건강한 성인 8..

최두주 전 대약정책실장, 서울시약사회장 출사표

최두주 전 대약정책실장, 서울시약사회장 출사표 "회원 단합과 화합 통해 현안 헤쳐갈 적임자" 자신감 최두주 전 대한약사회 정책기획실장(62·중앙대)이 10일 오후 서울시약사회회의실에서 서울시약회장 후보군 중 두 번째로 출사표를 던졌다. 이로써 양덕숙 전 약정원장에 이어 중대 동문에서만 두 명의 후보군이 출사표를 던졌다. 최두주 전 정책실장은 서울시약사회의 역할론을 거론하며, 정책적인 부분에서는 대한약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이를 잘 서포트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이의를 제기하는 등의 역할을 잘해야 한다고 전제하고, 자신이 이를 위해 필요한 회원 간의 화합과 단합을 잘 이끌어 낼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약사회가 정체와 답보를 걷고 있다. 지금 코로나 상황으로 여건이 어렵지만, 새로운 미래를 그려가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