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16 16

유한양행, 고함량 활성 비타민 ‘메가300정’ 출시

유한양행, 고함량 활성 비타민 ‘메가300정’ 출시 국내 최대함량 활성 비타민 새로운 시장 만들 것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최근 벤포티아민(비타민 B1) 300mg이 함유된 초고함량 활성 비타민 메가300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메가300정’ 출시를 통해 OTC 브랜드인 ‘메가트루’의 라인업을 추가 확장하였다. 메가300정은 벤포티아민(비타민 B1)이 국내 최대함량인 300mg, 비타민 B6가 일일 최대용량인 100mg이 들어있으며, 정제 사이즈가 작고 하루 한번 1정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고 120정 포장으로 출시 되어 4개월간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유한양행은 메가300정 출시를 통해 현재 레드오션인 비타민 B군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비타민 B1은 비타민 A와..

한국노바티스, 챗봇 “똑심이” 공개

한국노바티스, 챗봇 “똑심이” 공개 심부전 입-퇴원 환자의 관리 한국노바티스㈜(임시 대표 킴 스카프테 모르텐센)는 대한심부전학회가 제공한 의학적 콘텐츠를 기반으로 심부전 입퇴원 환자를 위한 자가관리 챗봇 “똑심이”를 개발 및 제작하여 공개한다고 밝혔다. 심부전으로 인해 입원한 환자는 퇴원을 하더라도 재입원의 위험이 크기에 퇴원 후 철저한 자가 관리와 환자의 건강 상태에 대한 관찰이 요구된다. 입원을 경험한 심부전 환자는 단기간 사망 또는 재입원 위험이 높다. 만성 심부전 환자의 83%는 급성 심부전으로 1회 이상 입원하며, 퇴원 후 30일내에 환자 4명 중 1명은 재입원하고 최대 10%는 사망한다. “똑심이”는 이러한 입원과 퇴원을 경험한 환자의 건강 관리를 도와서 재입원의 위험을 감소시켜 보다 건강한 ..

신신제약, 학대 피해 어르신 물품 후원

신신제약, 학대 피해 어르신 물품 후원 나비새김 캠페인 통해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립 정신에 이어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새로운 기업 미션으로 삼고 있는 신신제약이 이번 달 창립62주년을 맞이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힘을 쏟고 있다. 신신제약은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1 SNS 나비새김 캠페인’을 통해 학대피해 어르신들에게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등이 포함된 통증케어 키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국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이다. 올해는 노인학대 신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고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6월 15일부터 100일간 SNS를 통해 진행..

천호엔케어, ‘태반 더 콜라겐’ 출시

천호엔케어, ‘태반 더 콜라겐’ 출시 양태반과 피쉬콜라겐 한 번에 담아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양태반추출액과 초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스틱형 젤리로 담아낸 ‘태반 더 콜라겐’을 출시했다. ‘태반 더 콜라겐’은 세계적인 양태반 원료 생산기업 호주 GALTEC사의 양태반추출액을 1포 당 1,000mg 함유하고 있다. 호주검역기관인 DAFF 확인을 완료한 양태반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사람의 태반과 유사한 혈관구조를 가진 양태반은 과거부터 미인들이 즐겨 섭취해온 아름다움의 비결로 전해져 인기가 높은 원료이다. 평균 분자량 300Da 이하의 초저분자 피쉬콜라겐도 한 포에 2,000mg 함유하고 있다. 콜라겐은 피부, 뼈, 관절 등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25세를 전후로 체내 합성이 ..

우진비앤지, ‘돼지 써코-마이코플라스마 복합예방백신’ 승인

우진비앤지, ‘돼지 써코-마이코플라스마 복합예방백신’ 승인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석진, 018620)가 ‘돼지 써코바이러스 및 마이코플라즈마 복합예방백신(제품명: 이뮤니스® 디엠백)’의 임상시험계획서를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뮤니스® 디엠백’은 양돈 농가의 생산성 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돼지 써코바이러스 2형(PCV-2)’과 ‘마이코플라즈마’를 동시에 예방하는 백신이다. 우진비앤지 백신팀은 최근 국내에서 분리된 ‘써코바이러스’와 서울대 및 원광대가 국내 도축장에서 마이코플라즈마성 폐렴병변을 보이는 돼지의 폐에서 분리한 ‘마이코플라즈마’를 백신주로 사용하여 해당백신을 개발했다. 우진비앤지는 자체 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 결과, 백신접종군에서 비접종 대조군 ..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76.9%만 재난지원금 대상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76.9%만 재난지원금 대상 지역가입자도 79.5%에 그쳐 전봉민 의원실(보건복지위원회, 부산 수영구)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제출받은‘건강보험가입자 중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 현황’에 따르면 지역가입자 14,015,744명 중 79.5%인 11,144,736명, 직장가입자 18,847,363명 중 76.9%인 14,488,732명이 재난지원금 대상자로 선정되어 추경안 통과 당시 소득하위 88%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어르신과 미성년자가 대부분인 직장피부양자를 포함한 전체가입자 51,403,833명 중 80.7%인 41,476,439명이 재난지원금을 받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분 건강보험 가입자(명) 지급대상자(명) 대상비율 지역가입자 14,015,..

◆의약정책 2021.09.16

대구경북의료재단, 재단 치매 디지털치료제 임상 지원

대구경북의료재단, 재단 치매 디지털치료제 임상 지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디지털치료제의 비교임상시험연구를 지원한다. 재단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지엘과 함께 치매(알츠하이머) 디지털치료제에 대한 비교임상을 지원하기로 했다. 재단은 임상시험을 통한 객관적 평가방법의 개발이 절실히 필요한 디지털치료제에 관하여 비교임상시험 지원을 기획하고, “칠곡경북대학교병원-㈜지엘” 컨소시엄을 올해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재단은 대구시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비교임상 기반 지역의료산업 역량강화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비교임상은 대상 제품의 성능, 사용성 등을 타 제품과 대조하는 임상시험 기법 중 하나이다. 대상 디지털치료제는 치매(알츠하이머) 예방과 치료용으로..

◆의약정책 2021.09.16

대한비만학회, 제3회 비만25초영화제 개최

대한비만학회, 제3회 비만25초영화제 개최 비만 예방과 비만에 대한 다채로운 에피소드 공모 대한비만학회(회장 강재헌, 이사장 이창범)는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비만은 개인의 노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치료가 필요한 질병임을 알리고자 ’제3회 비만 25초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번째로 개최되는 2021년 제3회 비만 25초영화제는 대한비만학회,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25초영화제사무국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출품기간은 9월 16일(목)부터 9월 30일(목)까지이며 시상식은 10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집콕·온클·재택근무 등 실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체중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비만인이 느..

멀츠 에스테틱스, 추석맞이 울쎄라 퀴즈 이벤트

멀츠 에스테틱스, 추석맞이 울쎄라 퀴즈 이벤트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간(9월 1일~9월 30일) ‘추석맞이 울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휴가 있는 명절 기간 중 리프팅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감안하여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로울쎄라와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추석 선물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는 멀츠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zaesthetics_kr)에 게재된 ‘추석맞이 울쎄라 이벤트’ 공지 게시글에 댓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퀴즈는 울쎄라 시술 시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와 유지 기간을 얻기 위해 필요한 최적의 시술 라인 ..

심사평가원, 추석 명절맞이 나눔 활동 전개

심사평가원, 추석 명절맞이 나눔 활동 전개 추석 맞이 지역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 19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심사평가원은 15일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햅쌀곡식세트 150개와 손소독제 850개를 강원지역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역 사회복지시설인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원주장애인자립재활센터, 원주아동센터, 성애원, 장애인부모연대 원주시지부, 원주가톨릭종합사회복지관, 원주노인종합복지관에 임직원 성금을 전달했다. 각 실 및 전국 10개 지원에서도 자체적으로 17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 도움의 손길이 필..

◆의약정책 2021.09.16

휴젤, FDA Mid-cycle meeting 및 현장 실사 마무리

휴젤, FDA Mid-cycle meeting 및 현장 실사 마무리 美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 ‘순항’ 휴젤의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이 순항 중이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14일 미국식품의약국(FDA)와 ‘Mid-cycle meeting’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id-cycle meeting은 ‘레티보(수출명)’ 품목허가 심사에 대한 중간 점검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미팅 진행에 앞서 FDA는 지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에 걸쳐 cGMP 실사를 진행, 레티보의 생산을 담당하는 휴젤 제2공장 ‘거두공장’의 제조시설 및 품질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했다. 휴젤은 실사 종료 후 FDA에서 요구한 일..

성남시약-분당서울대병원 원외약국 간담회

성남시약-분당서울대병원 원외약국 간담회 약국 고충, 건의사항 및 상생방안 논의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부장 이정화)는 지난 14일 ZOOM 화상회의를 통해 ‘2021년 원외약국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약제부 주요 보직자와 병원인근 약국장 등 20여명 참석해 원외처방의약품 관련 약국 고충 및 건의사항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의약품부작용보고 활성화 방안 및 상생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과 분당서울대병원 이정화 약제부장을 비롯해 최경숙 약무정보팀장, 남궁형욱 일반조제팀장, 정영미 특수조제팀장과 병원 주변약국 약국장, 전성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메드트로닉.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협약 체결

메드트로닉.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협약 체결 전문교육시설 지정 상호업무협약 -국내 최초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술기 교육센터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와 전문교육 협약 체결… 의료인 교육 허브 역할 수행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이하 학회)와 함께 국내외 의료인의 술기 향상 및 의학 발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edtronic Innovation Center, 이하 MIC)’를 비만대사외과 전문교육시설로 지정했다. 지난 10일 열린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안수민 회장, 이혁준 총무이사, 김종한 교육연수위원장과 메드트로닉 김재필 상무, 김현수 이사, 여인섭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씨젠, 자사주 배정으로 임직원 주주화

씨젠, 자사주 배정으로 임직원 주주화 15일 창립 21주년 맞아 자사주 배정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임직원에게 자사주를 배정한다.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는 15일, 회사 창립 21주년 기념일을 맞아 임직원의 주주화를 통해 임직원의 주인의식과 소속감을 제고하고, 회사의 성과와 임직원의 성장을 연계하기 위한 상징적인 조치로 자사주를 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젠은 결산을 통해 매출,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경영성과의 일부를 임직원들에게 자사주로 배정한다. 임직원들은 직급과 근속년수 등에 따라 배분되는 수량이 달라지게 되며, 천종윤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본인 배정분은 받지 않기로 했다. 씨젠은 올해의 경우 분기별로 자사주를 배정하고, 내년 이후에는 연 1회 배정하는 등의 방안..

제약바이오협,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제약바이오협,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10월 6일부터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Ⅱ과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 Ⅱ 과정을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이뤄지며, ETC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마련했다. 오는 10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분석’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동일 과정..

한미헬스케어, 당뇨환자 ‘온라인 교육 캠프’ 운영

한미헬스케어, 당뇨환자 ‘온라인 교육 캠프’ 운영 30여 개 이상 당뇨질환 분야 전문가 강좌 등 제공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가 당뇨 환자들의 지속적 건강 관리를 돕는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을 맡았다. 한국당뇨협회와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관하고 전북 순창군이 주최하며 보건복지부와 전북도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그동안 순창 등 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온라인으로 열리게 됐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초 한국당뇨협회와 온라인 교육 공동사업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온라인 당뇨캠프는 양측 협력 사업의 구체적 성과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당뇨야 놀자’를 주제로 이달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