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27 11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신규격 500정 발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신규격 500정 발매 동국제약은 최근 인사돌플러스 신규격으로 대용량인 500정을 추가로 발매했다. 인사돌플러스 500정은 고급스러운 포장 내에 250정 병 두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100정, 270정에 이은 대용량 규격의 추가 발매로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서, 부부가 함께 잇몸병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고, 정기적인 치과진료와 함께 잇몸약을 병행하는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며, “이러한 분들에게 적합한 규격의 제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인사돌플러스 500정을 발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사돌플러스는 기존 인사돌의 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함께 ‘후박추출물’이 함유된 생약복합성분의 잇몸약으로 ..

전북대병원 제11대 상임감사 이해숙 임명

전북대병원 제11대 상임감사 이해숙 임명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신임 상임감사에 이해숙(56) 전 전라북도의회 의원이 임명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전북대병원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감사 임용자를 공개모집, 이사회를 거쳐 2명을 추천했다. 교육부는 심의를 거쳐 26일자로 이해숙 전 도의원을 신임 상임감사로 임명했다. 상임감사의 임기는 2021년 8월 26일부터 2024년 8월 25일까지 3년이다. 이해숙 신임 상임간사는 앞으로 3년간 전북대병원의 재산상황, 회계 및 업무, 정관 규정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 등 전반적인 사안들을 살필 예정이다. 임명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 이 신임 상임간사는 “전북대병원이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

[기고] EMR 데이터와 Pharmaceutical 데이터

[기고] EMR 데이터와 Pharmaceutical 데이터 김종환 약사비전4.0 연구소장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의사들이 진료시 작성하는 컴퓨터 환자진료기록이다. 이전까지는 같은 병원 내에서만 볼 수 있는 환자진료기록을 타 병원과 공유하기 위해 모든 병원에서 방문한 환자의 진료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기록 공유데이터가 된다. 이는 진료데이터를 다른 의사가 볼 수 있도록 하여 과잉중복진료와 투약을 방지 할 수 있게 만든 디지털 표준화 작업이다. 의사는 환자를 진료 처방 수술 퇴원 후 환자 상태를 EMR로 남겨야 하는데 이 안에는 어떤 검사를 실시했는가? 어떤 약을 처방을 했는가? 약사와 관계되는 조제 데이터도 포함된다. 즉, 의사는 처방 조제데이터가 포함된 EM..

카테고리 없음 2021.08.27

오엔케이,빙하수 '이즈브레' 재입고 기념 프로모션

오엔케이,빙하수 '이즈브레' 재입고 기념 프로모션 노르웨이 프리미엄 빙하수 ‘2+1 프로모션’ 노르웨이 프리미엄 빙하수 ‘이즈브레(ISBRE)’의 재입고를 기념한 프로모션이 열린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이즈브레의 재입고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전했다. 이즈브레 500ml(24입) 2박스를 주문하면 330ml(24입) 1박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2+1 이벤트다. 앞서 오엔케이는 올 상반기 동안 자사 온라인쇼핑몰 ‘오더스테이션’에 입점한 제품 중 이즈브레가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전한 바 있다. 전체 매출에서 이즈브레가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에 가까운 44%에 이를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오엔케이 측은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오엔..

심평원, ‘국가인사업무 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심평원, ‘국가인사업무 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8월 23일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국가인사업무 발전 유공(인사혁신 분야)’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인사혁신처는 공공부문의 인사혁신 사례 발굴 및 공유·확산을 위해 매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채용·공직 전문성, 인적자원개발(HRD), 근무혁신, 포용적 인사 등 4개 분야의 인사혁신 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심사평가원은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직원이 스스로 선택한 경력 개발 경로에 따라 장기근무를 보장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전문가트랙’ 제도를 운영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직무 분석을 통해 직종별 업무특성에 따라(행정직, ..

◆의약정책 2021.08.27

뉴오리진 순초약방, 올리브영 입점

뉴오리진 순초약방, 올리브영 입점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의 자연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순초약방’이 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게 된 품목은 ▲올인원 크림 ▲올인원 로션 ▲퀵 수딩 젤 ▲베이비 탑투토 워시 ▲데일리 UV 디펜스 선크림까지 총 5가지 품목으로, 여리고 민감한 피부를 지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올리브영에 입점하게 됐다. 순초약방은 0세부터 피부가 민감한 성인까지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이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 40종, 내분비계 교란 의심 물질 14종, 발암 물질까지 완제품 기준으로 검증해, 제조 과정에서 화학 반응으로 생겨나는 유해성분들도 모두 배제했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을 자연 유래 성분 96% 이상으로 만들며, 화장..

유럽위원회 JAK 억제제로 린버크(유파다시티닙) 승인

유럽위원회 JAK 억제제로 린버크(유파다시티닙) 승인 중등증·중증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애브비는 경구용, 선택적, 가역적 JAK 억제제인 린버크(성분명: 유파다시티닙)가 전신 치료법이 필요한 성인과 12세 이상 청소년의 중등증·중증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로 유럽위원회(EC)로부터 24일(현지시간)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다.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를 위한 린버크의 권장용량은 성인은 1일 15mg 또는 30mg, 청소년(12-17세)과 65세 이상 고령자는 1일 15mg이다.1 린버크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TCS)와 병용할 수 있다. 애브비 이사회 부의장 겸 사장인 마이클 세베리노(Michael Severino) 박사는 “이번 승인은 아토피성 피부염의 변혁을 추구하는 애브비에게 중요한 ..

신약조합, 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 요람

신약조합, 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 요람 올해 초 부터 8월까지 500명 교육생 양성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이 명실상부 국내 바이오헬스산업계 전문인력양성 요람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은 국내 바이오헬스산업계를 선도할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500여 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히고, 연말까지 4개월 여 간 지속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300명의 수료생을 추가적으로 배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출된 R&D, 인허가, R&D기획 등 분야별 교육 수료생들은 최신 기술, 시장, 제도 등 글로벌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력 강화와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전략수립 및 실행방안에 대한 이론, 실무역량 함양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 분야의 발전..

‘닥터다이어리’, 상반기 매출 55억원 돌파

‘닥터다이어리’, 상반기 매출 55억원 돌파 전년대비 100% 달성, 올해 매출 100억 예상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는 올해 상반기 매출 55억을 달성하며 2017년 설립 이후 역대 최대매출을 올렸다고 27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약 100% 증가한 수치로 사업다각화로 상반기 호성장을 달성했다. 닥터다이어리는 21년 월평균 13%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약 1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상반기 매출 호조의 배경으로는 당뇨관리 전문 브랜드 “닥다몰”의 안정적 실적 그리고 신규 런칭한 혈당측정기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등이 꼽힌다. 닥터다이어리는 하반기에도 혈당측정기 구독, 당뇨관리 휴먼코칭 등과 함께 식단관리..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국내 및 PCT 출원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국내 및 PCT 출원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성분명 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로 개발 중인 ‘UI030’ 대한 특허를 최근 국내에 출원했다. 이를 기반으로 150여 개 국에 우선권을 가지는 국제특허(PCT, 특허협력조약) 출원도 완료했다. 출원한 특허에는 개발 중인 치료제의 주성분인 부데소니드 및 아포르모테롤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용도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는 최근 유행하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비롯한 변이 바이러스에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력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물안전센터와 함께 최초의 코로나19 기원종인 S그룹에 이어 GH, GR, 알파, 베타,..

종근당, ‘페라원스 프리믹스’ 출시

종근당, ‘페라원스 프리믹스’ 출시 국내 최초 신제형 독감치료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6일 국내 최초 신제형으로 개발된 인플루엔자 치료제 ‘페라원스 프리믹스’를 출시했다. 페라원스 프리믹스는 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의 A∙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을 치료하는 주사제다. 이 제품은 종근당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새로운 제형으로 주성분인 페라미비르와 생리식염수가 혼합된 약물이다. 투여 전 생리식염수와 혼합하여 조제해야 하는 페라미비르 단일 성분의 기존 제품과 달리 조제 과정 없이 바로 투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은 페라원스 프리믹스의 출시로 타미플루, 조플루자 등 기존 제품과 함께 독감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인플루엔자 치료제 시장에서 축적한 영업∙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간 시너지를..

카테고리 없음 2021.08.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