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18 21

약사회, 2022년도 연회비 1만원 인하

약사회, 2022년도 연회비 1만원 인하 8차상임이서 결정....2차이사회 상정키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022년도 연회비를 전년대비 1만원 인하한 내용으로 한 안건을 이사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통상 연말 이사회에서 진행되던 차기 연도 연회비 결정 안건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불확실한 이사회 일정을 고려해 제2차 이사회에 2022년도 연회비 안건을 상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약사윤리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른 상정 안건은 지난 총회에서도 사실 확인과 약사윤리위원회 회부 의결이 있었다는 점에서 심도있게 논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회의에서는 2021년도 제2차 이사회 안건 및 보고사항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먼저, 2022년도 연회비는 2021년도 금액으로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에 양진영 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에 양진영 씨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향후 3년간 임기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17일자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재단’) 제4대 신임 양진영(53) 이사장을 임명했다. 양진영 신임 이사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조정관, 의료기기안전국장을 거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을 역임하였다. 지난해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마스크 수급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마스크 긴급수급조정조치와 마스크 5부제 등을 실시하여 안정적 마스크 공급과 가격 정상화에 기여하였으며, K-방역의 핵심인 진단시약의 긴급사용승인 및 신속허가를 지원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한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능동적 대응의 주역이다. 또한, 의료기기안전국장 재직 당시 희소의료기기 국가 공급제도 도입 및..

◆의약정책 2021.08.18

애니메디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애니메디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3D 프린팅 의료기기 최초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 이하 애니메디)의 ‘유방보존술 시 절제 계획을 유도하는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던스(이하 유방보존술 가이드)’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혁신의료기술(신의료기술평가 안전성·유효성 평가 결과 고시(제2021-197호) 개정안, 2021년 8월 13일 보건복지부)에 선정됐다. 애니메디와 서울아산병원이 협업하여 연구·개발한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암 환자의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3D 프린팅을 통해 종양 제거 수술 가이드를 제작해 유방암 수술을 돕는다. 이를 통해 보다 정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유방을 최대한 보존하는 세밀한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항암 치료를 받은 환자들에는 초..

신신제약, 미야리산U로 마음을 전하는 추석감사제

신신제약, 미야리산U로 마음을 전하는 추석감사제 9월 30일까지 추석 특가 20% 할인등 신신제약은 추석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기름진 음식으로 민감해질 수 있는 장 건강 관리를 위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추석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감사제는 20%라는 대폭 할인된 혜택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추석을 맞이하는 분들에게 작은 위로를 드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미야리산U 추석감사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신신HL 공식 인증마크가 있는 신세계몰, GS SHOP, CJ몰 등의 종합몰 및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진행된다. 감사제 기간 동안에는 20% 할인된 추석 특가와 함께 2병 구매 시 추가로 1병을..

암젠코리아, ‘스마트암젠(SmartAmgen)’ 오픈

암젠코리아, ‘스마트암젠(SmartAmgen)’ 오픈 차별화된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사이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18일, 자사의 첫번째 디지털 이니셔티브(Digital initiatives) 프로그램인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사이트 ‘스마트암젠(SmartAmge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는 스마트암젠 출시를 기념해 의료진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블루진(Blue Gene) 캠페인’도 진행한다. 스마트암젠은 암젠코리아 제품 및 관련 질환, 최신 의약학 정보 등 환자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의학 정보를 편리하고 재미있게 제공하는 의료전문가 전용 통합 플랫폼이다. 의료진은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암젠에 접속해 프롤리아, 이베니티, 엑스지바, 블린사이토, 레파타, 키프롤리스 등 암젠코리아의..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 제작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 제작 윤공주 외 유명 뮤지컬 배우진 출연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광복절을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을 제작 공개했다. 광복 76주년을 기념하고 독립운동가들을 기리기 위해 유한양행과 21세기청년독립단의 광복 뮤지컬 ‘위국헌신’ 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유한양행에서 후원, 제작 지원한 광복 뮤지컬 ‘위국헌신’은 1910년대부터 1940년대 독립운동사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 독립운동으로 남편과 아들을 잃은 한 여성이 환상적인 경험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이 품었던 ‘위국헌신’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독립운동가로 성장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국내 유명 음악감독이자 작곡가 김문정 감독과 (주)더피트의 남진경 작곡가가 작곡을 하였고, (주)올댓스토리의 대..

에스티팜, 테라젠바이오와 CDMO 협력 MOU 체결

에스티팜, 테라젠바이오와 CDMO 협력 MOU 체결 신항원 mRNA 항암백신 공동 연구개발 등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테라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황태순)와 신항원(Neo-antigen) mRNA 항암백신의 공동 연구개발 및 CDMO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항암백신 개발을 위해 에스티팜은 5프라임-캡핑(5’-Capping) 및 지질 나노 입자(Lipid Nano Particle, LNP) 전달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임상부터 상업화 이후 mRNA-LNP 백신 원액의 CDMO를 담당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인공지능(AI) 유전자 서열분석을 통한 신항원 예측법으로 mRNA 항암백신 후보물질 도출을 담당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세계 약물 반응..

제약협동조합-삼정바이오솔루션, 협약

제약협동조합-삼정바이오솔루션, 협약 의약품제조용 가스 안정 공급 등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 부회장)은 17일 삼정바이오솔루션㈜(대표 심승일)과 의약품 제조용 가스의 안정적 공급과 가스사용의 안전 및 품질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삼정바이오솔루션㈜는 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의료용 고압가스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에 부합하는 질소, 산소, 이산화질소, 이산화탄소 등 고품질 가스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생산시설 내 중대재해법에 따른 경영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스관련법규의 개정사항을 선제적으로 알리고 지속적 자문과 세미나를 제공하게 된다. 조용준 이사장은 “금번 삼정바이오솔루션㈜과 가스관련 허가.신고, 설비에 대한 A/S 및 Turn-key..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 분자진단 대중화 본격 시동 씨젠은 17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송파빌딩에서 씨젠의 중장기 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 의료사업을 담당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 또한 이날 씨젠 임직원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한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같은 장소에서 함께 열렸다. 이날 열린 행사는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과 부속의원 소속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씨젠은 독보적인 멀티플렉스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분자진단과 질병의 위험인자들을 관리하는 후성유전학적 관리를 결합해 글로벌 의료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영역 중 하나로 키워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출범한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은 씨젠의 글로벌 의료사업을 ..

경남제약, 상반기 매출 393억원

경남제약, 상반기 매출 393억원 역대 최대..... 전년 比 16.8%↑ 경남제약이 2021년 상반기 매출 393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6.8%의 증가율을 보이며 393억 7700만원을 기록해 역대 최다 실적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3.4% 오른 21억 3400만원을 기록했다. 당기 순이익은 199.9% 오른 64억4800만원을 기록했다. 경남제약은 올해 자사 대표 브랜드인 레모나의 모델로 걸그룹 트와이스를 선정하며 일본 시장 내 입지를 굳힐 뿐만 아니라 동남아와 북미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신제품 '비타메드레모나'와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 '레모나 핑크케어'를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고, 수분 보충·피..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크로키’ 알리기 나서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크로키’ 알리기 나서 스웨덴 미용 성형 전문의 SAB 영입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부문)이 글로벌 의료진을 SAB(Scientific Advisory Board, 과학자문위원회)에 추가 영입해 크로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전 세계에 알린다. 크로키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미용 성형용 실 브랜드 명이다.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 바이오팜그룹은 스웨덴 미용 성형 전문의 ‘프레드릭 버네 박사(사진.Dr. Fredrick Berne)’를 SAB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버네 박사는 다수의 안면 미용 시술 및 성형외과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스테틱(미용) 회사의 연구자 및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 3대 미용 학회 중 하나인 IMCAS(International Mast..

㈜팜젠사이언스, 상반기 최대매출 달성

㈜팜젠사이언스, 상반기 최대매출 달성 매출액 500억원, 당기 순이익 3,399% 급증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는 17일 공시를 통해 제56기 연결기준 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500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팜젠사이언스의 매출액은 지난 1분기 240억에 이어, 2분기에는 260억으로 반기 누적 500억원을 처음으로 달성했다. 보통 하반기 매출이 더 많고 상반기 매출 증가율을 감안해 때, 창사 이래 첫 1000억 클럽 가입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살펴보면, 연구개발비 증액, 사옥 이전 등으로 영업이익은 66억 손실을 기록했으나, 당기순이익은 무려 3,399% 급증한 153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매출..

루트로닉, 2분기 연결 매출 447억, 영업이익 121억

루트로닉, 2분기 연결 매출 447억, 영업이익 121억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2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447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144.3%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특히 수출 매출 비중이 83.3%로, 2019년부터 출시된 고가 제품들의 판매가 늘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이끌었다. 2021년 상반기는 매출 776억원, 영업이익 153억원, 당기순이익 13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78.1%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글로벌 영업플랫폼 강화로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글벳, 상반기 영업이익 32억 원

이글벳, 상반기 영업이익 32억 원 전년比 130% 상승 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 044960)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3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0% 상승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32억 원으로 158% 증가했다. 매출액은 202억 원 기록했다. 2분기 실적도 우수하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8억 원, 19억 원으로 각각 125%, 289% 대폭 상승했다. 매출은 103억 원이다. 이글벳의 호실적은 반려동물 사업부분 성장과 내수용 동물약품 공급량이 증가한 결과이다. 반려동물 사업부의 매출향상이 뚜렷하다. 매출은 전년대비 14% 늘어났으며, 신축공장의 감가상각비가 일부 종료되면서 제품 원가가 개선되어 수익성이 향상됐다. 이글벳의 하반기 실적은 더욱 탄탄할 것으로 예..

종근당, 한국기업평가에서 신용등급 ‘AA-’

종근당, 한국기업평가에서 신용등급 ‘AA-’ 국내 제약사 중 최고등급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국내신용등급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각각 ‘AA-(안정적)’, ‘A+(긍정적)’의 우수한 신용등급과 등급전망을 부여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종근당의 이번 신용등급과 등급전망은 품목 포트폴리오와 연구개발 역량을 감안 시 사업안정성이 매우 우수하고, 실질적인 무차입으로 우수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점, 견조한 수익성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점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종근당은 2019년 처음으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고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전년 대비 21% 성장한 1조 30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년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혁신신약과 개량신약,..

inno.N, 수액제 신공장 본격 가동 준비

inno.N, 수액제 신공장 본격 가동 준비 오송 수액제 신공장 식약처 GMP 인증, 생산 채비 블록버스터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바이오헬스기업 inno.N(HK이노엔)이 오송 수액 신공장 가동 채비를 마치고 수액제 시장 점령에 나선다. 오송 수액 신공장과 기존 대소공장의 연간 백(Bag)제형 수액 생산량을 합하면 국내 최대 수준인 연 1억 개 이상의 생산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inno.N은 오송 수액 신공장을 앞세워 의료환경에 필수적인 수액제를 원활히 공급하는 동시에 시장점유율 확대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충청북도 오송에 위치한 inno.N(HK이노엔)의 수액 신공장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증을 획..

쌍용정보통신, 코로나19 백신 예약 시스템 개선

쌍용정보통신, 코로나19 백신 예약 시스템 개선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협업 모범사례 될 것 아이티센 그룹의 공공 SI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쌍용정보통신(대표 박진국)이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개선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일 오픈한 백신 예약 시스템은 규모가 가장 큰 만 18세이상 49세이하 대상 백신 신청 첫날, 약 170만명이 시스템에 접속했고 예약이 원활하게 완료됐다. 코로나 19로 인한 국가위급사태 대응을 위해 질병관리청 산하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 7월 접속 지연 등 시스템 안정성에 문제가 발생하자 쌍용정보통신을 포함한 다수의 민간 IT기업에 SOS를 요청, 각 사들은 협업을 통하여 시스템 과부하 줄이기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였다. 쌍용정..

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

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 글로벌 공급 JW홀딩스가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에 나선다. 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로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제품 라인업에 대해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사업 권리를 갖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제품 공급과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며, 해외 등록·판매 관련 자료를 JW홀딩스에 제공한다. 폴리니크의 대표 제품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

셀바스 AI, 2Q 별도 기준 매출 전년比 58% 성장

셀바스 AI, 2Q 별도 기준 매출 전년比 58% 성장 영업이익률 20% 돌파하며 흑자전환 성공 국내 인공지능, 음성기술 대표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는 2021년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3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58% 성장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9억 원으로 흑자전환했으며, 2017년 이후 4년만에 분기 영업이익률 20%를 돌파했다. 연결기준으로도 매출액 110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대폭 성장했다. 상반기 누적 실적 성적표도 우수하다.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4억 원, 14억 원으로 각각 52% 상승,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연결 실적 역시 매출액은 196억 원으로 28% 올랐고, 영업이익은 3억 원을 달..

보령제약, 시노팜과 손잡고 ‘겔포스’ 중국 유통망 확대

보령제약, 시노팜과 손잡고 ‘겔포스’ 중국 유통망 확대 약 1,000억 원 규모 ‘겔포스‘ 공급계약 체결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중국 국가기업인 ‘시노팜(China Sinopharm International Corporation)‘과 약 1천억 원 규모의 제산제 ‘겔포스(중국제품명 포스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8,714만 달러(한화 약 1,000억 원)로, 시노팜은 향후 5년간 중국 대륙 32개 성(省) 전역의 병원, 약국, 보건소 등을 대상으로 ‘겔포스‘를 독점 판매하게 된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에 일부 지역에 국한되었던 ‘겔포스’의 공급망을 중국 전역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국민 위장약 겔포스‘는 지난 1992년 ‘포스겔(Phosgel)’이라는 이름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