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29 19

여성 관련 제품, 디자인에 숨겨진 의미는?

여성 관련 제품, 디자인에 숨겨진 의미는? 최근 유통가에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의미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업계에서는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지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담되, 아름다움도 놓치지 않는 디자인이 자주 눈에 띈다. 의미있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치고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여러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한국먼디파마의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는 ‘Find Me, I love Me’ 캠페인으로 7월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쇼트리스트에 올라 화제다.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는 클리오 광고제, 칸 국제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또한, 부산..

NGS 정밀진단 기업 엔젠바이오, 미국임상화학회 전시 참여

NGS 정밀진단 기업 엔젠바이오, 미국임상화학회 전시 참여 NGS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대표이사 최대출)가 오는 3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되는 2021 미국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박람회 (American Association of Clinical Chemistry; AACC, 2021 AACC Annual Scientific Meeting & Clinical Lab Exp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ACC는 세계 각국에서 참여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진단검사 분야 학술대회 및 박람회로, 엔젠바이오는 2019년부터 현장 전시 참가에 나서 글로벌 수준의 NGS 기반 암 정밀진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AACC에서 엔젠바이오는 NGS 기반의 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군과 분석..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10mg/1.5mL’, 보험약가 인하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10mg/1.5mL’, 보험약가 인하 노보 노디스크 10월 1일부터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성장호르몬제인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10mg/1.5mL(성분명 소마트로핀)이 10월 1일부터 보험약가가 인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의 ‘사용량-약가 연동 협상’에 따른 결과로 이로서 노디트로핀노디플렉스주 10mg/1.5mL는 개당 161,130원에서 151,140원으로 약 6.2% 인하될 예정이다.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 10mg/1.5mL는 현재 임신 주수대비 작게 태어난 저신장 소아, 누난 증후군, 터너 증후군, 소아 및 성인 성장호르몬결핍증, 소아만성신부전에 보험급여가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

한국오가논, 개원의 대상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 성료

한국오가논, 개원의 대상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 성료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기업 출범 100일을 기념해 개원의를 대상으로 9월에 진행한 ‘오감 증례 위크 4.0 - 증례로 보는 만성질환 실전편’ 웹캐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오감 위크(五감 week)’는 9월 6일부터 5일 간 순환기ㆍ호흡기ㆍ대사ㆍ남성ㆍ여성 질환 등 대표적인 만성질환의 최신 지견과 증례 중심의 10개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1,200여명에 달하는 높은 누적 참여자 수를 기록했다. 강연 내용에 대해서도 참여 의료진으로부터 90% 이상의 만족도를 얻으며, 실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은 유익한 자리였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순환기 질환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주제로, 동반질환을 가진 환..

태전그룹 오엔케이, 펫푸드 제품 약국유통

태전그룹 오엔케이, 펫푸드 제품 약국유통 오더스테이션 통해 하림 제품 선보인다.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펫푸드 산업이 약국 안으로 들어왔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국과 자사 헬스케어 전문쇼핑몰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하림펫푸드(대표 민동기)의 100% 휴먼그레이드 ‘더리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전했다. 이로써 온라인 위주로만 유통되던 펫푸드 시장이 약국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약국은 기존 동물약품은 물론 펫푸드까지 아우르는 반려동물 ‘종합케어센터’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 최근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시장은 2017년 약 2조원에서 지난해 3조원대 규모로 성장했다. 이 중 절반..

호진메디칼, 항암제 조제 로봇 'KIRO Oncology' 독점 출시

호진메디칼, 항암제 조제 로봇 'KIRO Oncology' 독점 출시 정확성·안전성' 향상시킨 병원용 제품 항암제 조제 로봇 'KIRO Oncology(키로 온콜로지, 사진)' 의료 기기가 국내에 독점 출시했다. 호진메디칼은 국내 유일의 최소투여량 조제 및 셀프 클리닝 기능이 장착된 항암제 조제 로봇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KIRO Oncology'는 소아과 병원에서 사용한 0.28 ~ 28ml의 빈크리스틴 525개 조제 과정에서 97.4%, +/- 5%의 편차로 의사의 처방 함량을 정확하게 조제할 수 있다. 특히 0.25ml부터 약물을 자동 주입하는 기능은 국내에 출시된 항암제 조제 로봇 중 유일하다. 'KIRO Oncology'를 개발한 그리폴즈(Grifols)는 스페인 소재 제약회사로..

조윈, 허그맘허그인과 암·난치병 디지털 치료제 공동개발

조윈, 허그맘허그인과 암·난치병 디지털 치료제 공동개발 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국내 최대 규모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HUGMOM HUG人)’과 함께 암·난치병 치료용 디지털 치료제를 공동으로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윈은 자사의 암·난치병 치료 과정에 제공될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위해 허그맘허그인의 심리상담치료 노하우와 빅데이터, AI 연동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며, 이를 말기 암과 난치병 등 치료와 예후 관리가 중요한 중증 질환자의 심리상담치료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윈과 허그맘허그인이 공동개발하는 디지털 치료제는 암·난치병 환자를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의 저명한 방사선종양학자이자 암 치료용 심리치료 전문가인 칼 사이먼튼(Dr. Carl Simonton)..

국동 ‘CT101’, 코로나19 동물모델에서도 치료 효과

국동 ‘CT101’, 코로나19 동물모델에서도 치료 효과 폐손상 약 50% 억제...국방과학연구소에서 진행 국동(005320)은 최근 동물모델에서의 효력시험을 통해 ‘CT101’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CT10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물질이다. 회사 측은 이번 시험은 지난 임상2상 신청 과정에서 식약처가 제시한 보완사항인 ‘생체 내 효력시험 자료제출’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범정부 실무추진단의 연계사업’을 통해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진행했다. 햄스터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뒤, CT101의 처치로 코로나19에 감염된 폐의 염증 수치를 비교했다. 그 결과 CT101을 처치한 군이 미 ..

골질환 및 염증성질환 치료제 기술이전

골질환 및 염증성질환 치료제 기술이전 대구첨복재단 재단·영남대 공동연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이 골질환 및 염증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해 24일 정액기술료 1억원을 받고 기업에 기술이전했다. 재단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공동개발한 ‘인간 경막외 지방 조직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활용한 골질환 및 염증성 질환 치료제 개발기술’을 ㈜셀렉소바이오(대표 이근우)에 이전한다. 엑소좀(세포외소포체)은 세포간 정보를 전달하는 운반체 역할을 한다.엑소좀은 세포가 분비하는 50~200㎚의 나노입자이다.엑소좀에는 모세포의 주요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질환의 진단마커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치료제로의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연구진들은 엑소좀이 염증유발을 억제하고 골질환을 개..

◆의약정책 2021.09.29

다이이찌산쿄 · 대웅제약, ‘아지도 불순물(AZBT)’ 불검출 확인

다이이찌산쿄 · 대웅제약, ‘아지도 불순물(AZBT)’ 불검출 확인 올메사르탄 계열 원료 및 완제의약품 정밀검사 결과 한국다이이찌산쿄 주식회사(대표 김대중)와 주식회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양 사가 수입 또는 제조하고 있는 고혈압 치료제인 올메사르탄 계열 완제의약품 총 21개 품목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 아지도 불순물(AZBT: Azido Methyl Bipheny Tetrazole)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부터 캐나다 연방보건부가 일부 사르탄 계열 원료(완제) 고혈압 치료제에서 AZBT가 초과 검출되어 관련 치료제의 회수 조치를 내린 데 관련된 것으로, 이어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AZBT 발생 가능성 분석 및 평가를 요청한 바에 따라 진행되었다. AZBT는 인체 내..

종근당고촌재단, 제16회 고촌상 시상식 개최

종근당고촌재단, 제16회 고촌상 시상식 개최 파키스탄 비영리단체 ‘도파시재단(Dopasi Foundation)’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8일 제16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고촌상은 파키스탄의 사회봉사 비영리단체인 ‘도파시재단(Dopasi Foundation)’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도파시재단은 파키스탄 최초로 결핵 종식을 위한 교섭단체(End TB Parliamentary Caucus)와 결핵관련 특별조직(National and Provincial TB Task Forces)을 구성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결핵에 취약한 광부들의 치료를 지원하고 인공지능이 장착된 휴대용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결핵을 조기..

시지바이오 BMP-2 골대체재 노보시스, 멕시코 품목허가

시지바이오 BMP-2 골대체재 노보시스, 멕시코 품목허가 재생의료전문 바이오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골형성 촉진 단백질 '노보시스'가 멕시코 연방위생위험관리위원회(Federal Commission for the Protection against Sanitary Risk, COFEPRIS)으로부터 척추 정형용 및 치과용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멕시코에서 허가받은 노보시스는 골 재생 능력이 탁월한 골형성 촉진 단백질 rhBMP-2(recombinant human Bone Morphogenetic protein-2)에 세라믹 기반 합성지지체를 접목시킨 의료기기다. 뼈가 손상되었을 때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빠르게 분화시켜 새로운 뼈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시지바이오가 ..

심평원, 이해충돌방지법 선제적 대응

심평원, 이해충돌방지법 선제적 대응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및 전 직원 청렴교육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청렴문화의 확산 및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 실현을 위해 신규 청렴시민감사관 4명을 추가로 위촉했다. 새로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은 ▲김영일 유한노무법인 노무사, ▲윤인석 서울성모병원 고문, ▲이현지 이현지법률사무소 대표, ▲최문석 태영회계법인 이사로, 기존 청렴시민감사관인 ▲우순자 강원사회적경제연대 대표, ▲김선기 갈거리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 ▲제현수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과 함께, 9월 27일부터 1년 동안 국민 눈높이에 맞춘 외부의 시각으로 심사평가원의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제도개선 발굴 및 권고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과 더불어 진..

◆의약정책 2021.09.29

NK세포 대량배양 핵심기술 국제학술지 게재

NK세포 대량배양 핵심기술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랩셀, 세계 학계 주목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자사의 배양 플랫폼 기술 중 하나인 유전자 조작 지지세포 관련 논문이 국제저명학술지인 ‘Cellular & Molecular Immunology‘ (IF = 11.53)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세포치료제 양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NK세포의 증식과 활성을 유도하는 지지세포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에 대한 것이다. 논문에 따르면 GC녹십자랩셀 연구팀은 T세포를 NK세포 배양을 위한 지지세포로 사용하는 원리를 과학적으로 증명했다. 이를 이용하여 ‘공동 자극 인자(4-1BBL, TNF-α, IL-21)’를 세포막 결합 단백질로서 발현할 수 있게 한 유전자 조작 지지세포(engine..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 15일 개최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 15일 개최 지엔티파마-유한양행 공동..풍성한 이벤트도 진행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이하 CDS)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이하 제다큐어)’을 개발한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가 ‘강아지 치매 온라인 토크쇼’를 개최한다. 지엔티파마와 유한양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크쇼는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엔티파마 유튜브 채널(bit.ly/3CFP5SW)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우리 아이가 치매는 아닐까?’, ‘강아지 치매, 치료가 가능해요’를 주제로 한 강의와 Q&A ‘반려견 치매&제다큐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이어진다. 일명 ‘개 치매’로 알려진 CDS에 걸린 반려견은 주인을 몰라볼 뿐 아니라 방향 감각 상실, 수면 패턴 변화, 잦은 배변 실수, ..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불법 판매 약국 7곳 고발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불법 판매 약국 7곳 고발 1차 경고 불구 개선의지 없어 국민권익위에 공익신고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무자격자에 의한 의약품 불법판매행위에 대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개선 의지가 없는 도내 7개 약국을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부 약사지도위원회(임용수 부회장, 조서연 위원장)와 윤리위원회(조선남 부회장, 김희준 위원장)는 금년 4월중 진행된 도내 약국 현장점검 결과를 토대로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등 불법사례가 확인된 약국에 대한 청문절차를 지난 5월 진행하여 개선할 기회를 부여했지만, 7월 진행된 재점검 결과 여전히 개선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7개 약국에 대해서 지난 9월 8일 제2차 약사지도위원회 논의를 통해 권익위에 공익신고하기로 최종 결정한 바 ..

KIMCo‧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협약

KIMCo‧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협약 백신 연구개발·생산·상용화 지원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과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단장 성백린)은 백신 개발 등 민관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27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KIMCo 허경화 대표, 김휘 전략기획팀장,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성백린 단장, 박성호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백신실용화 관련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과 이의 상용화를 위한 제반 협력활동 지원 ▲국내 제약(백신)‧바이오 기업들의 생산 인프라, 신약 개발, 글로벌시장 사업화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백신 신속개발을 위한 글로벌 제약사간 협업이 화두인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국내 제약..

제7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공모전 개최

제7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공모전 개최 10월 1일(금) ~ 10월 29일(금) 접수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미술재능을 계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한 ‘제7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한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군산시의회, 군산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 대회이다. 대상은 유아(4세 이상)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고, 시상도 각 부문별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10월 1일(금)부터 10월 29일(금)까지다. 저학년(유아부, 초등학교 1~3학년)은 8절, 고학년(초등학교 4..

유나이티드제약, ‘레보틱스CR서방정’ 후발 주자 방어

유나이티드제약, ‘레보틱스CR서방정’ 후발 주자 방어 특허 침해 소송 제기 및 증거보전 신청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자사의 진해거담제 개량신약 ‘레보틱스CR서방정’(성분명 레보드로프로피진)’의 제네릭 생산에 대한 특허 침해소송을 제기했다. 최근 ‘레보틱스CR서방정’과 생물학적 동등성을 근거로 복제약 품목이 허가됐다. 품목 허가를 받은 곳은 콜마파마 등 18곳이다. 그 중 17개사는 콜마파마에 위탁 생산을 맡긴 상황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위와 같은 제네릭 약품 생산이 자사의 ‘레보드로프로피진 함유 서방정의 제조방법’ 특허를 침해했다며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법원에 증거보전을 신청했다. 법원은 이를 받아들여 증거보전 절차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증거보전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