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31 10

약사회, 행정편의주의적 약가인하 유감

약사회, 행정편의주의적 약가인하 유감 빈번한 약가인하 고스란히 약국피해 이어져 최근 약가인하와 관련 약사회가 현장의 고충을 무시한 행정편의주의적 약가인하 고시개정을 중단하라며 유감을 표했다. 약사회는 이와관련 30일 오후 입장을 통해 26일 정부가 고시한 ‘약제급여목록 및 급여상한금액표 고시’와 관련하여 약국의 조제환경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행정편의주의적 약가인하 고시개정에 유감을 표명했다. 이 입장문에서 약사회는 이런 방식의 약가인하가 지속되면 더 이상 약사회는 협조하기 어렵다는 상황을 설명했다. 대한약사회는 건강보험 재정 안정화를 위한 약가정책 추진에 공감하는 바이나, 약가재평가 등으로 인한 대규모 약가인하와 빈번한 약가인하 고시 등에 따른 피해가 약국으로 전가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더 이상의 약가..

뷰노,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CR 2021 참가

뷰노,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CR 2021 참가 뷰노(대표 김현준)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77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KCR 2021)에서 자사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6종을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행사에서 뷰노는 350곳 이상의 임상현장에서 도입되어 레퍼런스를 축적하고 있는 검증된 솔루션들을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의료인공지능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첫 개설된 AI 스테이지에서 최신 연구결과와 임상적용 사례를 전달할 예정이다. 뷰노가 이번에 전시할 제품은 영상의학 분야에서 최적화된 워크플로우 제공하는 6가지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으로, 국내 20곳 이상의 중대형 의..

건보공단, 전국약대협과 업무협약 체결

건보공단, 전국약대협과 업무협약 체결 불법개설 약국 사전 예방 교육 및 홍보 활성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전국대학약학대학학생협회(비상대책위원장 황정빈)와 불법개설 약국의 사전 예방교육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8.30.)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불법개설 약국* 사전 예방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불법개설 약국 사전 예방 관련 홍보에 적극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이다. 불법개설 약국은 이윤추구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짙어 불법․과잉 조제 등으로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야기시켜 이로 인해 국민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건보공단이 2009년부터 2021년 6월말까지 193개의 불법개설 약국을 적발해 부당이..

◆의약정책 2021.08.31

포시가, 만성 콩팥병 치료 적응증 허가

포시가, 만성 콩팥병 치료 적응증 허가 아스트라제네카, SGLT-2 억제제 최초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포시가(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의 만성 콩팥병 치료 적응증 추가를 기념하여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DAPA-CKD 연구를 통해 확인된 포시가의 만성 콩팥병 치료 효과와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서의 임상적 가치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기자 간담회는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양철우 교수(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가 좌장을 맡고, 대한신장학회의 부총무이사 고강지 교수(고려의대 구로병원 신장내과)와 총무이사 최범순 교수(가톨릭의대 은평성모병원 신장내과)의 순서로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됐다. 발표 세션 주제는 ▲만성 콩팥병 질환 치료 목표와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필요성 ▲DAPA-CKD..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희귀의약품’ 지정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희귀의약품’ 지정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골육종 치료를 위한 '백토서팁'과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백토서팁은 올해에만 두번째 FDA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게 됐다. 앞서 메드팩토는 지난 7월 췌장암에서 백토서팁에 대해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바 있다. 메드팩토 측은 일반 암종에서 희귀 암종까지 적응증을 빠르게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골육종의 치료에는 수술, 항암 약물 치료, 방사선 치료 등이 활용되고 있다.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병행이 약 45.5%를 차지하며, 약물로만 치료가..

건보공단 신임 징수상임이사 김선옥 씨 임명

건보공단 신임 징수상임이사 김선옥 씨 임명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상임이사 공개모집을 통해 2021년 9월 1일자로 신임 징수상임이사에 김선옥 現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김선옥 징수상임이사는 1985년 공무원‧교직원 의료보험공단에 입사하여 일선 지사장과 본부 고객지원실장, 홍보실장, 부산지역본부장, 인력지원실장 및 건강보험연구원 연구조정실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하였으며,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현안문제 해결과 예방조치능력 및 조직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 징수상임이사 직위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단 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징수상임이사는 자격부과실, 통합징수실 및 고객지원실 업무를 총괄한다.

◆의약정책 2021.08.31

프로바이오틱스 NVP-1704, 국제학술지 표지 선정

프로바이오틱스 NVP-1704, 국제학술지 표지 선정 우울, 불안, 수면 개선 임상결과 네비팜은 스트레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NVP-1704(L. reuteri NK33과 B. adolescentis NK98 복합물)’의 우울, 불안 및 수면 개선 임상 연구 결과가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학술지인 Nutrients(IF: 5.717) 최신호에 게재되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임상 결과는 Nutrients 최신호에 수록된 422개 논문을 대표하는 표지 논문으로 선정되어 국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 네비팜은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 및 불안 증상을 가진 건강한 성인 156명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8주, 위약대조, 이중맹검..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네이버 카페 제휴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네이버 카페 제휴 만성콩팥병 정보 공유, 이벤트 등 혜택 높여 JW중외제약이 신장병 환우들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 관리에 앞장선다. JW중외제약은 자사의 콩팥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가 ‘신장병 환우모임’ 네이버 공식카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장병 환우모임’은 1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신장병 관련 정보 공유 커뮤니티다. 2003년 카페 생성 이후로 공식제휴는 JW안심푸드가 처음이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저단백밥을 비롯해 즉석식품, 면류,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JW안심푸드는 카페 내 게시판을 신설, 매주 만성콩팥병 정보와 제품 정..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비타그란 리뉴얼에서 동아제약은 비타민C 함량 100mg, 400mg, 500mg 제품군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비타민C 제품이라는 것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오렌지를 반으로 자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하고, 제품 패키지 메인컬러를 주황으로 통일했다. 또한, 용기의 활용도 및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틴케이스(물건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든 철재 상자)를 적용했다. 동아제약은 2004년 비타그란 드링크 출시를 시작으로 분말, 정제,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차례로 시장에 내놓으며 비타그란을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키우고 ..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임상 3상 승인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임상 3상 승인 세계 최초 ‘다중 표적’ 뇌졸중 치료제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는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넬로넴다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뇌졸중 신약의 임상 3상 승인은 이번이 처음이다. 혈전 제거 수술을 받는 뇌졸중 환자에 대한 뇌신경세포 보호 약물의 임상 3상 시험으로는 캐나다 신약 개발기업 노노의 네리네타이드(NA-1)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다. 이번 임상 3상 시험에서는 발병 후 12시간 이내에 혈전 제거 수술을 받는 급성 허혈성 뇌졸중 환자에게서 넬로넴다즈의 장애 개선 효과와 뇌신경세포 보호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23개 대학병원 뇌졸중 센터에서 내원 초..

카테고리 없음 2021.08.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