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23 14

한국릴리 글로벌 캠페인 ‘세계 봉사의 날’ 활동

한국릴리 글로벌 캠페인 ‘세계 봉사의 날’ 활동 어린이·독거 어르신 위한 핸즈온 봉사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지난 17일 자사의 글로벌 캠페인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GDOS)’을 맞아 임직원들 및 가족들이 모여 소외계층 어린이·독거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 봉사의 날’은 한국릴리를 포함해 전 세계 65개국에 있는 일라이 릴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이다. 2008년부터 14년째 이어진 세계 봉사의 날을 통해 현재까지 누적 120만 이상 시간을 지역 사회를 위해 기여했다. 한국릴리도 국내에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위축된 분위..

한국애브비 조은미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 조은미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주)(대표이사: 강소영)는 9월 23일 조은미(趙恩美, 만 50세) 전무를 인사부 총괄로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은미 전무는 2015년부터 한국이콜랩에서 인사부 총괄로 근무하며, 한국이콜랩과 날코의 인수합병에 따른 조직개편 및 통합에 참여해 한국, 아시아, 글로벌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이끌었다. 2017년부터 2018년에는 이콜랩의 아시아태평양 식음료사업부 인사파트너로서 13개국 F&B 부서의 구조조정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조 전무는 한국라이나생명 인사부 총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인사부 인사노무 담당 이사, 옥션 인사부 조직개발 담당 차장 등 유수 기업의 인사 담당자로 제약, 금융, 컨슈머 등 다양한 분야에서 18년간 HR 전문가로 업무 경험을 쌓았다. 조 ..

한독, 케토톱 밴드타입 혼합형 신제품 출시

한독, 케토톱 밴드타입 혼합형 신제품 출시 신축성 높이고 발수 기능 추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No.1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밴드처럼 감아서 사용할 수 있는 ‘케토톱플라스타 밴드타입 혼합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손가락과 손목 등 굴곡이 있고 가는 부위의 통증에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다. 근육통, 관절염을 비롯해 건초염에도 효과적이다. 케토톱 밴드 타입 혼합형 1팩에는 10시트(총 40매)가 들어있다. 1시트에는 대형(79mm x 25mm) 1매와 중형(24.3mm x 70mm) 3매, 총 4매로 구성되어 있어 통증 부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케토톱 밴드타입 혼합형은 케토톱의 효과는 유지하면서 신축성을 높여 피부에 더욱 ..

한국솔가, 솔가 밀크씨슬 130 출시

한국솔가, 솔가 밀크씨슬 130 출시 한국솔가가 ‘솔가 밀크씨슬 13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솔가는 ‘솔가 밀크씨슬 130’ 출시를 기념해 최대 40%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솔가몰은 30%, 전국 솔가 백화점 매장은 2개 구매 시 최대 40%까지 한시적 할인을 제공한다. 신제품 ‘솔가 밀크씨슬 130’은 하루 1캡슐로 ‘간’ 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건강기식품이다. 핵심 기능 성분은 ‘실리마린’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1일 최대함량 130㎎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 증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솔가 박미숙 대표는 “솔가 밀크씨슬130은 74년 전통 솔가의 독자적 배합을 통해 원료부터 다른 제품이다. 합성향료∙착색료 무첨가했을 뿐만 아니라 식물..

휴비스트제약, 제약사 첫 ‘스마트팜’ 입점

휴비스트제약, 제약사 첫 ‘스마트팜’ 입점 비용 절감 + 원활한 의약품 구매 및 판매 효과 휴비스트 제약이 제약회사로는 처음으로 스마트팜에 입점했다. 도도매 전문 온라인몰 ‘스마트팜(Smartpharm)’은 완제 의약품 전문제조 업체인 ㈜휴비스트제약(대표이사 박광남)이 공식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약사 입점으로 앞으로는 직거래가 없는 어떠한 유통업체도 스마트팜에서 휴비스트제약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2014년 설립된 휴비스트제약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전문·일반의약품 제조 허가를 취득한 제네릭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주로 소화기관, 순환기, 해열, 진통, 혈압강하 등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휴비스트제약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팜 입점을..

비트락비,강력한 유효성 및 내약성 프로파일 재확인

비트락비,강력한 유효성 및 내약성 프로파일 재확인 바이엘, 성인 및 소아 TRK 융합 종양환자에서 바이엘은 비트락비(라로트렉티닙)가 4건의 분석 데이터를 통해 NTRK 유전자 융합(TRK 융합 종양) 양성을 확인한 고형암 환자에서 지속적인 임상적 유용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20가지 다른 비중추신경계(non-CNS) 종양 유형을 포함해 총 140명의 성인 환자 중 평가할 수 있는 13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트락비 최근 분석 결과는 현재까지 나온 TRK 융합 억제제 데이터 중 가장 긴 추적연구(데이터 분석시점: 2020년 7월 20일)로, 중추신경계(CNS, Central Nervous System) 전이를 포함한 TRK 융합 종양 성인 환자에서 생존 혜택을 연장하고 암종에 상관없이 강력한 효능이 지..

조르단, 비건 인증, 친환경 치약 ‘조르단 그린클린’ 출시

조르단, 비건 인증, 친환경 치약 ‘조르단 그린클린’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비건 인증, 친환경 치약 ‘조르단 그린클린’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조르단 그린클린 치약은 환경을 생각해 재생플라스틱으로 치약 용기(튜브)를 만들었다. 또 이 제품은 친환경, 동물 보호를 위한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이탈리아 채식주의협회의 비건 인증 기관인 ‘브이라벨(V-Label)’로부터 비건(VEGAN) 마크를 획득했다. 이외에도 조르단 그린클린 치약은 피부과학 연구소인 독일 더마 테스트사의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조르단 그린클린 치약은 올리브영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앞서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그린클린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일반 칫솔 라인업이었던 검프로텍터의..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용기에 점자 입혀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용기에 점자 입혀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유리병 패키지에 시각장애인의 식별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최근 유통 및 식음료 업계에서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표기를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혼합음료 중에서는 최초로 브랜드명을 점자로 기입했다. 점자로 표기되는 내용은 ‘미에로’로, 100ml 제품 측면에 우선 적용되며, 다양한 제품군으로 점차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기업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에로화이바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점자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 제품을 더욱 늘릴 계획이며, 나아가 일상에서 쉽..

듀피젠트, 중증 천식 환자 삶의 질 개선 효과 재입증

듀피젠트, 중증 천식 환자 삶의 질 개선 효과 재입증 유럽호흡기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가 중증 천식 환자에서의 삶의 질 개선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이터는 5일에서 8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21 유럽호흡기학회 연례학술대회(ERS, European Respiratory Society)에서 공개되었다. 공개된 데이터에 따르면, 듀피젠트는 천식관련 삶의 질을 나타내는 지표(Asthma Quality of Life Questionnaire, 이하 AQLQ)에서 수면과 신체 활동을 평가하는 항목들의 점수를 유의미하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데이터는 듀피젠트의 글..

팜젠사이언스-엑세스바이오, 코로나 백신 바이오시밀러 개발나서

팜젠사이언스-엑세스바이오, 코로나 백신 바이오시밀러 개발나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참석 MOU체결 (주)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지난 21일 10시(미국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정부가 주최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에 참석해, 미국 소재 ㈜엑세스바이오(대표이사 최영호), ㈜IVY Pharma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및 상업화’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팜젠사이언스와 엑세스바이오가 백신 개발비용을 공동으로 투자하여 아이비파마의 코로나 mRNA 바이오시밀러 백신 개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품목허가를 완료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3사는 코로나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통해 전세계 백신 수급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해 ..

시지바이오, '시지덤 원스템 리숄더' 출시

시지바이오, '시지덤 원스템 리숄더' 출시 어깨 근육파열 재건에 특화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국내 최초 회전근개파열 재건에 특화된 동종진피 ‘시지덤 원스텝 리숄더(CGDERM ONE-STEP RESOULDER)’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시지덤 원스텝 리숄더는 어깨 관절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회전근개가 봉합이 불가능할 정도로 파열되었을 때 시행하는 상부 관절막 재건술(SCR, Superior Capsular Reconstruction)을 적응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종진피 제품이다. 실제 피부 조직구조와 유사하고 우수한 인장력과 탄성을 보유함으로써 적절한 유연성과 강도를 요구하는 회전근개 수술에 최적화 되었다. 그간 회전근개 재건술에는 자가조직 또는 이종진피..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주최하는 ‘제17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이 오는 9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입선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에서 예심과 본심을 거쳐 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5돈 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15돈 메달, 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10돈 메달,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 100..

한미약품 개발 혁신 항암신약들, ESMO에서 관심 집중

한미약품 개발 혁신 항암신약들, ESMO에서 관심 집중 벨바라페닙, 우수한 병용요법 치료 효과 확인 한미약품이 로슈의 계열사 제넨텍에 2016년 라이선스 아웃한 항암 혁신신약 ‘벨바라페닙’의 우수한 병용 요법 치료 효과가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또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 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을 1일 1회 복용하는 용법의 우수성도 입증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16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2021 유럽종양학회(2021 ESMO Virtual Congress)에서 벨바라페닙과 포지오티닙 등 한미약품이 개발해 라이선스 아웃한 항암신약들의 주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ESMO에서 발표된 벨바라페닙 연구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태원 교수 주도로 진행된 임상으로..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렉키로나주’ 정식 품목허가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렉키로나주’ 정식 품목허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셀트리온사(社)가 8월 10일 제출한 국내 개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레그단비맙)’의 글로벌 3상 임상시험 결과 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허가조건을 삭제하고 투약 가능한 환자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의 내용으로 9월 17일 변경허가했다. 렉키로나주의 효능·효과는 ‘코로나 19 고위험군 경증과 모든 중등증 성인 환자의 치료’로 변경허가됨에 따라 치료받을 수 있는 환자가 늘어났다. 기존에 고위험군 경증 대상은 60세 이상이거나 기저질환(심혈관계 질환, 만성호흡기계 질환, 당뇨병, 고혈압 중 하나 이상)을 가진 경증 환자였는데 이번 변경으로 대상의 나이가 50세 초과로 낮아지고 기저질환의 범위에 비만자(BMI ..

◆의약정책 2021.09.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