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27 21

노바티스 '키스칼리',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

노바티스 '키스칼리',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 HR+/HER2- 진행성 유방암 대상 임상 연구 중 한국노바티스㈜는 진행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 리보시클립)’에 대한 MONALEESA-2 3상 임상 연구의 전체 생존기간(Overall Survival, OS) 최종 분석 결과, HR+/HER2- 폐경 후 진행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중 가장 긴 전체 생존기간이 입증1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지난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유럽종양학회 연례회의(ESMO Congress 2021)에서 구두 발표 됐다. 이전에 치료 받은 적 없는 폐경 후 HR+/HER2- 진행성 유방암 환자에서 키스칼리와 레트로졸 병용요법을 위약과 레트로졸 병용요법과 비교한 MON..

한국애브비 의학부 강지호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 의학부 강지호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주)(대표이사: 강소영)는 9월 27일 강지호(姜志昊, 만 46세) 전무를 의학부 총괄로 영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강지호 전무는 얀센 아시아태평양 지역 폐암 항암사업의 의학부를 리드했고, 한국얀센 의학부에서 항암사업 및 감염병사업을 맡기도 했다. 강 전무는 2012년부터 6년간 한국애브비에 근무하면서 항암제, 감염병 및 신장질환 치료제 관련 의학부 업무를 담당했다. 강전무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련을 받았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한미약품 ‘로수젯’, 저용량 제품도 나온다

한미약품 ‘로수젯’, 저용량 제품도 나온다 총 4개 용량 라인업…환자 맞춤형 치료 기대 한국 제약회사가 자체 개발한 복합신약 중 최다 처방 매출액을 기록중인 한미약품 ‘로수젯’의 저용량 제품이 추가 발매된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 ‘에제티미브 10mg’과 ‘로수바스타틴 2.5mg’을 결합한 저용량 ‘로수젯 10/2.5mg’을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작년 991억원의 처방 매출을 기록한 로수젯은 한국 제약회사가 개발한 복합신약 단일품목 중 한국 최고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로수젯 저용량 허가에 따라 한미약품은 기존 로수젯 10/5mg, 10/10mg, 10/20mg 3가지 용량과 함께 총 4가지 용량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서 환..

제약바이오협, 12兆 멕시코 시장 진출 지원 본격화

제약바이오협, 12兆 멕시코 시장 진출 지원 본격화 9월 30일 ‘관련 세미나’ 개최 국내 제약사들이 멕시코 의약품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보령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미약품 등이 항암제와 심혈관치료제 등을 바탕으로 멕시코 의약품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산업계의 이 같은 행보는 멕시코 의약품 시장의 환경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의약품 부족현상을 겪고 있는 멕시코 정부는 안정적 의약품 수급을 위해 입찰 채널 확대 등 공급선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멕시코 시장에서의 한국의약품 진출 및 협력확대를 목적으로 이달 30일 온라인 방식으로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협회는 그동안 대한무역투자..

SK C&C-GC, PoC(Proof of Concept, 개념정의) 프로젝트 추진

SK C&C-GC, PoC(Proof of Concept, 개념정의) 프로젝트 추진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SK㈜ C&C(대표이사: 박성하, skcc.co.kr)는 27일, GC(녹십자홀딩스)와 ‘AI 기반 종합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한 PoC(Proof of Concept, 개념정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GC(녹십자홀딩스) 산하 계열사에 분산된 데이터의 통합∙분석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관련 신규 사업을 발굴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프로젝트 기간 동안 양사는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준 의료데이터를 분석 및 매핑하고, 국내외 의료 빅데이터 기반의 AI 융합 분석 활동 등을 수행한다. ‘클라우..

씨젠, 신개념 분자진단 자동화 검사 시스템 ‘AIOS’ 공개

씨젠, 신개념 분자진단 자동화 검사 시스템 ‘AIOS’ 공개 씨젠이 오는 26일부터 30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임상화학회 「AACC (American Association for Clinical Chemistry) Annual Scientific Meeting & Clinical Lab Expo」에서 신개념 분자진단 검사 자동화 시스템인 ‘Seegene STARlet-AIOS(이하 AIOS, 국문명: 에이오스)’를 선보였다. 올해로 73회를 맞이한 AACC Annual Meeting은 세계 각국의 체외진단 전문가와, 700여개 체외 진단기기 업체들이 참가하는 진단 분야 세계 최대규모 전시회다. 씨젠은 지난 2007년부터 글로벌 체외진단 기기 업체들과 함께..

치매치료제 연구개발 동향 및 지원방안 세미나

치매치료제 연구개발 동향 및 지원방안 세미나 제약바이오협회-치매극복연구사업단 ..29일 국내외 혁신 치매치료제 개발동향과 전망을 소개하는 동시에 치매 극복을 위해 산업계와 정부 사업단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단장 묵인희)과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2021 치매치료제 연구개발 동향 및 지원방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 유튜브 계정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KDRC)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 산하의 사업단으로 치매의 원인 규명부터 진단·치료까지 전주기에 걸친 기술 연구와 국제 연구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치매 예방·치료기술개발 기간을 단축하고자 지난 6월 출범..

대원제약 ‘티지페논‘ 임상 4상 결과 학술지 게재

대원제약 ‘티지페논‘ 임상 4상 결과 학술지 게재 SCI급 국제 학술지 ‘Clinical Therapeutics’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정(페노피브레이트콜린)‘의 임상 4상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Clinical Therapeutics‘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스타틴 단독 요법으로 TG(중성지방) 수치가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임상 4상 연구다. 국내 15개 기관의 복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 133명을 대상으로 스타틴 단독 투여군(이하 대조군) 대비 스타틴+티지페논 병용 투여군(이하 시험군)의 TG 감소 효과를 비교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투여 8주째 TG의 감소율이 시험군 45.58%, ..

아큐브,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새 컬러 2종 출시

아큐브,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새 컬러 2종 출시 ‘이유비’ 모델 발탁 본격 마케팅 시작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대표 엘리자베스 리)가 1일 착용 컬러렌즈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에 새 컬러 2종을 출시하고, 배우 ‘이유비’를 ‘아큐브 디파인’의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컬러 ‘프레쉬 그린’과 ‘프레쉬 헤이즐’은 섬세한 3중 컬러 레이어로 유니크하고 과감한 눈빛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쉬 그린’은 투톤 올리브 카키와 골드 하이라이트의 조화로 엣지 있는 색다른 눈빛을, ‘프레쉬 헤이즐’은 헤이즐넛 브라운과 그린 하이라이트 조합으로 생기 있게 밝혀주는 눈빛을 연출해준다. 이로써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은 총 6종의 프레쉬 컬러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더 ..

먼디파마, ‘메디폼 H 액티브’ 습윤드레싱 신제품 인기

먼디파마, ‘메디폼 H 액티브’ 습윤드레싱 신제품 인기 한국먼디파마(유)(상무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가 최근 출시한 신제품 ‘메디폼 H 액티브’가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 메디폼 H 액티브는 신개념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드레싱으로 강한 점착력이 필요한 상처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드레싱은 감염 우려가 없는 상처에 효과적이며 별도의 점착제 없이 부착할 수 있는 편리한 상처치료제로서, 수분과 삼출물이 적절히 유지되는 습윤 환경을 조성하여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 구매 시, 점착력, 흡수력, 자외선차단 기능 이 3가지를 포인트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신제품 메디폼 H 액티브는 이 세 가지 요소 모두 강점을 가진 제품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1.09.27

치매학회-현대미술관, 치매안심센터 모집

치매학회-현대미술관, 치매안심센터 모집 ‘일상예찬-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참여 캠페인 대한치매학회(이사장 박건우)와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은 27일(월)부터 치매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2021년 ‘일상예찬-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캠페인 참여 치매안심센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활용하여 더 많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혜택을 받고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전국 단위 모집에 나선 ‘일상예찬-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보다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실시한다. 먼저 대한치매학회와 국립현대미술관은 캠페인에 사용될 교구재와 함께 공동으로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지난해 국립현대미..

허혈성 심장질환자 5년간 17.2%, 진료비 49.2% 증가

허혈성 심장질환자 5년간 17.2%, 진료비 49.2% 증가 심혈관질환, 코로나19 상황에서는 더욱 주의 필요 9월 29일은 매년 늘어나는 심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세계심장연맹(World Heart Federation, WHF)이 제정한 ‘세계 심장의 날’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심장 근육 허혈로 인한 ‘허혈성 심장 질환’ 진료인원은 94만 2천명으로 지난 5년간 17.2%(13만 8천명) 늘었고, 총 진료비는 1조 6,511억원으로 49.2%(5,447억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국내 심혈관질환 유병률의 심상치 않은 증가세를 보여준다. 특히 전체 연령 중 40대의 1인당 진료비가 183만 6천 원으로 가장 높아 젊은 층에서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에 ..

JW크레아젠, 온코인사이트와 ‘CAR-M’ 공동연구

JW크레아젠, 온코인사이트와 ‘CAR-M’ 공동연구 차세대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 JW신약의 자회사 JW크레아젠은 온코인사이트와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CAR-M’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키메릭항원수용체(CAR, chimeric antigen receptor)와 대식세포(macrophage)를 결합한 CAR-Macrophage(이하CAR-M) 항암 세포치료제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게 된다. JW크레아젠은 온코인사이트로부터 유도만능줄기세포(iPSC) 유래 대식세포 분화 기술을 제휴 받고 기존 수지상세포(DC, dendritic cell) 치료제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iPSC 유래 대식세포 배양과 효능평가를 진행한다. 온코인사이트는 JW크레아젠이..

지니너스,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업무협약

지니너스,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업무협약 정밀의료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 지니너스㈜(대표 박웅양, 이하 지니너스)는 사단법인 대한항암요법연구회(이하 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함께 차세대 염기서열분석법(NGS) 관련 다기관 공동연구 및 국제 협력 사업 등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은 지니너스 박웅양 대표, 대한항암요법연구회 장대영 회장을 비롯해 주요 내외빈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니너스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연구자 네트워크를 통한 NGS 관련 다기관 공동연구 및 국제 협력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한다. 이 외에도 NGS 관련 동반 진단 및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와 국책 과제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해당 연구 및 과제를 위..

올림푸스한국, 두 번째 고잉 온 웹툰 공개

올림푸스한국, 두 번째 고잉 온 웹툰 공개 암 경험자 지지와 사회적 인식 개선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암 경험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의 사회 복귀를 지지하기 위해 제작한 두 번째 고잉 온 웹툰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웹툰도 화제의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협업해 제작됐다. 올해 초 선보인 첫 번째 웹툰에서는 일터에서 동료들이 암 경험자를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건네는 말이 의도치 않게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음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대중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7일 공개한 두 번째 웹툰에서는 주인공이 암 치료 후 일터에 복귀해 ..

박스터,‘복막투석 새 트렌드, 셰어소스’ 주제 발표

박스터,‘복막투석 새 트렌드, 셰어소스’ 주제 발표 KSN 2021서...보라매병원 신장내과 이정환 교수 신장질환 치료 분야의 글로벌 혁신 기업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대한신장학회 국제학술대회(KSN 2021)’에서 박스터의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 ‘셰어소스(Sharesource)’를 통한 환자 관리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주제 발표를 마쳤다. 이번 발표 세션은 경북대병원 신장내과 김용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신장내과 이정환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복막투석의 새로운 트렌드, 셰어소스(What’s the new trend in PD?: Sharesource)’ 주제로 진행됐다. 이정환 교수는 셰어소스에 대한 연구 결과와 실제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셰..

대웅제약, ‘IVL3001’ 호주 임상 1상 돌입

대웅제약, ‘IVL3001’ 호주 임상 1상 돌입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IVL3001’이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으로부터 1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임상에서 IVL3001의 경구제 대비 우수한 약물 체내 동태와 생화학적 지표를 바탕으로 한 효능을 증명할 예정이다. IVL3001은 앞서 진행한 효력시험에서 경구제와 비교했을 때 낮은 투여량으로도 우월한 탈모치료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임상을 통해 매일 약을 먹을 필요 없이 1개월 또는 최대 3개월에 한 번만 맞아도 되는 탈모치료 주사제 개발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탈모 ..

비아트리스,이상지질혈증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강조

비아트리스,이상지질혈증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강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세계 심장의 날 맞아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대표이사 이혜영)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및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이상지질혈증 관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함께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며,4명 중 1명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해 사망하는것으로 나타날 정도로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질환이다. 이상지질혈증은 협심증,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중요 원인으로 2020년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이상 성인 환자에서 38.4%의 유병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국내 이상지..

애니메디솔루션, 기술특례상장 위한 기술 평가 통과

애니메디솔루션, 기술특례상장 위한 기술 평가 통과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 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은 두 곳의 전문 기술 평가 기관인 나이스디앤비와 한국기업데이터에서 각각 A, A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으며, 상장 주관은 NH투자증권이 맡고 있다. 기술특례상장이란 당장은 이익을 내지 못하더라도 기술성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상장 기회를 주는 제도로 2005년부터 시행되어 왔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 평가 기관 두 곳에서 기술성과 사업성에 관한 35개의 평가 항목 심사를 통해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며,..

김종환 소장, 한약사 문제 강력한 문제해결 필요

김종환 소장, 한약사 문제 강력한 문제해결 필요 “복지부, 국회, 약사회 누구 하나 책임지지 않아” 김종환 「약사비전 4.0」 연구소장은 한약사 약국들이 도심의 지하철역, 대형마트 주변에 대형 약국가를 만들면서 전국최저가를 내걸고 약국가를 뒤흔들고 있다며 특단의 대책 강구를 촉구했다. 김종환 소장은 일반약 판매 한약국들이 전국적으로 독버섯처럼 번지면서 의약품의 가격 불신을 조장하고 있지만 누구 하나 책임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보건복지부는 사회적 합의에 미루고 있고 정치권은 뒷짐 지고 있으며 대한약사회는 무대응으로 손 놓고 있는 사이 회원들의 원성은 날로 하늘을 찌르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종환 소장은 “대구의 중심가인 반월당역 지하상가에 한약사 대형약국 6곳이 즐비하게 모여 활개치며 성업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