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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역량 중심 인재 채용

◆제약/▷국내제약 | 2021. 9. 24. 09:22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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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역량 중심 인재 채용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2021년 하반기 신입/경력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부(ETC) ▲마케팅부(ETC) ▲전략기획실(IR) ▲재경실 ▲홍보실(CP) ▲컨슈머헬스케어부(온라인영업) ▲R&D(연구기획, 합성연구, 약리연구, 임상) ▲향남공장(제조설비, 원료관리) ▲진천공장(관리약사, 설비기술, 생산)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에 이어 인적성 검사와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원제약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한은 30일(목)까지다.


이번 공채에서는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운영한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며, 유튜브 생방송으로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대원제약은 올해부터 ‘대원제약 DNA 채용‘이라는 이름으로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소위 ‘스펙을 위한 스펙‘이 아닌 역량 중심의 채용으로, 대원인의 DNA를 보유한 인재를 찾는다는 의미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대원인으로서 갖춰야 할 공통 역량 및 직무 역량이 채용에 가장 중요한 평가 요소”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대한 안전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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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외학술복지재단,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제약/▷국내제약 | 2021. 9. 24. 09:15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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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외학술복지재단,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최대 3년간 월세 지원오는 10월 29일까지 접수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는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 사업이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선발자의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지난해에는 총 11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이번 공모는 선발 대상을 해외에 거주 중인 내국인까지 확대했다.

 

국내외 석·박사 통합 2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연구자(내국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오는 10월 29일까지 연구에세이미래성장계획서연구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 접수처에 송부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1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과학자에게는 대학원 학위 취득을 위한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거주지의 월세 비용을 지원한다지원금은 연간 최대 800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기초과학의 가치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인류의 건강한 삶과 제약·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기초과학자 양성을 위해 지원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 내 협의체인 ‘사회공헌 커미티(위원회)’에서 발굴한 사업이다‘사회공헌 커미티’는 2018년 발족해 중외학술복지재단 위주의 사회공헌 활동을 그룹 전체로 확대‧발전시켜나고 있다

 

지난해부터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했던 사회공헌커미티 위원의 위촉 범위를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등 각 그룹사 실무직원으로 확대했다현장 업무 담당자들의 참신한 기획을 폭넓게 수용하겠다는 의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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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제약/▷국내제약 | 2021. 9. 24. 09:13 | Posted by 김종필 기자 열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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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앞서 ‘iF’, ‘레드닷’ 본상 수상

 


동아제약 미니막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이다.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미니막스는 이번 IDEA에서도 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니막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미니막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담았다. 미니막스 패키지는 친환경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된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쉽다. 뿐만 아니라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빈 패키지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겉면에 색칠놀이 등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


이경미 미니막스 브랜드매니저는 “미니막스는 키즈 헬스 케어 브랜드로서 아이들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과 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요즘 디자인뿐 아니라 우리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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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액상변비약 ‘센스락유 연질캡슐’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효과 빠른 액상형 변비 치료제 ‘센스락유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센스락유 연질캡슐은 정제 대비 흡수율이 높고, 장에서의 대장 운동을 촉진해주는 ‘비사코딜’ 성분과 쾌변에 도움을 주는 윤활유 역할을 하는 ‘도큐세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효과 또한 빠른 제품이다.

 

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도 함유돼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장관의 경직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대변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변비로 인한 식욕부진이나 복부팽만, 장내이상발효, 치질 증상 완화에도 효능 및 효과가 있어 사계절 상비약으로 적절하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움직임이 줄어들고, 잦은 배달음식 이용 등으로 고른 영양소 섭취가 어려워지면서 변비 및 이에 수반된 증상들로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있다”며 “이에 대처하고 장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센스락유 연질캡슐’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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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전산특별위원회 설치한다

 

비대면. 온라인 트렌드 부합....빅데이터 확보 유리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가 최근 회장단회의를 열고, 전산특위를 설치키로 했다.

 

서울시유통협회 박호영 회장은 최근 이와 관련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시장 확대로 인해 의약품유통업계도 이러한 큰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전면적으로 디지털화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의약품유통업계는 수십 년 간 축적해 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빠르게 시장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화를 통한 온라인 시장 확대에는 빅데이터가 필수적인 요소이므로 의약품 공급의 데이터를 쌓아 온 기존 유통업계가 상대적으로 유리하다는 것.

 

서울시유통협회는 ‘코로나로 인해 현재 모든 분야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확산. 정착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코로나 이후에도 비대면. 온라인시장의 편의성을 적극 활용할 가능성이 매우 크므로, 의약품유통업계도 온라인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해야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각 분야에서 플랫폼화가 소비자의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므로, 공급자와 수요자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의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이미 시장에는 유통업계 외부에서 이러한 움직임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기존 의약품유통업계가 이러한 부분을 간과해선 안될 것 이라는 입장이다.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은 “회원사들이 이러한 부분에 공감대를 갖고 적극 협력한다면, 온라인 시대에서도 의약품유통업계가 주도권을 쥐고 갈 수 있을 것”이라며 회원사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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