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08 26

솔브케어, 미국 정책 연구소(ARPI) 협력 구축

솔브케어, 미국 정책 연구소(ARPI) 협력 구축 메디케이드(Medicaid) 비용 인상 대응 솔브케어와 미국 정책 연구소는 지난 9월 30일 미국의 인구 증가로 인한 메디케이드 비용 인상에 대응 및 시장의 비효율성을 구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메디케이드는 소득이 빈곤선의 65% 이하인 극빈층에게 연방 정부와 주정부가 공동으로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제도로 1965년 민주당 케네디 대통령 시절 도입된 공공의료보험이다. 솔브케어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의료 제공 및 관리 방식을 간소화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이며, ARPI는 워싱턴DC에 기반을 둔 비영리 학술 연구 및 정책 기관으로 정책 입안자, 실무자 및 대중을 위한 강력한 정책 분석과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성명서..

美·UN 의약품 조달시장 14일 설명회 개최

美·UN 의약품 조달시장 14일 설명회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진출 기회 미국과 UN(국제연합)을 중심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제약바이오 해외공공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온라인 ZOOM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분야 UN 및 미국의 정부 조달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시장 진출을 위한 고려사항과 사례를 제시하는 한편 기업별 맞춤형 일대일 온라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공조달시장은 국가기관을 비롯한 공공기관이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발주해 거래하는 시장이다. 국제기구 등의 조달시장은 외국기업에 개방된 ..

휴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상하이 포럼’ 참가

휴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상하이 포럼’ 참가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 13일 토론 패널로 참여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상하이 포럼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Shanghai Forum)’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상하이 포럼은 J.P모건의 중국 진출 100주년을 맞아 마련된것으로, 휴젤은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한 한국 최초의 기업으로 13일 ‘의료미용학 : 노화, 뷰티&이노베이션(Medical Cosmetology: Ageing, Beauty & Innovation)’을 주제로 진행되..

KDRA 혁신정책연구센터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KDRA 혁신정책연구센터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10월 12일 서울 코엑스 3층 D홀 컨퍼런스홀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 산하 정책연구기구인 혁신정책연구센터(InnoPol)(회장 최영현, 이하 이노폴)는 “2021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을 오는 10월 12일(화) 서울 코엑스 3층 D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CPhI Korea(세계 제약산업 전시회) 2021과 연계하여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기 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지원 방안”을 주제로 날로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정책, 기술환경 하에서 바이오헬스산업이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우루사-4XR, 뉴트로 콜라보레이션 의류 출시

우루사-4XR, 뉴트로 콜라보레이션 의류 출시 편안한 이불핏 우루사 후드티 등 의류에 적용 국내 판매 1위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가 잇따라 영패션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감각적인 MZ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빅사이즈 패션브랜드 '4XR'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우루사 후드 티셔츠·맨투맨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이번 협업은 MZ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4X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루사라는 전통 있는 브랜드가 잠재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으로 진행됐다. 각 제품은 편안하고 넉넉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재질이 돋보이는 ‘이불핏·오버핏’..

10월 11일 ‘독감 백신 접종의 날’ 맞아

10월 11일 ‘독감 백신 접종의 날’ 맞아 제약바이오협회, 백신 접종률 제고 방안 논의 10월 11일 ‘독감 백신 접종의 날’을 맞아 국내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백신의약품위원회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독감 백신 접종률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독감 백신 접종의 날’ 홍보 활동을 강화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협회는 독감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8년 접종 최적 시기인 10월과 1+1 의미를 담은 11일에 ‘나(1)와 너(1)가 함께(+) 백신 접종을 해야 독감을 완벽히 예방할 수 있다’는 상징적 의미로 독감백신접종의 날을 제정했다. 이후 매년 온라인 홍보, 건강강좌, 관..

GC녹십자,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 출시

GC녹십자,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스위스, 미국, 독일, 영국 등 총 7개국의 9개 기업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성분을 구성했다. 필요량 이상 섭취 시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9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일일 섭취량보다 높은 함량으로 설계했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와 C는 각각 에너지 대사와 항산화에 효과가 있다. 또한, 기준치 이상 섭취 시 체내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 3종은 권장량에 딱 맞게 배합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는 식약처 기준보다 250% 더했다. 이외에도 체내의 ..

HK inno.N, 독거어르신에 ‘건강키트’ 선물

HK inno.N, 독거어르신에 ‘건강키트’ 선물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이 사업장 주변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 HK inno.N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손잡고 독거어르신 가정 450곳에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 (건강음료) 등을 넣은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건강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과 외로움까지 삼중고를 겪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기획됐다. HK inno.N의 건강키트는 건강기능식품 뉴틴, 탈모관리제품 스칼프메드, 마스크 등 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했다. 키트 제작은 HK inno.N 임직원들이 직접 맡아 의미를 더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건강키트는 회사의 생산시설이 위치한 경기 이천, 충북 음성∙청주 지역의 복지관을 통해 지원..

메이올웨이즈, 동국제약 창립 53주년 기념 프로모션

메이올웨이즈, 동국제약 창립 53주년 기념 프로모션 이달 21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동국제약 창립 53주년를 기념하여 이달 21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혈행∙관절 베스트 상품전’으로,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메이올웨이즈 인기 제품들을 최대 69%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품목에 따라 3+1 프로모션과 각기 다른 제품 4개를 구매시 25% 할인을 제공하고,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과 ‘콜라겐사이언스 RX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

동진팜, 물류위수탁 전용 물류센터 본격 오픈

동진팜, 물류위수탁 전용 물류센터 본격 오픈 본사 인근 2천여평 규모...위수탁및 3자 물류업체 모집 인천 소재 동진팜(대표이사 부회장 김상필. 사장 홍기진)이 2007년 설립이후 14년 만에 2천여평 규모의 대형 물류센터를 별도로 구축했다. 이와관련 동진팜은 코로나로 인하여 지난 2일 외부인사 없이 자체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동진팜은 2007년 4월 설립된 의약품유통업체로 2011년 450평 규모의 사옥을 신축하고 의약품물류 위수탁을 비롯해 사업을 본격화 했다. 이후 지속적인 사업 확장으로 10여 년 만에 인근에 1860평 규모의 도매의약품물류위수탁 및 제약사 3자 물류사업을 위한 별도의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이날 오픈기념식을 가진 것이다. 이에따라 동진팜은 자체 물류센터의 여유 공간에 입주할 도매업..

'포지오티닙' 임상 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포지오티닙' 임상 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한미약품 개발한 폐암 혁신신약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한 폐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연구자 임상 결과가 ‘글로벌 논문 피인용 지수’(Impact Factor) 44.54인 세계적 권위의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 미국임상종양학회(ASCO)가 발간하는 SCIE급 국제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Oncology’(이하 JCO)는 지난 9월 22일 임상 연구자이며 교신저자인 미국 텍사스 MD 앤더슨 암센터의 존 헤이맥(John V. Heymach)교수 그룹 주도로 진행한 포지오티닙의 임상 2상 내용을 등재했다. 이 연구는 포지오티닙 16mg 1일 1회 용법(QD)으로 28일 주기 치료를 받은 HER2 변이 비소세..

2021년 제9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1년 제9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년 제9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스킬라렌스장용정 30,120밀리그램 (디메틸푸마르산염) 코오롱제약㈜ 전신치료 대상 성인 환자의 중등도~중증 판상 건선 치료 평가금액 이하 수용 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오페브연질캡슐100,150mg (닌테다닙에실산염) 한국베링거 인겔하임(주) 1. 특발성 폐섬유증의 치료 2. 전신경화증 연관 간질성폐질환 환자의 폐기능 감소 지연 3. 진행성 표현형을 나타내는 만성 섬유성 간질성폐질환의 치료 비급여

‘이너브레인 포스트바이오틱스’ 와디즈 펀딩에서 첫 선

‘이너브레인 포스트바이오틱스’ 와디즈 펀딩에서 첫 선 서울대 건식브랜드 '바이오비옴' 두뇌&장 건강 유산균 서울대 연구진이 개발한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비옴은 두뇌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신제품 ‘이너브레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비옴이 와디즈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너브레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하루 한 캡슐만으로 두뇌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서울대 연구진의 스마트한 설계로 기억력, 혈행 개선,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인 미국산 플라보놀배당체를 식약처 1일 권장량 최대치인 36mg 함유하고 있으며, 엄선된 한국인 인체유래 균..

비아트리스 코리아, 2021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성료

비아트리스 코리아, 2021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성료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대표 이혜영)가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2021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의 성료와 함께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에 장애인 체육 발전 지원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장애인 체육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디지털 기반으로 도쿄 패럴림픽 출전 선수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 진행됐다. 지난 8월 24일 개막한 도쿄 패럴림픽에 맞..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갱년기 시장 공략 박차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갱년기 시장 공략 박차 내츄럴엔도텍, 판매 채널 다각화 지난 9월 바이오 전문기업 내츄럴엔도텍(대표 김희도)이 상장 재개함과 동시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 서흥(대표 양주환)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로서 나섰다. 이에 따라, 내츄럴엔도텍의 주요 핵심 사업 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며 유통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1월 유한건강생활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활용, 갱년기 여성건강식품 브랜드 ‘에스트리션’을 런칭하며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출시 이후 직영 온라인몰, 매장뿐만 아니라 주요 타겟층이 집중된 홈쇼핑과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까지 입점함으로써, 온라인 이용에 취약한 사람들도 ..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항바이러스 효능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항바이러스 효능 국제학술지 게재 시험관내 시험 및 동물 모델 폐조직에서 바이러스 증식 억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으로 시험관내 시험 및 페렛(족제비) 모델에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 ‘저널 오브 마이크로바이올로지(Journal of Microbiology)’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지난해 충북대학교 의과대학과 GC녹십자웰빙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인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페렛 모델에 라이넥을 정맥 주사로 투여한 결과, 투여군의 폐 조직에서 감염 후 3일 후부터 6일까지 항바이러스성 단백질인 ‘인터페론 α’, ‘인터페론 β mRNA’ 발현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페렛의..

동화약품,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 출시

동화약품,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 출시 다양한 피부 고민,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크림 국민 상처 치료제인 ‘후시딘’을 보유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후시드 크림’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후시덤’은 동화약품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되..

최광훈, 한시적 비대면 처방허용 공고 자체 폐지 주장

최광훈, 한시적 비대면 처방허용 공고 자체 폐지 주장 최광훈 약사미래정책연구소장은 정부의 한시적 비대면 처방 허용과 관련, 그 공고 자체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소장의 주장은 "최근 정부는 전화상담 또는 처방 및 대리처방 한시적 허용방안(보건복지부 공고 제2020-177호)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마약류 및 오남용의약품에 대해 비대면 처방 제한을 10월 중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이러한 처방제한은 비대면 진료 및 팩스처방 조제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지적이다. 그의 주장은 "비대면 처방 조제 및 조제약 배송은 의약품 대면 상담 및 전달 원칙 부정하고 의약품 배송과정에서의 책임 소재가 불 명확화되어 약화사고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특히 향정, 마약류 의약품 안전관..

발사르탄사태 관련 제약사 34곳 서울중앙지법에 항소

발사르탄사태 관련 제약사 34곳 서울중앙지법에 항소 건보공단의 소송전 패소 이후.. 논의끝에 소장 제출 발사르탄 사태 관련 제약사 34곳이 채무부존재 소송관련 항소장을 제출키로 해 관련 소송전이 2라운드에 돌입한다. 이들 업체들은 6일 항소장을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으며 이와 관련된 제약사 중 2곳(넥스팜. 이든파마)만 참여하지 않았다. 서울중앙지법 민사 21부는 이에 앞서 1심에서 이들 제약사와 건보공단간 소송에서 채무부존재 확인소송에서 원고판결을 내린바 있으며, 제약사들은 이에 불응 항소장을 제출한 것이다. 서울중앙지법 판결을 수용할 경우 제약사들은 건보공단이 요구한 발사르탄 구상권 비용은 물론 소송비용과 그간의 이자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다. 제약계는 판결이후 여러가지 관점에서 대응책을 꾸준히 마련..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수상업체 발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수상업체 발표 브이픽스메디칼. 스키아, 종양절제 신기술 제안 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칼과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은 스마트수술을 주제로 서울시∙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진행한 서울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Seoul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 on Smart Surgery) 수상사로 브이픽스메디컬(VPIX Medical)과 스키아(SKIA)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들에게는 각 기업당 7500만원, 총 1억 5천 만원의 상금(미화 약 13만 4000 달러)및 서울 바이오허브 1년 입주권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JLABS @ Shanghai 1년 입주권을 포함한 JLABS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접근 권한, 존슨앤드존슨 계열사 전반의 전문가로부터의..

반응형