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1 17

서울시약, 회원약국에 약사명찰 제작 배포

서울시약, 회원약국에 약사명찰 제작 배포 9월말까지 분회 사무국으로 신청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가 회원약국 대표약사와 근무약사를 대상으로 약사명찰을 무료 배포한다. 서울시약은 기존 사용하던 약사명찰의 파손 및 신규회원의 증가로 금번 새롭게 일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급 대상은 금년도 회원신고를 필한 약국 대표약사와 근무약사이며, 이번달 30일까지 분회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10월 중 수령 가능하다. 한동주 회장은 “지난 2016년 12월 30일 명찰 패용이 의무화되면서 당시 서울시약사회에서 일괄 제작하여 배포한 것으로 안다”며 “상당 시간이 흘러 훼손되었을 명찰을 새롭게 제작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약 사회약료TF, 사회서비스원 사회약료 협업사업 박차

경기도약 사회약료TF, 사회서비스원 사회약료 협업사업 박차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사회약료TF(팀장 조양연)는 경기사회서비스원 산하 종합재가 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약료 가정방문 2기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번 2기 사업은 부천과 남양주 종합재가센터에서 돌봄관리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 중 다제약물 복용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부천 종합재가센터 사업은 부천시분회가, 남양주 종합재가센터 사업은 경기지부 방문약료 사업팀이 전담한다. 사회서비스원 2기 사업계획을 보고받은 박영달 회장은 “사회약료 TF를 중심으로 가정방문 약료사업이 효과적으로 잘 진행되었고 이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후속 2기 사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그동안 수고를 아끼지 않은 조양연 부회장을 비롯한 TF 위원들과 부천시..

결핵 및 호흡기학회-크레너채널즈, 업무협약

결핵 및 호흡기학회-크레너채널즈, 업무협약 학술 온라인 방송 플랫폼 서비스 제공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크레너채널즈(대표 송주혜)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심재정)와 COPD 인식전환과 건강한 폐 건강을 위한 방송영상 컨텐츠 제작과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지난 9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레너채널즈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학회 회원 의료기관의 환자와 가족을 위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 관련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들을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크레너채널즈의 전문화된 헬스케어 방송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학술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향후 상호 ..

경기도약-이천시 분회 합동, 추석맞이 사랑의쌀 전달

경기도약-이천시 분회 합동, 추석맞이 사랑의쌀 전달 이천시청 ‘행복한 동행’ 사업에 사랑의쌀 30포대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와 이천시 분회(회장 조치형, 부회장 정욱형)가 이천시청에서 지난 9일 추석을 앞두고 이천시에서 전개하고 있는 ‘행복한 동행’ 사업에 사랑의쌀을 기탁했다. 동 사업은 이천시에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으로, 민간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지부에서 마련한 사랑의쌀(10kg) 30포대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과 경기침체 등으로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주위의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ALS 국내 임상 2a상 첫 환자 투약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ALS 국내 임상 2a상 첫 환자 투약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루게릭병)에 대한 국내 임상 2a상에서 첫 환자에 대한 투약을 실시했다. 엔젠시스(VM202)는 미국 FDA로부터 ALS에 대한 희귀의약품(orphan drug)과 패스트트랙(fast track)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양대학교병원 김승현 교수팀이 이끄는 임상시험팀은 지난 9일 ALS 임상 환자에 대한 엔젠시스(VM202) 첫 투여를 시작했다. 헬릭스미스의 ALS 임상 2a상은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 중이다. 임상 2a상 규모는 총 18명으로, 이 중 30~50%의 환자가 한국에서 등록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헬릭스미스는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

대한당뇨병학회,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식

대한당뇨병학회,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식 인슐린 발견의 역사와 개선과제 등 발표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윤건호)는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9일 인슐린의 발견을 축하하고 인슐린에 대한 사회적 관심 독려를 위한 ‘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국내 당뇨병 전문가 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 또는 인슐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당뇨병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대한당뇨병학회 우정택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류의 위대한 발견인 인슐린은 100년간 수 많은 당뇨병 환자들을 구원했으며, 이후 현재와 같이 효과적이면서도 편리하게 발전되었지만 인슐린 주사에 대한 오해로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인 치..

성남시약, 온라인 연수교육 교재 무료 배포

성남시약, 온라인 연수교육 교재 무료 배포 700여 회원및 등록회원 개별 우편발송 예정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10일 사이버연수원 등록 회원들에게 연수교육 교재를 무료배포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자체 사이버연수원 (https://snm.kpanet.or.kr)을 통해 실시되는 2021년 온라인연수교육과 관련해 수강 등록 회원 700여명에게 연수교육 교재를 무료배포 완료했으며, 교재는 각지역별 반이사를 통해 배포했으며, 이후 등록 회원들에게는 개별 우편발송으로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한동원 회장은 “온라인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지만 강의수가 많고 수강회원들의 교육효과 증대및 편의를 위해 지면 교재도 별도 제작해 배포했다”며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교..

멀츠 에스테틱스, ‘처음부터 울쎄라’ TVC 온에어

멀츠 에스테틱스, ‘처음부터 울쎄라’ TVC 온에어 ‘깨끗한 피부 미인’ 이민정 모델 기용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의 ‘처음부터 울쎄라‘ TV 광고를 9월 중순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부터 울쎄라’ TV 광고 캠페인은 여성들이 피부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환절기 시즌을 겨냥해 진행된다. 광고 캠페인에서는 울쎄라의 공식 뮤즈이자 ‘깨끗한 피부 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이민정이 등장해, 영화 촬영 콘셉트로 울쎄라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당당한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이민정은 광고 캠페인 속에서 NG없이 연기하는 모습과 “한 번에 갈게요”라는 멘트를 통해, 울쎄라®의 효과적인 리프팅 기술력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이민정의..

애니메디솔루션, 신장암 가이드 식약처 의료기기 공식 인증

애니메디솔루션, 신장암 가이드 식약처 의료기기 공식 인증 신장암 부분절제술 가이드 개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은 신장암 가이드(침습형 일회용 의료용 가이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인증(2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의 신장암 가이드는 부분 신장 절제술을 시행할 때, 종양 절개 범위를 안내하기 위한 일회용 수술 가이드다. 지금까지 신장암이 발생하면 보통 신장 한쪽을 전(全)절제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해당 수술 가이드를 활용하면 종양 절개 범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정밀한 신장 부분 절제술이 가능하다. 가이드는 환자의 영상 정보(조영 CT)를 이용하여 3D 프린팅을 통해 환자 맞춤형으로 제조되며, ..

머크 바이오파마, '마벤클라드' 유효성 사례 발표

머크 바이오파마, '마벤클라드' 유효성 사례 발표 다발성 경화증 환자 코로나 백신 접종 및 초기 치료 관련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9월 9일 다발성 경화증 환자 치료에서의 최신 지견과 마벤클라드 환자 사례를 바탕으로 한 후향적 관찰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마벤클라드 팀은 지난 해 12월 부터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다발성 경화증 치료에 대한 최신 학술정보와 지견을 공유하는 웨비나 시리즈인 '마벤 웨비나 아카데이(MAVEN Webinar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다발성 경화증 치료의 게임체인저, 마벤클라드(Game Changer for MS Treatment, Mavenclad)'는 ‘마벤 웨..

현대약품, 추석 맞이 ‘흑생절편혼합세트’ 할인 프로모션

현대약품, 추석 맞이 ‘흑생절편혼합세트’ 할인 프로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통해 1세트 41%, 5세트 51% 할인 현대약품이 추석을 맞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명절 선물세트 ‘흑생절편혼합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흑생절편혼합세트는 흑삼 농축액 성분이 함유된 75ml 용량의 흑생 6병과 파우치 타입 5포, 흑삼으로 만든 절편 20g 2개로 구성된 제품이다. 현대약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흑생절편혼합세트 1세트는 41%, 5세트는 51%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스토어찜이나 소식알림 등을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흑생절편혼합세트는 알찬 구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하드케이스 등으로 선물용으로써 품격을 갖춘 제품”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임상영양 길라잡이 개정증보판’ 발간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임상영양 길라잡이 개정증보판’ 발간 최신 지견 반영..초판 발행 이후 3년만에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영희, 원장 한옥연)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최경숙)에서는 최근 ‘임상영양 길라잡이 개정증보판’을 발간했다. ‘임상영양 길라잡이’는 기본적인 생리학과 병태생리학적 특징 및 다양한 영양소의 특성과 함께 경관 및 정맥영양 투여를 위한 표준화된 과정을 제시하고 질환별 영양집중치료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임상환자에게 최적화된 약물치료를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8년 말 초판을 발간하였다. 다년간 영양집중치료팀(NST) 활동에 참여하며 이론 및 실무경험이 풍부한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영양약료분과(위원장 박효정) 위원 다수가 집필에 참여한 첫 기본서로, 영양치료에..

한독, 탁재훈의 탁사장과 컬처렐 콜라보 프로모션

한독, 탁재훈의 탁사장과 컬처렐 콜라보 프로모션 전제품 할인 및 구독자 3,000개 선착순 행사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에서 공식 수입 판매하는 세계 판매 1위 유산균 컬처렐®이 ‘탁재훈의 탁사장’ 유튜브 채널과 협업한 영상을 9일 공개하고 추석 맞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방송인 탁재훈, 장동민, 이수민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로 홍보 전문 업체를 운영하며 기업과 브랜드를 컨설팅해주는 웹 예능이다. 출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파격적인 솔루션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으며, 현재 약 2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 ‘컬처렐’ 담당자는 탁사장을 찾아가 컬처렐이 5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하고 있지만, 국내 순위는 낮아 고민이라고 한다. 깐깐체크로 컬처렐 제품을 검..

클라우드에어-경남제약, 브이티지엠피·KJ그린에너지와 협약

클라우드에어-경남제약, 브이티지엠피·KJ그린에너지와 협약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활용 사업 클라우드에어와 경남제약은 브이티지엠피, KJ그린에너지와 함께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활용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제조,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브이티지엠피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KJ그린에너지는 2019년 12월 24일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의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하고 올해 6월 8일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위해 구미 하이테크밸리 내 4구역 부지 약 16,528㎡, 총 90MW 운영 가능한 부지를 매입해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협약(MOU)은 수소연료전지발전 시 발생하는 청정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심평원 창원지원, 봉사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심평원 창원지원, 봉사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장애인복지시설 지역 농산물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김미정, 이하 ‘창원지원’)은 추석을 앞두고 9월 9일(목) 경남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농산물을 구입․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했다. 창원지원은 지역 내 사회적협동조합에서 농산물을 구매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저소득 장애인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배 21박스와 사과 7박스를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생산품 ‘볼펜만들기’ 사업의 일손을 돕고 물품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했고, 백신 접종완료자 위주로 봉사단을 구성해 국민 안전을 고려하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했다. 김미정 창원지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맞..

◆의약정책 2021.09.11

산도스-현대약품, 우울증 치료 웨비나 개최

산도스-현대약품, 우울증 치료 웨비나 개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중요성 알려 한국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와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은 지난 9월 8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의료진 대상 ‘건강한 마음 웨비나(ESPecially for Healthy Mind Webinar)’를 개최하여, 국내 우울증 환자 현황 및 우울증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온라인 세미나 플랫폼 웨비나(Webinar)를 통해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 860명의 의료진들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이후 증가하고 있는 우울 위험군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에 의견을 모으고 국내 항우울제 치료제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SSRI계열 치료제에 대한 지견을 공유했다. 한국은 OECD 회원..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대국민 대상 청렴 홍보활동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대국민 대상 청렴 홍보활동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와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김정기, 이하‘의정부지원’)은 9월 8일 청량한 가을을 맞이해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와 함께 도봉산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 대국민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지원 직원과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 직원이 함께 참여해, 가을 산을 찾은 국민을 대상으로 부패·공익신고 제도 및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안내하고 포스터, 배너 설치, 리플릿 배포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정부지원과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 공공기관 공동 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국민을 대상으로 청렴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9.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