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30 22

파마재니스텍, 천연 항바이러스 원료특허

파마재니스텍, 천연 항바이러스 원료특허 파마재니스텍(대표 홍성창)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천연 원료를 개발하여, 특허(제 2278545)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파마재니스텍이 특허 획득한 천연 항바이러스 원료는 감염성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 A(Influenza Avirus)등에 직접 적용한 실험을 통해 높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하여 특허를 획득했으며, 인체에 독성이나 피부 자극이 없는 안전한 물질로 감염성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위생 및 보건 제품류에 적용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회사관계자는 “본 천연 항바이러스 특허 원료를 프랑스 공인 시험기관Analytice에 의뢰하여 표준시험법인 EN14476+A2:07-2019로 감염성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 A(Influenza Avirus), 아데..

카테고리 없음 2021.08.30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임상3상 피험자 투여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임상3상 피험자 투여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는 코로나19 백신의 임상3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미국 워싱턴대학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3상 시험 첫 피험자 투여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식약처의 IND(임상시험계획) 승인 후 약 3주만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첫 임상3상 투약이다. 첫 피험자 투여로 본격화된 GBP510의 임상3상은 향후 고려대 구로병원 등 국내 14개 기관과 유럽, 동남아 등 해외 기관에서 만 18세 이상의 국내외 성인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전자 재조..

한국비엔씨,코로나치료제 중증 입원확대 까지 확대

한국비엔씨,코로나치료제 중증 입원확대 까지 확대 안트로퀴노놀....미국 골든바이오텍 사 통해 미FDA로부터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로 코로나19 중증입원환자 치료에까지 피험자대상확대 승인을 골든바이오텍사통해 확인하다. 한국비엔씨는 8월 29일자로 대만 골든바이오텍사가 임상중인 CRO를 통하여 미국 FDA로부터 현재 진행중인 경증이나 중등증 코로나 입원환자에서 비침습적 호흡이나 고농도 포화 산소가 필요한 중증환자에까지 피험자 모집을 확대해도 된다는 동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실시중인 임상2상시험 진행현황에 대하여 지난 6월 3일 80명 투약 피험자에 대한 2차 DMC(Data Monitoring Committee;독립심사위원회)결과,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

보령제약 새 대표에 장두현 부사장

보령제약 새 대표에 장두현 부사장 보령제약이 30일 이사회를 열고 안재현, 이삼수 각자 대표이사를 ‘장두현 現 보령제약 경영총괄 부사장, 단독 대표이사로의 변경안‘을 의결하는 한편, ‘장 부사장의 사장 승진‘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 이사회를 통한 대표이사 변경은 ‘중장기 경영전략과 22년도 경영계획을 책임 있게 수행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그 배경을 밝혔다. 안재현, 이삼수 사장은 사내이사이자, 최고경영위원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제약은 COVID-19 이후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춘 경영효율성 제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성장 동력으로서 LBA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유상증자를 통해 약 1,000억 원의 투자재원을 확보하는 등 중장기 성장 동력 발굴과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양덕숙 전 약정원장, 약사회 징계 가처분 신청

양덕숙 전 약정원장, 약사회 징계 가처분 신청 형평성. 공정성 갖추지 못한 윤리위 법에 판단 맡길 것 양덕숙 전 약정원장이 대한약사회가 자신의 선거권 및 피선거권 4년 박탈을 최종 결정함에 따라 가처분 신청을 하기로 하고 이에 즈음하여 입장을 재차 밝혔다. 양 전 원장은 이번 결정은 공정하지도 않고, 정직하지도 않은 결정이라고 호소하며, 내부적으로 해결이 안되면 법에 호소하여 심판받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관련 그동안 이미 알려진, 지난 선거에서 나타난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과 엄태훈 약사회 전문위원의 사례를 재차 강조하며, 이 두 사람에 대한 결정과 자신에 대한 결정이 형평성이 크게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양 전원장은 “약사회의 이번 결정은 개인의 피선거권 박탈에 그치는 문제가 아니라 지난 서울..

'알젠', 신의료기술평가 재도전

'알젠', 신의료기술평가 재도전 선택적 망막 치료술' NECA 신청 눈의 중심 시각에 이상이 생기는 당뇨병성 황반부종(DME)과 중심성 장액 맥락망막병증(CSC)을 치료하는 알젠(R:GEN) 레이저 시스템 (이하 알젠)이 유효성 인정을 받기 위해 재도전한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30일 알젠(R:GEN)’을 이용한 ‘실시간 피드백을 이용한 선택적 망막 치료술’에 대해 신의료기술사업 평가사업본부(이하 NECA)에 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선택적 망막 치료술’이란 Nd:YLF 527nm 파장의 1.7us 펄스폭을 가진 망막 레이저를 이용하여 다른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망막 색소상피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해 세포의 재생을 유도하는 치료술로 고도의 정확성과 정밀성을 요구하는 치료술이다. ..

노바티스,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현황 발표

노바티스,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현황 발표 2차 치료 실패 환자 5개월 미만 생존, 현행 치료 한계 한국노바티스㈜(임시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국내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이하 DLBCL, Diffuse Large B Cell Lymphoma) 환자의 질병 부담과 치료 현황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온라인 국제학술대회(ICBMT, International Congress of BMT 2021 & 26th Annual Congress of KSBMT)에서 발표했다. DLBCL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약 40%를 차지하는 ‘공격형 림프종’이다. 대부분(80~90%) 표준 치료로 부분 관해 이상이 나타나지만, 10~15%의 환자는 1차 치료에 불응..

한국인 유전성 유방암 연구회, 유전상담 매뉴얼 개정판

한국인 유전성 유방암 연구회, 유전상담 매뉴얼 개정판 한국유방암학회 산하 한국인 유전성 유방암 연구회(Korean Hereditary Breast Cancer Study, KOHBRA Study)는 ‘유전성 유방암 유전상담 매뉴얼’ 개정판을 최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2년 첫 출간에 이어 9년 만에 최신의 유전성 유방암 정보를 보완 추가하여 개정판을 기다리던 관련 전문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저명한 유전성 유방암의 의료진과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한 이 책은 ▲유전상담의 과정과 심리적 측면 ▲과거력 및 가족력 청취 ▲가계도 작성 ▲유전자변이 위험도 예측 ▲유전자검사의 윤리적 문제 ▲유전학 용어 정리 등의 내용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후반부에 실린 ▲검사 전 상담과 동의서 작성 ▲유방암..

치과 임플란트 골유착 향상 새 표면 기술 공동개발

치과 임플란트 골유착 향상 새 표면 기술 공동개발 전북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윤정호 교수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치주과 윤정호 교수가 치과 골다공증과 같이 불량한 골질에서도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임플란트 골유착 향상을 위한 새로운 표면 기술을 공동개발 했다고 30일 밝혔다. 윤정호 교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메가젠임플란트 연구팀과 공동연구로 골형성 및 골유착을 증진시켜 골다공증과 같은 식립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보다 높은 성공률을 보일 수 있는 임플란트 표면 처리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SCI급의 상위 5% 저명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Dental Research (IF:6.116) 9월호에 ‘Osteoconductivity of porous titanium structure ..

에스바이오메딕스, 정부 지원과제 선정

에스바이오메딕스, 정부 지원과제 선정 2021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는 개발 중인 ‘기능향상 지방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 세포치료제 임상시험’이 2021년 제1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지원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은 난치질환 극복과 글로벌 바이오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올해 처음 시작됐다. 재생의료 분야의 기초•원천 핵심기술 개발부터 치료제•치료기술 등 임상까지 연구 개발 과정 전 주기를 지원한다. 선정된 ‘기능향상 지방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 세포치료제 (FECS-Ad) 임상시험’은 3차원 지방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임상시험으로서 ..

인튜이티브코리아, 최용범 대표 선임

인튜이티브코리아, 최용범 대표 선임 인튜이티브코리아는 최용범 신임 대표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최용범 신임 대표는 제약 및 헬스케어 업계에서 26년간 경험을 쌓은 영업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인튜이티브코리아의 대표로 임명되기 전, 한국페링제약과 박스터코리아의 대표를 역임했으며, 한국노바티스, 한국릴리, 한국얀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네카 본사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마케팅, 그리고 이머징 마켓에서의 탁월한 리더십과 역량을 인정받았다. 인튜이티브 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이자 수석 부사장인 글랜 버보소(Glenn Vavoso)는 “한국은 글로벌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로봇 수술의 임상적 가치에 대한 연구 및 최소 침습 수술과 솔루션의 혁신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건보공단, 한국병원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건보공단, 한국병원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다제약물 관리사업 체계적인 추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와 협력을 강화하여 약물 부작용 및 중복처방 문제 등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해 효과적으로 공동 대응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8.27.)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하여 업무전반에 걸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며, 주요 내용은 ▲올바른 약물이용 등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강화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다제약물 관리사업 도입 등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이다. 건보공단은 2019년도 4월부터 인구 고령화 및 만성질환 증가에 투약 순응도 향상과..

◆의약정책 2021.08.30

오가논, 개원의 대상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

오가논, 개원의 대상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 환자 사례 위주로 10개 강연 마련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기업 출범 100일을 기념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오감 증례 위크 4.0 - 증례로 보는 만성질환 실전편’ 웹캐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감 위크(五감 week)’는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저명한 연자들의 강의 시리즈를 통해 개원가에 최신 지견 공유 및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매 회 평균 참석자 1,300명 이상의 의료진 성원에 힘입어 이번 4회차 ‘오감 위크’ 웹캐스트 시리즈는 오가논 출범 100일을 기념하며 그 동안 참석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주제인 ‘증..

카테고리 없음 2021.08.30

신신파스 아렉스, 2021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신신파스 아렉스, 2021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오랜 기간 동안 국민의 일상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통증을 케어해 준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 ‘신신파스’가 올해도 국민 파스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파스의 명가로 인정받는 신신제약의 대표 브랜드 신신파스 아렉스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 2018년 최초 수상 이후 4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면서 경쟁이 치열한 첩부제 시장에서 탁월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꾸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가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1/2a 임상시험 IND 신청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1/2a 임상시험 IND 신청 융복합제제 신약 개발을 통한 줄기세포 치료제 영역 확대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인 ‘퓨어스템 오에이 키트 주’에 대한 1/2a 임상시험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8월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하였다고 밝혔다. 1상 임상 시험에서는 최대18명의 골관절염 시험대상자에게 저용량, 중용량, 고용량에 대한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게 되며, 2a상 임상시험의 경우는 총 50명의 골관절염 시험대상자에게 안전성이 확인된 두 시험약 용량군에 대한 6개월간의 유효성을 위약군과 비교할 수 있는 디자인 되었다. 장기추적조사와 연계하여 12개월 시점에서의 유효성도 탐색하도록 하였다. 이번 임상은 ICRS 3등급에서 4등급에 해당되..

시지바이오, '이지메이드-CF' 두개골 성형수술 첫 성공

시지바이오, '이지메이드-CF' 두개골 성형수술 첫 성공 환자 맞춤형 3D 임플란트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질병으로 인한 안면 비대칭 환자에게 3D 프린팅 임플란트인 이지메이드-CF를 활용한 두개골 성형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연세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백우열 교수는 지난 7월 16일 두개골의 연조직 축소로 인한 안면 비대칭을 복원하기 위해 특수재질두개골성형재료인 이지메이드-CF를 활용한 성형수술을 집도했다. 수술 후 한 달의 경과를 살펴본 결과, 이지메이드-CF 이식을 통해 안면 대칭을 효과적으로 복원하고,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지메이드-CF는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골유합 세라믹 소재인 BGS-7과 생분해성 고분자인 폴리카프로락톤을 혼합한 3D 프린팅 재료로 외상 ..

성남시약사회, 바로팜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약사회, 바로팜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6일 의약품주문 통합솔루션 업체 ㈜바로팜(대표 김슬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로팜 서비스는 약국에서 가입한 도매상 이용은 그대로 하며, 각 가입 도매상들의 재고 및 가격을 한눈에 비교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도 무료다. 시약사회 한동원 회장은 “현재 약국에서는 거래하는 각 도매상 사이트를 각각 접속해 주문하는 방식으로 다소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협약을 통해 약국경영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회장은 또 “현직 약사가 개발해 일선약국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시범운영결과 회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바로팜 김슬기 대표는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의약품을 주문해 ..

쎌바이오텍, 신제품 ‘듀오락 골드 캡슐’ 출시

쎌바이오텍, 신제품 ‘듀오락 골드 캡슐’ 출시 특허받은 6종 균주 레시피 적용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25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를 한 개의 캡슐로 섭취할 수 있는 ‘듀오락 골드 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 듀오락 골드 캡슐은 듀오락 골드와 동일한 조성의 유산균이 적용된 제품이다. 민감한 장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장 건강 개선이 확인된 특허 받은 6종 균주 레시피가 적용되었으며, 660억 마리의 유산균을 투입하고,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주로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산균과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의 특성을 고려해 각각 53%와 47% 비율로 고르게 배합했으며,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유산균이 한국인의 장에 빠르게 정착..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제3기 영 서포터즈 캠페인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제3기 영 서포터즈 캠페인 국내거주 과학. 기술 전공 대학생 대상 글로벌 과학 선도기업 머크는 오는8월 30일부터 제 3기 “영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 서포터즈 캠페인은 국내 거주 과학, 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머크의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니스 분야에 대해 배우고 브랜드 홍보 기획을 수립하는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그레이트 임파서블’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영 서포터즈 캠페인은 학생들이 과학 및 기술 연구분야에서 경험한 어려움을 이겨낸 이야기들을 비디오 컨텐츠 형식으로 제출,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도전을 흥미로운 컨텐츠로 묘사해낸 50명을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의 영서포터즈로 선발한다. 머크 영서포터즈 캠페인의 참가 신청 접수기간은 8월 30..

종근당산업,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 개원

종근당산업,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 개원 5호선 강일역∙벌말근린공원 인근 위치 종근당산업(대표 김용환)이 서울 강동구 강일동에 고품격 개인 맞춤형 요양원 ‘벨포레스트’를 개원하며 요양산업에 진출한다. 입소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벨포레스트는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쾌적한 환경과 최첨단 재활기구, 체계적 간호시스템으로 재활치료와 간호케어, 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요양시설이다. 4,929m2 규모(약 1,491평)의 지하 2층, 지상 4층 건물에는 1인 1실로 배정되는 84개의 개인 침실과 물리치료실, 재활치료실, 가족면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내진설계 최고등급과 녹색건축 인증을 받아 자연재해와 화재 등에 대비했으며, 인근에 5호선 강일역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