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04 15

멀츠 벨로테로, 한예슬 TVC 론칭 기념 이벤트

멀츠 벨로테로, 한예슬 TVC 론칭 기념 이벤트 9월 27일~10월 31일, 인스타그램 참여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한예슬과 함께 하는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광고 캠페인 TVC 론칭을 기념하여 9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벨로테로 TVC 론칭 이벤트는 멀츠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zaesthetics_kr)을 팔로우하고, 광고 피드 속 영상에 등장하는 3가지 문구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애플워치 SE(5명), 샤넬 루쥬 알뤼르 라끄(5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월 5일 개별 고지할 예정이며, 필수 해시태그(#벨로테로 #내..

성대약대동문회, 약사회 선거 단일화 안한다

성대약대동문회, 약사회 선거 단일화 안한다 자문위원회의 결과...자율 경쟁에 맡기기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9월30일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하여 12월에 실시되는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가 예상되는 두 동문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다. 이 날 자문위원회의에는 해당 당사자들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자문위원회는 대약회장 선거에서 약사회 선거관리 규정을 준수하며,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동문회 후보의 단일화 시도를 하지 않을 것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동문 대약회장 후보들은, 좋은 정책과 강한 실천력으로 약사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동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식약처, 질병청, 건보공단 데이터 연계

식약처, 질병청, 건보공단 데이터 연계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제품 개발. 사용 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 이하 질병청),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은 ‘실제 임상 근거(RWE) 기반 의료제품 안전 확보와 제품개발 지원을 위한 협력’을 주제로 10월 1일 건보공단 여의도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각 기관이 보유한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유기적으로 연계·활용해 새로운 제품 혹은 사용 중 제품의 안전성·효과성을 검증하고, 허가나 사후 안전관리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안건은 식약처·질병청·건보공단이 협력하여 ▲ 각 기관 보유 데이터 공유·연계로 코로나19 등 백신..

◆의약정책 2021.10.04

성남시약사회, 김태년 국회의원과 감담회

성남시약사회, 김태년 국회의원과 감담회 성남시의료원 성분명처방 실시 요청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9월 30일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수정구) 간담회를 가지고 약사현안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약사회는 성남시의료원 성분명처방을 요청하는 한편,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센터내 백신관리약사 배치와 코로나와 관련한 각종 정책자금 지원에서 약국이 제외되는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이에따른 약국 특별지원(금) 등을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최재윤,권세웅 부회장, 옥승은 약학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김태년 국회의원(성남 수정구) 4선으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권한대행, 원내대표, 정책위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동화약품, 파모티딘 복합성분 위장약 ‘소가프텐정’ 출시

동화약품, 파모티딘 복합성분 위장약 ‘소가프텐정’ 출시 위산 분비 억제+중화 이중작용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위산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소가프텐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소가프텐정은 대표적인 위산분비 억제 성분인 파모티딘(H2 차단제)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제 성분이 결합한 복합제다. 소가프텐정의 작용 기전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우선 H2 수용체를 차단하는 파모티딘은 간 대사에 관여해 독성물질을 해독시키는 시토크롬 P450 (Cytochrome P450)과 친화도가 낮아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으며, 특히 최대 12시간의 긴 작용 시간은 야간에 위산분비 억제 효과의 장점이 있다. 이에 수산화마그네슘, 침강탄산칼슘 등 제산제 성분이 빠르게 위산을 중화시..

프리미엄 천장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에 AI 기본 탑재

프리미엄 천장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에 AI 기본 탑재 뷰노-삼성전자, 계약 체결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선도 기업 뷰노(대표 김현준)는 글로벌 의료장비 기업인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천장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촬영 장비 ‘GC85A’에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를 기본 탑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촬영 장비인 ‘GM85’를 대상으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공급하는 계약에 연이은 성과로써, 뷰노는 천장형 모델까지 기본 탑재를 확대해, 국내와 유럽을 비롯한 해외 주요 국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인공지능 ..

한국BMS 스프라이셀 건강보험 급여 적용

한국BMS 스프라이셀 건강보험 급여 적용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Ph+ ALL) 소아환자 1차 치료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자사 치료제 ‘스프라이셀(성분명: 다사티닙)’이 10월 1일부터 새로이 진단받은 만 1세 이상, 18세 미만의 필라델피아 염색체 양성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Ph+ ALL) 환자 1차 치료에 항암화학요법 병용 투여 시 국내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 받는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9월 30일 개정 고시한 바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ph+ ALL 환자에게서 스프라이셀을 처방할 경우, 기존 이매티닙을 포함한 단독 또는 병용 요법에 저항성 또는 불내성을 보이는 환자 대상의 2차 이상 치료 시에만 급여를 제공했던 것에서, 새로이 진단받은 만 1세 이상에서 18..

씨티씨바이오,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허가 탄력

씨티씨바이오,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허가 탄력 임상3상 환자 모집 완료 씨티씨바이오는 현재 진행중인 조루+발기부전 복합제(실데나필, 클로미프라민) 임상3상이 9부 능선을 넘어 마무리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식약처로부터 남성 성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임상 3상 승인을 받은 조루+발기부전 복합제는 약 800명의 환자 모집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3상을 진행 중이며, 현재 임상환자 모집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임상환자 모집이 완료됨에 따라 허가신청을 위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조루발기부전 복합제는 비급여이기 때문에 허가 후 바로 시장에 출시가 가능하여 출시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년 남성들에게 '조루'..

카테고리 없음 2021.10.04

성남시약, “대약선거, 온라인투표 상응 제도마련해야”

성남시약, “대약선거, 온라인투표 상응 제도마련해야”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9일 화상(ZOOM)회의를 통해 2021년도 제3차(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주요회무사항 및 행사일정 등을 확인, 점검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 6일부터 자체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실시중인 2021년 온라인 연수교육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회원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해서 논의했다. 또, 주요회무사항 및 회계결산 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하반기 주요일정에 대해 확인 점검했다. 이사회는 특히, 2021년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와 관련하여, 온라인투표 불가방침의 대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 발표에 대해, “시대를 역행해 과거로 회귀할 수는 없는 일”이라고 입을 모으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위해 온라인투표를..

경기도약사회, 아프리카 남수단에 구호의약품 기탁

경기도약사회, 아프리카 남수단에 구호의약품 기탁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가 지난 30일 천주교 수원교구청을 방문하여 해외 구호봉사활동에 사용될 의약품을 기탁했다. 천주교 수원교구는 아프리카 남수단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으며, 경기지부는 2010년 부터 해외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11년간 현지 주민을 위한 구호활동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의약품을 매년 지원해 왔다.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열악한 환경인 아프리카 현지에서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 전달된 의약품이 각종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남수단 어린이 및 주민들에게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미약품, NASH 등 대사질환 분야 혁신신약 경쟁력 확인

한미약품, NASH 등 대사질환 분야 혁신신약 경쟁력 확인 유럽당뇨학회(EASD)서 LAPSTriple Agonist, 게임체인저 기대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지난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유럽당뇨학회(EASD)에서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등 대사질환 분야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연구 결과 3건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발표한 LAPSTriple Agonist 관련 연구는 2건이다. LAPSTriple Agonist는 GLP-1, 글루카곤(glucagon) 및 GIP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제로, 지방간과 간염증, 간섬유화 등 복합 증상을 나타내는 NASH 치료제 시..

한국노바티스, 유병재 신임 사장 취임

한국노바티스, 유병재 신임 사장 취임 한국노바티스㈜는 신임 사장으로 유병재 사장이 1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유병재 신임 사장은 15년간 글로벌 헬스케어 업계에서 조직 관리 및 경영 능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최근까지 존슨앤드존슨메디칼에서 한국, 대만, 홍콩을 포함한 북아시아지역 총괄 사장을 역임하며 매년 목표 성과를 초과 달성하고 모든 사업 분야에서 성장을 일궈내 사업적 우수성을 창출하고 조직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병재 신임 사장은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노바티스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바티스가 현재 주력하고 있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포함, 다양한 혁신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혁신 생태계에 공헌하며 사회적..

휴젤 웰라쥬, 몬스타엑스 ‘형원’ 브랜드 모델 발탁

휴젤 웰라쥬, 몬스타엑스 ‘형원’ 브랜드 모델 발탁 기념 올리브영 이벤트 및 할인 행사 진행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을 브랜드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에 모델로 선정한 형원은 전 세계를 배경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 K-POP 그룹인 몬스타엑스 멤버로, 음악활동 외에도 드라마와 예능 등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웰라쥬와 함께 신제품 뷰티 화보 촬영을 하며 형원 특유의 순수하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 신제품 시카크림의 경우 일시 품절 현상을 빚으며 많은 팬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웰라쥬는 이와 같은 반응에 힘입어 형원을 공식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형원은 오..

다케다제약 제줄라, 보험급여 확대

다케다제약 제줄라, 보험급여 확대 BRCA 변이 난소암 1차 유지요법에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난소암 치료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가 10월 1일부터 1차 백금기반요법에 반응한 BRCA 변이 난소암 환자 대상 유지요법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됐다고 밝혔다. 제줄라는 1차 백금기반요법에 반응(CR 또는 PR)한 진행성 BRCA 변이 상피성 난소암, 난관암, 일차 복막암 환자의 유지요법에서 급여 처방이 가능하다. 기존 급여 범위였던 ▲ 2차 이상의 백금기반요법에 반응(CR 또는 PR)한 백금민감성 재발성 BRCA 변이 재발성 고도장액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포함) 유지요법과 ▲ 4차 이상 BRCA 변이 고도장액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포함)의 치료요법까지 감안하면, ..

GC녹십자웰빙, 유전자 검사 키트 ‘닥터진(Dr. Gene)’ 출시

GC녹십자웰빙, 유전자 검사 키트 ‘닥터진(Dr. Gene)’ 출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유전체 분석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와 유전자 검사 키트 ‘닥터진(Dr.Gene)’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병∙의원 전용 유전자 검사 솔루션으로, 한번의 검사로 가장 수요가 높은 주요 암과 질환 20종(주요 암 11종과 일반질환 9종)을 진단할 수 있다.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하게 사용자의 구강상피세포 검체를 채취해 별도의 설문조사 절차 없이 결과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대량 유전자형 분석(High-throughput SNP Genotyping)’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유전자 변이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검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