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7 10

아이엔테라퓨틱스,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나서

아이엔테라퓨틱스,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나서 지엘팜텍과 공동연구 MOU 체결 아이엔테라퓨틱스가 지엘팜텍과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에 나선다. 대웅제약의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대표 박종덕)가 개량신약 개발 전문기업 지엘팜텍(대표 왕훈식)과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각막의 안구건조 및 통증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으로 만성적인 염증이 꼽힌다. 특히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인자는 소듐이온채널인 Nav1.7과 기전적 연관이 있어 각막에 존재하는 Nav1.7을 억제하면 안구통증이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현재 시장에는 해당 기전을 이용한 안구통증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자사의 이온채널 플랫폼 기술과 지엘팜텍이 가진 제..

JW그룹,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장애예술인 지원

JW그룹,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장애예술인 지원 JW그룹이 장애 예술인들의 열악한 창작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에 나선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뜻한다. 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럭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기부금 3,000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하트재단은 협약 체결일(1..

마크로젠, 상반기 영업이익 93억 전년비 541%↑

마크로젠, 상반기 영업이익 93억 전년비 541%↑ 매출액 634억 전년비 22% 증가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달성했다. 마크로젠은 17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상반기 매출 634억원, 영업이익 93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마크로젠은 상반기 호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성장해 상반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541% 성장해 상반기에만 2020년 연간 영업이익 72억원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만 보면 매출은 292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25%, 650% 증가했다. 마크로젠은 코로나19 등 불안정한 대외환경에도 국내외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상반..

당뇨병학회, 당뇨및 치료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당뇨병학회, 당뇨및 치료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 맞아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윤건호)는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맞이하여 당뇨병 및 인슐린 치료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인슐린 교육 브로슈어 제작, 인슐린 치료 인식 개선 영상 공모전, 온라인 당뇨병 뮤지엄 개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당뇨병 치료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인슐린은 1921년 처음 발견되어 올해로 발견 100주년을 맞이했다. 인슐린 발견 이전에는 치료법의 부재로 수많은 당뇨병 환자들이 진단과 함께 각종 합병증을 경험하거나 죽음에 이를 정도로 불치의 병이었다. 1921년 캐나다 과학자 프레더릭 밴팅(Frederick Benting)이 인슐린을 발견했고, 1922년부터 치료에 사용..

2022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시행

2022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시행 15일 전국 6개지역에서 15,000여명 응시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손동환, 이하 약교협)는 8월 15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 등 6개 지역 27개 시험장에서 약 15,000여 명이 응시한 ‘2022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은 약학대학 교육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시험으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기간 중 실시되어 방역의 어려움이 큰 가운데서도 시험주관기관인 약교협은 자가격리자에 대한 별도의 시험장을 마련하는 등 수험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여 입문자격시험을 실시하였다. 올해의 PEET 출제 경향은 4년간의 약학교육의 수학 능..

조찬휘 전 약사회장, 대약에 불분명한 예산 내역공개 요구

조찬휘 전 약사회장, 대약에 불분명한 예산 내역공개 요구 약권수호 성금 . 약정협의회기금 등 의혹 제기 약사회 선거가 다가오면서 실질적으로 선거과 연관성을 지닌 약사회를 둘러싼 이슈들이 전-현 집행부 사이에서 지속되고 있다. 조찬휘 전 약사회장은 17일 또다시 성명을 통해 ‘김대업 회장은 30여억원 약권성금 사용내역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에서 그는 임기 6년간 단한번도 회비인상이나 약권성금을 갹출한 적이 없으며, 다만 이는 회비는 회원의 피와 땀이라고 생각해 임기 첫해 3만원 회비 인하를 했다가, 회무 운영이 힘들어져 2년뒤 환원한 부분은 있음을 밝혔다. 특히 청구불일치. 법인약국등 현안이 발생했고 약정원이 압수수색을 당했으나 자신은 전임 약정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깜깜이 상태였다고 주장했다...

마크로젠, 서울대의대 싱글셀 연구 지원

마크로젠, 서울대의대 싱글셀 연구 지원 싱글셀 분석 분야 산학 발전 모색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싱글셀(Single Cell) 분석 분야의 발전을 위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연구재단(이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2021년 연구지원금 10억원을 전달했다. 마크로젠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싱글셀 분석 연구지원금 10억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싱글셀 분석 분야의 활발한 산학협력과 거시적 발전을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 싱글셀 분석은 기존의 조직 수준이 아닌, 조직을 구성하는 개개의 세포 수준에서 유전체관련 정보를 알아내는 분석법이다. 싱글셀 분석을 통해 세포간의 이질성을 확인할 수 있어 건강한 신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질병상태의 세포 변화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된..

현대약품, 전립선비대 배뇨장애 해결 ‘유린타민캡슐’ 출시

현대약품, 전립선비대 배뇨장애 해결 ‘유린타민캡슐’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배뇨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유린타민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 유린타민캡슐은 L-글루탐산, L-알라닌, 글리신 3가지 성분의 전립선 치료제로,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곤란과 잔뇨 및 잔뇨감, 빈뇨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린타민캡슐의 3가지 성분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항 부종 작용이 있어, 전립선 비대증에서 보이는 부종을 감소시켜 빈뇨 야노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용량은 360캡슐로 구성됐으며, 1회 2캡슐씩, 1일 3회 복용하면 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신제품 ‘유린타민캡슐’을 구성하고 있는 3가지 유효 성분의 조합은 그 동안 여러 연구와 논문을 통해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바이오켐제약,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제법 특허

바이오켐제약,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제법 특허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생산하는 원료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의 제법 특허가 최근 등록됐다. (존속기간 만료일 : 2039년 2월 13일)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 원료 제조 방법 기술을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제법 특허는 종래 공정과는 다르게 특정 용매를 특정 비율로 혼합해 사용함으로써 잔류 용매 함량을 최소화했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수율과 순도를 높인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을 제조할 수 있다. 순도 높은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으로 제조한 약학제제를 경구에 투여하면 환자의 체내에 독성이 없거나 낮은 독성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포그릴레이트염산염은 만성 동맥 폐색증의 치료..

대한뉴팜,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13% 증가한 139억 원

대한뉴팜,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13% 증가한 139억 원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이 올 상반기에도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대한뉴팜은 2021년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139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3% 오른 838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89억 원으로 19% 증가했다. 2분기 기준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2분기 매출액은 44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올랐으며, 영업이익은 72억 원으로 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분기에만 47억 원을 달성하며 22%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요 핵심 제품군 매출 집중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알렸다. 웰빙주사제인 ‘리포라제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