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5 17

제넨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설립

제넨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설립 유럽 임상 및 기술수출 등 주관 제넨셀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시험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설립한 현지법인 ‘제넨셀 유럽(GENENCELL EUROPE B.V.)’은 △코로나19 치료제 유럽 임상 진행 △유럽 기술수출(L/O) 및 사업화 주관 △해외 투자 유치 △해외 지식재산권 관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제넨셀은 천연물 유래 신소재(‘ES16001’)를 이용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인도에서 제2상 임상을 마치고 국내 및 글로벌 제2b/3상 임상 신청을 준비 중이다. 이 중에서 유럽 임상은 제넨셀 본사와 ‘제넨셀 유..

카테고리 없음 2021.09.15

한국노바티스, KT, 심부전학회, 업무 협력

한국노바티스, KT, 심부전학회, 업무 협력 심부전 환자 입원 위험관리서비스 공동개발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킴 스카프테 몰튼슨)와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는 대한심부전학회(회장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최동주 교수)와 함께 심부전 환자의 재입원 예방을 위한 환자 위험관리 서비스를 공동 연구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한국노바티스와 KT가 지난 5월에 체결한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생태계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심부전이란 심장혈관(관상동맥) 질환, 심장근육(심근) 질환, 고혈압, 판막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장이 혈액을 받아들이는 충만 기능(이완 기능)이나 짜내는 펌프 기..

심평원, 2021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심평원, 2021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9.23.∼10.12. 공모 접수, 우수작 8팀 시상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1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최종 수상 결과는 10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일반부(보도자료)와 청소년부(카드뉴스 또는 포스터)로 나뉘어 진행되며, 보건의료 통계정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성된 작품을 관련 서류와 함께 대회 담..

◆의약정책 2021.09.15

한독 '스틸녹스', 28정에서 14정으로 포장단위 변경

한독 '스틸녹스', 28정에서 14정으로 포장단위 변경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국내 공급하고 있는 스틸녹스(성분명 졸피뎀)의 포장단위가 28정에서 14정으로 변경된다. 변경되는 제품은 스틸녹스 정 10mg, 스틸녹스 CR정 6.25mg, 12.5mg으로 스틸녹스 전 품목에 해당한다. 스틸녹스 포장단위 변경은 원개발사인 사노피 아벤티스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사노피 아벤티스는 전 세계적으로 포장단위를 표준화하고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변경을 결정했다. 이번에 스틸녹스의 포장단위가 축소됨에 따라 단기 처방에 있어 약사의 조제 불편함은 감소하고 환자의 편의성은 높아질 수 있게 됐다. 스틸녹스는 다른 수면제들과 마찬가지로 장기간 사용이 권장되지 않으며 최대 4주 이상 복용하지 않도록 되어 있다. 또,..

심평원 인천지원, ‘일회용품 ZERO 도시 인천’ 캠페인

심사평가원 인천지원, ‘일회용품 ZERO 도시 인천’ 캠페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옥봉, 이하 ‘인천지원’)은 14일 연수구 옥련시장에서 인천녹색소비자연대 및 시장상인회와 함께 감동*프로젝트 ‘일회용품 ZERO 도시 인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추석 명절에 앞서 전통시장을 방문한 시민에게 장바구니를 전달했고, 녹색소비와 친환경 생활에 동참을 유도하는 서약서 작성도 함께 진행했다. 김옥봉 인천지원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고, 더불어 일회용품 사용 증가 등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작지만 중요한 생활 속 실천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고,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가치..

◆의약정책 2021.09.15

대한신장학회, 유럽신장학회와 COVID-19 합동 심포지엄

대한신장학회, 유럽신장학회와 COVID-19 합동 심포지엄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COVID-19경험과 대응전략 논의 세계적인 대유행을 일으키고 있는 COVID-19는 만성콩팥병 환자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한신장학회 국제학술대회인 KSN2021에서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유럽의 COVID-19 경험과 대응 전략에 대해서 논의해 보기 위해서 유럽신장학회(EDTA)와 공동으로 KSN-EDTA: COVID-19 세션을 진행하였다. 유럽신장학회를 대표한 네덜란드의 Radboud 대학의 Luuk Hilbrands 교수는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COVID-19의 영향과 백신 연구 결과를 보고했다. 만성콩팥병 환자가 COVID-19에 감염될 경우 일반인 대비 입원율과 사망률이 모두 높은 특징을 보인다. 그래서 ..

보령제약,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보령제약,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9월 26일까지 서류 접수, 신입·경력사원 채용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실무진 면접 →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 최종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합격자는 9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령제약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를 비롯해‚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세일즈 아카데미..

엑스탄디,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 적응증 추가

엑스탄디,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 적응증 추가 모든 환자에서 사용 가능한 표적치료제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웨버 마커스)은 엑스탄디(Xtandi®, 성분명: 엔잘루타마이드(Enzalutamide))가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metastatic hormone sensitive prostate cancer, mHSPC) 환자의 치료에 안드로겐 차단요법(androgen deprivation therapy, 이하 ADT)과 병용하는데 대한 적응증을 추가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기존 엑스탄디는 이전에 도세탁셀로 치료받은 경험이 있거나, 무증상 또는 경미한 증상의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 환자의 치료 및 고위험 비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m0CRPC) ..

사노피, 진행성 위암 환자 대상 선행화학요법 임상

사노피, 진행성 위암 환자 대상 선행화학요법 임상 엘록사틴. 탁소텔...미국 임상종양학 저널 JCO 게재 사노피가 지난 9월 10일, 세계적인 암학회인 미국 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에서 발행하는 학술지JCO(Journal of Clinical Oncology, 2020 IF: 44.54)에 진행성 위암 환자의 선행화학요법(Neoadjuvant Chemotherapy)으로 자사의 항암제 엘록사틴(성분명: 옥살리플라틴, Oxaliplatin)과 탁소텔(성분명: 도세탁셀, Docetaxel)을 포함한 3제 화학요법의 효과를 선행화학요법 없이 수술 및 보조화학요법만을 진행한 대조군과 비교하여 평가한 ‘PRODIGY’ 무작위배정 임상3상 연구 결..

경남제약, 마시는 콜라겐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

경남제약, 마시는 콜라겐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 트와이스 에디션으로 선보여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 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본격 출시된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한 병당 비타민 C 150 mg,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500 mg에 히알루론산이 더해진 일반식품 음료 제품이다. 콜라겐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대로 대중화된 식품 원료다. 특히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핑크색 패키지에 레모나 전속 모델인 그룹 트와이스(TWICE)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으로 트와이스 팬들뿐만 아니라 콜라겐 섭취 등 이..

경기도약-(주)바로팜, 사랑의 쌀 전달 및 배식봉사

경기도약-(주)바로팜, 사랑의 쌀 전달 및 배식봉사 추석맞이 만나무료급식소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위원장 조수옥)는 ㈜바로팜(대표 김슬기)과 함께 14일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더불어사는우리“만나무료급식소”를 찾아 추석맞이 10kg 쌀 30포대를 전달했다. 더불어사는우리에서 운영하고 있는“만나무료급식소”는 2012년부터 어려운 현실적 여건으로 인해 식사를 거르시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대상으로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따뜻한 밥 한 끼를 무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희식 부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든 독거 어르신들이 추석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며“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내츄럴엔도텍 상장 재개

내츄럴엔도텍 상장 재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관심 증대 내츄럴엔도텍이 지난 6일 상장 거래가 재개되며 연속 상한가를 이어가는 가운데, 내츄럴엔도텍의 주요 핵심 사업이었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1월 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의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해 주목,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내츄럴엔도텍과의 업무협약 체결에 나선 바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원료들이 존재하지만, 수차례 검증을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여성 질환이나 암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소재임을 확인한 것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2010년 국내 ..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체험 기회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체험 기회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1개월 무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 108860)가 국내 최초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메디 보이스(Selvy MediVoice)’ 클라우드 서비스의 1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병원 환경 및 니즈에 따라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는 초기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이 월정액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중소형병원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국내 최초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타이핑 대비 3배이상 빠르게 영상 판독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음성인식 》 자동 ..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치료제공장 정부관계자 방문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치료제공장 정부관계자 방문 국회보건복지위원장. 보건산업진흥원장 세종2공장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민석)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일행이 10일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생산 시설이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 세종2공장을 방문했다. 두 기관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업의 공장을 방문해 현안을 파악하고 산업 발전 방안을 토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민석 국회보건복지위원장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회사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했다. 방역 당국은 최근 코로나19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해 올해 말 ‘위드 코로나’ 전환 실시 여부를 검토한다고 밝힌 바 있..

씨젠, 이동형 현장검사실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씨젠, 이동형 현장검사실 ‘모바일 스테이션’ 공개 ‘InQuE 2021’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씨젠이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인 ‘InQuE 2021(국제 방역기술∙기자재 및 감염병 예방솔루션엑스포 2021)’에서 신개념 이동형 현장 분자진단 검사실인 '모바일 스테이션(MOBILE STATION)'을 국내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InQuE 2021(구 K-방역 엑스포)'은 킨텍스와 KOTR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로, 한국의 선진적인 방역기술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내 고객 및 공공기관뿐 아니라 각국의 대사관, 공공기관 등에 공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젠은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에 대해 검체 채취부터..

최광훈 소장, 총체적 난국 한약사문제 특단 조치 필요

최광훈 소장, 총체적 난국 한약사문제 특단 조치 필요 약사회측에 비대위 구성 통한 적극적인 해결책 강구 요구 최광훈 약사미래정책연구소장이 약사회에 총체적 난국에 직면한 한약사 문제 해결위한 특단의 조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그는 "작금의 한약사는 본연의 한약업무를 내팽겨치고 약사법상 미비를 악용하여 불법적인 일반의약품 판매 행위는 물론 천인공로할 가격할인과 소비자 유인행위로 공정하고 건전한 의약품 유통질서마저 붕괴시키는 자해행위까지 서슴치 않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와같이 한약사 사태가 악화일로를 겪고 있는 상황임에도 대한약사회와 한약사 비상대책위원회는 근본적 해법을 내놓지 못하고 있고 약권침탈과 유통질서 붕괴를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 소장은 "한약사 문제에 대한 대한약사회의 무..

약사회, ‘약사 봉사대상’ 동화약품가송재단과 후원협약

약사회, ‘약사 봉사대상’ 동화약품가송재단과 후원협약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이하 약사회)는 14일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윤도준, 이하 가송재단)과 ‘약사 봉사대상’ 시상 후원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약사회와 가송재단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약사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포상제도 운영하는 데에 뜻을 같이하고 이와 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약사 봉사대상’이 신설되며 가송재단은 협약 내용에 따라 5인에게 수여되는‘약사 봉사대상’ 시상품을 후원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대업 회장은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부족하지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상을 ‘좋은 약으로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가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