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03 13

경기도약, 도내 지역사회전환시설에 영양제 기탁

경기도약, 도내 지역사회전환시설에 영양제 기탁 1,600만원 상당 간 기능 영양제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가 2일 약사회관에서 정신질환으로부터 심리적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들의 건강을 돕기 위한 의약품 지원사업을 펼쳤다. 도내 사회전환시설(라온, 바람숲, 우리마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약사회의 따뜻한 기부를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전환시설 환자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의약품 전달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김희식 부회장은 “정신질환 환자들이 복용하는 의약품은 간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이번..

'줄토피', 출시 3개월 전국 50여개 병원 처방권 진입

'줄토피', 출시 3개월 전국 50여개 병원 처방권 진입 인슐린 데글루덱·GLP-1 RA 리라글루티드 복합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자: 라나 아즈파 자파)은 기저 인슐린 트레시바®와 GLP-1 RA 빅토자의 고정비율 복합제 줄토피 플렉스터치주(성분명: 인슐린 데글루덱, 리라글루티드)가 출시 3개월 만에 전국 50여개 병원으로 랜딩을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줄토피는 서울대학교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아산병원등 빅3 병원 및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울산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등의 전국 주요 의료기관의 약사위원회(DC, drug committee)를 통과해서 처방이 가능해졌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올 4분기 내에 더 많은 의료기관으로 랜딩을 확대하여 환..

에이티센스, 세종충남대병원 스마트병동 플랫폼 구축

에이티센스, 세종충남대병원 스마트병동 플랫폼 구축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나용길)에 스마트병동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에이티센스 외에도 네이버클라우드, 헬스커넥트, 위버시스템즈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에이티센스의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와 침상감시 장치를 의료 클라우드에 연결해 세종충남대병원 간호 스테이션에서 환자의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중장기적으로 축적된 생체신호를 활용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질병 예측과 예방 시스템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올해 말까지 시범적으로 구축되는 스마트병동 플랫폼을 활용해 우선적으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생체신호를 종합 모니터링하고 이후 퇴원환..

2021년 제8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1년 제8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8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조스파타정40밀리그램 (길테리티닙푸마르산염) 한국아스텔라스제약(주) FLT3 변이 양성인 재발 또는 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성인 환자의 치료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제시 조건 수용 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의약정책 2021.09.03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캠핑굿즈 ‘폴딩카트 세트’ 출시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캠핑굿즈 ‘폴딩카트 세트’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캠핑굿즈로 폴딩카트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미에로화이바 폴딩카트 세트는 폴딩카트와 우드상판, 직접 폴딩카트를 디자인할 수 있는 DIY스티커와 미에로화이바 350ml 12병이 함께 포함됐다. 폴딩카트의 용량은 미에로화이바 1.2L 12병 수납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해 쇼핑이나 캠핑 시 유용하며, DIY스티커는 16가지 모양으로 나만의 개성에 맞게 폴딩카트를 꾸밀 수 있다. 또 우드 상판을 결합하면 야외에서 의자 또는 간이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캠핑 시 도마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미에로화이바 폴딩카트 세트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00SET ..

알콘 북아시아 서지컬 사업부총괄 대표에 최준호 씨

알콘 북아시아 서지컬 사업부총괄 대표에 최준호 씨 현재 한국알콘 대표 서울, 2021년 9월 3일 –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알콘은 북아시아 지역 서지컬 사업부 총괄에 한국알콘 최준호 대표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최준호 대표는 지난 2015년 비전케어 사업부 책임자로 알콘과 인연을 맺은 이래,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한국알콘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끌어 왔다. 2016년 서지컬 사업부를 총괄하며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견인했으며, 지난 해에는 한국알콘 대표이사로 취임해 국내 비즈니스 성장과 조직 역량 강화에 매진해왔다. 최준호 대표가 맡은 북아시아 지역은 한국, 대만, 홍콩을 포함하며, 최준호 대표의 선임을 계기로 해당 국가들 간의 한층 강화된 마켓 시너지가 기대된다. 친탄 데자이 알콘 아..

제23회 심청효행대상’전국 공모 후보자 접수

제23회 심청효행대상’전국 공모 후보자 접수 가천문화재단, 9월 3일(금)부터 10월 1일(금)까지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효를 실천하는 효녀들을 격려하고자 ‘제23회 심청효행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공모부문은 ‘심청효행상(청소년)’과 ‘다문화효부상(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개인 및 단체)’ 등 3개 부문이며, 접수기간은 9월 3일(금)부터 10월 1일(금)까지이다. 각 부문별 요건은 ▲심청효행상은 효와 예를 실천하며 모범이 되는 만11~24세의 여학생 ▲다문화효부상은 대한민국 남성과 결혼 후 시부모를 성심껏 모셔온 결혼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은 다문화가정을 위해 힘써온 단체 및 개인들이다. 접수방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

인간문화재 김혜순 매듭장에게 직접 배워볼까?

인간문화재 김혜순 매듭장에게 직접 배워볼까? 한독, ‘2021 인간문화재 지킴이’ 랜선 참여마당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인간문화재 김혜순 매듭장과 함께 ‘2021 인간문화재 지킴이 랜선 참여마당’을 진행한다. 한독은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인간문화재에게 건강검진을 해드리는 한편 인간문화재와 함께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리는 참여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인간문화재 지킴이 참여마당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 22호 매듭장 보유자인 김혜순 선생이 동참했으며 한국 전통 매듭을 활용해 팔찌를 만드는 강의를 진행한다. 김혜순 선생은 올해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국 전통 매듭 팔찌와 소품이 소개..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3곳 격려방문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3곳 격려방문 홍보물품 전달 및 고충사항 청취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일 관내 공공심야약국 3곳을 격려 방문하고, 홍보물품 전달과 고충사항 등을 청취했다. 한동원 회장은 “국민보건향상과 약사직능 확대발전을 위해 공공심야약국의 중요성이 큰 만큼, 코로나로 힘든 상황이지만 좀더 힘을 내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약사회는 365일 22:00∼01:00까지 운영하는 공공심야약국을, 각 구별 1곳씩 총 3곳을 운영중에 있다.

경기도약사회, '한약사문제 끝까지 간다'

경기도약사회, '한약사문제 끝까지 간다' 전 약국에 홍보용 약 봉투 배포 경기도약사회(박영달 회장)가 한약사(국)현안과 관련하여 대국민 홍보용 약 봉투 50만장 을 제작, 경기도내 전 약국에 배포한다. 도약사회는 한약사에 의한 약사직능 침해행위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지난 5월 한국 갤럽을 통해 진행된 국민 여론조사를 발표한대 이어, 7월에는 대국민 홍보 차원에서 주요 일간지(중앙, 일보, 경향신문) 1면에 홍보 광고를 게재한 바 있다. 박영달 회장은 “여러 현안에 덮여 한약사 문제가 수면 아래에 있는 거 같지만 이는 착각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법에 명시된 약사 고유의 권리가 한약사에 의해 침탈당하고 있다” 고 강조하면서 “잘못된 것은 의지를 가지고 바로 잡아야 한다. 한약사 문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

CSO(의약품/의료기기판촉영업자) 신고제 도입

CSO(의약품/의료기기판촉영업자) 신고제 도입 김성주 의원, 9월 2일 의료법 개정안 대표 발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성주 의원(전북 전주시병)은 CSO로 칭해지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 판촉영업자’의 신고제 도입, 미신고 판촉영업자에 대한 업무위탁 및 업무 재위탁 금지, 종사자의 판매질서 교육 등을 규정한 약사법및 의료기기법 개정안과 CSO로부터의 부당한 경제적 이익 취득을 금지하는 의료법 개정안을 9월 2일 대표발의했다. 제약사 및 의료기기 제조사 등의 전문적 영업마케팅을 컨설팅하는 대행업체를 뜻하는 CSO(Contracts Sales Organization)는 판매촉진 업무를 외부에 위탁함으로써 조직을 간소화하고 의약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는 명목으로 이용되어 왔다. 하지만..

◆의약정책 2021.09.03

디바이스, 국내 포함 총 13개국서 디자인권 확보

디바이스, 국내 포함 총 13개국서 디자인권 확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의 디자인권을 국내와 해외 각지에서 확보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2035년 5월까지 국내에서 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흡입 치료제 디바이스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건조분말 흡입제 약물 전달 장치다. 유속에 따른 전달 효율의 변화가 최소화되어 환자에게 일정한 약물 전달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간편한 작동 방법을 가지고 있어 흡입기를 처음 사용하는 환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미국, 캐나다 및 러시아 등 총 13개국에서도 각각 흡입 치료제 디바이스의 디자인권..

한국솔가, 올리브영 ‘올영픽’ 행사 진행

한국솔가, 올리브영 ‘올영픽’ 행사 진행 30일까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30일까지 올리브영 9월 올영픽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남녀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오메가-3로 구성된 ‘Oh! Mega’ 세트를 6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메가급 혜택을 제공한다. Oh! Mega 세트는 하루 한 알로 면역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올인원 제품 ‘솔가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소형 어종을 사용한 ’솔가 오메가-3 700 EPA&DHA’로 구성된 올리브영 단독 특가 세트다. 이외에도 추석 선물 세트∙솔가 베스트 상품과 여성 건강 선물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마련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